Aug 202010
 

[어떤 다짐] 집채만한 파도를 보고서 처음엔 누구나 몸을 떨었을 것이다. 다들 앞다퉈 꽁무니를 빼던 어느 순간, 그것과 마주해 물결 위에 올라탈 생각을 한 이가 있었을 것이다.(서핑의 탄생); 휘몰아치는 바람, 그 앞에서 모두 머리를 조아릴 때 돛을 펴고 나아갈 생각을 한 이도 있었을 것이다.(범선의 발명); 그런 이들이 문 연 길을 따라 인류는 난관 속에서도 한걸음씩 진보했을 것이다. 나 자신, 역경이 다가올 때 시련이 닥쳤을 때, 그때 그들을 떠올리기로 하자.

주변의 밥집들이 점점 우리 맛을 잃어간다. 탕 찌개 볶음 심지어 기본 밑반찬조차 정체불명일 때가 많다. 궂은 일은 하나둘 수입인력에게 넘겨주면서 홀서빙에 이어 주방까지 그들 담당이 된 결과인 듯. 육체노동이 외국이민자들 손에게 맡겨지는 것은 먹고살만한 나라들이 겪게 되는 일반적 현상이다. 지금 침체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일본이 경제부흥에 대한 기대를 휴먼로봇에 거는 것도 이런 맥락이라고 한다. 부국들은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이 필연적이거니와 3D노동은 결국 인간계층사다리를 내려가다보면 로봇의 손에 떨어질 거란 계산. 그때가 되면 로봇은 자동차 휴대폰 PC와 같은 지위를 차지할 거란 전망에 근거한다. 그럴 경우 지금 로봇산업의 선두주자인 일본으로서는 40년전 메이드인저팬 자동차 돌풍 때와 같은 글로벌 시장 재패의 영화를 다시 누릴 수 있을 거라는 기대 속에서 절치부심하고 있다.

RT @kimjuha 상대를 “이해”하려면 Under.상대밑에 Stand.서야 한다고 배웠습니다.RT @Romi1052i: 이유는 요 ? RT @kimjuha: Understand 입니다^^ RT @punna_: @kimjuha 주하님이 가장 사랑하는 한 단어는요? ^^;

RT @iam1810: RT @hrmanceo: 첫인상이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1)차분하다. 2)상대방의 눈을 보고 천천히 말한다. 3)위트가 풍부하다. 4)손아랫사람에게도 예의가 바르다. 5)무엇인가를 배우려는 자세로 남의 이야기를 듣는다. 6)적극적이고 호기심이 강하다.

우리도 지금 이런 처지죠. RT @atmostbeautiful 조선시대 역관은 이땅 식자층의 한 상징처럼 읽힌다;국경너머를 오가며 대륙의 선진문물과 실용학문에 일찍 눈떴던;사실상의 교역중개상으로 시장과 국제무역의 논리를 꿰고 있었던;하지만 상전을 둔 중인신분으로 정치적 힘은 약했던;변방 한구석에 깨어있어 심란했던

RT @yynami @lukeinssaipan 체벌없이 아이들을 다루는 것이 힘들다는 건 변명이다. 체벌이 아닌 다른 방법을 생각해내는것이 선생의 책무다. 애들을 패서 훈육하는 건 아무나 다한다. 폭력에 굴하지 않는 인간이 몇이나 되겠는가?

RT @yangheesong @freesofe 그랬어 그래서 피곤한 거였군 @mojito0: @braindevelop: 우리나라는 일하는 시간이 세계 2위이며 노는 시간이 세계 3위인 잠을 정말 안자는 국가랍니다 이런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문열이 지난10년간 탄압당했다고하길래 검찰이나 경찰에 끌려간것도, 세무조사도 받은것도, 밥줄이 끊긴것도 아니고 이전정부와 철학이 틀리기때문에 중용만 안된것뿐인데 그걸 탄압이라고 하나요?

KBS 수신료를 물가연동 고려??? 국민들 월급이나 물가연동하고 이런 말을 해라.

선대의 역사를 접하다가 문득 왜 멸망했을까?하고 궁금했습니다. 그건 모두 정치 세력의 내부 분열이었더군요. 찬란했던 (고)조선, 강력했던 고구려, 해상대제국 백제, 안방호랑이 신라, 고려, 조선등 모두 지배권력들의 내부 분열이 주원인… 백성은 싸워 이길 수 있었는데 정치 지도자들이 헤쳐 버려서 멸망했다. 지금의 우리나라의 정치상황은 마치 선대의 역사를 더듬고있는 형국같다. 우리나라 정치지도자들이 똘똘 뭉쳐서 일본이나 이스라엘 처럼 강력한 나라로 만들어 주면 좋을텐데… 날이면 날마다 이전투구로 날밤을 세우고 있으니 한심하다.

RT @logstn 적절한표현이십니다!!! RT @namuori: 쇼 폰스토어가 사람들의 자발적인 DDoS 공격으로 KO되었군요. ㅎㅎ

김재철은 PD수첩 불방 결정 권한이 있는데 나는 왜 김재철 짜르는 권한이 없지? RT @jonghee1 PD수첩 최승호 PD “MBC 역사상 있을 수 없는 일” http://j.mp/c8RfAI 17일 MBC PD수첩 ‘4대강 수심 6m의 비밀’ 편이 김재철 사장의 방송 보류 결정으로 결방된 것에 대해 최승호 PD…

@invictus3207: 대한민국은 지금 상중입니다..언론의 자유가 죽었거든요..빈소는 mbc입니다…조의금은 촛불로 대신 받겠습니다..

태국에서 들은 코끼리의 인생. 똑똑한 놈은 서커스를 시키고, 중간쯤 되는 놈은 노동을 시키고, 머리나쁜 놈은 동물원에 보낸다. RT @hajinJ 야생을 살아가는 자들이 동물원 친구들과 대화를 해 보면 금방 누가 더 자존감을 가지고 사는지 알 수 있다. 동물원 생활을 해 본 자라면 잠시 그들의 안정을 부러워할지 몰라도 다시 동물원에 들어가 자유를 잃어버리는 것을 반기는 경우는 드물다.

RT @answerstat: “자살” 거꾸로 읽으면 “살자” 스트레스[stressed] 꺼꾸로 읽으면 디저트[desserts] 입니다. 관점의 차이죠 ^^ 당신은 지금 긍정적인 면을 보시나요 부정적인 면을 보시나요. 한순간의 관점이 당신의 미래를 바꿉니다.

@PeterKCM: 꿈을 팔로윙하라! 꿈이 나를 맞팔하리니…

@ChungMinCho: “사랑이 식었습니다.” 아닙니다. 사랑이 식은 것이 아닙니다. 바람처럼 부풀었다가 바람처럼 빠져나간 것은 사랑이 아니라 욕망입니다. 사랑은…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입니다.

RT @hongsunkim: 확실히 140자에 집어넣는 언어는 한글/일본어가 최고라는 생각 (중국어는 잘 모르겠지만). 영어문장을 그냥 번역해도 확 줄어드니까. 앞으로 한일이 트위터 트래픽을 주도하지 않을까? ㅎㅎ

RT @androinews: RT @Seihakustyle 창조력은 대중과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이다. 단지 반대되는 생각만으로도 내면의 창조성이 꿈틀거리는 것을 느낄수 있게 된다.

Comments

Powered by Facebook Comments

 Posted by at 1:41 PM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