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32010
 

from TED.com

제가 가끔 소개하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강연/세미나를 들을 수 있는 TED (Technology, Entertainment and Design) 가 일반인들을 위해 또 한 차례 진보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는 멋진 TED 강연들을 소개한 바 있는데, TED 의 감동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연관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2010/03/29 – 소비자 중심의 사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2010/03/22 – 창의력 죽이는 학교시스템 어떻게 개혁할까?
2010/02/13 – 빌 게이츠의 감동적인 TED 연설
2010/01/21 – 디자인 씽킹, 크게 생각하라!
2009/03/28 – Wii 리모트 컨트롤로 3D 가상현실을 구현하다.

전세계 최고의 강사들이 들려주는 이런 명강연들이 그동안 TED.com 을 통해 수백 개가 전세계의 언어로 많은 사람들의 봉사를 통해 자막을 달고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번역을 위해 힘을 쓰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있고, 개인적으로도 2개의 강연을 리뷰하는 약간의 기부도 하였습니다.

2010년 5월, TED 를 드디어 TV 에서 접할 수 있는 Open TV 프로젝트가 소개 되었습니다. 수많은 TED 강연들을 전세계의 방송사들 중에서 파트너가 된 곳들이 가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 (편집하지 않고, 중간에 광고를 넣지 않으며 강연을 잘라서 방영하지 않는 것 등) 만 지킨다면 공짜로 방송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라이센스를 받아야 하지만, 라이센스를 받으면 강연 뿐만 아니라 해당 강연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도 허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강연 전후에 국내 전문가들과의 토론 프로그램을 배치하거나, 연관된 제작 프로그램을 같이 방송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웨덴의 교육방송 (Swedish Educational Broadcasting Company), 미국의 LinkTV, 아프리카의 KissTV, 파키스탄 GeoTV, 유럽의 European Broadcasting Union 과 같은 곳들이 TED 방송권을 라이센스를 받아서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케이블이나 EBS 등에서 접촉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TED 강연의 감동을 같이 나눌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방송 관계자 분들을 위해 링크를 소개합니다.

링크:
Information for Broadcasters: Open-Source TV

Comments

Powered by Facebook Comments

 Posted by at 2:29 PM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