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172010
 

안드로이드OS, PC에 깔아봤어?

스마트폰 운용체계(OS)인 안드로이드를 PC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작동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OS를 PC에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면서 최근 이를 설치하는 이용자들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할 경우, 안드로이드폰과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OS가 깔리며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구동시킬 수도 있다. 바탕화면에 위젯 설치나 인터넷전화(VoIP) 솔루션을 통한 음성통화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를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CPU가 인텔 X86 계열이 가장 안정적이다. AMD 계열의 CPU는 에러가 자주 발생하거나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가동시키고 PC에 USB 메모리카드나 CD, DVD 등을 삽입한 다음 부팅 디스켓을 만들면 기본적인 설치 작업은 완료된다.
PC를 재부팅하면서 부팅 디스켓으로 만들어놓은 USB 메모리카드 등을 통해 부팅을 시도하면 안드로이드 OS로 부팅이 이뤄진다.

PC에 안드로이드 OS를 설치한 한 이용자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앞서 미리 안드로이드 OS나 앱을 경험해 볼 수 있다”며 “일부 개발자는 아이폰에 안드로이드OS를 설치한 사례도 있었으나 개발자 수준이 아니면 설치가 어려운 반면, PC 설치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 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전자신문 dkseo@etnews.co.kr

Comments

Powered by Facebook Comments

 Posted by at 11:55 AM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