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는 Ideas Worth Spreading(퍼뜨릴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 라는 슬로건 아래 1984년부터 기술, 오락, 디자인(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서 발표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장이 되어 왔습니다. TED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TED를 ‘궁극적인 뇌 스파’, ‘미래 속으로 4일간의 여행’이라고 부를 만큼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아이디어들을 전파합니다. 유명한 이야기로는 MIT 미디어랩의 네그로폰테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100불짜리 컴퓨터 이야기, 트위터의 창업자 에반 윌리엄스가 들려주는 인터넷 이야기 등이 있고, 이 밖에도 가슴이 뛰는, 설레는 이야기들로 가득 찬 컨퍼런스입니다.
TEDx란?
TEDx의 x란 독립적으로 조직되는 이벤트라는 뜻입니다. TEDx는 TED로부터의 라이선스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으로 조직하도록 하는 TED의 브랜딩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서 TED스러운 경험을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개최되는 이벤트입니다. TEDx 이벤트에서는 TED Talks 영상과 실제 연사들의 강연이 결합되어 작은 그룹 안에서 깊은 토론과 상호 관계를 유발시킵니다. 전세계적으로는 TEDxNewYork, TEDxSeoul, TEDxParis, TEDxTelAviv, TEDxOilSpill, TEDxVolcano 등 2010년 5월까지 전세계에 500여회의 이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TEDxKAIST
TEDxKAIST 는 TED 가 “퍼뜨릴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라는 취지 아래 기획한 TEDx 프로그램의 공식적인 라이선스를 통해 개최되는 지역 이벤트입니다. TEDxKAIST =의 Organizer 들은 2010년 7월 처음 만났고, 그 이후로 TEDxKAIST 첫번째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TEDxKAIST 가 전하고자 하는 첫 번째 메시지는 ‘Science for Happiness & Happiness for Science (행복을 위한 과학, 과학을 위한 행복)’ 입니다. 행복과 과학의 관계를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 치열한 업무, 학업 속에서 어떻게 행복을 찾아야 하는지, 힘들게 얻은 과학지식을 행복을 위해 쓸 순 없는지, 행복을 과학의 한 부분으로서 이해하거나 반대로 과학을 행복의 한 부분으로 바라볼 수는 없는가에 대한 생각들입니다. 이 테마는 행복을 위해 학업에 열중하지만 많은 어려운 일들로 인해 창조적인 영감이 필요한 다수의 KAIST 학생들을 위한 것입니다.
Comments
Powered by Facebook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