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gram)’은 어떤 SNS 인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작년에 2명의 스탠포드 학생들에 의해 개발된 아이폰 기반의 사진 공유 SNS이다. 즉, 자신의 사진과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함께 공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서로 함께 공유하는 사진들을 구경하고 추천을 할 수가 있으며, 댓글도 남길 수 있다. 즉, 이런 서비스로 자신의 사진에 대한 반응들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사진을 촬영할 때 12가지 스타일로 보정이 가능하고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해 공유되는 수많은 사진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진들을 모아서 볼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의 개발자인 2명의 스탠포드 학생은 “단순한 이미지 공유 서비스가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주위 세상을 발견하게 해주는 새로은 엔터테이먼트 플랫폼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그외의 디바이스에서는 불가능하다.
직접 해본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앱스토어에서 즉시 다운받아 실행해 보았다. 일단 차분이 기능들 하나씩 살펴보았는데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보니 한눈에 반할만한 다양한 사진들이 있었다. 그림에서도 보이듯이 하트 모양의 아이콘은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인기있는 사진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오른쪽 그림은 자신의 프로필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현재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도 쉽게 할 수가 있어서 보다 많은 사진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앱 자체에서 검색 서비스도 제공해주고 있다.
역시 사진 관련 어플이다 보니 직접 안찍어 볼 수가 없지 않은가? 얼른 포스팅 하고 있는 내 애장품인 맥에어를 찍어 보았다. 사진을 찍으면 하단에 여러게의 신발 모양의 아이콘이 나온다. 이것은 각각 특징을 살려주는 보정 효과 옵션들이다. 사진을 찍고 올리면 가운데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좋아요를 할 수 있는 버튼과 댓글을 남길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오른쪽 그림은 가운데 그림의 오른쪽 부분의 ‘….’을 누르면 나오는 옵션들이다. 포스트, 포스트의 링크를 공유할 수 있고 이메일로도 쉽게 사진을 보낼 수 있으며 댓글 관리도 할 수가 있다.
마무리…
스마트 기기가 대거 출현하고 있는 것처럼 SNS 역시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출현하고 있다. 오늘 소개한 사진 공유 SNS는 그저 사진밖에 올리 수 없어서 별 다른 감흥이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instagram)’ 통해 사진을 공유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즉각적으로 오는 시각적인 감각과 함께 감성을 느낄 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이것이 차츰차츰 쌓이게 된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아마도 여러분은 원하는 사진을 구하고 싶을 때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접속하고 있을 것이다.
http://v.daum.net/link/15611099
http://v.daum.net/link/15619425
Comments
Powered by Facebook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