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awt 의 사용

java.awt 를 사용하고 있는 패키지
java.applet 애플릿의 작성, 및 애플릿과 애플릿 문맥과의 통신에 사용하는 클래스의 작성에 필요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작성 및 그래픽스와 이미지의 페인트용의 모든 클래스를 포함합니다.  
java.awt.dnd 드래그&드롭 조작은, 많은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조작 제스처(gesture)로, GUI 의 표현 요소에 논리적으로 관련한 2 개의 엔티티간에 정보를 변환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java.awt.event AWT 컴퍼넌트에 의해 트리거되는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를 처리하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font 폰트 관련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geom 2 차원 기하학적 도형에 관련하는 객체로 처리를 정의 및 실행하는 Java 2D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 입력 메소드 시스템를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spi 모든 Java 실행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력 메소드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age 이미지를 작성 및 수정하기 위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age.renderable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를 작성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print 이 패키지는, 범용 인쇄 API 로 사용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beans Beans (JavaBeansTM 아키텍쳐(architecture)에 근거한 컴퍼넌트)의 개발에 관련하는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beans.beancontext Bean 문맥에 관련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accessibility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javax.imageio Java Image I/O API 의 기본 패키지입니다.  
javax.print JavaTM Print Service API 의 주요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 모든 플랫폼에서 가능한 한 똑같이 기능하는 「경량」(Java 공통 언어) 컴퍼넌트세트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border Swing 컴퍼넌트의 주위에 각종 경계를 draw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colorchooser 이 패키지에는,JColorChooser 컴퍼넌트에 의해 사용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swing.event Swing 컴퍼넌트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 1 개의 인터페이스 및 많은 abstract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어, Swing 는, 플러그 인 가능한 Look & Feel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 이러한 클래스를 이용합니다.  
javax.swing.plaf.basic 기본 Look & Feel 에 따라 구축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metal 디폴트의 Look & Feel 인 Java Look & Feel (코드명은 Metal)에 따라 작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multi 복수의 Look & Feel 를 결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synth Synth 는, 모든 페인트가 위양 되는 스킨 설정 가능한 Look & Feel 입니다.  
javax.swing.table javax.swing.JTable 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 편집 가능한 텍스트 컴퍼넌트와 편집 불능인 텍스트 컴퍼넌트를 처리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html HTML 텍스트 문자 편집기를 작성하기 위한 HTMLEditorKit 클래스와 지원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ree javax.swing.JTree 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pple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ntainer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anel
          Panel 는 가장 심플한 컨테이너 클래스입니다.
Panel.AccessibleAWTPanel
          이 클래스는 Panel 클래스용의 접근성?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java.aw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djustable
          있는 제한 범위내에 포함되는 조정 가능한 수치를 가지는 객체용의 인터페이스입니다.
AlphaComposite
          이 AlphaComposite 클래스는, 그래픽스와 이미지의 혼합의 효과 및 투명화의 효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 전송원의 색과 전송처의 색을 결합하기 위한 기본적인 알파 합성 규칙을 구현합니다.
AWTEvent
          모든 AWT 이벤트의 루트 이벤트 클래스입니다.
AWTException
          AWT (Abstract Window Toolkit) 예외가 발생한 것을 나타냅니다.
AWTKeyStroke
          AWTKeyStroke 는, 키보드, 또는 동등의 입력 디바이스의 키 액션을 나타냅니다.
BufferCapabilities
          버퍼의 기능과 프로퍼티
BufferCapabilities.FlipContents
          페이지 반전 후에, 백 버퍼의 내용을 형태 보증해 열거합니다.
Button
          이 클래스는 라벨 첨부 버튼을 생성합니다.
Canvas
          Canvas 컴퍼넌트는,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하거나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이벤트를 트랩 하거나 할 수가 있는 공백의 구형의 화면 영역을 나타냅니다.
Checkbox
          체크 박스는, 「온」 (true) 또는 「오프」 (false)의 어느 쪽인가의 상태를 취할 수가 있는 그래피컬 컴퍼넌트입니다.
CheckboxGroup
          CheckboxGroup 클래스는 Checkbox 버튼의 그룹화에 사용합니다.
CheckboxMenuItem
          이 클래스는, 메뉴에 추가할 수 있는 체크 박스를 나타냅니다.
Choice
          Choice 클래스는 선택 범위의 pop-up menu를 나타냅니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것에 따라 baseline가 변화하는 공통의 방법을 열거합니다.
ComponentOrientation
          ComponentOrientation 클래스는, 컴퍼넌트 또는 텍스트의 각 요소를 언어에 따라 배치하기 위한 방향을 캡슐화합니다.
Composite
          Composite 인터페이스는,CompositeContext 와 함께, 기가 되는 그래픽스 영역에 draw 프리미티브(primitive)을 구성하는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CompositeContext
          CompositeContext 인터페이스는, 합성 조작용으로 캡슐화되어 최적화된 환경을 정의합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ntainer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ntainerOrderFocusTraversalPolicy
          컨테이너의 아이 컴퍼넌트의 순서를 기준에, traversal 순서를 결정하는 FocusTraversalPolicy 입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Desktop
          Java 어플리케이션으로 Desktop 클래스를 사용하면(자), 네이티브 데스크탑으로 등록을 마친 관련지을 수 있었던 어플리케이션을 기동해,URI 나 파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Desktop.Action
          액션의 종류를 나타냅니다.
Dialog
          Dialog 는, 타이틀 및 경계를 가지는 톱 레벨의 윈도우이며, 일반적으로은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됩니다.
Dialog.ModalExclusionType
          어느 톱 레벨 윈도우도, 모덜 다이얼로그에 의해 블록 되지 않게 마크 할 수가 있습니다.
Dialog.ModalityType
          모덜 다이얼로그는, 일부의 톱 레벨 윈도우에 대해서 모든 입력을 블록 합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DisplayMode
          DisplayMode 클래스는,GraphicsDevice 의 비트의 깊이, 높이, 폭, 및 refresh rate를 캡슐화합니다.
Event
          주:Event 클래스는 현재 무효이며, 하위 호환 (을) 위해서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EventQueue
          EventQueue 는 어느 플랫폼으로도 공통의 클래스이며, 기본이 되는 피어 클래스와 신뢰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클래스로부터의 이벤트를 큐에 넣습니다.
FileDialog
          FileDialog 클래스는, 사용자가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다이얼로그 윈도우를 표시합니다.
FocusTraversalPolicy
          FocusTraversalPolicy 는, 어느 포커스 사이클 루트를 가지는 컴퍼넌트의 횡단(traverse) 순서를 정의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FormatException
          Font 클래스의 createFont 메소드에 의해 throw 되어 지정된 폰트가 무효라는 점을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Frame
          Frame 는, 타이틀과 경계를 가지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Graphics2D
          Graphics2D 클래스는, Graphics 클래스를 확장해, 기하학적 도형, 좌표변화, 칼라 관리, 및 텍스트 배치에 대해 고도의 제어를 실시합니다.
GraphicsConfigTemplate
          GraphicsConfigTemplate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효한 GraphicsConfiguration 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GraphicsConfiguration
          GraphicsConfiguration 클래스는 프린터 또는 모니터등의 그래픽스 목적지의 특성을 기술합니다.
GraphicsDevice
          GraphicsDevice 클래스는, 특정의 그래픽스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그래픽스 디바이스를 기술합니다.
GraphicsEnvironment
          GraphicsEnvironment 클래스는, 특정의 플랫폼의 JavaTM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GraphicsDevice 객체 및 Font 객체의 컬렉션을 기술합니다.
GridBagConstraints
          GridBagConstraints 클래스는,GridBagLayout 클래스를 사용해 배치되는 컴퍼넌트의 제약을 지정합니다.
GridBagLayoutInfo
          GridBagLayoutInfo 는,GridBagLayout 레이아웃 매니저의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mageCapabilities
          이미지의 기능과 프로퍼티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ItemSelectable
          항목의 모임을 가지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입니다.
JobAttributes
          인쇄 작업을 제어하는 속성 세트입니다.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사용 가능한 디폴트 선택 상태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사용 가능한 작업 출력처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JobAttributes.DialogType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사용 가능한 다이얼로그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사용 가능한 복수의 카피 처리 상태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JobAttributes.SidesType
          사용 가능한 복수 페이지의 조립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KeyboardFocusManager
          KeyboardFocusManager 는, 액티브가 되어 포커스 된 Window 및 현재의 포커스의 소유자의 관리를 제어합니다.
KeyEventDispatcher
          KeyEventDispatcher 는, 모든 KeyEvents 의 타겟 지정과 발송에 관해서 현재의 KeyboardFocusManager 와 협력합니다.
KeyEventPostProcessor
          KeyEventPostProcessor 는, 미소비의 모든 KeyEvents 의 최종 변환에 관해서 현재의 KeyboardFocusManager 와 협력합니다.
Label
          Label 객체는, 컨테이너내에 텍스트를 배치하기 위한 컴퍼넌트입니다.
LayoutManager
          Container의 레이아웃 방법을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LayoutManager2
          레이아웃 제약 객체에 근거해, 컨테이너를 어떻게 배치하는지를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List
          List 컴퍼넌트는, 텍스트 항목의 스크롤 리스트를 사용자에 대해서 표시합니다.
Menu
          Menu 객체는, 도구모음으로부터 전개되는 풀다운 메뉴 컴퍼넌트입니다.
Menu.AccessibleAWTMenu
          접근성?의 디폴트 지원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Menu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MenuBar
          MenuBar 클래스는, 프레임에 결합되는 도구모음의 개념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MenuComponent
          abstract 클래스 MenuComponent 는, 메뉴에 관련하는 모든 컴퍼넌트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MenuComponent.AccessibleAWTMenuComponent
          접근성?의 디폴트 지원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Menu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MenuItem
          메뉴내의 모든 항목은,MenuItem 클래스인가 그 서브 클래스의 1 개에 속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MenuItem.AccessibleAWTMenuItem
          접근성?의 디폴트 지원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MenuItem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MenuShortcut
          MenuShortcut 클래스는 MenuItem 의 키보드 가속기를 나타내는 클래스입니다.
MultipleGradientPaint
          라스터로 전부 칠하기 위해서(때문에) 복수색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하는 Paints 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MultipleGradientPaint.ColorSpaceType
          그라데이션 보간을 실행하는 칼라 스페이스입니다.
MultipleGradientPaint.CycleMethod
          그라데이션 경계의 외부에서 draw 할 경우에 사용되는 메소드입니다.
PageAttributes
          인쇄한 페이지의 출력을 제어하는 속성 세트입니다.
PageAttributes.ColorType
          사용 가능한 칼라 상태의 형태 보증된 열거
PageAttributes.MediaType
          사용 가능한 용지 사이즈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PageAttributes.OrientationRequestedType
          사용 가능한 용지 방향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PageAttributes.OriginType
          사용 가능한 원점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PageAttributes.PrintQualityType
          사용 가능한 인쇄 품질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Paint
          이 Paint 인터페이스는,Graphics2D 의 조작을 위해서(때문에) 칼라 패턴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PaintContext
          PaintContext 인터페이스는,Graphics2D 에서의 전부 칠해 조작용 또는 stroke 조작용으로서 디바이스 공간에서 칼라 패턴을 생성하기 위한 , 캡슐화 및 최적화한 환경을 정의합니다.
Panel
          Panel 는 가장 심플한 컨테이너 클래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PointerInfo
          포인터의 위치를 나타내는 클래스입니다.
Polygon
          Polygon 클래스는, 좌표 공간을 가지는 닫혀진 2 차원 영역의 기술을 캡슐화합니다.
PopupMenu
          이 클래스는, 컴퍼넌트내의 지정된 위치에 동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메뉴를 구현하기 위한의 것입니다.
PrintJob
          인쇄 작업을 개시해 실행하는 abstract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RenderingHints
          RenderingHints 클래스는, 키와 관련지을 수 있었던 값의 컬렉션을 정의 및 관리합니다.
RenderingHints.Key
          draw와 이미징의 파이프라인의 다양한 알고리즘의 선택을 제어하기 위해서 RenderingHints 클래스와 함께 사용되는, 모든 키의 기저형을 정의합니다.
Scrollbar
          Scrollbar 클래스는, 자주(잘) 사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인 스크롤 바를 실현합니다.
ScrollPane
          1 살의 아이 컴퍼넌트에 대해서, 자동 수평 또는 수직 스크롤 혹은 그 양쪽 모두를 구현하는 컨테이너 클래스입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SplashScreen
          스플래쉬 화면은, 어플리케이션의 기동시에, Java 가상 머신 (JVM)의 개시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Stroke
          Stroke 인터페이스에 의해,Graphics2D 객체는, 지정된 Shape 의 장식된 윤곽 (양식화된 윤곽 표현)을 나타내는 Shape 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SystemColor
          시스템의 네이티브인 GUI 객체의 색을 나타내는 상징적 칼라를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SystemTray
          SystemTray 클래스는, 데스크탑의 시스템 트레이를 나타냅니다.
TextArea
          TextArea 객체는, 텍스트를 표시하는 복수행 영역입니다.
TextComponent
          TextComponent 클래스는, 텍스트의 편집을 가능하게 하는 모든 컴퍼넌트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TextComponent.AccessibleAWTTextComponent
          이 클래스는 TextComponent 클래스용의 접근성?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TextField
          TextField 객체는, 1 행의 텍스트의 편집을 실시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텍스트 컴퍼넌트입니다.
Toolkit
          이 클래스는, Abstract Window Toolkit 의 모든 구현의 추상 슈퍼 클래스입니다.
Transparency
          Transparency 인터페이스는, 클래스를 구현하기 위한 공통의 투명도 모드를 정의합니다.
TrayIcon
          TrayIcon 객체는,시스템 트레이 에 추가할 수 있는 트레이 아이콘을 나타냅니다.
TrayIcon.MessageType
          메세지 타입은, 메세지의 캡션에 표시되는 아이콘, 및 메세지의 표시시에 생성되는 시스템 사운드를 결정합니다.
Window
          Window 객체는 경계 및 도구모음을 가지지 않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Window.AccessibleAWTWindow
          이 클래스는 Window 클래스용의 접근성?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java.awt.dnd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java.awt.even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ctiveEvent
          자기 자신을 발송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Adjustable
          있는 제한 범위내에 포함되는 조정 가능한 수치를 가지는 객체용의 인터페이스입니다.
AWTEvent
          모든 AWT 이벤트의 루트 이벤트 클래스입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ItemSelectable
          항목의 모임을 가지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Window
          Window 객체는 경계 및 도구모음을 가지지 않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java.awt.fon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Graphics2D
          Graphics2D 클래스는, Graphics 클래스를 확장해, 기하학적 도형, 좌표변화, 칼라 관리, 및 텍스트 배치에 대해 고도의 제어를 실시합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awt.geom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awt.im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WTEvent
          모든 AWT 이벤트의 루트 이벤트 클래스입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awt.im.spi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WTEvent
          모든 AWT 이벤트의 루트 이벤트 클래스입니다.
AWTException
          AWT (Abstract Window Toolkit) 예외가 발생한 것을 나타냅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Window
          Window 객체는 경계 및 도구모음을 가지지 않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java.awt.image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BufferCapabilities
          버퍼의 기능과 프로퍼티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Graphics2D
          Graphics2D 클래스는, Graphics 클래스를 확장해, 기하학적 도형, 좌표변화, 칼라 관리, 및 텍스트 배치에 대해 고도의 제어를 실시합니다.
GraphicsConfiguration
          GraphicsConfiguration 클래스는 프린터 또는 모니터등의 그래픽스 목적지의 특성을 기술합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mageCapabilities
          이미지의 기능과 프로퍼티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RenderingHints
          RenderingHints 클래스는, 키와 관련지을 수 있었던 값의 컬렉션을 정의 및 관리합니다.
Transparency
          Transparency 인터페이스는, 클래스를 구현하기 위한 공통의 투명도 모드를 정의합니다.
 

java.awt.image.renderable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RenderingHints
          RenderingHints 클래스는, 키와 관련지을 수 있었던 값의 컬렉션을 정의 및 관리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awt.prin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java.beans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beans.beancontex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javax.accessibility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IllegalComponentStateException
          요구된 조작에 대해, AWT 컴퍼넌트가 적절한 상태에 없다고 하는 시그널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imageio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prin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GraphicsConfiguration
          GraphicsConfiguration 클래스는 프린터 또는 모니터등의 그래픽스 목적지의 특성을 기술합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javax.swing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djustable
          있는 제한 범위내에 포함되는 조정 가능한 수치를 가지는 객체용의 인터페이스입니다.
AWTKeyStroke
          AWTKeyStroke 는, 키보드, 또는 동등의 입력 디바이스의 키 액션을 나타냅니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것에 따라 baseline가 변화하는 공통의 방법을 열거합니다.
ComponentOrientation
          ComponentOrientation 클래스는, 컴퍼넌트 또는 텍스트의 각 요소를 언어에 따라 배치하기 위한 방향을 캡슐화합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ntainer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DefaultKeyboardFocusManager
          AWT 어플리케이션의 디폴트 KeyboardFocusManager 입니다.
Dialog
          Dialog 는, 타이틀 및 경계를 가지는 톱 레벨의 윈도우이며, 일반적으로은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됩니다.
Dialog.AccessibleAWTDialog
          이 클래스는 Dialog 클래스용의 사용자 보조 기능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Dialog.ModalityType
          모덜 다이얼로그는, 일부의 톱 레벨 윈도우에 대해서 모든 입력을 블록 합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cusTraversalPolicy
          FocusTraversalPolicy 는, 어느 포커스 사이클 루트를 가지는 컴퍼넌트의 횡단(traverse) 순서를 정의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Frame
          Frame 는, 타이틀과 경계를 가지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Frame.AccessibleAWTFrame
          이 클래스는 Frame 클래스용의 사용자 보조 기능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GraphicsConfiguration
          GraphicsConfiguration 클래스는 프린터 또는 모니터등의 그래픽스 목적지의 특성을 기술합니다.
HeadlessException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에 의존하는 코드가, 키보드, 디스플레이, 또는 마우스를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 불려 갔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llegalComponentStateException
          요구된 조작에 대해, AWT 컴퍼넌트가 적절한 상태에 없다고 하는 시그널입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ItemSelectable
          항목의 모임을 가지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입니다.
KeyboardFocusManager
          KeyboardFocusManager 는, 액티브가 되어 포커스 된 Window 및 현재의 포커스의 소유자의 관리를 제어합니다.
KeyEventDispatcher
          KeyEventDispatcher 는, 모든 KeyEvents 의 타겟 지정과 발송에 관해서 현재의 KeyboardFocusManager 와 협력합니다.
KeyEventPostProcessor
          KeyEventPostProcessor 는, 미소비의 모든 KeyEvents 의 최종 변환에 관해서 현재의 KeyboardFocusManager 와 협력합니다.
LayoutManager
          Container의 레이아웃 방법을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LayoutManager2
          레이아웃 제약 객체에 근거해, 컨테이너를 어떻게 배치하는지를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MediaTracker
          MediaTracker 클래스는, 몇개의 미디어 객체 상태를 감시하는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anel
          Panel 는 가장 심플한 컨테이너 클래스입니다.
Panel.AccessibleAWTPanel
          이 클래스는 Panel 클래스용의 접근성?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Window
          Window 객체는 경계 및 도구모음을 가지지 않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Window.AccessibleAWTWindow
          이 클래스는 Window 클래스용의 접근성?의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javax.swing.border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것에 따라 baseline가 변화하는 공통의 방법을 열거합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swing.colorchooser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javax.swing.even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AWTEvent
          모든 AWT 이벤트의 루트 이벤트 클래스입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javax.swing.plaf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것에 따라 baseline가 변화하는 공통의 방법을 열거합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Paint
          이 Paint 인터페이스는,Graphics2D 의 조작을 위해서(때문에) 칼라 패턴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Transparency
          Transparency 인터페이스는, 클래스를 구현하기 위한 공통의 투명도 모드를 정의합니다.
 

javax.swing.plaf.basic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것에 따라 baseline가 변화하는 공통의 방법을 열거합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GridBagConstraints
          GridBagConstraints 클래스는,GridBagLayout 클래스를 사용해 배치되는 컴퍼넌트의 제약을 지정합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ItemSelectable
          항목의 모임을 가지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입니다.
LayoutManager
          Container의 레이아웃 방법을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LayoutManager2
          레이아웃 제약 객체에 근거해, 컨테이너를 어떻게 배치하는지를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Window
          Window 객체는 경계 및 도구모음을 가지지 않는 톱 레벨 윈도우입니다.
 

javax.swing.plaf.metal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ItemSelectable
          항목의 모임을 가지는 객체에 대한 인터페이스입니다.
LayoutManager
          Container의 레이아웃 방법을 인식하고 있는 클래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swing.plaf.multi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swing.plaf.synth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swing.table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ntainer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x.swing.text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mponent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ComponentOrientation
          ComponentOrientation 클래스는, 컴퍼넌트 또는 텍스트의 각 요소를 언어에 따라 배치하기 위한 방향을 캡슐화합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사용자 보조 기능의 디폴트 지원의 제공에 사용하는 Container 의 내부 클래스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FontMetrics
          FontMetrics 클래스는, 특정의 화면에서의 특정의 폰트에 관한 draw 정보를 캡슐화하는 폰트 시학 객체를 정의합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nsets
          Insets 객체는 컨테이너의 경계를 표현한 것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Point
          정수 정밀도로 지정되는,(x, y) 좌표 공간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html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ursor
          마우스 커서의 비트 맵 표현을 캡슐화하는 클래스입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Image
          abstract 클래스 Image 는, 그래피컬 이미지를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Shape
          Shape 인터페이스는, 하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객체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ree 에 의해 사용되는 java.awt 의 클래스
Color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Component
           「컴퍼넌트」는,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라고 대화할 수 있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지는 객체입니다.
Container
          총칭 Abstract Window Toolkit (AWT) 컨테이너 객체는, 다른 AWT 컴퍼넌트를 포함할 수가 있는 컴퍼넌트입니다.
Dimension
          Dimension 클래스는, 단일의 객체내의 컴퍼넌트의 폭과 높이를 정수 정밀도로를 캡슐화합니다.
Font
          Font 클래스는, 텍스트를 눈에 보이는 형태에 draw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폰트를 나타냅니다.
Graphics
          Graphics 클래스는, 모든 그래픽 문맥의 추상 base class입니다.
MenuContainer
          메뉴 관련의 모든 컨테이너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Rectangle
          Rectangle 는,Rectangle 객체의 좌표 공간에서의 좌상의 점 (x, y), 및 그 폭과 높이에 의해 둘러싸이는 좌표 공간내의 영역을 지정합니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