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x.accessibility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Accessible 인터페이스 Accessible 는, 사용자 보조 기능 패키지의 메인 인터페이스입니다.
AccessibleAction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는, 1 개(살) 이상의 액션을 실행할 수 있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Component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EditableText AccessibleEditableText 인터페이스는, 편집 가능한 텍스트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에 의해 구현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ExtendedComponent AccessibleExtended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ExtendedTable AccessibleExtendedTable 클래스는, 2 차원 테이블 형식에서 데이터를 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에 대한 확장 정보를 제공합니다.
AccessibleExtendedText AccessibleExtendedText 인터페이스에는,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에서는 제공되어 있지 않은 추가의 메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ccessibleHypertext AccessibleHypertext 클래스는, 화면에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의 base class입니다.
AccessibleIcon AccessibleIcon 인터페이스는, 관련한 아이콘 (버튼등)을 가지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KeyBinding AccessibleKeyBinding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선택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니마닉(mnemonic) 또는 키보드 쇼트 컷등의 키보드 바인딩을 가지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Selection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는, 현재 선택되고 있는 아이를 판정하거나 선택되고 있는 세트를 변경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Streamable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컴퍼넌트의 배후에 있는 생의 스트림을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컴퍼넌트의 AccessibleContext 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Table 클래스 AccessibleTable 은, 2 차원 테이블 형식에서 데이터를 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를 기술합니다.
AccessibleTableModelChange AccessibleTableModelChange 인터페이스는 테이블 모델에의 변경을 기술합니다.
AccessibleText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는, 텍스트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에 의해 구현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Value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지원하는 모든 객체 (스크롤 바등)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클래스의 개요
AccessibleAttributeSequence 이 클래스는, 연속한 속성 세트를 공유하는 텍스트 범위를, 그 속성 세트와 함께 수집합니다.
AccessibleBundle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base class입니다.
AccessibleContext AccessibleContext 는, 모든 사용자 보조 기능을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는 공통의 최소 정보를 나타냅니다.
AccessibleHyperlink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 문서내의 링크 또는 링크세트 (예를 들어, 클라이언트측 이미지 맵등)의 캡슐화입니다.
AccessibleRelation AccessibleRelation 클래스는, AccessibleRelation 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와 그 외의 1 개 이상의 객체와의 사이의 릴레이션을 기술합니다.
AccessibleRelationSet AccessibleRelationSet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릴레이션 세트를 판정합니다.
AccessibleResourceBundle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Java 플랫폼의 버젼 1.3 이후에서는, 이 클래스는 추천 되지 않습니다.
AccessibleRole AccessibleRole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사용자 보조 기능을 지정합니다.
AccessibleState AccessibleState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특정 상태를 기술합니다.
AccessibleStateSet AccessibleStateSet 클래스는, 컴퍼넌트 상태 세트를 지정합니다.
AccessibleTextSequence 이 클래스는, 텍스트 범위의 주된 상세 정보를 수집합니다.
 

패키지 javax.accessibility 의 설명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를 완전하게 지원하고 있는 Java 어플리케이션이면, 화면 리더나 화면 확대 기능등의 사용자 보조 기능과 호환성을 가져,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화면 리더의 오프 스크린 모델에 일반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정보는 모두 Java Accessibility API 로 제공되므로, 이 API 를 완전하게 지원하고 있는 Java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화면 리더의 오프 스크린 모델은 불필요하게 됩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패키지는, 8 개의 Java 프로그램 언어 인터페이스와 6 개의 Java 프로그램 언어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에 대해 이하에 설명합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

인터페이스 Accessible 은, Java Accessibility API 의 메인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를 지원하는 컴퍼넌트는, 모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에는, 클래스 AccessibleContext 의 인스턴스를 돌려주는 getAccessibleContext 라고 하는 메소드가 있습니다. Java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보조 기능과의 호환성을 얻으려면 , 적어도,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객체 모두에게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클래스 AccessibleContext

AccessibleContext 는, 사용자 보조 기능을 구현하는 모든 객체가 돌려주는 공통의 최소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 정보는,Accessi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에 대해서 getAccessibleContex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이 정보에는, 객체의 사용자 보조 기능명, 설명,역할, 및상태나, 객체의 부모 및 아이에 대한 정보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JavaBeansTM 프로퍼티 변경의 지원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용자 보조 기능 프로퍼티의 값이 변화하면(자) 그것을 사용자 보조 기능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 AccessibleContext 에는, 어느 컴퍼넌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사용자 보조 기능의 정보를 취득하기 위한 메소드가 있습니다. 이 컴퍼넌트가 AccessibleContext 를 지원하고 있는 경우, 이러한 메소드는, 이하의 1 개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돌려줍니다.

클래스 AccessibleRole

이 클래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의 Accessible 객체의 역할을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Role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Accessible 객체의 역할에는, 「체크 박스」, 「메뉴 항목」, 「패널」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은,AccessibleRole.CHECK_BOX,AccessibleRole.MENU_ITEM,AccessibleRole.PANEL 와 같이, 이 클래스의 정수로 식별됩니다. 이 클래스의 정수는, 객체에 공통 상태의,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나타냅니다. 이 클래스의 public 생성자 은 의도적으로 생략 되고 있어 어플리케이션은 이 클래스로부터 정수의 1 개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는, 표준의 역할이 다수 정의되고 있습니다만, 장래 이 리스트를 확장해,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역할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base class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클래스 AccessibleState

이 클래스는, Accessible 객체의 개개 상태를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 상태에는, 「작동 준비 완료」, 「Busy」, 「체크」, 「포커스」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AccessibleState.ARMED,AccessibleState.BUSY,AccessibleState.CHECKED,AccessibleState.FOCUSED 와 같이, 이 클래스의 정수로 식별됩니다. Accessible 객체 상태의 총화는 AccessibleStateSet 로 불려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StateSe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이 클래스의 정수는, 객체에 공통 상태의,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나타냅니다. 이 클래스의 public 생성자 은 의도적으로 생략 되고 있어 어플리케이션은 이 클래스로부터 정수의 1 개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는, 표준 상태가 다수 정의되고 있습니다만, 장래 이 리스트를 확장해,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상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base class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클래스 AccessibleStateSet

이 클래스는, Accessible 객체 상태의 컬렉션을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StateSe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객체는 복수 상태를 가지는 일이 있으므로 (예를 들어, 「체크되고 있다」와「포커스 되고 있다」의 양쪽 모두), 이러한 상태의 컬렉션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이 클래스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 클래스의 메소드를 사용하면(자), 상태 세트로부터 개개의 AccessibleStates 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AccessibleBundle

이 클래스는,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이 클래스는,AccessibleRole 클래스 및 AccessibleState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는 이 클래스를 직접 조작하지 않고,AccessibleRole 클래스나 AccessibleState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Action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는, 1 개(살) 이상의 액션을 실행할 수 있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실행하는 액션을 결정해, 객체에 그러한 액션을 실행하도록(듯이) 지시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조작 가능한 객체는 모두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A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Component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그래피컬한 표현을 판정 및 설정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Componen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Selection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는, 현재 선택되고 있는 아이를 판정하거나 선택되고 있는 세트를 변경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선택할 수가 있는 아이를 가지는 모든 객체는, 이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Sele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Text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는, 편집 가능한 리치 텍스트를 액세스 가능하게하기 위한 규약입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텍스트가 편집 가능한 리치 텍스트이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버튼, 라벨, 메뉴 등에 포함되어 있는, 사용자가 조작할리가 없는 텍스트 등). 다만, 편집 가능한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는 객체를 사용자 보조 기능과 상호 운용할 수 있도록(듯이) 하려면 , 이러한 객체에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픽셀 좌표간의 이동이나 지정된 픽셀 좌표에 있는 텍스트에의 이동, 텍스트내의 지정된 위치 또는 그 전후에 있는 문자, 말, 또는 문장의 취득, 텍스트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문자의 속성 (폰트, font size, 스타일등)의 취득,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의 취득 (존재하는 경우), 텍스트의 길이 및 텍스트 caret 위치의 취득을 지원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Hypertext

AccessibleHypertext 인터페이스는,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의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내용, 속성, 및 공간 위치를 사용해 그 텍스트에 액세스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또,하이퍼 링크를 조작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도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Hypertex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AccessibleHypertext 를 확장하는 클래스의 경우는, 그 객체는 AccessibleHypertext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Hyperlink

객체가 하이퍼 링크의 경우, 그 객체는 AccessibleHyperlink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Hypertext 객체에 대해서 getLink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Value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지원하는 모든 객체 (스크롤 바등)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판정 및 설정하거나 최소치 및 최대치를 취득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Value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2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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