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javax.accessibility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
Accessible |
인터페이스 Accessible 는, 사용자 보조 기능 패키지의 메인 인터페이스입니다. |
AccessibleAction |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는, 1 개(살) 이상의 액션을 실행할 수 있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Component |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EditableText |
AccessibleEditableText 인터페이스는, 편집 가능한 텍스트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에 의해 구현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ExtendedComponent |
AccessibleExtended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ExtendedTable |
AccessibleExtendedTable 클래스는, 2 차원 테이블 형식에서 데이터를 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에 대한 확장 정보를 제공합니다. |
AccessibleExtendedText |
AccessibleExtendedText 인터페이스에는,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에서는 제공되어 있지 않은 추가의 메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AccessibleHypertext |
AccessibleHypertext 클래스는, 화면에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의 base class입니다. |
AccessibleIcon |
AccessibleIcon 인터페이스는, 관련한 아이콘 (버튼등)을 가지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KeyBinding |
AccessibleKeyBinding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선택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니마닉(mnemonic) 또는 키보드 쇼트 컷등의 키보드 바인딩을 가지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Selection |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는, 현재 선택되고 있는 아이를 판정하거나 선택되고 있는 세트를 변경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
AccessibleStreamable |
AccessibleStreamable 인터페이스는, 컴퍼넌트의 배후에 있는 생의 스트림을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컴퍼넌트의 AccessibleContext 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Table |
클래스 AccessibleTable 은, 2 차원 테이블 형식에서 데이터를 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를 기술합니다. |
AccessibleTableModelChange |
AccessibleTableModelChange 인터페이스는 테이블 모델에의 변경을 기술합니다. |
AccessibleText |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는, 텍스트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클래스에 의해 구현될 필요가 있습니다. |
AccessibleValue |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지원하는 모든 객체 (스크롤 바등)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
클래스의 개요 |
AccessibleAttributeSequence |
이 클래스는, 연속한 속성 세트를 공유하는 텍스트 범위를, 그 속성 세트와 함께 수집합니다. |
AccessibleBundle |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base class입니다. |
AccessibleContext |
AccessibleContext 는, 모든 사용자 보조 기능을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는 공통의 최소 정보를 나타냅니다. |
AccessibleHyperlink |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 문서내의 링크 또는 링크세트 (예를 들어, 클라이언트측 이미지 맵등)의 캡슐화입니다. |
AccessibleRelation |
AccessibleRelation 클래스는, AccessibleRelation 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와 그 외의 1 개 이상의 객체와의 사이의 릴레이션을 기술합니다. |
AccessibleRelationSet |
AccessibleRelationSet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릴레이션 세트를 판정합니다. |
AccessibleResourceBundle |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Java 플랫폼의 버젼 1.3 이후에서는,
이 클래스는 추천 되지 않습니다. |
AccessibleRole |
AccessibleRole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사용자 보조 기능을 지정합니다. |
AccessibleState |
AccessibleState 클래스는, 컴퍼넌트의 특정 상태를 기술합니다. |
AccessibleStateSet |
AccessibleStateSet 클래스는, 컴퍼넌트 상태 세트를 지정합니다. |
AccessibleTextSequence |
이 클래스는, 텍스트 범위의 주된 상세 정보를 수집합니다. |
패키지 javax.accessibility 의 설명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를 완전하게 지원하고 있는 Java 어플리케이션이면, 화면 리더나 화면 확대 기능등의 사용자 보조 기능과 호환성을 가져,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화면 리더의 오프 스크린 모델에 일반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정보는 모두 Java Accessibility API 로 제공되므로, 이 API 를 완전하게 지원하고 있는 Java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화면 리더의 오프 스크린 모델은 불필요하게 됩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패키지는, 8 개의 Java 프로그램 언어 인터페이스와 6 개의 Java 프로그램 언어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에 대해 이하에 설명합니다.
인터페이스 Accessible 은, Java Accessibility API 의 메인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 Accessibility API 를 지원하는 컴퍼넌트는, 모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에는, 클래스 AccessibleContext 의 인스턴스를 돌려주는 getAccessibleContext 라고 하는 메소드가 있습니다. Java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보조 기능과의 호환성을 얻으려면 , 적어도,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객체 모두에게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Context 는, 사용자 보조 기능을 구현하는 모든 객체가 돌려주는 공통의 최소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 정보는,Accessi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에 대해서 getAccessibleContex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이 정보에는, 객체의 사용자 보조 기능명, 설명,역할, 및상태나, 객체의 부모 및 아이에 대한 정보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JavaBeansTM 프로퍼티 변경의 지원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용자 보조 기능 프로퍼티의 값이 변화하면(자) 그것을 사용자 보조 기능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 AccessibleContext 에는, 어느 컴퍼넌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사용자 보조 기능의 정보를 취득하기 위한 메소드가 있습니다. 이 컴퍼넌트가 AccessibleContext 를 지원하고 있는 경우, 이러한 메소드는, 이하의 1 개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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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Action - 객체는 1 개 이상의 액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실행하는 액션을 결정해, 객체에 그러한 액션을 실행하도록(듯이) 지시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A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조작 가능한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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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Component - 객체는 그래피컬한 표현을 가집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그래피컬한 표현을 판정 및 설정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Componen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화면에 draw 되는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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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Selection - 객체는 아이의 선택을 허가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현재 선택되고 있는 아이를 판정하거나 선택되고 있는 세트를 변경하거나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Sele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선택 가능한 아이를 가지는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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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Text - 객체는 편집 가능한 텍스트 정보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내용, 속성, 및 공간 위치를 사용해 그 텍스트에 액세스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편집 가능한 텍스트를 포함한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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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Hypertext - 객체는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의 정보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내용, 속성, 및 공간 위치를 사용해 그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에 액세스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를 포함한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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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ibleValue - 객체는 수치를 지원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현재의 값이나 최대치나 최소치를 판정 및 설정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Value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수치를 지원하는 객체이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이 클래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의 Accessible 객체의 역할을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Role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Accessible 객체의 역할에는, 「체크 박스」, 「메뉴 항목」, 「패널」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은,AccessibleRole.CHECK_BOX,AccessibleRole.MENU_ITEM,AccessibleRole.PANEL 와 같이, 이 클래스의 정수로 식별됩니다. 이 클래스의 정수는, 객체에 공통 상태의,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나타냅니다. 이 클래스의 public 생성자 은 의도적으로 생략 되고 있어 어플리케이션은 이 클래스로부터 정수의 1 개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는, 표준의 역할이 다수 정의되고 있습니다만, 장래 이 리스트를 확장해,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역할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base class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클래스는, Accessible 객체의 개개 상태를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 상태에는, 「작동 준비 완료」, 「Busy」, 「체크」, 「포커스」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AccessibleState.ARMED,AccessibleState.BUSY,AccessibleState.CHECKED,AccessibleState.FOCUSED 와 같이, 이 클래스의 정수로 식별됩니다. Accessible 객체 상태의 총화는 AccessibleStateSet 로 불려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StateSe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이 클래스의 정수는, 객체에 공통 상태의,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나타냅니다. 이 클래스의 public 생성자 은 의도적으로 생략 되고 있어 어플리케이션은 이 클래스로부터 정수의 1 개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는, 표준 상태가 다수 정의되고 있습니다만, 장래 이 리스트를 확장해, 프로그래머가 정의한 상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base class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클래스는, Accessible 객체 상태의 컬렉션을 캡슐화합니다. AccessibleContext 에 대해서 getAccessibleStateSet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됩니다. 객체는 복수 상태를 가지는 일이 있으므로 (예를 들어, 「체크되고 있다」와「포커스 되고 있다」의 양쪽 모두), 이러한 상태의 컬렉션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이 클래스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 클래스의 메소드를 사용하면(자), 상태 세트로부터 개개의 AccessibleStates 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강하고 형지를 무늬를 박아서 염색한 것 된 열거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이 클래스는,AccessibleRole 클래스 및 AccessibleState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는 이 클래스를 직접 조작하지 않고,AccessibleRole 클래스나 AccessibleState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는, 1 개(살) 이상의 액션을 실행할 수 있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실행하는 액션을 결정해, 객체에 그러한 액션을 실행하도록(듯이) 지시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조작 가능한 객체는 모두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getAccessibleA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A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그래피컬한 표현을 판정 및 설정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getAccessibleComponen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는, 현재 선택되고 있는 아이를 판정하거나 선택되고 있는 세트를 변경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선택할 수가 있는 아이를 가지는 모든 객체는, 이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getAccessibleSelection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Selection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는, 편집 가능한 리치 텍스트를 액세스 가능하게하기 위한 규약입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텍스트가 편집 가능한 리치 텍스트이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버튼, 라벨, 메뉴 등에 포함되어 있는, 사용자가 조작할리가 없는 텍스트 등). 다만, 편집 가능한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는 객체를 사용자 보조 기능과 상호 운용할 수 있도록(듯이) 하려면 , 이러한 객체에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픽셀 좌표간의 이동이나 지정된 픽셀 좌표에 있는 텍스트에의 이동, 텍스트내의 지정된 위치 또는 그 전후에 있는 문자, 말, 또는 문장의 취득, 텍스트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문자의 속성 (폰트, font size, 스타일등)의 취득,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의 취득 (존재하는 경우), 텍스트의 길이 및 텍스트 caret 위치의 취득을 지원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Tex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ccessibleHypertext 인터페이스는,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의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내용, 속성, 및 공간 위치를 사용해 그 텍스트에 액세스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또,하이퍼 링크를 조작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도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Tex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Hypertex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AccessibleHypertext 를 확장하는 클래스의 경우는, 그 객체는 AccessibleHypertext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객체가 하이퍼 링크의 경우, 그 객체는 AccessibleHyperlink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AccessibleHypertext 객체에 대해서 getLink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가 돌려주어집니다.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지원하는 모든 객체 (스크롤 바등)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수치를 판정 및 설정하거나 최소치 및 최대치를 취득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Accessible 를 참조)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 의 getAccessibleValue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Value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도입된 버젼: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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