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TM Platform, Standard Edition 6
API 스펙

이 문서는, 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6 의 API 스펙입니다.

참조처:
          설명

패키지
java.applet 애플릿의 작성, 및 애플릿과 애플릿 문맥과의 통신에 사용하는 클래스의 작성에 필요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작성 및 그래픽스와 이미지의 페인트용의 모든 클래스를 포함합니다.
java.awt.color 칼라 스페이스의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datatransfer 어플리케이션간 또는 어플리케이션내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인터페이스와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dnd 드래그&드롭 조작은, 많은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조작 제스처(gesture)로, GUI 의 표현 요소에 논리적으로 관련한 2 개의 엔티티간에 정보를 변환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java.awt.event AWT 컴퍼넌트에 의해 트리거되는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를 처리하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font 폰트 관련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geom 2 차원 기하학적 도형에 관련하는 객체로 처리를 정의 및 실행하는 Java 2D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 입력 메소드 시스템를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spi 모든 Java 실행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력 메소드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age 이미지를 작성 및 수정하기 위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image.renderable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를 작성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awt.print 이 패키지는, 범용 인쇄 API 로 사용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beans Beans (JavaBeansTM 아키텍쳐(architecture)에 근거한 컴퍼넌트)의 개발에 관련하는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beans.beancontext Bean 문맥에 관련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io 이 패키지는, 데이터 스트림, 직렬화, 파일 시스템에 의한 시스템 입출력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java.lang Java 프로그램 언어의 설계해 기본적인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lang.annotation Java 프로그램 언어의 주석 기능을 지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java.lang.instrument Java 프로그램 언어 에이전트가 JVM 상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계측 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va.lang.management Java 가상 머신의 관리 및 Java 가상 머신이 실행되고 있는 operating system의 관리를 감시하는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lang.ref 가비지 컬렉터와의 제한부의 대화를 지원하는, 참조 객체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lang.reflect 클래스와 객체에 관한 리플렉트 정보를 취득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math 임의 정밀도의 정수 연산 (BigInteger) 및 임의 정밀도의 소수 연산 (BigDecimal)을 실시하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net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nio 데이터의 컨테이너인 버퍼에 대해 정의해, 그 외의 NIO 패키지의 개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java.nio.channels 입출력 조작을 실행할 수 있는 엔티티 (파일, 소켓등)에의 접속을 나타내는 채널이나, 다중화 된 비블록 입출력 조작용의 셀렉터를 정의합니다.
java.nio.channels.spi java.nio.channels 패키지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래스입니다.
java.nio.charset 바이트와 Unicode 문자의 상호 변환을 실시하기 (위해)때문에, 캐릭터 세트, 디코더, 및 엔코더를 정의합니다.
java.nio.charset.spi java.nio.charset 패키지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래스입니다.
java.rmi RMI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java.rmi.activation RMI 객체 기동을 지원합니다.
java.rmi.dgc RMI 분산 가베지 컬렉션 (DGC)에 대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rmi.registry RMI 레지스트리용으로서 1 개의 클래스와 2 개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rmi.server 서버측의 RMI 를 지원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security 시큐리티 시스템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security.acl 이 패키지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는, java.security 패키지의 클래스에서 옮겨놓을 수 있고 있습니다.
java.security.cert 증명서, 증명서의 취소 리스트 (CRL), 증명서 패스를 해석 및 관리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security.interfaces RSA Laboratory Technical Note PKCS#1 로 정의되고 있는 RSA (Rivest, Shamir andAdleman AsymmetricCipher algorithm) 열쇠와 NIST 의 FIPS-186 로 정의되고 있는 DSA (Digital SignatureAlgorithm) 열쇠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security.spec 열쇠 스펙 및 알고리즘 파라미터 스펙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sql JavaTM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해 데이터 소스 (일반적으로은 RDB)의 데이터에 액세스 해 처리하는 API 를 제공합니다.
java.text 텍스트, 일자, 수치, 및 메세지를 자연 언어에 의존하지 않는 방법으로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text.spi java.text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래스입니다.
java.util 이 패키지에는, 컬렉션 시스템, 유산 컬렉션 클래스, 이벤트 모델, 일시 기능, 국제화, 및 다양한 유틸리티 클래스 (StringTokenizer, 난수 제너레이터, 및 비트 배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util.concurrent 병행 프로그래밍으로 자주(잘) 사용되는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java.util.concurrent.atomic 단일의 변수에 대한 락 프리로 thread 세이프인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클래스의 소규모의 툴 킷입니다.
java.util.concurrent.locks 편입의 동기 및 감시와 구별된 상태의 락 및 대기용의 시스템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및 클래스.
java.util.jar JAR (Java ARchive) 파일 형식의 read와 기입에 사용하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util.logging JavaTM 2 플랫폼의 코아로깅 기능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util.prefs 이 패키지를 사용해,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사용자 및 시스템의 설정 데이터와 구성 데이터를 포함 및 취득할 수 있습니다.
java.util.regex 정규 표현으로 지정된 패턴에 대해서 문자 순서를 매칭하기 위한 클래스 Pattern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사용하는 정규 표현은, Perl 를 닮은 캐릭터 라인 형식에서 지정합니다.
java.util.spi java.util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의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래스입니다.
java.util.zip 표준의 ZIP 및 GZIP 파일 형식의 read 및 기입해 용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accessibility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퍼넌트와 그러한 컴퍼넌트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조 기능동안의 규약을 정의합니다.
javax.activation  
javax.activity 비정렬화중에 ORB 기구에 의해 throw 되는 Activity 서비스 관련의 예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annotation  
javax.annotation.processing 주석 프로세서를 선언해, 주석 프로세서가 주석 처리 툴 환경과 통신할 수 있도록(듯이)하기 위한 기능.
javax.crypto 암호화 조작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crypto.interfaces RSA Laboratories 의 PKCS #3 로 정의되고 있는 Diffie-Hellman 열쇠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crypto.spec 열쇠 스펙 및 알고리즘 파라미터 스펙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imageio Java Image I/O API 의 기본 패키지입니다.
javax.imageio.event 이미지의 read 및 기입해 때에 이벤트의 동기 통지를 처리하는 Java 이미지 입출력 API 의 패키지입니다.
javax.imageio.metadata 메타데이타의 read 및 기입을 처리하는 Java 이미지 입출력 API 의 패키지입니다.
javax.imageio.plugins.bmp 편입 BMP 플러그 인에 의해 사용되는 public 클래스를 포함한 패키지입니다.
javax.imageio.plugins.jpeg 편입 JPEG 플러그 인을 지원하는 클래스입니다.
javax.imageio.spi 리더, 라이터, 코드 변환기, 및 스트림의 플러그 인 인터페이스와 런타임 레지스트리를 포함한 Java 이미지 입출력 API 의 패키지입니다.
javax.imageio.stream 파일과 스트림로부터의 하위 레벨 입출력을 처리하는, Java 이미지 입출력 API 의 패키지입니다.
javax.jws  
javax.jws.soap  
javax.lang.model Java 프로그램 언어를 모델화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되는 패키지의 클래스와 계층입니다.
javax.lang.model.element Java 프로그램 언어의 요소를 모델화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x.lang.model.type Java 프로그램 언어의 형태를 모델화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x.lang.model.util 프로그램 요소형태의 처리를 지원하는 유틸리티입니다.
javax.management Java Management Extensions 의 코어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management.loading 개량형의 동적 로드 기능을 구현하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management.modelmbean ModelMBean 클래스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javax.management.monitor 모니터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javax.management.openmbean 공개 데이터형과 Open MBean 기술자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management.relation 관계 서비스에 대해 정의합니다.
javax.management.remote JMX MBean 서버에 원격 접근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x.management.remote.rmi RMI 연결기는, RMI 를 사용해 클라이언트 요구를 원격 MBean 서버에 전송 하는, JMX 원격 API용의 연결기입니다.
javax.management.timer Timer MBean 를 정의합니다.
javax.naming 네임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naming.directory javax.naming 패키지를 확장해, 디렉토리 서비스에 액세스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javax.naming.event 네이밍 및 디렉토리 서비스에 액세스 하는 경우, 이벤트 통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javax.naming.ldap LDAPv3 의 확장 조작과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javax.naming.spi javax.naming 및 관련 패키지에 의해, 네이밍 서비스 및 디렉토리 서비스에의 액세스를 동적으로 플러그 인 하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javax.net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net.ssl 시큐어 소켓 패키지의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print JavaTM Print Service API 의 주요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print.attribute JavaTM Print Service 의 속성의 형태와 그것들이 속성 세트에 수집되는 방법을 기술하는 클래스와 인스턴스를 제공합니다.
javax.print.attribute.standard 이 패키지에는, 특정의 인쇄 속성의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print.event 이 패키지에는, 이벤트 클래스와 청취자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rmi RMI-IIOP 의 사용자 API 를 포함합니다.
javax.rmi.CORBA RMI-IIOP 용의 이식 가능한 API 를 포함합니다.
javax.rmi.ssl Secure Sockets Layer (SSL) 프로토콜, 또는 Transport Layer Security (TLS) 프로토콜에 RMIClientSocketFactoryRMIServerSocketFactory 의 구현을 제공합니다.
javax.script 스크립트 API 는, Java TM 스크립트 엔진을 정의하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로 구성되어 그것들을 Java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auth 이 패키지는, 인증과 승인에 관한 시스템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auth.callback 이 패키지에서는, 서비스가 어플리케이션과 교환해, (사용자명이나 패스워드등의 인증 데이터와 같은) 정보를 취득하거나(에러나 경고의 메세지와 같은) 정보를 표시하거나 할 때에 필요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auth.kerberos 이 패키지에는, Kerberos 네트워크 인증 프로토콜에 관련하는 유틸리티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security.auth.login 플러그 인 가능한 인증의 시스템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auth.spi 플러그 인 가능한 인증 모듈의 구현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auth.x500 이 패키지에는, Subject 에 X500 Principal 및 X500 Private Crendentials 를 포함할 때에 사용하는 클래스가 포함됩니다.
javax.security.cert 공개키 증명서용의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ecurity.sasl SASL 를 지원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포함합니다.
javax.sound.midi MIDI (악기의 디지탈 인터페이스) 데이터의 입출력, 시켄싱, 및 합성의 인터페이스 및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ound.midi.spi 새로운 MIDI 디바이스, MIDI 파일 리더 및 라이터, 또는 사운드 뱅크 리더를 제공할 경우에,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구현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ound.sampled 샘플화 된 오디오 데이터의 수중에 넣어, 처리, 및 재생의 인터페이스 및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ound.sampled.spi 새로운 오디오 디바이스, 원시 파일의 리더나 라이터, 또는 오디오 형식 컨버터를 제공할 경우에,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서브 클래스화하는 추상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ql 서버측의 데이터 소스 액세스와 JavaTM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한 처리에 사용하는 API 를 제공합니다.
javax.sql.rowset JDBC RowSet 구현의 표준 인터페이스와 base class입니다.
javax.sql.rowset.serial Java 프로그램 언어에서의 SQL 형과 데이터형의 직렬화 가능 매핑을 가능하게 하는 유틸리티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ql.rowset.spi 서드 파티의 벤더가 동기 프로바이더의 구현으로 사용해야 하는 표준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x.swing 모든 플랫폼에서 가능한 한 똑같이 기능하는 「경량」(Java 공통 언어) 컴퍼넌트세트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border Swing 컴퍼넌트의 주위에 각종 경계를 draw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colorchooser 이 패키지에는,JColorChooser 컴퍼넌트에 의해 사용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swing.event Swing 컴퍼넌트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filechooser 이 패키지에는,JFileChooser 컴퍼넌트에 의해 사용되는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swing.plaf 1 개의 인터페이스 및 많은 abstract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어, Swing 는, 플러그 인 가능한 Look & Feel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 이러한 클래스를 이용합니다.
javax.swing.plaf.basic 기본 Look & Feel 에 따라 구축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metal 디폴트의 Look & Feel 인 Java Look & Feel (코드명은 Metal)에 따라 작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multi 복수의 Look & Feel 를 결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plaf.synth Synth 는, 모든 페인트가 위양 되는 스킨 설정 가능한 Look & Feel 입니다.
javax.swing.table javax.swing.JTable 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 편집 가능한 텍스트 컴퍼넌트와 편집 불능인 텍스트 컴퍼넌트를 처리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html HTML 텍스트 문자 편집기를 작성하기 위한 HTMLEditorKit 클래스와 지원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html.parser 디폴트의 HTML 퍼서를, 지원 클래스와 함께 제공합니다.
javax.swing.text.rtf Rich-Text-Format 텍스트 문자 편집기를 작성하기 위한 클래스 (RTFEditorKit)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tree javax.swing.JTree 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swing.undo 개발자가 텍스트 문자 편집기등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바탕으로 되돌리는/재실행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javax.tools 컴파일러등의 프로그램으로부터 호출할 수 있는 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javax.transaction 비정렬화중에 ORB 기구에 의해 throw 된 3 개의 예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vax.transaction.xa 트랜잭션(transaction) 매니저와 자원 매니저와의 사이의 규약을 정의하는 API 를 제공해, 트랜잭션(transaction) 매니저가 자원 객체 (자원 매니저 드라이버로부터 제공된다)를 JTA 트랜잭션(transaction)에 등록 및 등록 해제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javax.xml XML 스펙으로부터 코어 XML 정수와 기능을 정의합니다.
javax.xml.bind 비정렬화, 정렬화 및 검증 기능을 포함한 실행시 바인딩 시스템를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합니다.
javax.xml.bind.annotation Java 프로그램 요소로부터 XML Schema 에의 매핑을 커스터마이즈하기 위한 주석을 정의합니다.
javax.xml.bind.annotation.adapters XmlAdapter 와 스펙 정의 끝나 이 서브 클래스는, 임의의 Java 클래스를 JAXB 로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javax.xml.bind.attachment 이 패키지는, MIME 베이스 패키지 형식내의 최적화된 바이너리 데이터의 해석과 작성을 가능하게 하는, MIME 베이스 패키지 프로세서에 의해 구현됩니다.
javax.xml.bind.helpers JAXB 프로바이더만이 사용합니다.
javax.xml.bind.util 편리한 클라이언트 유틸리티 클래스 패키지의 스펙 JAXB 스펙 관련 문서 개요, 튜토리얼, 예, 가이드, 및 툴의 메뉴얼에 대해서는, 이하를 참조해 주세요.
javax.xml.crypto XML 암호화용의 공통 클래스입니다.
javax.xml.crypto.dom javax.xml.crypto 패키지용의 DOM 고유의 클래스.
javax.xml.crypto.dsig XML 디지털 서명의 생성 및 검증용의 클래스.
javax.xml.crypto.dsig.dom javax.xml.crypto.dsig 패키지용의 DOM 고유의 클래스.
javax.xml.crypto.dsig.keyinfo KeyInfo 요소 및 구조를 구문 분석 해 처리하는 클래스.
javax.xml.crypto.dsig.spec XML 디지털 서명용의 파라미터 클래스.
javax.xml.datatype XML / Java 의 형태 매핑 javax.xml.datatypeAPI 는, XML / Java 의 형태 매핑을 제공합니다.
javax.xml.namespace XML 이름 공간을 처리합니다.
javax.xml.parsers XML 문서의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xml.soap SOAP 메세지의 작성과 구축을 실행하는 API 를 제공합니다.
javax.xml.stream  
javax.xml.stream.events  
javax.xml.stream.util  
javax.xml.transform 이 패키지는, 변환 명령의 처리, 및 소스로부터 결과에의 변환을 실행하기 위한 총칭 API 를 정의합니다.
javax.xml.transform.dom 이 패키지는 DOM 고유의 변환 API 를 구현합니다.
javax.xml.transform.sax 이 패키지는 SAX2 고유의 변환 API 를 구현해,ContentHandler 이벤트를 받아들이는 클래스, 및 org.xml.sax.ContentHandler 에의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javax.xml.transform.stax StAX 고유의 변환 API 를 제공합니다.
javax.xml.transform.stream 이 패키지는, 스트림 및 URI 고유의 변환 API 를 구현합니다.
javax.xml.validation 이 패키지는, XML 문서의 검증하기 위한 API 를 제공합니다.
javax.xml.ws 이 패키지는, 코어 JAX-WS API 를 포함합니다.
javax.xml.ws.handler 이 패키지는, 메세지 핸들러용의 API 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javax.xml.ws.handler.soap 이 패키지는, SOAP 메세지 핸들러용의 API 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javax.xml.ws.http 이 패키지는, HTTP 바인딩에 고유의 API 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javax.xml.ws.soap 이 패키지는, SOAP 바인딩에 고유의 API 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javax.xml.ws.spi 이 패키지는, JAX-WS 2.0 의 SPI 를 정의합니다.
javax.xml.xpath 이 패키지는, XPath 식을 평가하기 위한 「객체 모델에 의존하지 않는다」API 를 제공해, 평가 환경에 액세스 합니다.
org.ietf.jgss 이 패키지는, Kerberos 등이 다양한 부하의 시큐리티 기구의 통합된 API 를 사용해, 인증, 데이터의 무결성, 데이터의 기밀성등의 시큐리티 서비스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를 제공합니다.
org.omg.CORBA OMG CORBA API 의 JavaTM 프로그램 언어 (ORB 클래스를 포함한다)에의 매핑을 제공합니다.
org.omg.CORBA_2_3 CORBA_2_3 패키지는, Java(TM) Standard Edition 6 의 기존의 CORBA 인터페이스에의 추가를 정의합니다.
org.omg.CORBA_2_3.portable 치 형의 입력 및 출력의 메소드를 제공해, 또 org/omg/CORBA/portable 패키지의 그 외의 갱신을 포함합니다.
org.omg.CORBA.DynAnyPackage DynAny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사용되는 예외 (InvalidValue,Invalid,InvalidSeq, 및 TypeMismatch)를 제공합니다.
org.omg.CORBA.ORBPackage ORB.resolve_initial_references 메소드에 의해 throw 되는 InvalidName 예외, 및 ORB 클래스의 동적 Any 작성 메소드에 의해 throw 되는 InconsistentTypeCode 예외를 제공합니다.
org.omg.CORBA.portable portability 층, 즉, 어느 벤더에 의해 생성된 코드가 다른 벤더의 ORB 로 동작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일련의 ORB API 를 제공합니다.
org.omg.CORBA.TypeCodePackage TypeCode 클래스의 메소드에 의해 throw 되는, 사용자 정의의 예외 BadKindBounds 를 제공합니다.
org.omg.CosNaming Java IDL 의 네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rg.omg.CosNaming.NamingContextExtPackage 이 패키지에는,org.omg.CosNaming.NamingContextExt 로 사용되는 다음의 클래스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org.omg.CosNaming.NamingContextPackage 이 패키지에는,org.omg.CosNaming 패키지의 예외 클래스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org.omg.Dynamic 이 패키지에는, OMG 의 Portable Interceptor 스펙의 Dynamic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cgi.omg.org/cgi-bin/doc?ptc/2000-08-06 , 21.9 절).
org.omg.DynamicAny 실행시에 any 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데이터값의 횡단(traverse), 및 데이터값의 기본적인 원가요소를 추출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org.omg.DynamicAny.DynAnyFactoryPackage 이 패키지에는, OMG 의 「The Common Object Request Broker: Architecture and Specification」(http://cgi.omg.org/cgi-bin/doc? formal/99-10-07 )의 섹션 9.2. 2 로 지정된 DynamicAny 모듈의 DynAnyFactory 인터페이스의 클래스와 예외가 포함됩니다.
org.omg.DynamicAny.DynAnyPackage 이 패키지에는, OMG 의 「The Common Object Request Broker: Architecture and Specification」(http://cgi.omg.org/cgi-bin/doc? formal/99-10-07 )의 섹션 9.2 로 지정된 DynamicAny 모듈의 DynAny 인터페이스의 클래스와 예외가 포함됩니다.
org.omg.IOP 이 패키지에는, OMG 문서 「The Common Object Request Broker: Architecture and Specification」 (http://cgi.omg.org/cgi-bin/doc? formal/99-10-07 , 13.6 절)로 지정된 IOP 모듈이 포함됩니다.
org.omg.IOP.CodecFactoryPackage 이 패키지에는, IOP::CodeFactory 인터페이스로 지정되고 있는 예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ortable Interceptor 스펙의 일부로서).
org.omg.IOP.CodecPackage 이 패키지는, IOP::Codec IDL 인터페이스 정의로부터 생성됩니다.
org.omg.Messaging 이 패키지에는, OMG 의 CORBA Messaging 스펙의 Messaging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cgi.omg.org/cgi-bin/doc?formal/99-10-07 ).
org.omg.PortableInterceptor ORB 서비스가 ORB 의 일반적으로의 실행 플로우를 차단할 수 있도록(듯이)하기 위한 ORB 훅을 등록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org.omg.PortableInterceptor.ORBInitInfoPackage 이 패키지에는, OMG 의 Portable Interceptor 스펙 (http://cgi.omg.org/cgi-bin/doc?ptc/2000-08-06 , 21.7. 2 절)로 지정된 PortableInterceptor 모듈의 ORBInitInfo 로컬 인터페이스의 예외와 typedef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rg.omg.PortableServer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어플리케이션의 서버측을 복수 벤더간 ORB 로 이식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org.omg.PortableServer.CurrentPackage 메소드의 구현에 대해서, 호출원의 객체의 식별 정보에의 액세스권을 부여합니다.
org.omg.PortableServer.POAManagerPackage 이 패키지를 관련지을 수 있고 있는 POA 의 처리 상태를 캡슐화합니다.
org.omg.PortableServer.POAPackage 이 패키지를 사용하면(자), 프로그래머는 다른 ORB 제품간에 이식 가능한 객체 구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org.omg.PortableServer.portable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어플리케이션의 서버측을 복수 벤더간 ORB 로 이식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org.omg.PortableServer.ServantLocatorPackage 서번트를 검색하기 위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org.omg.SendingContext 치 형의 정렬화를 지원합니다.
org.omg.stub.java.rmi java.rmi 패키지로 발생하는 원격 타입의 RMI-IIOP Stub 를 포함합니다.
org.w3c.dom XML 데이터 처리용의 Java API 의 컴퍼넌트 API 인 DOM (Document Object Model)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org.w3c.dom.bootstrap  
org.w3c.dom.events  
org.w3c.dom.ls  
org.xml.sax 이 패키지는 코어 SAX API 를 제공합니다.
org.xml.sax.ext 이 패키지에는, 적합하는 SAX 드라이버에서는 반드시 지원되지 않는 SAX2 기능의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org.xml.sax.helpers 이 패키지는, SAX 베이스의 어플리케이션을 bootstrap하기 위한 지원를 포함한 「헬퍼」클래스를 포함합니다.

 

이 문서는, 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6 의 API 스펙입니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