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accessibility
인터페이스 AccessibleComponent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AccessibleExtendedComponent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AbstractButton.AccessibleAbstractButton , Applet.AccessibleApplet , Box.AccessibleBox , Box.Filler.AccessibleBoxFiller , Button.AccessibleAWTButton , Canvas.AccessibleAWTCanvas , CellRendererPane.AccessibleCellRendererPane , Checkbox.AccessibleAWTCheckbox , CheckboxMenuItem.AccessibleAWTCheckboxMenuItem , Choice.AccessibleAWTChoice ,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 Dialog.AccessibleAWTDialog , Frame.AccessibleAWTFrame , JApplet.AccessibleJApplet , JButton.AccessibleJButton , JCheckBox.AccessibleJCheckBox , JCheckBoxMenuItem.AccessibleJCheckBoxMenuItem , JColorChooser.AccessibleJColorChooser , JComboBox.AccessibleJComboBox , JComponent.AccessibleJComponent , JDesktopPane.AccessibleJDesktopPane , JDialog.AccessibleJDialog , JEditorPane.AccessibleJEditorPane , JEditorPane.AccessibleJEditorPaneHTML , JEditorPane.JEditorPaneAccessibleHypertextSupport , JFileChooser.AccessibleJFileChooser , JFrame.AccessibleJFrame , JInternalFrame.AccessibleJInternalFrame , JInternalFrame.JDesktopIcon.AccessibleJDesktopIcon , JLabel.AccessibleJLabel , JLayeredPane.AccessibleJLayeredPane , JList.AccessibleJList , JList.AccessibleJList.AccessibleJListChild , JMenu.AccessibleJMenu , JMenuBar.AccessibleJMenuBar , JMenuItem.AccessibleJMenuItem , JOptionPane.AccessibleJOptionPane , JPanel.AccessibleJPanel , JPasswordField.AccessibleJPasswordField , JPopupMenu.AccessibleJPopupMenu , JProgressBar.AccessibleJProgressBar , JRadioButton.AccessibleJRadioButton , JRadioButtonMenuItem.AccessibleJRadioButtonMenuItem , JRootPane.AccessibleJRootPane , JScrollBar.AccessibleJScrollBar , JScrollPane.AccessibleJScrollPane , JSeparator.AccessibleJSeparator , JSlider.AccessibleJSlider , JSpinner.AccessibleJSpinner , JSplitPane.AccessibleJSplitPane , JTabbedPane.AccessibleJTabbedPane , JTable.AccessibleJTable , JTable.AccessibleJTable.AccessibleJTableCell , JTableHeader.AccessibleJTableHeader , JTableHeader.AccessibleJTableHeader.AccessibleJTableHeaderEntry , JTextArea.AccessibleJTextArea , JTextComponent.AccessibleJTextComponent , JTextField.AccessibleJTextField , JToggleButton.AccessibleJToggleButton , JToolBar.AccessibleJToolBar , JToolTip.AccessibleJToolTip , JTree.AccessibleJTree , JTree.AccessibleJTree.AccessibleJTreeNode , JViewport.AccessibleJViewport , JWindow.AccessibleJWindow , Label.AccessibleAWTLabel , List.AccessibleAWTList , List.AccessibleAWTList.AccessibleAWTListChild , Menu.AccessibleAWTMenu , MenuBar.AccessibleAWTMenuBar , MenuComponent.AccessibleAWTMenuComponent , MenuItem.AccessibleAWTMenuItem , Panel.AccessibleAWTPanel , PopupMenu.AccessibleAWTPopupMenu , Scrollbar.AccessibleAWTScrollBar , ScrollPane.AccessibleAWTScrollPane , TextArea.AccessibleAWTTextArea , TextComponent.AccessibleAWTTextComponent , TextField.AccessibleAWTTextField , Window.AccessibleAWTWindow


public interface AccessibleComponent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는, 화면에 draw 되는 모든 객체에 의해 지원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그래피컬한 표현을 판정 및 설정하기 위한 표준적인 기구를 사용자 보조 기능에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객체의 AccessibleContext 를 취득하고 나서,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Componen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객체가 AccessibleComponent 인터페이스를 지원할지 어떨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이 null 가 아니면, 그 객체는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 항목:
Accessible , Accessible.getAccessibleContext() , AccessibleContext ,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Component()

메소드의 개요
 void addFocusListener (FocusListener  l)
          이 컴퍼넌트로부터의 포커스 이벤트를 받는, 지정된 포커스 청취자를 추가합니다.
 boolean contains (Point  p)
          지정된 포인트가 객체의 경계의 안쪽에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Accessible getAccessibleAt (Point  p)
          로컬 좌표 포인트에 보관 유지된 Accessible 의 아이가 있는 경우는 그것을 돌려줍니다.
 Color getBackground ()
          이 객체의 백그라운드 칼라를 가져옵니다.
 Rectangle getBounds ()
          객체의 경계를, Rectangle 객체의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Cursor getCursor ()
          이 객체의 커서를 돌려줍니다.
 Font getFont ()
          이 객체의 폰트를 돌려줍니다.
 FontMetrics getFontMetrics (Font  f)
          객체의 폰트메트릭스를 돌려줍니다.
 Color getForeground ()
          이 객체의 foreground 칼라를 가져옵니다.
 Point getLocation ()
          화면의 좌표 공간에서 객체의 좌상구석을 지정하는 포인트의 형식에서, 부모를 기준으로 한 객체의 위치를 가져옵니다.
 Point getLocationOnScreen ()
          화면상의 객체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Dimension getSize ()
          객체의 사이즈를, Dimension 객체의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boolean isEnabled ()
          객체가 유효한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boolean isFocusTraversable ()
          객체가 포커스를 받아들여질지 어떨지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Showing ()
          객체가 표시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boolean isVisible ()
          객체가 가시인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void removeFocusListener (FocusListener  l)
          지정된 포커스 청취자를 삭제해, 컴퍼넌트로부터의 포커스 이벤트를 받지 않게 합니다.
 void requestFocus ()
          객체의 포커스를 요구합니다.
 void setBackground (Color  c)
          이 객체의 백그라운드 칼라를 설정합니다.
 void setBounds (Rectangle  r)
          객체의 경계를, Rectangle 객체의 형식에서 설정합니다.
 void setCursor (Cursor  cursor)
          이 객체의 커서를 설정합니다.
 void setEnabled (boolean b)
          객체를 사용 가능한 상태로 설정합니다.
 void setFont (Font  f)
          이 객체의 폰트를 설정합니다.
 void setForeground (Color  c)
          이 객체의 foreground 칼라를 설정합니다.
 void setLocation (Point  p)
          부모를 기준으로 해 객체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void setSize (Dimension  d)
          객체가 지정된 폭과 높이를 가지도록(듯이), 객체의 사이즈를 변경합니다.
 void setVisible (boolean b)
          객체의 가시 상태를 설정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Background

Color  getBackground()
이 객체의 백그라운드 칼라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객체의 백그라운드 칼라.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setBackground(java.awt.Color)

setBackground

void setBackground(Color  c)
이 객체의 백그라운드 칼라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c - 백그라운드의 신규 Color
관련 항목:
setBackground(java.awt.Color)

getForeground

Color  getForeground()
이 객체의 foreground 칼라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객체의 foreground 칼라.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setForeground(java.awt.Color)

setForeground

void setForeground(Color  c)
이 객체의 foreground 칼라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c - foreground의 신규 Color
관련 항목:
getForeground()

getCursor

Cursor  getCursor()
이 객체의 커서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객체의 Cursor,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setCursor(java.awt.Cursor)

setCursor

void setCursor(Cursor  cursor)
이 객체의 커서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cursor - 객체의 신규 Cursor
관련 항목:
getCursor()

getFont

Font  getFont()
이 객체의 폰트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객체의 Font,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setFont(java.awt.Font)

setFont

void setFont(Font  f)
이 객체의 폰트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f - 객체의 신규 Font
관련 항목:
getFont()

getFontMetrics

FontMetrics  getFontMetrics(Font  f)
객체의 폰트메트릭스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f - Font
반환값:
지원되고 있는 경우는 객체의 FontMetrics,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getFont()

isEnabled

boolean isEnabled()
객체가 유효한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객체에서는, AccessibleStateSet 에 AccessibleState.ENABLED 상태도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환값:
객체가 유효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setEnabled(boolean) ,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StateSet() , AccessibleState.ENABLED , AccessibleStateSet

setEnabled

void setEnabled(boolean b)
객체를 사용 가능한 상태로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b - true 의 경우는 객체를 사용 가능하게 해, 그렇지 않은 경우는 사용 불가로 하는
관련 항목:
isEnabled()

isVisible

boolean isVisible()
객체가 가시인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주:객체는 가시여도 해도, 그 객체를 포함한 객체의 1 개가 가시가 아닌 경우는, 그 객체도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객체가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하려면 , isShowing()를 사용합니다.

가시의 객체에서는, AccessibleStateSet 로 AccessibleState.VISIBLE 상태도 설정됩니다.

반환값:
객체가 가시 상태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setVisible(boolean) ,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StateSet() , AccessibleState.VISIBLE , AccessibleStateSet

setVisible

void setVisible(boolean b)
객체의 가시 상태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b - true 의 경우는 객체를 표시해, 그렇지 않은 경우는 객체를 숨기는
관련 항목:
isVisible()

isShowing

boolean isShowing()
객체가 표시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객체 및 게다가 위객체의 가시성을 조사합니다. 주:객체가 다른 객체에 숨겨지고 있는 경우에서도, 가시이면 true 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객체가 풀다운 메뉴아래가 되었을 경우등이 거기에 해당합니다.

반환값:
객체가 표시되고 있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contains

boolean contains(Point  p)
지정된 포인트가 객체의 경계의 안쪽에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그 포인트의 x 및 y 좌표는, 객체의 좌표계를 기준에 정의됩니다.

파라미터:
p - 객체의 좌표 체계를 기준으로 한, 포인트의 상대 위치
반환값:
객체가 Point 를 보관 유지하고 있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getBounds()

getLocationOnScreen

Point  getLocationOnScreen()
화면상의 객체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화면상의 객체의 위치. 객체가 화면상에 없는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getBounds() , getLocation()

getLocation

Point  getLocation()
화면의 좌표 공간에서 객체의 좌상구석을 지정하는 포인트의 형식에서, 부모를 기준으로 한 객체의 위치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객체의 경계의 좌상구석을 화면의 좌표 공간에서 가리키는, Point 의 인스턴스. 이 객체 또는 그 부모가 화면상에 없는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getBounds() , getLocationOnScreen()

setLocation

void setLocation(Point  p)
부모를 기준으로 해 객체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p - 좌상구석의 새로운 위치
관련 항목:
getLocation()

getBounds

Rectangle  getBounds()
객체의 경계를, Rectangle 객체의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경계는, 객체의 폭, 높이, 및 부모를 기준으로 한 위치를 지정합니다.

반환값:
이 컴퍼넌트의 경계를 나타내는 구형. 객체가 화면상에 없는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contains(java.awt.Point)

setBounds

void setBounds(Rectangle  r)
객체의 경계를, Rectangle 객체의 형식에서 설정합니다. 경계는, 객체의 폭, 높이, 및 부모를 기준으로 한 위치를 지정합니다.

파라미터:
r - 컴퍼넌트의 경계를 나타내는 구형
관련 항목:
getBounds()

getSize

Dimension  getSize()
객체의 사이즈를, Dimension 객체의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Dimension 객체의 높이 필드는, 객체의 높이를 보관 유지해, 폭필드는, 객체의 폭을 보관 유지합니다.

반환값:
이 컴퍼넌트의 사이즈를 나타내는 Dimension 객체. 객체가 화면상에 없는 경우는 null
관련 항목:
setSize(java.awt.Dimension)

setSize

void setSize(Dimension  d)
객체가 지정된 폭과 높이를 가지도록(듯이), 객체의 사이즈를 변경합니다.

파라미터:
d - 객체의 신규 사이즈를 지정하는 치수
관련 항목:
getSize()

getAccessibleAt

Accessible  getAccessibleAt(Point  p)
로컬 좌표 포인트에 보관 유지된 Accessible 의 아이가 있는 경우는 그것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p - 이 객체의 좌표계를 기준으로 한, 포인트의 상대 위치
반환값: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장소에 있는 Accessible,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isFocusTraversable

boolean isFocusTraversable()
객체가 포커스를 받아들여질지 어떨지를 돌려줍니다. 포커스를 받아들일 수가 있는 객체는, AccessibleStateSet 에 AccessibleState.FOCUSABLE 상태도 설정됩니다.

반환값:
객체가 포커스를 받아들이고 가능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AccessibleContext.getAccessibleStateSet() , AccessibleState.FOCUSABLE , AccessibleState.FOCUSED , AccessibleStateSet

requestFocus

void requestFocus()
객체의 포커스를 요구합니다. 이 객체가 포커스를 받을 수가 없는 경우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객체는 포커스를 받으려고 합니다.

관련 항목:
isFocusTraversable()

addFocusListener

void addFocusListener(FocusListener  l)
이 컴퍼넌트로부터의 포커스 이벤트를 받는, 지정된 포커스 청취자를 추가합니다.

파라미터:
l - 포커스 청취자
관련 항목:
removeFocusListener(java.awt.event.FocusListener)

removeFocusListener

void removeFocusListener(FocusListener  l)
지정된 포커스 청취자를 삭제해, 컴퍼넌트로부터의 포커스 이벤트를 받지 않게 합니다.

파라미터:
l - 포커스 청취자
관련 항목:
addFocusListener(java.awt.event.FocusListener)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