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
클래스 Color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Color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Paint , Transparency , Serializable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ColorUIResource , SystemColor


public class Color
extends Object
implements Paint , Serializable

Color 클래스는,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 있는 색, 또는 ColorSpace 로 식별되는 임의의 칼라 영역에 있는 색을 캡슐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어느 색에도, 1.0 의 암묵의 알파치, 또는 생성자 으로 제공되는 명시적인 알파치가 있습니다. 알파치는 색의 투과성을 정의해, 0.0 - 1. 0 또는 0 - 255 의 범위의 float 치로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1.0 혹은 255 라고 하는 알파치는 그 색이 완전하게 불투명한 것을 의미해, 0 혹은 0.0 이라고 하는 알파치는 그 색이 완전하게 투명한 것을 의미합니다. 명시적인 알파에서 Color 를 구축하는 경우, 혹은 Color 의 색성분 또는 알파 성분을 취득하는 경우, 색성분과 알파 성분이 미리 곱셈되고 있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Java 2D (tm) API 의 디폴트의 칼라 영역은, 표준의 RGB 칼라 영역으로서 추천 되고 있는 sRGB 입니다. sRGB 의 자세한 것은,「http://www.w3.org/pub/WWW/Graphics/Color/sRGB.html」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항목:
ColorSpace , AlphaComposite ,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static Color black
          흑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BLACK
          흑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blue
          파랑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BLUE
          파랑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cyan
          시안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CYAN
          시안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DARK_GRAY
          다크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darkGray
          다크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gray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GRAY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green
          초록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GREEN
          초록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LIGHT_GRAY
          라이트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lightGray
          라이트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magenta
          진홍색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MAGENTA
          진홍색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orange
          오렌지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ORANGE
          오렌지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pink
          핑크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PINK
          핑크를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red
          빨강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RED
          빨강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white
          흰색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WHITE
          흰색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yellow
          노랑을 나타냅니다.
static Color YELLOW
          노랑을 나타냅니다.
 
인터페이스 java.awt. Transparency 로부터 상속된 필드
BITMASK , OPAQUE , TRANSLUCENT
 
생성자 의 개요
Color (ColorSpace  cspace, float[] components, float alpha)
          float 배열로 지정된 색성분과 지정된 알파를 사용해, 지정된 ColorSpace 의 색을 생성합니다.
Color (float r, float g, float b)
          범위 (0.0 ~ 1.0)의 지정된 적, 초록, 파랑의 값을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Color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범위 (0.0 - 1.0)의 지정된 적, 록, 청, 및 알파치를 사용해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Color (int rgb)
          비트 16-23 의 적색 성분, 비트 8-15 의 녹색 성분, 및 비트 0-7 의 청색 성분으로부터 합성된, 지정된 RGB 치를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Color (int rgba, boolean hasalpha)
          비트 24 ~ 31 의 알파 성분, 비트 16 ~ 23 의 적색 성분, 비트 8 ~ 15 의 녹색 성분, 및 비트 0 ~ 7 의 청색 성분으로 구성되는, 지정된 RGBA 치를 가지는,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Color (int r, int g, int b)
          범위 (0 ~ 255)의 지정된 적, 초록, 파랑의 값을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Color (int r, int g, int b, int a)
          범위 (0 - 255)의 지정된 적, 록, 청, 및 알파치를 사용해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Color brighter ()
          이 Color 를 보다 밝게 한, 새로운 Color 를 생성합니다.
 PaintContext createContext (ColorModel  cm, Rectangle  r, Rectangle2D  r2d, AffineTransform  xform, RenderingHints  hints)
          솔리드 칼라 패턴을 생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PaintContext 를 생성해 돌려줍니다.
 Color darker ()
          이 Color 를 보다 어둡게 한, 새로운 Color 를 생성합니다.
static Color decode (String  nm)
          String 를 정수치로 변환해, 지정된 불투명한 Color 를 돌려줍니다.
 boolean equals (Object  obj)
          다른 객체가 이 Color 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int getAlpha ()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알파 성분을 돌려줍니다.
 int getBlue ()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청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static Color getColor (String  nm)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static Color getColor (String  nm, Color  v)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static Color getColor (String  nm, int v)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float[] getColorComponents (ColorSpace  cspace, float[] compArray)
          cspace 파라미터에 의해 지정된 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float[] getColorComponents (float[] compArray)
          Color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lorSpace getColorSpace ()
          이 ColorColorSpace 를 돌려줍니다.
 float[] getComponents (ColorSpace  cspace, float[] compArray)
          cspace 파라미터에 의해 지정된 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float[] getComponents (float[] compArray)
          Color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Green ()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녹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static Color getHSBColor (float h, float s, float b)
          HSB 칼라 모델로 지정된 값에 근거해 Color 객체를 생성합니다.
 int getRed ()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적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int getRGB ()
          디폴트의 sRGB ColorModel 의 색을 나타내는 RGB 치를 돌려줍니다 (비트중 24 ~ 31 은 알파, 16 ~ 23 은 빨강, 8 ~ 15 는 초록, 0 ~ 7 은 파랑).
 float[] getRGBColorComponents (float[] compArray)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float[] getRGBComponents (float[] compArray)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Transparency ()
          이 Color 의 투명도 모드를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이 Color 의 해시 코드를 계산합니다.
static int HSBtoRGB (float hue, float saturation, float brightness)
          HSB 모델에 의해 지정되는 색의 성분을, 대응하는 디폴트의 RGB 모델의 값세트로 변환합니다.
static float[] RGBtoHSB (int r, int g, int b, float[] hsbvals)
          디폴트의 RGB 모델에 의해 지정된 색의 성분을, HSB 모델의 3 개의 성분인 색상, 채도, 명도의 값의 대응하는 세트로 변환합니다.
 String toString ()
          이 Color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white

public static final Color  white
흰색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WHITE

public static final Color  WHITE
흰색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light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lightGray
라이트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LIGHT_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LIGHT_GRAY
라이트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gray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GRAY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dark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darkGray
다크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DARK_GRAY

public static final Color  DARK_GRAY
다크 그레이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black

public static final Color  black
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BLACK

public static final Color  BLACK
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red

public static final Color  red
빨강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RED

public static final Color  RED
빨강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pink

public static final Color  pink
핑크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PINK

public static final Color  PINK
핑크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orange

public static final Color  orange
오렌지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ORANGE

public static final Color  ORANGE
오렌지를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yellow

public static final Color  yellow
노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YELLOW

public static final Color  YELLOW
노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green

public static final Color  green
초록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GREEN

public static final Color  GREEN
초록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magenta

public static final Color  magenta
진홍색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MAGENTA

public static final Color  MAGENTA
진홍색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cyan

public static final Color  cyan
시안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CYAN

public static final Color  CYAN
시안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blue

public static final Color  blue
파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BLUE

public static final Color  BLUE
파랑을 나타냅니다. 디폴트의 sRGB 영역입니다.

도입된 버젼:
1.4
생성자 의 상세

Color

public Color(int r,
             int g,
             int b)
범위 (0 ~ 255)의 지정된 적, 초록, 파랑의 값을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실제의 표시에 사용되는 색은, 출력 디바이스로 사용 가능한 색 중에서 가장 가까운 것이 됩니다. 알파는 디폴트로 255 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r - 적색 성분
g - 녹색 성분
b - 청색 성분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r,g, 또는 b 가 0 에서 250 의 범위를 넘고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RGB()

Color

public Color(int r,
             int g,
             int b,
             int a)
범위 (0 - 255)의 지정된 적, 록, 청, 및 알파치를 사용해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파라미터:
r - 적색 성분
g - 녹색 성분
b - 청색 성분
a - 알파 성분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r,g, b, 또는 a 가 0 에서 250 의 범위를 넘고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Alpha() , getRGB()

Color

public Color(int rgb)
비트 16-23 의 적색 성분, 비트 8-15 의 녹색 성분, 및 비트 0-7 의 청색 성분으로부터 합성된, 지정된 RGB 치를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실제의 표시에 사용되는 색은, 출력 디바이스로 사용 가능한 색 중에서 가장 가까운 것이 됩니다. 알파는 디폴트로 255 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rgb - 합성된 RGB 성분
관련 항목:
ColorModel.getRGBdefault() ,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RGB()

Color

public Color(int rgba,
             boolean hasalpha)
비트 24 ~ 31 의 알파 성분, 비트 16 ~ 23 의 적색 성분, 비트 8 ~ 15 의 녹색 성분, 및 비트 0 ~ 7 의 청색 성분으로 구성되는, 지정된 RGBA 치를 가지는,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hasalpha 인수가 false 의 경우, 알파는 디폴트로 255 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rgba - 합성된 RGBA 성분
hasalpha - 알파 비트가 유효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ColorModel.getRGBdefault() ,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Alpha() , getRGB()

Color

public Color(float r,
             float g,
             float b)
범위 (0.0 ~ 1.0)의 지정된 적, 초록, 파랑의 값을 사용해, 불투명한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알파는 디폴트로 1.0 으로 설정됩니다. 실제의 draw에 사용되는 색은, 특정의 출력 디바이스로 사용 가능한 색 중에서 가장 가까운 색이 됩니다.

파라미터:
r - 적색 성분
g - 녹색 성분
b - 청색 성분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r,g, 또는 b 가 0.0 에서 1.0 의 범위를 넘고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RGB()

Color

public Color(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범위 (0.0 - 1.0)의 지정된 적, 록, 청, 및 알파치를 사용해 sRGB 칼라를 생성합니다. 실제의 draw에 사용되는 색은, 특정의 출력 디바이스로 사용 가능한 색 중에서 가장 가까운 색이 됩니다.

파라미터:
r - 적색 성분
g - 녹색 성분
b - 청색 성분
a - 알파 성분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r,g, b, 또는 a 가 0.0 에서 1.0 의 범위를 넘고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Red() , getGreen() , getBlue() , getAlpha() , getRGB()

Color

public Color(ColorSpace  cspace,
             float[] components,
             float alpha)
float 배열로 지정된 색성분과 지정된 알파를 사용해, 지정된 ColorSpace 의 색을 생성합니다. 성분의 수는 ColorSpace 의 형태에 의해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RGB 에서는 3 개의 성분, CMYK 에서는 4 개의 성분이 필요합니다.

파라미터:
cspace - 성분을 해석하는데 사용되는 ColorSpace
components - ColorSpace 에 적합한다 색성분의 임의의 수
alpha - 알파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components 배열 또는 alpha 의 값의 어떤 것인가가 0.0 에서 1.0 의 범위를 넘고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Components(float[]) , getColorComponents(float[])
메소드의 상세

getRed

public int getRed()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적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적색 성분
관련 항목:
getRGB()

getGreen

public int getGreen()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녹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녹색 성분
관련 항목:
getRGB()

getBlue

public int getBlue()
디폴트의 sRGB 영역의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청색 성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청색 성분
관련 항목:
getRGB()

getAlpha

public int getAlpha()
0 ~ 255 의 범위에 있는 알파 성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알파 성분
관련 항목:
getRGB()

getRGB

public int getRGB()
디폴트의 sRGB ColorModel 의 색을 나타내는 RGB 치를 돌려줍니다 (비트중 24 ~ 31 은 알파, 16 ~ 23 은 빨강, 8 ~ 15 는 초록, 0 ~ 7 은 파랑).

반환값:
디폴트의 sRGB ColorModel 의 색의 RGB 치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ColorModel.getRGBdefault() , getRed() , getGreen() , getBlue()

brighter

public Color  brighter()
Color 를 보다 밝게 한, 새로운 Color 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이 Color 의 3 개의 RGB 성분의 각각 임의의 슬캘링 계수를 적용하는 것으로써, 이 Color 를 보다 밝게 한 색을 생성합니다. brighterdarker 는 역의 조작입니다만, 이것들 2 개의 메소드를 계속해 호출했을 경우, 둥근 오차를 위해서(때문에),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반환값:
Color 를 보다 밝게 한, 새로운 Color 객체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darker()

darker

public Color  darker()
Color 를 보다 어둡게 한, 새로운 Color 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이 Color 의 3 개의 RGB 성분의 각각 임의의 슬캘링 계수를 적용하는 것으로써, 이 Color 를 보다 어둡게 한 색을 생성합니다. brighterdarker 는 역의 조작입니다만, 이것들 2 개의 메소드를 계속해 호출했을 경우, 둥근 오차를 위해서(때문에),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반환값:
Color 를 보다 어둡게 한, 새로운 Color 객체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brighter()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Color 의 해시 코드를 계산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hashCode
반환값:
이 객체의 해시 코드값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다른 객체가 이 Color 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결과는, 인수가 null 가 아니고, 이 객체와 같은 적, 록, 청, 및 알파의 값을 가지는 Color 객체인 경우에만,true 가 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이 Color 와 동일한지 어떤지가 판정되는 객체
반환값:
객체가 동일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Color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디버그 전용입니다.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의 내용 및 형식은 구현에 따라서 다릅니다.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은 빈 상태(empty)의 경우가 있습니다만,null 로는 되지 않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toString
반환값:
Color 의 캐릭터 라인 표현

decode

public static Color  decode(String  nm)
                    throws NumberFormatException 
String 를 정수치로 변환해, 지정된 불투명한 Color 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8 진수 및 16 진수를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 형식을 처리합니다.

파라미터:
nm - 24 비트 정수로서 불투명색을 나타낸다 String
반환값:
새로운 Color 객체
예외:
NumberFormatException - 지정된 캐릭터 라인을 10 진, 8 진, 및 16 진의 정수치로 변환할 수 없는 경우
도입된 버젼:
JDK1. 1
관련 항목:
Integer.decode(java.lang.String)

getColor

public static Color  getColor(String  nm)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인수는 취득되는 시스템 프로퍼티의 이름으로서 다루어집니다. 그 후, 이 프로퍼티의 캐릭터 라인치는, 나중에 Color 객체에 변환되는 정수치로서 해석됩니다.  

지정된 프로퍼티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또는 정수치로서 구문 분석 할 수 없었던 경우,null 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nm - 칼라 프로퍼티의 이름
반환값:
시스템 프로퍼티으로부터 변환되었다 Color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System.getProperty(java.lang.String) , Integer.getInteger(java.lang.String) , Color(int)

getColor

public static Color  getColor(String  nm,
                             Color  v)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최초의 인수는 취득되는 시스템 프로퍼티의 이름으로서 다루어집니다. 그 후, 이 프로퍼티의 캐릭터 라인치는, 나중에 Color 객체에 변환되는 정수치로서 해석됩니다.  

지정된 프로퍼티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또는 정수치로서 구문 분석 할 수 없었던 경우, 대신에 2 번째의 인수에 의해 지정된 Color 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nm - 칼라 프로퍼티의 이름
v - 디폴트의 Color
반환값:
시스템 프로퍼티으로부터 변환된 Color, 또는 지정된 Color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System.getProperty(java.lang.String) , Integer.getInteger(java.lang.String) , Color(int)

getColor

public static Color  getColor(String  nm,
                             int v)
시스템 프로퍼티의 색을 검색합니다.  

최초의 인수는 취득되는 시스템 프로퍼티의 이름으로서 다루어집니다. 그 후, 이 프로퍼티의 캐릭터 라인치는, 나중에 Color 객체에 변환되는 정수치로서 해석됩니다.  

지정된 프로퍼티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또는 정수치로서 구문 분석 할 수 없었던 경우, 대신에 정수치 v 가 사용되어Color 객체에 변환됩니다.

파라미터:
nm - 칼라 프로퍼티의 이름
v - 디폴트의 칼라치 (정수치)
반환값:
시스템 프로퍼티으로부터 변환된 Color, 또는 지정된 정수로부터 변환된 Color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System.getProperty(java.lang.String) , Integer.getInteger(java.lang.String) , Color(int)

HSBtoRGB

public static int HSBtoRGB(float hue,
                           float saturation,
                           float brightness)
HSB 모델에 의해 지정되는 색의 성분을, 대응하는 디폴트의 RGB 모델의 값세트로 변환합니다.  

saturation 성분 및 brightness 성분은, 0 으로 1 의 사이의 부동 소수점치 (0.0 ~ 1.0 의 범위의 수)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hue 성분은 어떤 부동 소수점수(실수)라도 괜찮습니다. 이 수의 하한이 감산되어 0 에서 1 의 사이의 소수부가 작성됩니다. 이 소수점수에 360 이 곱셈되어 HSB 칼라 모델의 색상 각도가 생성됩니다.  

HSBtoRGB 에 의해 반환되는 정수치는, 정수치의 비트 0 ~ 23 의 색의 값을 getRGB 메소드에 의해 사용되는 것과 같은 형식에서 encode 합니다. 이 정수는 1 개의 정수의 인수를 취하는 Color 생성자 에 인수로서 건네받습니다.

파라미터:
hue - 색의 색상 성분
saturation - 색의 채도
brightness - 색의 명도
반환값:
지정된 색상, 채도, 명도를 가지는 색의 RGB 치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getRGB() , Color(int) , ColorModel.getRGBdefault()

RGBtoHSB

public static float[] RGBtoHSB(int r,
                               int g,
                               int b,
                               float[] hsbvals)
디폴트의 RGB 모델에 의해 지정된 색의 성분을, HSB 모델의 3 개의 성분인 색상, 채도, 명도의 값의 대응하는 세트로 변환합니다.  

hsbvals 인수가 null 의 경우, 그 결과를 돌려주는 새로운 배열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 그 배열로 설정된 값을 가지는 배열 hsbvals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r - 색의 적색 성분
g - 색의 녹색 성분
b - 색의 청색 성분
hsbvals - 3 개의 HSB 치를 돌려주는데 사용되는 배열, 또는 null
반환값:
지정된 적색, 녹색, 및 청색의 성분을 가지는 색의, 색상, 채도, 명도를 이 순서로 포함한다 3 개의 요소의 배열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getRGB() , Color(int) , ColorModel.getRGBdefault()

getHSBColor

public static Color  getHSBColor(float h,
                                float s,
                                float b)
HSB 칼라 모델로 지정된 값에 근거해 Color 객체를 생성합니다.  

s 성분 및 b 성분은, 0 으로 1 의 사이의 부동 소수점치 (0.0 ~ 1.0 의 범위의 수)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h 성분은 어떤 부동 소수점수(실수)라도 괜찮습니다. 이 수의 하한이 감산되어 0 에서 1 의 사이의 소수부가 작성됩니다. 이 소수점수에 360 이 곱셈되어 HSB 칼라 모델의 색상 각도가 생성됩니다.

파라미터:
h - 색상 성분
s - 색의 채도
b - 색의 명도
반환값:
지정된 색상, 채도, 명도를 가지는 Color 객체
도입된 버젼:
JDK1. 0

getRGBComponents

public float[] getRGBComponents(float[] compArray)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길이 4 의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길이 4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ompArray - 이 메소드가 색성분과 알파 성분을 설정해 돌려주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RGBA 성분

getRGBColorComponents

public float[] getRGBColorComponents(float[] compArray)
디폴트의 sRGB 칼라 영역에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길이 3 의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길이 3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ompArray - 이 메소드가 색성분을 설정해 돌려주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RGB 성분

getComponents

public float[] getComponents(float[] compArray)
Color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관련하는 ColorSpace 내의 성분수에 1 을 더한 수를 길이로서 가지는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이 길이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ompArray - 이 메소드가 ColorSpace 의 이 Color 의 색성분과 알파 성분을 설정해 돌려주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

getColorComponents

public float[] getColorComponents(float[] compArray)
Color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관련하는 ColorSpace 내의 성분수에 동일한 길이를 가지는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작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이 길이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ompArray - 이 메소드가 ColorSpace 의 이 Color 의 색성분을 설정해 돌려주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색성분

getComponents

public float[] getComponents(ColorSpace  cspace,
                             float[] compArray)
cspace 파라미터에 의해 지정된 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관련하는 cspace 내의 성분수에 1 을 더한 수를 길이로서 가지는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이 길이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space - 지정된 ColorSpace
compArray - 이 메소드가, 지정된 ColorSpace 의 이 Color 의 색성분과 알파 성분을 설정해 돌려주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색성분 및 알파 성분

getColorComponents

public float[] getColorComponents(ColorSpace  cspace,
                                  float[] compArray)
cspace 파라미터에 의해 지정된 ColorSpace 로 나타내지는 Color 의 색성분만큼을 포함하는 float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raynull 의 경우, 관련하는 cspace 내의 성분수로 동일한 수를 길이로서 가지는 배열이 반환값으로서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compArray 는 이 길이 이상이 되어, 이 compArray 에 성분이 설정되어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cspace - 지정된 ColorSpace
compArray - 이 메소드가, 지정된 ColorSpace 의 이 Color 의 색성분을 설정하는 배열
반환값:
float 배열의 색성분

getColorSpace

public ColorSpace  getColorSpace()
ColorColorSpac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Color 객체의 ColorSpace

createContext

public PaintContext  createContext(ColorModel  cm,
                                  Rectangle  r,
                                  Rectangle2D  r2d,
                                  AffineTransform  xform,
                                  RenderingHints  hints)
솔리드 칼라 패턴을 생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PaintContext 를 생성해 돌려줍니다. 이것에 의해,Pain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요구하는 메소드에의 인수로서 Color 객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r,r2d,xform, 또는 hintsnull 화도인가에 관련되지 않고, 같은 PaintContext 가 돌려주어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Paint 내의 createContext
파라미터:
cm - 지정된 ColorModel
r - 지정된 Rectangle
r2d - 지정된 Rectangle2D
xform - 지정된 AffineTransform
hints - 지정된 RenderingHints
반환값:
솔리드 칼라 패턴을 생성하는데 사용하는 PaintContext
관련 항목:
Paint , PaintContext , Graphics2D.setPaint(java.awt.Paint)

getTransparency

public int getTransparency()
Color 의 투명도 모드를 돌려줍니다. Pain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Transparency 내의 getTransparency
반환값:
Color 객체의 투명도 모드
관련 항목:
Paint , Transparency , createContext(java.awt.image.ColorModel, java.awt.Rectangle, java.awt.geom.Rectangle2D, java.awt.geom.AffineTransform, java.awt.RenderingHints)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