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awt.dnd

드래그&드롭 조작은, 많은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조작 제스처(gesture)로, GUI 의 표현 요소에 논리적으로 관련한 2 개의 엔티티간에 정보를 변환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Autoscroll DnD 조작중, 그 시점에서는 사용자로 보이지 않은 스크롤 가능한 GUI 컨트롤의 영역에 조작의 대상을 드롭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DragGestureListener 이 인터페이스는 DragGestureRecognizer 를 소스로 해, 그 (서브) 클래스의 객체가 드래그 개시 제스처(gesture)를 검출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DragSourceListener DragSourceListener 는, 드래그&드롭 조작에 관한 오리지네이타의 이벤트 인터페이스를 정의해, 사용자의 제스처(gesture) 상태를 감시하거나 드래그&드롭 조작 전체의 최적인 「드래그 오버」피드백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DragSourceMotionListener 드래그 조작중의 마우스 모션 이벤트를 받기 위한 청취자 인터페이스입니다.
DropTargetListener DropTargetListener 인터페이스는, 대상의 DropTarget 를 포함한 DnD 조작의 통지를 DropTarget 클래스가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콜백 인터페이스입니다.
 

클래스의 개요
DnDConstants 이 클래스에는 드래그&드롭 조작이 실행하는 액션의 형식을 나타내는 정수치가 있습니다.
DragGestureEvent DragGestureEvent 는,DragGestureListener 의 dragGestureRecognized() 메소드에게 건네집니다.
DragGestureRecognizer DragGestureRecognizer 는, 플랫폼 의존의 드래그 개시 제스처(gesture)를 식별하기 위해서, 특정의 Component 에 관련지을 수가 있는, 플랫폼 의존의 청취자를 지정하기 위한 추상 base class입니다.
DragSource DragSource 는, 드래그&드롭 조작의 개시를 담당하는 엔티티로, 다음과 같은 몇개의 시나리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ragSourceAdapter 드래그 소스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DragSourceContext DragSourceContext 클래스는, 드래그&드롭 프로토콜의 이니씨에이터측을 관리합니다.
DragSourceDragEvent DragSourceDragEvent 는,DragSourceContextPeer 로부터 DragSourceContext 를 개입시켜,DragSourceContext 및 거기에 관련하는 DragSource 로 등록된 DragSourceListener 에 보내집니다.
DragSourceDropEvent DragSourceDropEvent 는,DragSourceContextPeer 로부터 DragSourceContext 를 개입시켜,DragSourceContext 및 거기에 관련하는 DragSource 로 등록된 DragSourceListenerdragDropEnd 메소드에 보내집니다.
DragSourceEvent 이 클래스는,DragSourceDragEventDragSourceDropEvent 의 base class입니다.
DropTarget DropTarget 는, 드래그&드롭 조작동안에 Component 가 드롭을 받아들이려고 할 경우에,Component 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DropTarget.DropTargetAutoScroller 이 보호 대상의 상자가 되어 있는 클래스는, 자동 스크롤을 구현합니다.
DropTargetAdapter 드롭 타겟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DropTargetContext DropTargetContext 는, 드래그&드롭 조작에 관련한 논리 커서가,DropTarget 에 관련한 Component 의 가시 기하학적 도형과 겹칠 때, 언제나 작성됩니다.
DropTargetDragEvent DropTargetDragEvent 는, 그 dragEnter() 메소드 및 dragOver() 메소드를 개입시켜 DropTargetListener 에 보내집니다.
DropTargetDropEvent DropTargetDropEvent 는,DropTargetListener 의 drop() 메소드를 개입시켜 보내집니다.
DropTargetEvent DropTargetEvent 는,DropTargetDragEventDropTargetDropEvent 의 base class입니다.
MouseDragGestureRecognizer DragGestureRecognizer 의 이 추상 서브 클래스는, 마우스 베이스의 제스처(gesture)의 DragGestureRecognizer 를 정의합니다.
 

예외의 개요
InvalidDnDOperationException 이 예외는, java.awt.dnd 패키지의 다양한 메소드에 의해 throw 됩니다.
 

패키지 java.awt.dnd 의 설명

드래그&드롭 조작은, 많은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조작 제스처(gesture)로, GUI 의 표현 요소에 논리적으로 관련한 2 개의 엔티티간에 정보를 변환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드래그&드롭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입력 디바이스를 사용한 사용자의 물리적 제스처(gesture)에 의해 동작해, 네비게이션중에 후속의 데이터 변환으로 생각되는 결과에 관한 사용자에게로의 연속적인 피드백을 GUI 의 표현 요소를 개입시켜 가능하게 하는 기구와 후속의 데이터 협상과 데이터 변환을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는 기능의 양쪽 모두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Java 로 드래그&드롭 조작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드래그 소스와 드롭 타겟의 클래스, 및 드래그 되고 있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이벤트를 정의합니다. 이 패키지는 또, 드래그&드롭 조작중에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표준적인 드래그&드롭 조작은 이하 상태 로 분해할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연속하지 않았다).

제스처(gesture) 자체는 GUI 계층을 또 있고로 논리 커서를 움직여, GUI Component 의 기하학적 도형과 겹칩니다. 그 결과론리적 「드래그」커서가 Component 및 관련의 DropTarget 에 들어가, 횡단해, 그 후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DragSource 객체는 사용자에게 「드래그 오버」피드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의 경우, 논리 커서에 관련한 GUI Cursor 를 동영상화합니다.

DropTarget 객체는 사용자에게 「드래그 언더」피드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의 경우, 관련지을 수 있었던 GUI Component 의 GUI Cursor 에 애니메이션을 draw 합니다.

피드백 결과의 판정, 및 반드시 어느 쪽인지가 발생하는 데이터 변환의 최종적인 성공 또는 실패는, 다음과 같이 파라미터화 됩니다.

도입된 버젼:
1.2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