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
|||||||||
전의 패키지 다음의 패키지 | 프레임 있어 프레임 없음 |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 |
---|---|
Autoscroll | DnD 조작중, 그 시점에서는 사용자로 보이지 않은 스크롤 가능한 GUI 컨트롤의 영역에 조작의 대상을 드롭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
DragGestureListener | 이 인터페이스는 DragGestureRecognizer 를 소스로 해, 그 (서브) 클래스의 객체가 드래그 개시 제스처(gesture)를 검출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
DragSourceListener | DragSourceListener 는, 드래그&드롭 조작에 관한 오리지네이타의 이벤트 인터페이스를 정의해, 사용자의 제스처(gesture) 상태를 감시하거나 드래그&드롭 조작 전체의 최적인 「드래그 오버」피드백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
DragSourceMotionListener | 드래그 조작중의 마우스 모션 이벤트를 받기 위한 청취자 인터페이스입니다. |
DropTargetListener | DropTargetListener 인터페이스는, 대상의 DropTarget 를 포함한 DnD 조작의 통지를 DropTarget 클래스가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콜백 인터페이스입니다. |
클래스의 개요 | |
---|---|
DnDConstants | 이 클래스에는 드래그&드롭 조작이 실행하는 액션의 형식을 나타내는 정수치가 있습니다. |
DragGestureEvent | DragGestureEvent 는,DragGestureListener 의 dragGestureRecognized() 메소드에게 건네집니다. |
DragGestureRecognizer | DragGestureRecognizer 는, 플랫폼 의존의 드래그 개시 제스처(gesture)를 식별하기 위해서, 특정의 Component 에 관련지을 수가 있는, 플랫폼 의존의 청취자를 지정하기 위한 추상 base class입니다. |
DragSource | DragSource 는, 드래그&드롭 조작의 개시를 담당하는 엔티티로, 다음과 같은 몇개의 시나리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ragSourceAdapter | 드래그 소스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
DragSourceContext | DragSourceContext 클래스는, 드래그&드롭 프로토콜의 이니씨에이터측을 관리합니다. |
DragSourceDragEvent | DragSourceDragEvent 는,DragSourceContextPeer 로부터 DragSourceContext 를 개입시켜,DragSourceContext 및 거기에 관련하는 DragSource 로 등록된 DragSourceListener 에 보내집니다. |
DragSourceDropEvent | DragSourceDropEvent 는,DragSourceContextPeer 로부터 DragSourceContext 를 개입시켜,DragSourceContext 및 거기에 관련하는 DragSource 로 등록된 DragSourceListener 의 dragDropEnd 메소드에 보내집니다. |
DragSourceEvent | 이 클래스는,DragSourceDragEvent 및 DragSourceDropEvent 의 base class입니다. |
DropTarget | DropTarget 는, 드래그&드롭 조작동안에 Component 가 드롭을 받아들이려고 할 경우에,Component 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
DropTarget.DropTargetAutoScroller | 이 보호 대상의 상자가 되어 있는 클래스는, 자동 스크롤을 구현합니다. |
DropTargetAdapter | 드롭 타겟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
DropTargetContext | DropTargetContext 는, 드래그&드롭 조작에 관련한 논리 커서가,DropTarget 에 관련한 Component 의 가시 기하학적 도형과 겹칠 때, 언제나 작성됩니다. |
DropTargetDragEvent | DropTargetDragEvent 는, 그 dragEnter() 메소드 및 dragOver() 메소드를 개입시켜 DropTargetListener 에 보내집니다. |
DropTargetDropEvent | DropTargetDropEvent 는,DropTargetListener 의 drop() 메소드를 개입시켜 보내집니다. |
DropTargetEvent | DropTargetEvent 는,DropTargetDragEvent 및 DropTargetDropEvent 의 base class입니다. |
MouseDragGestureRecognizer | DragGestureRecognizer 의 이 추상 서브 클래스는, 마우스 베이스의 제스처(gesture)의 DragGestureRecognizer 를 정의합니다. |
예외의 개요 | |
---|---|
InvalidDnDOperationException | 이 예외는, java.awt.dnd 패키지의 다양한 메소드에 의해 throw 됩니다. |
드래그&드롭 조작은, 많은 그래피컬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 직접적인 조작 제스처(gesture)로, GUI 의 표현 요소에 논리적으로 관련한 2 개의 엔티티간에 정보를 변환하는 기구를 제공합니다. 드래그&드롭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입력 디바이스를 사용한 사용자의 물리적 제스처(gesture)에 의해 동작해, 네비게이션중에 후속의 데이터 변환으로 생각되는 결과에 관한 사용자에게로의 연속적인 피드백을 GUI 의 표현 요소를 개입시켜 가능하게 하는 기구와 후속의 데이터 협상과 데이터 변환을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는 기능의 양쪽 모두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Java 로 드래그&드롭 조작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드래그 소스와 드롭 타겟의 클래스, 및 드래그 되고 있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이벤트를 정의합니다. 이 패키지는 또, 드래그&드롭 조작중에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표준적인 드래그&드롭 조작은 이하 상태 로 분해할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연속하지 않았다).
Component
)에 관련한 DragSource
이 발생해,Transferable
라고 생각되는 데이터의 드래그&드롭이 개시한다
Transferable
데이터형을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는, GUI 의 표현 요소 (Component)에 관련한 DropTarget
가 1 개 이상 나타나는지, 소실한다
DragGestureRecognizer
가 DragSource
로부터 취득되어 사용자의 드래그 개시 제스처(gesture)를 Component
상에서 추적해 식별하기 위해서,Component
와 관련지을 수 있다
Component
상에서 드래그 제스처(gesture)를 실시하면, 등록된 DragGestureRecognizer
가 그것을 검출해, 그 DragGestureListener
를 통지한다
주:이 API 는 일관해, 사용자에 의한 물리적 제스처(gesture)인 드래그&드롭 조작의 자극에 관련합니다만, 이것은,DragSource
의 구현이 적절한 경우에 프로그램상에서 행해지는 DnD 조작을 배제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패키지는, 마우스 디바이스의 제스처(gesture)를 식별하는 abstract 클래스 MouseDragGestureRecognizer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입력 디바이스 또는 특정의 Component
클래스의 시멘틱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플랫폼에 의해 다른 abstract 클래스가 제공되는 일이 있습니다.
DragGestureListener
에 의해,DragSource
가 사용자 대신에 드래그&드롭 조작을 개시한다. 많은 경우, GUI Cursor 를 동영상화하는지, 조작의 대상인 항목의 Image
를 draw 하는지, 또는 그 양쪽 모두를 실시한다
DropTarget
에 관련한 GUI 의 Component
상을 안내하면(자), 지원되는 조작 및 관련하는 데이터형에 의거해,DragSource
는 「드래그 오버」피드백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 통지를 받아,DropTarget
는 「드래그 언더」피드백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 통지를 받는다
제스처(gesture) 자체는 GUI 계층을 또 있고로 논리 커서를 움직여, GUI Component 의 기하학적 도형과 겹칩니다. 그 결과론리적 「드래그」커서가 Component
및 관련의 DropTarget
에 들어가, 횡단해, 그 후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DragSource
객체는 사용자에게 「드래그 오버」피드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의 경우, 논리 커서에 관련한 GUI Cursor
를 동영상화합니다.
DropTarget
객체는 사용자에게 「드래그 언더」피드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의 경우, 관련지을 수 있었던 GUI Component
의 GUI Cursor 에 애니메이션을 draw 합니다.
피드백 결과의 판정, 및 반드시 어느 쪽인지가 발생하는 데이터 변환의 최종적인 성공 또는 실패는, 다음과 같이 파라미터화 됩니다.
DragSource
와 DropTarget
의 양쪽 모두가 지원하는 변환 「조작」, 즉 Copy, Move 또는 Reference(link)에 의해, 파라미터화 된다
DragSource
가 제공하는 데이터형세트와DropTarget
를 포괄할 수 있는 데이터형세트와의 공통 부분에 의해, 파라미터화 된다
DragSource
및 DropTarget
는,DragSource
에 관련한 정보를 포함해 그 정보의 형태의 협상 및 변환이 되는 통지를,Transferable
객체를 개입시키고 받는다
|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
|||||||||
전의 패키지 다음의 패키지 | 프레임 있어 프레임 없음 |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