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dnd
클래스 DragSourceAdapter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dnd.DragSourceAdapter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 DragSourceMotionListener , EventListener


public abstract class DragSourceAdapter
extends Object
implements DragSourceListener , DragSourceMotionListener

드래그 소스 이벤트를 받는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의 메소드는 모두 빈 상태(empty)입니다. 이 클래스는, 청취자 객체의 작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해)인 만큼 제공되고 있습니다.  

DragSourceEvent 청취자를 작성하려면 , 이 클래스를 확장해 관련 이벤트에 대한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합니다. DragSource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경우는, 그 중의 메소드를 모두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abstract 클래스는, 구현이 필요한 모든 메소드에 대해 빈 상태(empty)의 정의를 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이벤트용의 메소드를 정의하는 것만으로 끝납니다.  

확장한 클래스를 사용해 청취자 객체를 작성 후, 청취자 객체를 DragSource 에 등록합니다. 드래그에 의해 드롭 사이트가 입력, 이동, 또는 종료되거나 드롭 액션이 변경되거나 혹은 드래그가 종료하거나 하면(자), 청취자 객체의 관련하는 메소드가 불려 가 그 메소드에 DragSourceEvent 가 건네받습니다.  

이 어댑터의 dragEnter() 의 마지막 호출이 드롭 사이트에 대응해, 이 어댑터의 dragExit() 의 호출이 나중에 계속되지 않는 경우는, 드롭 사이트는 전의 dragEnter() 의 호출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DragSourceEvent , DragSourceListener , DragSourceMotionListener

생성자 의 개요
DragSourceAdapter ()
           
 
메소드의 개요
 void dragDropEnd (DragSourceDropEvent  dsde)
          이 메소드의 기동에 의해, 드래그&드롭 조작이 완료한 것을 나타냅니다.
 void dragEnter (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입력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agExit (DragSourceEvent  ds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종료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agMouseMoved (DragSourceDragEvent  dsde)
          드래그 조작중에 마우스가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agOver (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opActionChanged (DragSourceDragEvent  dsde)
          사용자가 드롭 제스처(gesture)를 변경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DragSourceAdapter

public DragSourceAdapter()
메소드의 상세

dragEnter

public void dragEnter(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입력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이 모두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내의 dragEnter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agOver

public void dragOver(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이 모두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내의 dragOver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agMouseMoved

public void dragMouseMoved(DragSourceDragEvent  dsde)
드래그 조작중에 마우스가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MotionListener 내의 dragMouseMoved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opActionChanged

public void dropActionChanged(DragSourceDragEvent  dsde)
사용자가 드롭 제스처(gesture)를 변경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입력 디바이스 상태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 불려 갑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mouse button 또는 키보드 수식자가 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내의 dropActionChanged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agExit

public void dragExit(DragSourceEvent  ds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종료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의 어떤 것인가가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또는 또는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내의 dragExit
파라미터:
dse - DragSourceEvent

dragDropEnd

public void dragDropEnd(DragSourceDropEvent  dsde)
이 메소드의 기동에 의해, 드래그&드롭 조작이 완료한 것을 나타냅니다. DragSourceDropEvent 의 getDropSuccess() 메소드를 사용해, 종료 상태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getDropAction() 메소드는, Drop 조작에 적용하기 위해(때문에), 드롭 사이트가 선택한 조작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가 완료하면(자), 현재의 DragSourceContext 및 관련하는 자원은 무효가 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내의 dragDropEnd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opEvent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