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dnd
인터페이스 DragSourceListener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EventListener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DragSourceAdapter , DragSourceContext


public interface DragSourceListener
extends EventListener

DragSourceListener 는, 드래그&드롭 조작에 관한 오리지네이타의 이벤트 인터페이스를 정의해, 사용자의 제스처(gesture) 상태를 감시하거나 드래그&드롭 조작 전체의 최적인 「드래그 오버」피드백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 청취자의 dragEnter() 의 마지막 호출이 다음과 같은 경우, 드롭 사이트는 전의 dragEnter() 의 호출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2

메소드의 개요
 void dragDropEnd (DragSourceDropEvent  dsde)
          이 메소드의 기동에 의해, 드래그&드롭 조작이 완료한 것을 나타냅니다.
 void dragEnter (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입력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agExit (DragSourceEvent  ds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종료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agOver (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void dropActionChanged (DragSourceDragEvent  dsde)
          사용자가 드롭 제스처(gesture)를 변경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메소드의 상세

dragEnter

void dragEnter(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입력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이 모두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agOver

void dragOver(DragSourceDragEvent  dsd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이 모두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opActionChanged

void dropActionChanged(DragSourceDragEvent  dsde)
사용자가 드롭 제스처(gesture)를 변경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입력 디바이스 상태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 불려 갑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mouse button 또는 키보드 수식자가 됩니다.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agEvent

dragExit

void dragExit(DragSourceEvent  dse)
커서의 핫 스포트가 플랫폼 의존의 드롭 사이트를 종료했을 때에 불려 갑니다. 이 메소드는, 다음의 조건의 어떤 것인가가 채워졌을 때에 불려 갑니다. 또는 또는

파라미터:
dse - DragSourceEvent

dragDropEnd

void dragDropEnd(DragSourceDropEvent  dsde)
이 메소드의 기동에 의해, 드래그&드롭 조작이 완료한 것을 나타냅니다. DragSourceDropEvent 의 getDropSuccess() 메소드를 사용해, 종료 상태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getDropAction() 메소드는, Drop 조작에 적용하기 위해(때문에), 드롭 사이트가 선택한 조작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가 완료하면(자), 현재의 DragSourceContext 및 관련하는 자원은 무효가 됩니다.

파라미터:
dsde - DragSourceDropEvent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