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lang

Java 프로그램 언어의 설계해 기본적인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Appendable char 순서와 값을 추가할 수 있는 객체입니다.
CharSequence CharSequencechar 치가 읽을 수 있는 문자 순서입니다.
Cloneable Object.clone() 메소드에 대해서, 그 메소드가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의 필드대 필드의 카피를 정당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Clone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입니다.
Comparable<T>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각 클래스의 객체에 전체 순서부를 강제합니다.
Iterable<T> 이 인터 페이스를 구현하면(자), 객체를 「foreach」문의 대상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Readable Readable 는, 캐릭터 라인의 소스입니다.
Runnable 인스턴스를 1 개의 thread로 실행하는 모든 클래스에서는,Runn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Thread.UncaughtExceptionHandler 캐치 되지 않는 예외에 의해,Thread 가 돌연 종료했을 때에 불려 가는 것 핸들러의 인터페이스입니다.
 

클래스의 개요
Boolean Boolean 클래스는, 원시형 boolean 의 값을 객체에 랩 합니다.
Byte Byte 클래스는, 원시형 byte 의 값을 객체내에 랩 합니다.
Character Character 클래스는, 원시형 char 의 값을 객체에 랩 합니다.
Character.Subset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Unicode 캐릭터 세트의 특정의 부분집합을 나타냅니다.
Character.UnicodeBlock Unicode 스펙으로 정의되고 있는 문자 블록을 나타내는 문자 부분집합의 패밀리.
Class<T> Class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실행중의 Java 어플리케이션의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나타냅니다.
ClassLoader 클래스 로더는, 클래스의 로드를 담당하는 객체입니다.
Compiler Compiler 클래스는, Java 로부터 native code에의 컴파일러 및 관련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Double Double 클래스는, 원시형 double 의 값을 객체에 랩 합니다.
Enum<E extends Enum<E>> 모든 Java 언어 열거형의 공통의 base class입니다.
Float Float 클래스는, 원시형 float 의 값을 객체내에 랩 합니다.
InheritableThreadLocal<T> 이 클래스는, 친thread로부터 아이 thread에의 값의 상속을 제공하기 위해서,ThreadLocal 를 확장합니다.
Integer Integer 클래스는, 원시형 int 의 값을 객체에 랩 합니다.
Long Long 클래스는, 원시형 long 의 값을 객체에 랩 합니다.
Math Math 클래스는, 지수함수, 대수관계, 평방근, 및 삼각함수라고 하는 기본적인 수치 처리를 실행하기 위한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Number abstract 클래스 Number 는, 클래스 BigDecimal,BigInteger,Byte,Double,Float,Integer,Long, 및 Short 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Object Object 클래스는, 클래스 계층 루트입니다.
Package Package 객체에는, Java 패키지의 구현과 스펙에 관한 버젼 정보가 포함됩니다.
Process ProcessBuilder.start() 메소드와 Runtime.exec 메소드는, 네이티브인 프로세스를 작성해,Process 의 서브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돌려줍니다.
ProcessBuilder 이 클래스는, operating system의 프로세스의 작성에 사용됩니다.
Runtime Java 어플리케이션은 모두,Runtime 클래스의 단일의 인스턴스를 가집니다.
RuntimePermission 이 클래스는, 실행시의 액세스권에 관련합니다.
SecurityManager 시큐리티 매니저란, 어플리케이션이 시큐리티 정책를 구현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Short Short 클래스는, 원시형 short 의 값을 객체내에 랩 합니다.
StackTraceElement 스택 트레이스내의 요소로,Throwable.getStackTrace() 에 의해 반환되는 값.
StrictMath StrictMath 클래스는, 지수함수, 대수관계, 평방근, 및 삼각함수라고 하는 기본적인 수치 처리를 실행하기 위한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String String 클래스는 캐릭터 라인을 나타냅니다.
StringBuffer thread 세이프인 가변의 캐릭터 라인.
StringBuilder 문자의 가변 순서입니다.
System System 클래스에는 유용한 클래스 필드 및 메소드가 있습니다.
Thread 「thread」란, 프로그램내에서의 실행 thread입니다.
ThreadGroup thread 그룹은, thread의 집합을 나타냅니다.
ThreadLocal<T> 이 클래스는 thread 로컬 변수를 제공합니다.
Throwable Throwable 클래스는, Java 언어의 모든 에러와 예외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Void Void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는 플레이스홀더-로서의 클래스이며, Java 키워드 void 를 나타내는 Class 객체에의 참조를 보관 유지하는데 사용됩니다.
 

열거형의 개요
Thread.State thread 상태입니다.
 

예외의 개요
ArithmeticException 산술 계산으로 예외적 조건이 발생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부정한 인덱스를 사용해 배열이 액세스 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ArrayStoreException 부정한 형태의 객체를 객체의 배열에 포함하려고 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ClassCastException 어느 객체를 상속 관계에 없는 클래스에 캐스트 하려고 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ClassNotFound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클래스의 캐릭터 라인명을 사용해 다음의 메소드로 로드하려고 했지만, 지정된 이름의 클래스의 정의가 발견되지 않았던 경우에 throw 됩니다.
CloneNotSupportedException 객체를 복제하기 위해서 Object 클래스의 clone 메소드가 불려 갔지만, 그 객체의 클래스가 Clone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EnumConstantNotPresent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이름에 의해 enum 정수에 액세스 하려고 했을 때나, 지정된 이름의 정수를 가지지 않는 enum 형에 액세스 하려고 했을 때에 throw 됩니다.
Exception Exception 클래스와 그 서브 클래스는, 일반적으로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캐치 될 가능성이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Throwable 의 형식의 1 개입니다.
IllegalAccess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배열 이외의 인스턴스 작성, 필드의 설정 또는 취득, 메소드의 호출을 시도했을 경우에, IllegalAccess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IllegalArgumentException 부정한 인수, 또는 올바르지 않은 인수를 메소드에 건네준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IllegalMonitorStateException 주어진(given) 모니터를 가지지 않는 thread가 객체의 모니터로 기다리는 것을 시도한 것, 혹은 다른 thread가 주어진(given) 모니터를 가지지 않고 객체의 모니터로 기다리는 것을 통지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IllegalStateException 부정 또는 올바르지 않은 때에 메소드가 불려 간 것을 나타냅니다.
IllegalThreadStateException 요구된 오퍼레이션에 대해서 thread 상태가 올바르지 않은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IndexOutOfBoundsException 어떤 종류의 인덱스 (배열, 캐릭터 라인, 벡터등)가 범위외인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Instantiation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Class 클래스의 newInstance 메소드를 사용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려고 했을 때에, 지정된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InterruptedException 어느 thread가 대기 상태, 휴지 상태, 또는 점유 되고 있을 때, 액티버티의 전인가 그 사이의 어느 쪽인가에 그 thread로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NegativeArraySizeException 부의 사이즈를 가진 배열을 어플리케이션이 작성하려고 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NoSuchFieldException 지정된 이름의 필드가 클래스에는 없는 것을 통지합니다.
NoSuchMethodException 특정의 메소드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NullPointerException 객체가 필요한 경우에, 어플리케이션이 null 를 사용하려고 하면(자) throw 됩니다.
NumberFormat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캐릭터 라인을 수치형으로 변환하려고 했을 때, 캐릭터 라인의 형식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에 throw 됩니다.
RuntimeException RuntimeException 는, Java 가상 머신의 일반적으로의 처리로 throw 할 수가 있는 각종의 예외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SecurityException 시큐리티 매니저에 의해 throw 되어 시큐리티 위반을 나타냅니다.
StringIndexOutOfBoundsException String 메소드에 의해 throw 되어 인덱스가 부 또는 캐릭터 라인의 사이즈보다 큰 일을 나타냅니다.
TypeNotPresent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이 형태의 이름을 나타내는 캐릭터 라인을 사용해 형태에 액세스 해, 지정된 이름의 형태의 정의가 발견되지 않을 때에, throw 됩니다.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요구된 오퍼레이션이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에러의 개요
AbstractMethodError 어플리케이션이 abstract 메소드를 호출하려고 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AssertionError 선언이 실패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ClassCircularityError 클래스의 초기화시에 루프가 발견되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ClassFormatError Java 가상 머신이 클래스 파일을 읽어들이려고, 파일이 망가져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 또는 클래스 파일로서 해석할 수 없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Error ErrorThrowable 의 서브 클래스에서, 일반적으로의 어플리케이션이면 캐치 해서는 안되는 중대한 문제를 나타냅니다.
ExceptionInInitializerError static 초기화자로 예상외의 예외가 발생한 것을 통지합니다.
IllegalAccessError 액세스 할 수 없는 필드에의 액세스나 변경, 혹은 액세스 할 수 없는 메소드의 호출을 어플리케이션이 시도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ncompatibleClassChangeError 클래스 정의에 호환성이 없는 변경이 있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InstantiationError 어플리케이션이 Java 의 new 구문을 사용해 abstract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려고 했을 때에 throw 됩니다.
InternalError Java 가상 머신내에서 예기치 않은 내부 에러가 발생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LinkageError LinkageError 의 서브 클래스는, 어느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에 의존관계(dependencies)가 있는 경우에, 전자의 클래스를 컴파일 한 뒤, 후자의 클래스에의 변경에 의해 호환성이 없어진 것을 나타냅니다.
NoClassDefFoundError 일반적으로의 메소드 호출해, 혹은 new 식을 사용한 새로운 인스턴스의 생성으로, Java 가상 머신 또는 ClassLoader 인스턴스가 클래스 정의를 로드하려고 했지만, 클래스 정의가 보고 매운 있고 경우에 throw 됩니다.
NoSuchFieldError 객체의 지정된 필드에 어플리케이션이 액세스, 또는 변경을 시도했을 때, 객체에 그 필드가 없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NoSuchMethodError 어느 클래스의 특정의 메소드 (static 메소드, 또는 인스턴스 메소드)를 어플리케이션이 호출하려고 했을 때, 벌써 그 클래스에는 불려 간 메소드의 정의가 없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OutOfMemoryError 메모리 부족을 위해서(때문에) Java 가상 머신이 객체를 할당하지 못하고,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도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더 이상 확보 가능한 있고 경우에 throw 됩니다.
StackOverflowError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재귀의 회수가 너무 많아서 스택 오버플로우가 일어나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ThreadDeath ThreadDeath 의 인스턴스는,Thread 클래스의 인수 없음의 stop 메소드가 불려 가면(자), 대상이 되는 thread내에서 throw 됩니다.
UnknownError 미지이지만 중대한 예외가 Java 가상 머신으로 발생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UnsatisfiedLinkError Java 가상 머신이,native 라고 선언된 메소드의 적절한 네이티브 언어의 정의를 찾아낼 수가 없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UnsupportedClassVersionError Java 가상 머신이 클래스 파일을 읽어들이려고, 파일내의 메이저 및 마이너의 버젼 번호가 지원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VerifyError 클래스 파일이 적절한 형식에서도, 어떤 종류의 내부 모순 또는 시큐리티상의 문제가 있는 것을 「검증자 (verifier)」가 검출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VirtualMachineError Java 가상 머신이 망가져 있는지, 또는 동작을 계속하는데 필요한 자원이 부족하게 된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w 됩니다.
 

주석형의 개요
Deprecated 주석 첨부의 프로그램 요소 @Deprecated 는, 일반적으로 위험하거나 보다 적절한 다른 프로그램 요소로 대용할 수 있는 일도 있어, 프로그래머에게는 사용을 권유받지 않는 프로그램 요소입니다.
Override 메소드 선언이 슈퍼 클래스의 메소드 선언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SuppressWarnings 주석을 붙인 요소 ( 및 주석을 붙인 요소에 포함되는 모든 프로그램 요소)로, 이름으로 지정된 컴파일러 경고가 억제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패키지 java.lang 의 설명

Java 프로그램 언어의 설계해 기본적인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클래스는, 클래스 계층 루트인 Object 와 실행시의 클래스를 나타내는 인스턴스인 Class 입니다.

많은 경우는, 원시형의 값을 객체와 같이 나타낼 필요가 있습니다. 래퍼 클래스 Boolean,Character,Integer,Long,Float, 및 Double 가 이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Double 형의 객체는 double 형의 필드를 포함해, 참조형의 변수에 포함되는 앞에의 참조라고 하는 방법으로 값을 나타냅니다. 이 클래스는 프리미티브(primitive)치의 사이에 변환하는 메소드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equals 및 hashCode 등의 표준 메소드를 지원합니다. Void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는 클래스에서, 원시형 void 를 나타내는 Class 객체에의 참조를 보관 유지합니다.

클래스 Math 는, 탄젠트 (싸인), 여현 (코사인), 평방근이라고 하는 계산으로 자주(잘) 사용되는 함수를 제공합니다. StringStringBuffer 클래스는 캐릭터 라인으로 자주(잘) 사용되는 오퍼레이션을 제공합니다.

ClassLoader,Process,Runtime,SecurityManager, 및 System 클래스는, 동적인 클래스의 로드, 외부 프로세스의 작성, 일자등의 호스트 환경의 조회, 및 시큐리티 정책의 실시를 관리하는 「시스템 오퍼레이션」을 제공합니다.

Throwable 클래스는 throw 문 (§14. 16)에 의해 throw 되는 객체를 포함 합니다. Throwable 의 서브 클래스는 에러와 예외를 나타냅니다.

패키지의 스펙

문자 인코딩

java.nio.charset.Charset 클래스의 스펙에는, Java 플랫폼의 전구현이 지원할 필요가 있는 문자 인코딩 및 표준 인코딩 세트의 명명 규칙에 대해 기술되고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JDK1. 0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