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
인터페이스 Runnable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RunnableFuture <V>, RunnableScheduledFuture <V>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AsyncBoxView.ChildState , FutureTask , RenderableImageProducer , SwingWorker , Thread , TimerTask


public interface Runnable

인스턴스를 1 개의 thread로 실행하는 모든 클래스에서는,Runn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인수가 없는 메소드 run 를 정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액티브한 동안에 코드를 실행하고 싶은 객체가 사용하는, 공통의 프로토콜을 제공하기 위해서 설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RunnableThread 클래스에 의해 구현됩니다. 액티브하다라고 말하는 것은, thread가 개시되어, 아직 종료하고 있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한층 더 Runnable 는,Thread 를 서브 클래스화하지 않고 클래스를 액티브하게 하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Runnable 를 구현하는 클래스는,Thread 의 인스턴스를 생성해, 타겟으로서 클래스 자신을 건네주는 것으로 Thread 를 서브 클래스화를 하지 않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hread 클래스의 메소드 가운데,run() 만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해 사용하는 경우는,Runn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주세요. 이것은, 클래스의 기본적인 동작을 수정 또는 확장하므로 없는 한, 그 클래스를 서브 클래스화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Thread , Callable

메소드의 개요
 void run ()
          객체가 구현하는 인터페이스 Runnable 를 사용해 thread를 작성해, 그 thread를 개시하면(자), 독립해 실행되는 thread내에서, 객체의 run 메소드가 불려 갑니다.
 

메소드의 상세

run

void run()
객체가 구현하는 인터페이스 Runnable 를 사용해 thread를 작성해, 그 thread를 개시하면(자), 독립해 실행되는 thread내에서, 객체의 run 메소드가 불려 갑니다.  

run 메소드의 일반적인 규약에 의하면,run 메소드는 어떠한 액션을 실행해도 괜찮습니다.

관련 항목:
Thread.run()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