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util
클래스 TimerTask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util.TimerTask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Runnable


public abstract class TimerTask
extends Object
implements Runnable

Timer 에 의해 1 회 또는 반복해 실행하도록(듯이) 스케줄 되는 태스크입니다.

도입된 버젼:
1.3
관련 항목:
Timer

생성자 의 개요
protected TimerTask ()
          새로운 타이머 태스크가 작성됩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cancel ()
          이 타이머 태스크를 취소합니다.
abstract  void run ()
          이 타이머 태스크에 의해 실행되는 액션입니다.
 long scheduledExecutionTime ()
          이 태스크를 최근 「실제로」실행하도록(듯이) 「스케줄 되었다」실행 시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TimerTask

protected TimerTask()
새로운 타이머 태스크가 작성됩니다.

메소드의 상세

run

public abstract void run()
이 타이머 태스크에 의해 실행되는 액션입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Runnable 내의 run
관련 항목:
Thread.run()

cancel

public boolean cancel()
이 타이머 태스크를 취소합니다. 태스크가 1 회 실행되도록(듯이) 스케줄 되었지만 아직 실행되어 있지 않은지, 또는 스케줄되어 있지 않은 경우, 태스크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태스크가 반복해 실행되도록(듯이) 스케줄 되고 있었을 경우, 태스크가 다시 실행될 것은 없습니다. (이 호출 발생시에 태스크가 실행중에서 만났을 경우, 그 태스크는 끝까지 실행됩니다만, 태스크가 다시 실행될 것은 없다. )

반복 타이머 태스크의 run 메소드로부터 이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타이머 태스크는 두 번 다시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이 메소드는, 반복해 불려 갑니다. 2 번째 이후의 호출에는, 효과는 없습니다.

반환값:
이 태스크가 1 회 실행되도록(듯이) 스케줄 되었지만 아직 실행되어 있지 않은지, 또는 이 태스크가 반복해 실행되도록(듯이) 스케줄 되고 있는 경우는 true. 태스크가 1 회 실행되도록(듯이) 스케줄 되어 벌써 실행되고 있는지, 또는 태스크가 스케줄 되지 않은가, 혹은 태스크가 벌써 삭제되고 있는 경우는 false 를 돌려준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이 메소드가 true 를 돌려주는 것은, 1 개(살) 이상의 스케줄 된 실행의 실시를 막았을 경우이다. )

scheduledExecutionTime

public long scheduledExecutionTime()
이 태스크를 최근 「실제로」실행하도록(듯이) 「스케줄 되었다」실행 시간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가 태스크의 실행중에 불려 갔을 경우, 반환값은 진행중의 태스크 실행의 스케줄 된 실행 시간이 됩니다. )

이 메소드는 일반적으로, 태스크의 실행 메소드로부터 불려 가 현재의 태스크가, 스케줄대로 작업이 실행되고 있을까를 판단합니다.

public void run() {
if (System.currentTimeMillis() - scheduledExecutionTime() >=
MAX_TARDINESS)
return;  // 너무 늦습니다. 이 실행을 스킵 합니다.
// 태스크를 실행합니다
   }
 
이 메소드는 일반적으로, 「고정 지연 실행」의 반복 태스크와 함께 사용될 것은 없습니다. 「고정 지연 실행」의 반복 태스크에서는, 스케줄 된 실행 시간은 늦추는 것이 가능하고, 그만큼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환값:
이 태스크의 실행이 최근 스케줄 된 시간. Date.getTime()로 반환되는 형식. 태스크가 아직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반환값은 미정도리
관련 항목:
Date.getTim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