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
인터페이스 CharSequence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Name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CharBuffer , Segment , String , StringBuffer , StringBuilder


public interface CharSequence

CharSequencechar 치가 읽을 수 있는 문자 순서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종류의 char 순서에의 통일된 읽기 전용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char 치는, 기본 다언어면 (BMP) 또는 surrogate의 문자를 나타냅니다. 자세한 것은,Unicode 문자 표현을 참조해 주세요.

이 인터페이스는,equalshashCode 메소드의 범용 규약을 세련 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CharSequence 를 구현하는 2 개의 객체의 비교 결과는, 일반적으로,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각 객체를 다른 클래스를 사용해 구현할 수 있기 (위해)때문에, 각 클래스가 그 인스턴스를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등가인가 어떤가 검사할 수 있다고 하는 보증은 없습니다. 따라서, 세트의 요소로 해 또는 맵의 키로서 임의의 CharSequence 인스턴스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도입된 버젼:
1.4

메소드의 개요
 char charAt (int index)
          지정된 인덱스 위치에 있는 char 치를 돌려줍니다.
 int length ()
          이 문자 순서의 길이를 돌려줍니다.
 CharSequence subSequence (int start, int end)
          이 순서의 서브 순서인 신규 CharSequence 를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이 순서내의 문자를 포함한 캐릭터 라인을, 이 순서와 같은 순서로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length

int length()
이 문자 순서의 길이를 돌려줍니다. 길이는 순서내의 16 비트 char 의 수에 동일해집니다.

반환값:
이 순서의 char 의 수

charAt

char charAt(int index)
지정된 인덱스 위치에 있는 char 치를 돌려줍니다. 인덱스는, 0 으로부터 length() - 1 의 범위가 됩니다. 배열의 인덱스부의 경우와 같이, 순서의 최초의 char 의 인덱스는 0, 다음의 문자의 인덱스는 1 으로 계속됩니다.

인덱스로 지정된 char 치가surrogate의 경우, surrogate치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index - 반환되는 char 치의 인덱스
반환값:
지정된 char
예외:
IndexOutOfBoundsException - index 인수가 0 보다 작은 값 또는 length() 보다 작은 경우

subSequence

CharSequence  subSequence(int start,
                         int end)
이 순서의 서브 순서인 신규 CharSequence 를 돌려줍니다. 서브 순서는, 지정된 인덱스의 char 치로 시작되어, 인덱스 end - 1char 치로 끝납니다. 반환되는 (char 의) 순서의 길이는 end - start 입니다. 이 때문에,start == end 의 경우, 빈 상태(empty)의 순서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start - 개시 인덱스 (이 값을 포함한다)
end - 종료 인덱스 (이 값을 포함하지 않는다)
반환값:
지정된 서브 순서
예외:
IndexOutOfBoundsException - start 또는 end 가 0 보다 작은 값의 경우,endlength() 보다 큰 경우, 혹은 startend 보다 큰 경우

toString

String  toString()
이 순서내의 문자를 포함한 캐릭터 라인을, 이 순서와 같은 순서로 돌려줍니다. 이 순서의 길이가, 캐릭터 라인의 길이가 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toString
반환값:
이 캐릭터 라인 순서만으로 구성된 캐릭터 라인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