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io

이 패키지는, 데이터 스트림, 직렬화, 파일 시스템에 의한 시스템 입출력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Closeable Closeable 는, 닫을 수가 있는 데이터의 전송원 또는 전송처입니다.
DataInput DataInput 인터페이스는, 바이너리 스트림로부터 바이트를 읽어들여, 거기로부터 Java 의 원시형의 어느쪽이든으로 데이터를 재작성하기 위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DataOutput DataOutput 인터페이스는, Java 의 원시형이 있으면 그 데이터를 일련의 바이트로 변환해 바이너리 스트림에 기입하기 위해서(때문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Externalizable Externalizable 인스턴스의 클래스의 아이덴티티가 직렬화 스트림에 기입해지는 것만으로, 그 인스턴스의 내용을 보존 및 포함하는 것은 클래스의 책임입니다.
FileFilter 추상 경로명의 필터입니다.
FilenameFilter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파일명에 필터를 걸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됩니다.
Flushable Flushable 는, 플래시 할 수 있는 데이터의 전송처입니다.
ObjectInput ObjectInput 인터페이스는, DataInput 인터페이스를 확장해 객체의 read가 생기도록(듯이) 합니다.
ObjectInputValidation 그래프내의 객체의 검증을 가능하게 하는 콜백 인터페이스입니다.
ObjectOutput ObjectInput 는, DataOutput 인터페이스를 확장해 객체의 기입을 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ObjectStreamConstants 객체 직렬화 스트림에 기입해지는 정수입니다.
Serializable 클래스의 직렬화 가능성은, java.io.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 의해 유효하게 됩니다.
 

클래스의 개요
BufferedInputStream 다른 입력 스트림에 기능, 특히 입력을 버퍼에 포함하는 기능과 mark 메소드와 reset 메소드를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BufferedOutputStream 버퍼링 된 출력 스트림을 구현합니다.
BufferedReader 문자, 배열, 행을 버퍼링 하는 것에 의해, 문자형 입력 스트림로부터 텍스트를 효율 좋게 읽어들입니다.
BufferedWriter 문자를 버퍼링 하는 것에 의해, 문자, 배열, 또는 캐릭터 라인을 효율 좋게 문자형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ByteArrayInputStream ByteArrayInputStream 는, 스트림로부터 읽힌 바이트를 포함하는 내부 버퍼를 보관 유지하고 있습니다.
ByteArrayOutputStream 데이터가 바이트 배열에 기입해지는 출력 스트림을 구현합니다.
CharArrayReader 문자 입력 스트림로서 사용하는 문자 버퍼를 구현합니다.
CharArrayWriter Writer 로서 사용하는 문자 버퍼를 구현합니다.
Console 현재의 Java 가상 머신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문자 베이스의 콘솔 디바이스가 있는 경우에, 그 콘솔 디바이스에 액세스하기 위한 메소드입니다.
DataInputStream 데이터 입력 스트림에 의해, 어플리케이션은, 원시형의 Java 데이터를 기초의 입력 스트림로부터 머신에 의존하지 않고 읽어들일 수가 있습니다.
DataOutputStream 데이터 출력 스트림을 사용하면(자), 어플리케이션은 원시형의 Java 데이터를 이식성이 있는 형태로 출력 스트림에 기입할 수가 있습니다.
File 파일 및 디렉토리의 경로명의 추상 표현입니다.
FileDescriptor 파일 기술자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연 파일, 연 소켓, 또는 바이트의 다른 소스 (sink)를 나타내는, 기본이 되는 머신 고유의 구조에의 불투명한 핸들로서 기능합니다.
FileInputStream FileInputStream 는, 파일 시스템으로부터 입력 바이트를 가져옵니다.
FileOutputStream 파일 출력 스트림은,File 또는 FileDescriptor 에 데이터를 기입하기 위한 출력 스트림입니다.
FilePermission 이 클래스는, 파일 또는 디렉토리에의 액세스를 나타냅니다.
FileReader 문자 파일을 읽어들이기 위한 간이 클래스입니다.
FileWriter 문자 파일을 기입하기 위한 간이 클래스입니다.
FilterInputStream FilterInputStream 는, 데이터의 기본적인 소스로서 사용하기 위한 그 외의 입력 스트림을 포함합니다.
FilterOutputStream 이 클래스는, 출력 스트림을 필터 처리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FilterReader 필터 처리된 캐릭터 라인 스트림을 읽어들이기 위한 abstract 클래스입니다.
FilterWriter 필터 처리된 문자 스트림을 위한 abstract 클래스입니다.
InputStream 이 abstract 클래스는, 바이트 입력 스트림을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nputStreamReader InputStreamReader 는 바이트 스트림로부터 문자 스트림에의 중개의 역할을 가집니다.
LineNumberInputStream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클래스는, 문자가 바이트에 의해 적절히 표현된다고 하는 잘못한 인식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LineNumberReader 행 번호를 추적해 관리하는, 버퍼링 된 문자 입력 스트림입니다.
ObjectInputStream 사전에 ObjectOutputStream 를 사용해 작성된 프리미티브(primitive) 데이터와 프리미티브(primitive) 객체를 직렬화 복원합니다.
ObjectInputStream.GetField 입력 스트림로부터 읽힌 지속 필드에의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Object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는, 기본 데이터형과 Java 객체의 그래프를 OutputStream 에 기입합니다.
ObjectOutputStream.PutField ObjectOutput 에 기입해지는 지속 필드에의 프로그램에 의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ObjectStreamClass 클래스의 직렬화의 기술자입니다.
ObjectStreamField 직렬화 가능 클래스로부터의 직렬화 가능 필드의 기술입니다.
OutputStream 이 abstract 클래스는, 바이트 출력 스트림을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OutputStreamWriter OutputStreamWriter 는, 문자 스트림로부터 바이트 스트림에의 중개의 역할을 가집니다.
PipedInputStream 파이프로 연결된 입력 스트림은, 파이프로 연결된 출력 스트림에 접속하도록(듯이) 합니다.
PipedOutputStream 파이프로 연결된 출력 스트림을 파이프로 연결된 입력 스트림에 접속하는 것으로, 통신 파이프를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PipedReader 파이프에 의한 문자 입력 스트림입니다.
PipedWriter 파이프에 의한 문자 출력 스트림입니다.
PrintStream PrintStream 는, 다른 출력 스트림에 기능을 추가합니다.
PrintWriter 객체의 서식 첨부 표현을 텍스트 출력 스트림에 출력합니다.
PushbackInputStream PushbackInputStream 는, 다른 입력 스트림에 기능을 추가합니다.
PushbackReader 문자를 스트림에 push back(되밀치는) 할 수 있는 문자 스트림 리더입니다.
RandomAccessFile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랜덤 억세스 파일에 대한 읽기와 기입의 양쪽 모두를 지원합니다.
Reader 문자 스트림을 읽어들이기 위한 abstract 클래스입니다.
SequenceInputStream SequenceInputStream 는, 다른 입력 스트림을 논리적으로 연결한 것을 나타냅니다.
SerializablePermission 직렬화 가능 액세스권을 위한 클래스입니다.
StreamTokenizer StreamTokenizer 클래스는, 입력 스트림을 인수에 취해, 그것을 「토큰」에 구문 분석 해, 한 번에 1 개의 토큰을 읽을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StringBufferInputStream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클래스에서는, 문자로부터 바이트에의 변환이 올바르게 행해지지 않습니다.
StringReader 소스가 캐릭터 라인의 문자 스트림입니다.
StringWriter 출력을 캐릭터 라인 버퍼에 모으는 문자 스트림입니다.
Writer 문자 스트림에 기입하기 위한 abstract 클래스입니다.
 

예외의 개요
CharConversionException 문자 변환으로 발생하는 예외의 base class입니다.
EOFException 입력의 도중에, 예상외의 파일의 종료, 또는 예상외의 스트림의 종료가 있던 것을 나타내는 시그널입니다.
FileNotFoundException 지정된 경로명으로 나타나는 파일이 열리지 않았던 것을 통지합니다.
InterruptedIOException 입출력 처리로 인터럽트가 발생한 것을 통지하는 시그널을 발생시킵니다.
InvalidClassException 직렬화 런타임이, 클래스에 도착해 다음의 문제의 어느쪽이든을 검출했을 때에 throw 됩니다.
InvalidObjectException 1 개(살) 이상의 직렬화 복원 객체가 검증을 패스하지 않았던 것을 나타냅니다.
IOException 하등의 입출력 예외의 발생을 통지하는 시그널을 발생시킵니다.
NotActiveException 직렬화 또는 직렬화 복원이 액티브하지 않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NotSerializableException 인스턴스가 직렬화 가능 인터페이스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경우에 throw 됩니다.
ObjectStreamException 객체 스트림 클래스에 고유의 예외 모든 슈퍼 클래스입니다.
OptionalDataException 프리미티브(primitive) 데이터가 읽히지 않은지, 또는 데이터의 마지막이 스트림내의 직렬화 객체에 있기 (위해)때문에, 객체의 read 조작이 실패한 것을 나타내는 예외입니다.
StreamCorruptedException 객체 스트림로부터 읽힌 제어 정보가, 내부 무결성 검사에 위반하고 있었을 경우에 throw 됩니다.
SyncFailedException 동기 (sync) 오퍼레이션이 실패한 것을 통지합니다.
UnsupportedEncodingException 문자의 인코딩이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
UTFDataFormatException 부정한 구조를 가지는수정 UTF-8 형식의 캐릭터 라인이, 데이터 입력 스트림내에 읽혔는지, 또는 데이터 입력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 의해 읽힌 것을 나타냅니다.
WriteAbortedException 기입시에 ObjectStreamExceptions 의 1 개가 throw 된 것을 통지합니다.
 

에러의 개요
IOError 중대한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때에 throw 됩니다.
 

패키지 java.io 의 설명

이 패키지는, 데이터 스트림, 직렬화, 파일 시스템에 의한 시스템 입출력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별도 지정된 사항이 없는 경우, null 인수를 생성자 , 또는 이 패키지의 임의의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메소드에 건네주면(자) NullPointer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패키지의 스펙

관련 문서

개요, 튜토리얼, 예, 가이드, 및 툴의 메뉴얼에 대해서는, 이하를 참조해 주세요.

도입된 버젼:
JDK1. 0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