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io
클래스 InputStream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io.InputStream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Closeable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AudioInputStream , ByteArrayInputStream , FileInputStream , FilterInputStream , InputStream , ObjectInputStream , PipedInputStream , SequenceInputStream , StringBufferInputStream


public abstract class InputStream
extends Object
implements Closeable

이 abstract 클래스는, 바이트 입력 스트림을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InputStream 의 서브 클래스를 정의할 필요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반드시 입력의 다음의 바이트를 돌려주는 메소드를 제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BufferedInputStream , ByteArrayInputStream , DataInputStream , FilterInputStream , read() , OutputStream , PushbackInputStream

생성자 의 개요
InputStream ()
           
 
메소드의 개요
 int available ()
          이 입력 스트림의 메소드의 다음의 호출에 의해, 블록 하지 않고 이 입력 스트림로부터 읽어들일 수가 있는 (또는 스킵 할 수 있다) 추정 바이트수를 돌려줍니다.
 void close ()
          이 입력 스트림을 닫아, 그 스트림에 관련하는 모든 system resource를 해제합니다.
 void mark (int readlimit)
          이 입력 스트림의 현재 위치에 마크를 설정합니다.
 boolean markSupported ()
          입력 스트림이 markreset 메소드를 지원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abstract  int read ()
          입력 스트림로부터 데이터의 다음의 바이트를 읽어들입니다.
 int read (byte[] b)
          입력 스트림로부터 수바이트를 읽어들여, 그것을 버퍼 배열 b 에 포함합니다.
 int read (byte[] b, int off, int len)
          최대 len 바이트까지의 데이터를, 입력 스트림로부터 바이트 배열에 읽어들입니다.
 void reset ()
          이 스트림의 위치를, 입력 스트림로 마지막에 mark 메소드가 불려 갔을 때의 마크 위치에 재설정합니다.
 long skip (long n)
          이 입력 스트림로부터 n 바이트분을 스킵 및 파기합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InputStream

public InputStream()
메소드의 상세

read

public abstract int read()
                  throws IOException 
입력 스트림로부터 데이터의 다음의 바이트를 읽어들입니다. 값의 바이트는,0 ~ 255 의 범위의 int 로서 돌려주어집니다.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르렀기 때문에 읽어들이는 바이트가 없는 경우는, 값 -1 이 돌려주어집니다. 입력 데이터를 읽어들일 수 있게 되는지, 파일의 마지막이 검출되는지, 또는 예외가 발생할 때까지, 이 메소드는 블록 합니다.

서브 클래스는, 이 메소드의 구현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반환값:
데이터의 다음의 바이트.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르렀을 경우는 -1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read

public int read(byte[] b)
         throws IOException 
입력 스트림로부터 수바이트를 읽어들여, 그것을 버퍼 배열 b 에 포함합니다. 실제로 읽힌 바이트수는 정수로서 돌려주어집니다. 이 메소드는, 입력 데이터를 읽어들일 수 있게 되는지, 파일의 마지막이 검출되든가, 혹은 예외가 throw 될 때까지 블록 합니다.

b 의 길이가 0 의 경우는, 바이트는 읽히지 않고,0 이 돌려주어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적어도 1 바이트를 읽어들이려고 합니다. 스트림이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렀기 때문에 읽어들이는 바이트가 없는 경우는 값 -1 이 돌려주어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적어도 1 바이트가 읽혀b 에 포함됩니다.

최초로 읽힌 바이트는 요소 b[0] 에 포함되어 다음의 바이트는 b[1] 에 포함되어 그 이후도 이와 같이 계속됩니다. 읽히는 바이트수의 상한은 b 의 길이와 같습니다. 실제로 읽히는 바이트수를 k 로 하면(자), 이러한 바이트는 요소 b[0] ~ b[k-1] 에 포함되어 요소 b[k] ~ b[b.length-1] 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InputStream 클래스의 read(b) 메소드의 효과는, 이하와 같습니다.

 read(b, 0, b.length) 

파라미터:
b - 데이터의 read처의 버퍼
반환값:
버퍼에 읽힌 바이트의 합계수.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 이상 데이터가 없는 경우는 -1
예외:
IOException -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고 있는 것 이외의 이유로써 최초의 바이트를 읽어들일 수 없는 경우, 입력 스트림이 닫혀졌을 경우, 또는 그 외의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NullPointerException - bnull 의 경우
관련 항목:
read(byte[], int, int)

read

public int read(byte[] b,
                int off,
                int len)
         throws IOException 
최대 len 바이트까지의 데이터를, 입력 스트림로부터 바이트 배열에 읽어들입니다. len 바이트까지의 read가 시행됩니다만, 읽히는 바이트수는 좀 더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읽힌 바이트수는 정수로서 돌려주어집니다.

이 메소드는, 입력 데이터를 읽어들일 수 있게 되는지, 파일의 마지막이 검출되든가, 혹은 예외가 throw 될 때까지 블록 합니다.

len 가 0 의 경우, 바이트는 읽히지 않고,0 이 돌려주어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적어도 1 바이트를 읽어들이려고 합니다. 스트림이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렀기 때문에 읽어들이는 바이트가 없는 경우는 값 -1 이 돌려주어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적어도 1 바이트가 읽혀b 에 포함됩니다.

최초로 읽힌 바이트는 요소 b[off] 에 포함되어 다음의 바이트는 b[off+1] 에 포함되어 그 이후도 이와 같이 계속됩니다. 읽히는 바이트수의 상한은 len 와 같습니다. 실제로 읽히는 바이트수를 k 로 하면(자), 이러한 바이트는 요소 b[off] ~ b[off+k-1] 에 포함되어 요소 b[off+k] ~ b[off+len-1] 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모든 경우에, 요소 b[0] ~ b[off] 및 요소 b[off+len] ~ b[b.length-1] 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InputStream 클래스의 read(b, off, len) 메소드는, 단순하게 read() 메소드를 반복해 호출합니다. 최초의 호출의 결과가 IOException 인 경우는, 그 예외는 read(b, off, len) 메소드의 호출로부터 돌려주어집니다. 그 후의 read() 의 호출 결과가 IOException 가 되었을 경우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렀을 경우와 같이 예외가 캐치 되어 처리됩니다. 즉, 그 시점까지 읽힌 바이트는 b 에 포함되어 예외가 발생하기까지 읽힌 바이트수가 돌려주어집니다. 이 메소드의 디폴트의 구현은, 요구된 양 len 의 입력 데이터가 읽히는지, 파일의 마지막이 검출되든가, 혹은 예외가 throw 될 때까지 블록 합니다. 서브 클래스에서는, 이 메소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라미터:
b - 데이터의 read처의 버퍼
off - 데이터가 기입해지는 배열 b 의 개시 오프셋(offset)
len - 읽어들이는 최대 바이트수
반환값:
버퍼에 읽힌 바이트의 합계수.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 이상 데이터가 없는 경우는 -1
예외:
IOException -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고 있는 것 이외의 이유로써 최초의 바이트를 읽어들일 수 없는 경우, 입력 스트림이 닫혀졌을 경우, 또는 그 외의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NullPointerException - bnull 의 경우
IndexOutOfBoundsException - off 가 부의 경우,len 가 부의 경우, 또는 lenb.length - off 보다 큰 경우
관련 항목:
read()

skip

public long skip(long n)
          throws IOException 
이 입력 스트림로부터 n 바이트분을 스킵 및 파기합니다. 다양한 이유로부터,skip 메소드는 지정보다 적은 바이트수 밖에 스킵 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0 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 스킵은 복수의 조건에 기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생각되는 유일한 경우는,n 바이트가 스킵 되기 전에 파일의 마지막에 이르렀을 경우입니다. 스킵 된 실제의 바이트수가 돌려주어집니다. n 가 부의 경우, 바이트는 스킵 되지 않습니다.

이 클래스의 skip 메소드는 바이트 배열을 작성해,n 바이트가 읽힐 때까지, 또는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반복 그 중에 읽어들입니다. 서브 클래스에서 이 메소드를 구현하는 경우는,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해 주세요. 예를 들어, 구현은 시크의 기능에 의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n - 스킵 하는 바이트수
반환값:
스킵 된 실제의 바이트수
예외:
IOException - 스트림이 시크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 외의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available

public int available()
              throws IOException 
이 입력 스트림의 메소드의 다음의 호출에 의해, 블록 하지 않고 이 입력 스트림로부터 읽어들일 수가 있는 (또는 스킵 할 수 있다) 추정 바이트수를 돌려줍니다. 다음의 호출은, 같은 thread의 경우도 다른 thread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수의 바이트를 1 회에 읽어들이거나 스킵 하거나 하는 것으로 블록 할 것은 없습니다만, 읽어들이는 또는 스킵 하는 바이트수가 적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InputStream 의 구현에는, 스트림의 합계 바이트수를 돌려주는 것도 있습니다만, 많은 구현은 돌려주지 않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이 스트림의 데이터를 모두 보관 유지하기 위한 버퍼를 할당하는데, 이 메소드의 반환값을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close() 메소드의 호출에 의해 이 입력 스트림이 닫혀졌을 경우, 이 메소드의 서브 클래스의 구현은 IOException 를 throw 하는 일이 있습니다.

InputStream 클래스의 available 메소드는 항상 0 을 돌려줍니다.

서브 클래스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환값:
블록 하지 않고 이 입력 스트림로부터 읽어들일 수가 있는 (또는 스킵 할 수 있다) 추정 바이트수, 또는 입력 스트림의 마지막에 이르렀을 경우는 0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close

public void close()
           throws IOException 
이 입력 스트림을 닫아, 그 스트림에 관련하는 모든 system resource를 해제합니다.

InputStreamclose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loseable 내의 close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mark

public void mark(int readlimit)
이 입력 스트림의 현재 위치에 마크를 설정합니다. 이것에 이어 reset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마지막에 마크가 설정된 위치에 스트림을 재설정하기 위해(때문에), 다음번의 read 조작에서는 같은 바이트로부터 읽어들이게 됩니다.

인수 readlimit 는 이 입력 스트림에 대해서, 마크 위치가 무효가 되기 전에 이 인수가 지정하는 바이트수를 읽어들이도록(듯이) 지시합니다.

mark 의 범용 규약을 다음에 나타냅니다. markSupported 메소드가 true 를 돌려주는 경우, 스트림은 mark 의 호출의 후에 읽힌 모든 바이트를 기억해,reset 메소드가 불려 갔을 때에 그러한 같은 바이트를 다시 공급하는 대로 준비합니다. 다만,reset 가 불려 가기 전에 readlimit 보다 많이 바이트가 스트림로부터 읽히고 있는 경우는, 스트림은 데이터를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닫혀진 스트림에 마크를 설정할 경우에, 스트림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InputStreammark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readlimit - 마크 위치가 무효가 되기 전에 읽어들여 가능한 최대한도의 바이트수
관련 항목:
reset()

reset

public void reset()
           throws IOException 
이 스트림의 위치를, 입력 스트림로 마지막에 mark 메소드가 불려 갔을 때의 마크 위치에 재설정합니다.

reset 메소드의 일반적인 규약을 다음에 나타냅니다.

InputStream 클래스의 reset 메소드는,IOException 를 throw 하는 이외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예외:
IOException - 스트림에 마크가 설정되어 있지 않았던 경우, 또는 마크가 무효가 되어 있었을 경우
관련 항목:
mark(int) , IOException

markSupported

public boolean markSupported()
입력 스트림이 markreset 메소드를 지원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markreset 가 지원되고 있을지 어떨지는, 입력 스트림 인스턴스 마다 다릅니다. InputStreammarkSupported 메소드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스트림 인스턴스가 mark 및 reset 메소드를 지원하고 있는 경우는 true,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mark(int) , reset()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