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io
클래스 OutputStream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io.OutputStream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Closeable , Flushable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ByteArrayOutputStream , FileOutputStream , FilterOutputStream , ObjectOutputStream , OutputStream , PipedOutputStream


public abstract class OutputStream
extends Object
implements Closeable , Flushable

이 abstract 클래스는, 바이트 출력 스트림을 표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출력 스트림은, 출력 바이트를 받아들여, 특정의 입수자에게 보냅니다.  

OutputStream 의 서브 클래스를 정의할 필요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적어도 1 바이트의 출력을 기입하는 메소드를 반드시 제공하지 않으면 되어 이룰 수 있는.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BufferedOutputStream , ByteArrayOutputStream , DataOutputStream , FilterOutputStream , InputStream , write(int)

생성자 의 개요
OutputStream ()
           
 
메소드의 개요
 void close ()
          출력 스트림을 닫아 이 스트림에 관련하는 모든 system resource를 해제합니다.
 void flush ()
          출력 스트림을 플래시 해, 버퍼링 되고 있던 모든 출력 바이트를 강제적으로 기입합니다.
 void write (byte[] b)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b.length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void write (byte[] b, int off, int len)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오프셋(offset) 위치 off 로부터 시작되는 len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abstract  void write (int b)
          지정된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OutputStream

public OutputStream()
메소드의 상세

write

public abstract void write(int b)
                    throws IOException 
지정된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write 의 범용 규약에서는, 1 바이트가 출력 스트림에 기입해집니다. 기입해지는 바이트는, 인수 b 의 하위 8 비트입니다. b 의 상위 24 비트는 무시됩니다.  

OutputStream 의 서브 클래스는, 이 메소드의 구현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파라미터:
b - byte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특히, 출력 스트림이 닫혀졌을 경우는,IOException 가 throw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write

public void write(byte[] b)
           throws IOException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b.length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write(b) 의 범용 규약에서는,write(b, 0, b.length) 의 호출과 완전히 같게 됩니다.

파라미터:
b - 데이터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write(byte[], int, int)

write

public void write(byte[] b,
                  int off,
                  int len)
           throws IOException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오프셋(offset) 위치 off 로부터 시작되는 len 바이트를 이 출력 스트림에 기입합니다. write(b, off, len) 의 범용 규약에서는, 배열 b 내의 일정한 바이트가 출력 스트림에 차례로 기입해집니다. 이 처리로 최초로 기입해지는 바이트는 요소 b[off], 마지막에 기입해지는 바이트는 요소 b[off+len-1] 입니다.  

OutputStreamwrite 메소드는, 기입하는 바이트 마다 1 개의 인수를 가지는 기입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서브 클래스에서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해,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해 주세요.  

bnull 의 경우는,NullPointer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off 가 부의 경우,len 가 부의 경우, 혹은 off+len 가 배열 b 의 길이보다 큰 경우는,IndexOutOfBounds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파라미터:
b - 데이터
off - 데이터의 개시 오프셋(offset)
len - 기입하는 바이트수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특히, 출력 스트림이 닫혀지면(자),IOException 가 throw 된다

flush

public void flush()
           throws IOException 
출력 스트림을 플래시 해, 버퍼링 되고 있던 모든 출력 바이트를 강제적으로 기입합니다. flush 의 범용 규약에서는, 그때까지 기입해진 바이트가 출력 스트림의 구현에 의해 버퍼에 넣어지고 있는 경우에 호출하면(자), 그러한 바이트는 즉시 그 목적의 전송 먼저 기입해집니다.  

이 스트림의 목적의 전송처가, 기본이 되는 operating system에 의해 제공되는 추상화 객체 (파일등)인 경우, 스트림을 플래시 하는 것으로, 그때까지 스트림에 기입해진 바이트가 operating system에게 건네져 기입해지는 것은 보증됩니다만, 디스크 드라이버등의 물리 디바이스에 실제로 기입해지는 것은 보증되지 않습니다.  

OutputStreamflush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Flushable 내의 flush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close

public void close()
           throws IOException 
출력 스트림을 닫아 이 스트림에 관련하는 모든 system resource를 해제합니다. close 의 범용 규약에서는, 출력 스트림을 닫습니다. 닫혀진 스트림은 입출력 처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또, 닫혀진 스트림을 다시 열 수 없습니다.  

OutputStreamclose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loseable 내의 close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