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wing.text
클래스 JTextComponent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Component 
      상위를 확장 java.awt.Container 
          상위를 확장 javax.swing.JComponent 
              상위를 확장 javax.swing.text.JTextComponent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ImageObserver , MenuContainer , Serializable , Accessible , Scrollable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JEditorPane , JTextArea , JTextField


public abstract class JTextComponent
extends JComponent
implements Scrollable , Accessible

JTextComponent 는, Swing 텍스트 컴퍼넌트의 base class입니다. java.awt.TextComponent 클래스와 어느 정도의 호환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어 플러그 인 가능한 UI 나 Bean 의 지원 이외의 유연성도 있습니다. 이 클래스가 제공하는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는,「The Java Tutorial」「General Rules for Using Text Components」를 참조해 주세요.

caret 변경
caret는, Swing 텍스트 컴퍼넌트내의 플러그 인 가능한 객체입니다. caret 위치와 선택 영역의 변경 통지는, 텍스트 컴퍼넌트에 등록을 마친 CaretListener 인터페이스의 구현에 보내집니다. UI 는, 커스터마이즈 한 caret가 설정이 끝난 상태가 아닌 한 디폴트의 caret를 인스톨 합니다.
디폴트에서는, caret는, 이벤트발송쓰레드상에서의 모든 문서의 변경을 추적해, caret의 전 (caret 위치)에의 삽입 또는 삭제를 했을 경우는, 거기에 따라 위치를 갱신합니다. DefaultCaret 는, 자신을 표시하려고 합니다. 이 때문에,JScrollPane 내에서 텍스트 컴퍼넌트가 스크롤 되는 일이 있습니다. caret의 디폴트의 동작을 변경하려면 , DefaultCaret.setUpdatePolicy(in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편집 불능인 텍스트 컴퍼넌트는 페인트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caret는 존재합니다.

커멘드
텍스트 컴퍼넌트는, 컴퍼넌트를 조작하는데 사용하는 커멘드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컴퍼넌트가 그 기능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이것들은 TextAction 의 구현을 사용해, swing Action 인터페이스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텍스트 컴퍼넌트가 지원하는 커멘드 세트는,getActions() 메소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액션은, 버튼등에서 발생하는 키 이벤트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
텍스트 컴퍼넌트는, 키 맵과 입력 메소드의 시스템를 사용해 유연해 국제화 된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AWT 청취자 모델과의 호환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Keymap 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키스트로크(keystroke)를 액션에 바인드 할 수 있습니다. 키 맵을 복수의 텍스트 컴퍼넌트로 공유하기 위해서,TextAction 를 확장하는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xtAction 는, 어느 JTextComponent 가 포커스를 가지고 있어, 액션의 대상 (액션에 보내진 ActionEvent 가 타겟 텍스트 컴퍼넌트를 소스로서 포함하지 않은 경우)인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 메소드의 시스템 로, 텍스트 컴퍼넌트를 입력 메소드와 연결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 입력 메소드는, 키의 꽤 적은 키보드를 사용해 몇천의 다른 문자를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이벤트를 사전 처리 하는 개개의 소프트웨어 컴퍼넌트입니다. JTextComponent 는, 시스템의 「액티브 클라이언트」이기 (위해)때문에, 입력 메소드와 교환하기 위한 적절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결과적으로, 키 이벤트안에는 입력 메소드에 의해 처리되기 (위해)때문에, 텍스트 컴퍼넌트에 도달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또, 텍스트 입력안에는, 키 이벤트로서가 아니게 InputMethodEvent 안의 확정 텍스트로서 텍스트 컴퍼넌트에 도달하는 것도 있습니다. 완전한 텍스트 입력이란,keyTyped 키 이벤트의 문자와 입력 메소드 이벤트의 확정 텍스트와의 편성입니다.  

AWT 청취자 모델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이벤트를 액션에 바인드 하기 위해서 이벤트 청취자를 컴퍼넌트와 연결시킬 수가 있습니다. Swing 에서는, 청취자는 아니고 키 맵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하고 있습니다만, 이벤트를 소비하는 것으로써 그 이벤트를 횡령할 기회를 청취자에게 주는 것에 의해 청취자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이벤트와 입력 메소드 이벤트는, 다음의 공정으로 처리됩니다.

공정

KeyEvent

InputMethodEvent

1. 입력 메소드 (여기서 생성된다)
2. 포커스 매니저
3. 등록을 마친 키 청취자 등록을 마친 입력 메소드 청취자
4. JTextComponent 로 처리하는 입력 메소드
5. 현재의 키 맵을 사용해 처리하는 키 맵
6. JComponent 로 처리하는 키보드 (가속기, 컴퍼넌트 네비게이션 등)

키 이벤트에는 대기하고 있지만, 입력 메소드 이벤트는 인식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때문에, 공정 4 로 처리하는 입력 메소드는, 입력 메소드를 처리하지 않는 컴퍼넌트를 위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퍼넌트에서는, 확정 텍스트는 keyTyped 키 이벤트에 변환되어 입력 메소드의 이벤트 파이프라인은 아니고, 공정 3 으로 개시되는 키 이벤트 파이프라인으로 처리됩니다.  

컴퍼넌트는 디폴트로, 모든 JTextComponent 의 인스턴스에 의해 디폴트 키 맵으로서 공유되는 키 맵 (DEFAULT_KEYMAP)을 작성합니다. ) 일반적으로, Look & Feel 의 구현은, 디폴트의 키 맵에 해결하는 다른 키 맵을 인스톨 해, 디폴트의 키 맵을, 다른 키 맵에는 없는 키 할당에 대응시킵니다. 다음에, 최소의 할당을 나타냅니다.

모델/뷰 분할
텍스트 컴퍼넌트는 모델/뷰 분할을 가집니다. 텍스트 컴퍼넌트는, 모델, 뷰, 콘트롤러를 나타내는데 사용하는 객체를 정리합니다. 텍스트 문서 모델은, 모델의 옵저버로서 동작하는 것 외의 뷰에 의해 공유됩니다 (문서를 복수의 컴퍼넌트에 의해 공유할 수 있는 등).

콘트롤러, 문서, 이벤트, 및 ViewFactory 사이의 교환을 나타내는 그림

이 모델은 Document 인터페이스에 의해 정의됩니다. 이것은, 편집시로 변경을 추적하는 유연한 텍스트 기억 기구를 제공하기 위한의 것으로, 보다 고도의 모델에 확장할 수 있습니다. 모델 인터페이스는, SGML 가 제공하는 식의 기능, 즉 다양한 컨텐츠를 표현하는데 사용하는 시스템을 수중에 넣기 위한 것입니다. 문서에 가세하는 각 수정은, 뷰를 최신의 모델에 동기 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DocumentEvent 라고 하는 형식에서 변경의 상세한 통지가 모든 옵저버에 보내집니다. 이 이벤트는,Document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감시중의 모델에 전달 대상을 등록한 옵저버에 보내집니다.

위치 정보
뷰로 텍스트 위치를 지정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정보를 판정하기 위해서,modelToView(int)viewToModel(java.awt.Point) 의 2 개의 메소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탕으로 되돌리는/재실행의 지원
편집 이력 기구의 지원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바탕으로 되돌리는/재실행의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 컴퍼넌트는 그 자체에서는 디폴트로 이력 버퍼를 제공합니다만, 이력 버퍼와 조합해 사용하면(자), 「바탕으로 되돌리는/재실행」을 지원하는 UndoableEdit 레코드를 제공합니다. 그 지원는 Document 모델에 의해 제공됩니다. 그 지원는 Document 모델에 의해 제공됩니다. 이 모델에 의해, UndoableEditListener 의 구현의 추가가 가능하게 됩니다.

thread 세이프
Swing 텍스트 컴퍼넌트는 특정의 thread에 대해서 안전한 조작의 지원를 제공합니다. 텍스트 컴퍼넌트는 고도의 구성 기능을 가지므로, 제공되는 보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보호 기능은 주로 모델에 의해 생각된 것으로,AbstractDocument 의 메뉴얼에서는 제공되는 보호의 전제 조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동기에 안전하게 호출할 수 있는 메소드에는, 코멘트를 붙일 수 있고 있습니다.

개행
개행의 처리 방법에 대해서는,DefaultEditorKit 를 참조해 주세요.

인쇄의 지원
기본적인 문서의 인쇄 처리를 위해, 몇개의 print 메소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도의 인쇄 처리가 필요한 경우는,getPrintable(java.text.MessageFormat, java.text.MessageForma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경고: 이 클래스의 직렬화 된 객체는, 향후의 Swing 릴리스와 호환은 아니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의 직렬화의 지원는, 단기간의 운용이나, 같은 버젼의 Swing 를 실행하는 어플리케이션간의 RMI 에 적절하고 있습니다. JDK Version 1.4 이후, 모든 JavaBeans 의 장기간의 운용 지원는,java.beans 패키지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XMLEncoder 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항목:
Document , DocumentEvent , DocumentListener , Caret , CaretEvent , CaretListener , TextUI , View , ViewFactory

상자의 클래스의 개요
 class JTextComponent.AccessibleJTextComponent
          이 클래스는 JTextComponent 클래스용의 접근성? 지원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static class JTextComponent.DropLocation
          JTextComponent 의 드롭 위치를 나타냅니다.
static class JTextComponent.KeyBinding
          키 바인드 작성용의 레코드를 할당합니다.
 
클래스 javax.swing. J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상자의 클래스/인터페이스
JComponent.AccessibleJComponent
 
클래스 java.awt. Container 로부터 상속된 상자의 클래스/인터페이스
Container.AccessibleAWTContainer
 
클래스 java.awt. 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상자의 클래스/인터페이스
Component.AccessibleAWTComponent , Component.BaselineResizeBehavior , Component.BltBufferStrategy , Component.FlipBufferStrategy
 
필드의 개요
static String DEFAULT_KEYMAP
          다른 키 맵 세트를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전 JTextComponent 인스턴스로 공유되는 디폴트의 키 맵입니다.
static String FOCUS_ACCELERATOR_KEY
          포커스 가속기의 바운드 프로퍼티명입니다.
 
클래스 javax.swing. J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필드
accessibleContext , listenerList , TOOL_TIP_TEXT_KEY , ui , UNDEFINED_CONDITION , WHEN_ANCESTOR_OF_FOCUSED_COMPONENT , WHEN_FOCUSED , WHEN_IN_FOCUSED_WINDOW
 
클래스 java.awt. 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필드
BOTTOM_ALIGNMENT , CENTER_ALIGNMENT , LEFT_ALIGNMENT , RIGHT_ALIGNMENT , TOP_ALIGNMENT
 
인터페이스 java.awt.image. ImageObserver 로부터 상속된 필드
ABORT , ALLBITS , ERROR , FRAMEBITS , HEIGHT , PROPERTIES , SOMEBITS , WIDTH
 
생성자 의 개요
JTextComponent ()
          새로운 JTextComponent 를 작성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addCaretListener (CaretListener  listener)
          변경을 통지하기 위한 caret 청취자를 caret에 추가합니다.
 void addInputMethodListener (InputMethodListener  l)
          이 컴퍼넌트로부터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받기 위해서(때문에), 지정된 입력 메소드 청취자를 추가합니다.
static Keymap addKeymap (String  nm, Keymap  parent)
          새로운 키 맵을 키 맵 계층에 추가합니다.
 void copy ()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내의 현재 선택되고 있는 영역을 시스템 클립보드에 전송 해, 텍스트 모델내의 컨텐츠는 그대로 남깁니다.
 void cut ()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내의 현재 선택되고 있는 영역을 시스템 클립보드에 전송 해, 모델로부터 컨텐츠를 삭제합니다.
protected  void fireCaretUpdate (CaretEvent  e)
          통지의 전달 대상을, 지정된 이벤트형으로 등록한 모든 청취자에게 통지합니다.
 AccessibleContext getAccessibleContext ()
          이 JTextComponent 에 관련한 AccessibleContext 를 가져옵니다.
 Action [] getActions ()
          에디터의 커멘드 리스트를 꺼냅니다.
 Caret getCaret ()
          뷰로 텍스트 지향 네비게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caret를 꺼냅니다.
 Color getCaretColor ()
          caret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CaretListener [] getCaretListeners ()
          이 텍스트 컴퍼넌트에 등록된, 모든 caret 청취자로부터 되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CaretPosition ()
          텍스트 컴퍼넌트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Color getDisabledTextColor ()
          무효로 한 텍스트를 draw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가져옵니다.
 Document getDocument ()
          에디터에 관련한 모델을 꺼냅니다.
 boolean getDragEnabled ()
          자동 드래그 처리가 유효한지 어떤지를 돌려줍니다.
 JTextComponent.DropLocation getDropLocation ()
          이 컴퍼넌트가 컴퍼넌트의 드래그&드롭시에 드롭 위치로서 시각적으로 가리키는 위치를 돌려줍니다.
 DropMode getDropMode ()
          이 컴퍼넌트의 드롭 모드를 돌려줍니다.
 char getFocusAccelerator ()
          수신측 텍스트 컴퍼넌트에 포커스를 취득시키는 키 가속기를 돌려줍니다.
 Highlighter getHighlighter ()
          하이라이트를 붙이는데 사용되는 객체를 꺼냅니다.
 InputMethodRequests getInputMethodRequests ()
          이 컴퍼넌트의 입력 메소드로부터의 요구를 지원하는 입력 메소드 요구 핸들러를 돌려줍니다.
 Keymap getKeymap ()
          이 텍스트 컴퍼넌트로 현재 액티브한 키 맵을 꺼냅니다.
static Keymap getKeymap (String  nm)
          그때까지 문서에 추가되고 있던 이름 첨부 키 맵을 꺼냅니다.
 Insets getMargin ()
          텍스트 컴퍼넌트의 경계와 그 텍스트의 사이의 마진을 돌려줍니다.
 NavigationFilter getNavigationFilter ()
          NavigationFilter 를 돌려줍니다.
 Dimension getPreferredScrollableViewportSize ()
          뷰콘포넨트의 뷰포트의 적절한 사이즈를 돌려줍니다.
 Printable getPrintable (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이 JTextComponent 의 내용을 인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Printable 를 돌려줍니다.
 int getScrollableBlockIncrement (Rectangle  visibleRect, int orientation, int direction)
          논리행 또는 논리열을 표시하는 컴퍼넌트는, orientation 의 값에 의해, 1 블록 분의행 또는 열을 완전하게 에크스포즈 하는 스크롤 증분치를 계산합니다.
 boolean getScrollableTracksViewportHeight ()
          뷰포트가 항상 이 Scrollable 의 높이를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높이로 일치시키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boolean getScrollableTracksViewportWidth ()
          뷰포트가 항상 이 Scrollable 의 폭을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폭에 일치시키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int getScrollableUnitIncrement (Rectangle  visibleRect, int orientation, int direction)
          논리행 또는 논리열을 표시하는 컴퍼넌트는, orientation 의 값에 의해, 새로운 1 행 또는 1 열을 완전하게 에크스포즈 하는 스크롤 증분치를 계산합니다.
 String getSelectedText ()
          이 TextComponent 에 포함된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Color getSelectedTextColor ()
          선택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Color getSelectionColor ()
          선택 영역을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int getSelectionEnd ()
          선택한 텍스트의 말미 위치를 돌려줍니다.
 int getSelectionStart ()
          선택한 텍스트의 개시 위치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Text ()
          이 TextComponent 에 포함된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Text (int offs, int len)
          컴퍼넌트가 나타내는 텍스트의 일부를 꺼냅니다.
 String getToolTipText (MouseEvent  event)
          event 의 툴팁로서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TextUI getUI ()
          이 텍스트 지향 에디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팩토리를 꺼냅니다.
 boolean isEditable ()
          이 TextComponent 가 편집 가능한가 어떤가를 나타내는 불형을 돌려줍니다.
static void loadKeymap (Keymap  map, JTextComponent.KeyBinding [] bindings, Action [] actions)
           키 맵에 다수의 할당을 로드합니다.
 Rectangle modelToView (int pos)
          모델내의 지정된 위치를, 뷰 좌표 체계내의 장소로 변환합니다.
 void moveCaretPosition (int pos)
          caret를 새로운 위치로 이동해,setCaretPosition 가 전회 불려 갔을 때에 정의된 마크는 남겨 둡니다.
protected  String paramString ()
          이 JTextComponent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void paste ()
          시스템 클립보드의 컨텐츠를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에 전송 합니다.
 boolean print ()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대화형 모드로, 헤더 텍스트 또는 풋터 텍스트를 지정하지 않고 이 JTextComponent 를 인쇄하는 간이 인쇄 메소드입니다.
 boolean print (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대화형 모드로, 헤더 텍스트 및 풋터 텍스트를 지정해 이 JTextComponent 를 인쇄하는 간이 인쇄 메소드입니다.
 boolean print (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boolean showPrintDialog, PrintService  service,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boolean interactive)
          이 JTextComponent 의 내용을 인쇄합니다.
protected  void processInputMethodEvent (InputMethodEvent  e)
          이 컴퍼넌트로 발생하는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등록되어 모든 InputMethodListener 객체에 발송 하는 것에 의해 처리합니다.
 void read (Reader  in, Object  desc)
          스트림로부터 초기화합니다.
 void removeCaretListener (CaretListener  listener)
          caret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static Keymap removeKeymap (String  nm)
          그때까지 문서에 추가되고 있던 이름 첨부 키 맵을 삭제합니다.
 void removeNotify ()
          이 컴퍼넌트에 친컴퍼넌트가 없어진 것을, 이 컴퍼넌트에 통지합니다.
 void replaceSelection (String  content)
          현재 선택되고 있는 컨텐츠를, 건네받은 캐릭터 라인이 가리키는 새로운 컨텐츠로 옮겨놓습니다.
 void select (int selectionStart, int selectionEnd)
          지정된 시점과 종점의 사이에 있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void selectAll ()
          TextComponent 내의 모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void setCaret (Caret  c)
          사용하는 caret를 설정합니다.
 void setCaretColor (Color  c)
          caret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void setCaretPosition (int position)
          TextComponent 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void setComponentOrientation (ComponentOrientation  o)
          이 컴퍼넌트내의 요소 또는 텍스트를 정렬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언어에 의존할 방향을 설정합니다.
 void setDisabledTextColor (Color  c)
          무효로 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void setDocument (Document  doc)
          에디터를 텍스트 문서에 관련짓습니다.
 void setDragEnabled (boolean b)
          자동 드래그 처리를 온 또는 오프로 합니다.
 void setDropMode (DropMode  dropMode)
          이 컴퍼넌트의 드롭 모드를 설정합니다.
 void setEditable (boolean b)
          이 TextComponent 가 편집 가능한가 어떤가를 설정합니다.
 void setFocusAccelerator (char aKey)
          수신측 텍스트 컴퍼넌트에 포커스를 취득시키는 키 가속기를 설정합니다.
 void setHighlighter (Highlighter  h)
          사용하는 하이 라이터를 설정합니다.
 void setKeymap (Keymap  map)
          이벤트를 액션에 할당하는데 사용하는 키 맵을 설정합니다.
 void setMargin (Insets  m)
          텍스트 컴퍼넌트의 경계와 그 텍스트의 사이의 마진 공백을 설정합니다.
 void setNavigationFilter (NavigationFilter  filter)
          NavigationFilter 를 설정합니다.
 void setSelectedTextColor (Color  c)
          선택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void setSelectionColor (Color  c)
          선택 영역을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void setSelectionEnd (int selectionEnd)
          선택 영역의 말미를, 지정된 위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SelectionStart (int selectionStart)
          선택 개시를, 지정된 위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ext (String  t)
          이 TextComponent 의 텍스트에, 지정된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void setUI (TextUI  ui)
          이 텍스트 지향 에디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팩토리를 설정합니다.
 void updateUI ()
          플러그 인 가능한 UI 를 재로드합니다.
 int viewToModel (Point  pt)
          뷰 좌표 체계내의 지정된 장소를, 모델내의 가장 가까운 위치로 변환합니다.
 void write (Writer  out)
          모델의 컨텐츠를, 지정된 스트림에 포함합니다.
 
클래스 javax.swing. J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addAncestorListener , addNotify , addVetoableChangeListener , computeVisibleRect , contains , createToolTip , disable , enabl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VetoableChange , getActionForKeyStroke , getActionMap , getAlignmentX , getAlignmentY , getAncestorListeners , getAutoscrolls , getBaseline , getBaselineResizeBehavior , getBorder , getBounds , getClientProperty , getComponentGraphics , getComponentPopupMenu , getConditionForKeyStroke , getDebugGraphicsOptions , getDefaultLocale , getFontMetrics , getGraphics , getHeight , getInheritsPopupMenu , getInputMap , getInputMap , getInputVerifier , getInsets , getInsets , getListeners , getLocation , getMaximumSize , getMinimumSize , getNextFocusableComponent , getPopupLocation , getPreferredSize , getRegisteredKeyStrokes , getRootPane , getSize , getToolTipLocation , getToolTipText , getTopLevelAncestor , getTransferHandler , getUIClassID , getVerifyInputWhenFocusTarget , getVetoableChangeListeners , getVisibleRect , getWidth , getX , getY , grabFocus , isDoubleBuffered , isLightweightComponent , isManagingFocus , isOpaque , isOptimizedDrawingEnabled , isPaintingForPrint , isPaintingTile , isRequestFocusEnabled , isValidateRoot , paint , paintBorder , paintChildren , paintComponent , paintImmediately , paintImmediately , print , printAll , printBorder , printChildren , printComponent , processComponentKeyEvent , processKeyBinding , processKeyEvent , processMouseEvent , processMouseMotionEvent , putClientProperty , registerKeyboardAction , registerKeyboardAction , removeAncestorListener , removeVetoableChangeListener , repaint , repaint , requestDefaultFocus , requestFocus , requestFocus , requestFocusInWindow , requestFocusInWindow , resetKeyboardActions , reshape , revalidate , scrollRectToVisible , setActionMap , setAlignmentX , setAlignmentY , setAutoscrolls , setBackground , setBorder , setComponentPopupMenu , setDebugGraphicsOptions , setDefaultLocale , setDoubleBuffered , setEnabled , setFocusTraversalKeys , setFont , setForeground , setInheritsPopupMenu , setInputMap , setInputVerifier , setMaximumSize , setMinimumSize , setNextFocusableComponent , setOpaque , setPreferredSize , setRequestFocusEnabled , setToolTipText , setTransferHandler , setUI , setVerifyInputWhenFocusTarget , setVisible , unregisterKeyboardAction , update
 
클래스 java.awt. Container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add , add , add , add , add , addContainerListener , addImpl , addPropertyChangeListener , addPropertyChangeListener , applyComponentOrientation , areFocusTraversalKeysSet , countComponents , deliverEvent , doLayout , findComponentAt , findComponentAt , getComponent , getComponentAt , getComponentAt , getComponentCount , getComponents , getComponentZOrder , getContainerListeners , getFocusTraversalKeys , getFocusTraversalPolicy , getLayout , getMousePosition , insets , invalidate , isAncestorOf , isFocusCycleRoot , isFocusCycleRoot , isFocusTraversalPolicyProvider , isFocusTraversalPolicySet , layout , list , list , locate , minimumSize , paintComponents , preferredSize , printComponents , processContainerEvent , processEvent , remove , remove , removeAll , removeContainerListener , setComponentZOrder , setFocusCycleRoot , setFocusTraversalPolicy , setFocusTraversalPolicyProvider , setLayout , transferFocusBackward , transferFocusDownCycle , validate , validateTree
 
클래스 java.awt. Componen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action , add , addComponentListener , addFocusListener , addHierarchyBoundsListener , addHierarchyListener , addKeyListener , addMouseListener , addMouseMotionListener , addMouseWheelListener , bounds , checkImage , checkImage , coalesceEvents , contains , createImage , createImage , createVolatileImage , createVolatileImage , disableEvents , dispatchEvent , enable , enableEvents , enableInputMethods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firePropertyChange , getBackground , getBounds , getColorModel , getComponentListeners , getComponentOrientation , getCursor , getDropTarget , getFocusCycleRootAncestor , getFocusListeners , getFocusTraversalKeysEnabled , getFont , getForeground , getGraphicsConfiguration , getHierarchyBoundsListeners , getHierarchyListeners , getIgnoreRepaint , getInputContext , getInputMethodListeners , getKeyListeners , getLocale , getLocation , getLocationOnScreen , getMouseListeners , getMouseMotionListeners , getMousePosition , getMouseWheelListeners , getName , getParent , getPeer , getPropertyChangeListeners , getPropertyChangeListeners , getSize , getToolkit , getTreeLock , gotFocus , handleEvent , hasFocus , hide , imageUpdate , inside , isBackgroundSet , isCursorSet , isDisplayable , isEnabled , isFocusable , isFocusOwner , isFocusTraversable , isFontSet , isForegroundSet , isLightweight , isMaximumSizeSet , isMinimumSizeSet , isPreferredSizeSet , isShowing , isValid , isVisible , keyDown , keyUp , list , list , list , location , lostFocus , mouseDown , mouseDrag , mouseEnter , mouseExit , mouseMove , mouseUp , move , nextFocus , paintAll , postEvent , prepareImage , prepareImage , processComponentEvent , processFocusEvent , processHierarchyBoundsEvent , processHierarchyEvent , processMouseWheelEvent , remove , removeComponentListener , removeFocusListener , removeHierarchyBoundsListener , removeHierarchyListener , removeInputMethodListener , removeKeyListener , removeMouseListener , removeMouseMotionListener , removeMouseWheelListener , removePropertyChangeListener , removePropertyChangeListener , repaint , repaint , repaint , resize , resize , setBounds , setBounds , setCursor , setDropTarget , setFocusable , setFocusTraversalKeysEnabled , setIgnoreRepaint , setLocale , setLocation , setLocation , setName , setSize , setSize , show , show , size , toString , transferFocus , transferFocusUpCycle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FOCUS_ACCELERATOR_KEY

public static final String  FOCUS_ACCELERATOR_KEY
포커스 가속기의 바운드 프로퍼티명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EFAULT_KEYMAP

public static final String  DEFAULT_KEYMAP
다른 키 맵 세트를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전 JTextComponent 인스턴스로 공유되는 디폴트의 키 맵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생성자 의 상세

JTextComponent

public JTextComponent()
새로운 JTextComponent 를 작성합니다. caret 이벤트의 청취자가 확립되어 플러그 인 가능한 UI 가 인스톨 됩니다. 컴퍼넌트는 편집 가능과 마크 됩니다. 배치는 텍스트의 뷰사브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므로, 레이아웃 매니저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문서 모델은 null 로 설정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UI

public TextUI  getUI()
이 텍스트 지향 에디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팩토리를 꺼냅니다.

반환값:
팩토리

setUI

public void setUI(TextUI  ui)
이 텍스트 지향 에디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팩토리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ui - 팩토리

updateUI

public void updateUI()
플러그 인 가능한 UI 를 재로드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취득하는데 사용하는 키는 getUIClassID() 입니다. UI 의 타입은 TextUI 입니다. invalidate 는, UI 의 설정 후에 불려 갑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JComponent 내의 updateUI
관련 항목:
JComponent.setUI(javax.swing.plaf.ComponentUI) , UIManager.getLookAndFeel() , UIManager.getUI(javax.swing.JComponent)

addCaretListener

public void addCaretListener(CaretListener  listener)
변경을 통지하기 위한 caret 청취자를 caret에 추가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추가되는 청취자
관련 항목:
CaretEvent

removeCaretListener

public void removeCaretListener(CaretListener  listener)
caret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삭제되는 청취자
관련 항목:
CaretEvent

getCaretListeners

public CaretListener [] getCaretListeners()
이 텍스트 컴퍼넌트에 등록된, 모든 caret 청취자로부터 되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컴퍼넌트의 모든 CaretListener, 변경 청취자가 현재 등록되지 않은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배열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addCaretListener(javax.swing.event.CaretListener) , removeCaretListener(javax.swing.event.CaretListener)

fireCaretUpdate

protected void fireCaretUpdate(CaretEvent  e)
통지의 전달 대상을, 지정된 이벤트형으로 등록한 모든 청취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벤트 인스턴스는, fire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파라미터를 사용해 간단하게 생성됩니다. 청취자 리스트는 내림차순 방식에서 처리됩니다.

파라미터:
e - 이벤트
관련 항목:
EventListenerList

setDocument

public void setDocument(Document  doc)
에디터를 텍스트 문서에 관련짓습니다. 현재 등록을 마친 팩토리를 사용하면(자), 문서의 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뷰는, 재검증 후에 에디터에 의해 표시됩니다. PropertyChange 이벤트 (document)는, 각 청취자에게 통지됩니다.

파라미터:
doc - 표시 및 편집하는 문서
관련 항목:
getDocument()

getDocument

public Document  getDocument()
에디터에 관련한 모델을 꺼냅니다. 이것은 주로, 텍스트 문자 편집기가 되는데 필요한 최소한 상태에 UI 가 도달하기 위한의 것입니다. 서브 클래스는, 모델의 실제의 형태를 돌려줍니다. 이 형태는 일반적으로 Document 를 상속한 것이 됩니다.

반환값:
모델

setComponentOrientation

public void setComponentOrientation(ComponentOrientation  o)
클래스 Component 의 기술:
이 컴퍼넌트내의 요소 또는 텍스트를 정렬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언어에 의존할 방향을 설정합니다. 언어에 의존하는 LayoutManager 서브 클래스 및 Component 서브 클래스는 이 프로퍼티을 사용해 컴퍼넌트의 배치 방법 및 draw 방법을 결정합니다.  

구축시에는, 컴퍼넌트의 방향은, 명시적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ComponentOrientation.UNKNOWN 로 설정됩니다. UNKNOWN 의 방향의 동작은 ComponentOrientation.LEFT_TO_RIGHT 와 같습니다.  

컴퍼넌트의 방향 결정을 단독으로 실시하는 경우는 이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컴퍼넌트 계층 전체의 방향을 결정하는 경우는,applyComponentOrientation 를 사용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Component 내의 setComponentOrientation
관련 항목:
ComponentOrientation

getActions

public Action [] getActions()
에디터의 커멘드 리스트를 꺼냅니다. 이것은, 에디터 자신이 지원하는 커멘드 컬렉션으로 확장된, 플러그 인이 끝난 UI 에 의해 지원되는 커멘드의 리스트입니다. 이것들은, 키 맵내와 같이, 이벤트에의 할당에 도움이 됩니다.

반환값:
커멘드 리스트

setMargin

public void setMargin(Insets  m)
텍스트 컴퍼넌트의 경계와 그 텍스트의 사이의 마진 공백을 설정합니다. 텍스트 컴퍼넌트의 디폴트 Border 객체는, 이 값을 사용해 적절한 마진을 작성합니다. 다만, 디폴트 이외의 경계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Border 객체가 적절한 마진 공백을 작성합니다. (그 이외의 경우, 이 프로퍼티은 사실상 무시된다). 이 때문에, 컴퍼넌트의 재draw를 합니다. PropertyChange 이벤트 (margin)는 모든 청취자에게 보내집니다.

파라미터:
m - 경계와 텍스트의 사이의 마진

getMargin

public Insets  getMargin()
텍스트 컴퍼넌트의 경계와 그 텍스트의 사이의 마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마진

setNavigationFilter

public void setNavigationFilter(NavigationFilter  filter)
NavigationFilter 를 설정합니다. NavigationFilterDefaultCaret 와 커서의 이동을 한정하는 디폴트의 커서 이동 처리로 사용됩니다.

도입된 버젼:
1.4

getNavigationFilter

public NavigationFilter  getNavigationFilter()
NavigationFilter 를 돌려줍니다. NavigationFilterDefaultCaret 와 커서의 이동을 한정하는 디폴트의 커서 이동 처리로 사용됩니다. 반환값의 null 는 커서의 이동과 선택이 제한되지 않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환값:
NavigationFilter
도입된 버젼:
1.4

getCaret

public Caret  getCaret()
뷰로 텍스트 지향 네비게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caret를 꺼냅니다.

반환값:
caret

setCaret

public void setCaret(Caret  c)
사용하는 caret를 설정합니다. 디폴트로, 인스톨 되는 UI 에 의해 설정됩니다. 이것은, 필요에 따라서 커스텀 caret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aret를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caret)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c - caret
관련 항목:
getCaret()

getHighlighter

public Highlighter  getHighlighter()
하이라이트를 붙이는데 사용되는 객체를 꺼냅니다.

반환값:
하이 라이터

setHighlighter

public void setHighlighter(Highlighter  h)
사용하는 하이 라이터를 설정합니다. 디폴트로, 인스톨 되는 UI 에 의해 설정됩니다. 이것은, 필요에 따라서 커스텀 하이 라이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무효로 하려면 , 하이 라이터를 null 로 설정합니다. 새로운 하이 라이터가 인스톨 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highlighter)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h - 하이 라이터
관련 항목:
getHighlighter()

setKeymap

public void setKeymap(Keymap  map)
이벤트를 액션에 할당하는데 사용하는 키 맵을 설정합니다. null 로 설정하면(자), 키보드 입력이 사실상 무효가 됩니다. 새로운 키 맵을 인스톨 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keymap)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map - 키 맵
관련 항목:
getKeymap()

setDragEnabled

public void setDragEnabled(boolean b)
자동 드래그 처리를 온 또는 오프로 합니다. 자동 드래그 처리를 유효하게 하려면 , 이 프로퍼티의 값을 true 로 설정해, 컴퍼넌트의 TransferHandler 의 값을 null 이외 로 해 주세요. dragEnabled 프로퍼티의 디폴트 값는 false 입니다.  

이 프로퍼티을 받아들여 사용자의 드래그 제스처(gesture)를 인식하는 처리는, Look & Feel 구현 (특히 컴퍼넌트의 TextUI)에 의해 행해집니다. 자동 드래그 처리가 유효한 경우, 대부분의 Look & Feel (BasicLookAndFeel 의 서브 클래스의 Look & Feel 를 포함한다)는, 사용자가 선택 항목 위에서 mouse button를 눌러, 마우스를 수픽셀 이동하면(자), 드래그&드롭 조작을 개시합니다. 따라서, 이 프로퍼티을 true 로 설정하면(자), 선택의 동작에 미묘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을 무시하는 것 같은 Look & Feel 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컴퍼넌트의 TransferHandler 상에서 exportAsDrag 를 호출하는 것으로, 드래그&드롭 조작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b - 자동 드래그 처리를 유효하게 할지 어떨지
예외:
HeadlessException - btrue 의 경우로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true 를 돌려주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 getDragEnabled() , JComponent.setTransferHandler(javax.swing.TransferHandler) , TransferHandler

getDragEnabled

public boolean getDragEnabled()
자동 드래그 처리가 유효한지 어떤지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dragEnabled 프로퍼티의 값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etDragEnabled(boolean)

setDropMode

public final void setDropMode(DropMode  dropMode)
이 컴퍼넌트의 드롭 모드를 설정합니다. 후방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때문에), 이 프로퍼티의 디폴트 값는 DropMode.USE_SELECTION 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는,DropMode.INSERT 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DropMode.INSERT 에서는, 텍스트가 있는 위치로부터 다른 위치에의 드롭과 자주(잘) 닮은 조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만, 현재 선택하고 있는 텍스트와 caret 위치에 영향은 없습니다.  

JTextComponents 는 다음의 드롭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컴퍼넌트가 드롭을 받아들이는 TransferHandler 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드롭 모드의 효과는 없습니다.

파라미터:
dropMode - 사용하는 드롭 모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드롭 모드가 지원되어 있지 않은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getDropMode() , getDropLocation() , JComponent.setTransferHandler(javax.swing.TransferHandler) , TransferHandler

getDropMode

public final DropMode  getDropMode()
이 컴퍼넌트의 드롭 모드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컴퍼넌트의 드롭 모드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setDropMode(javax.swing.DropMode)

getDropLocation

public final JTextComponent.DropLocation  getDropLocation()
이 컴퍼넌트가 컴퍼넌트의 드래그&드롭시에 드롭 위치로서 시각적으로 가리키는 위치를 돌려줍니다. 현재 위치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TransferHandler 로부터 드롭 위치를 조회하는 수단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드롭 위치는,TransferHandlercanImport 가 돌려주어져 드롭 위치를 표시할 준비를 할 수 있고 나서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퍼티이 변경되면(자), 컴퍼넌트에 의해, 프로퍼티 변경 이벤트 dropLocation 가 트리거됩니다.

반환값:
드롭 위치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setDropMode(javax.swing.DropMode) , TransferHandler.canImport(TransferHandler.TransferSupport)

getKeymap

public Keymap  getKeymap()
이 텍스트 컴퍼넌트로 현재 액티브한 키 맵을 꺼냅니다.

반환값:
키 맵

addKeymap

public static Keymap  addKeymap(String  nm,
                               Keymap  parent)
새로운 키 맵을 키 맵 계층에 추가합니다. 키 맵 할당은 아래에서 위에 해석 처리되므로, 아이로 지정한 속성은 부모로 지정한 속성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합니다.

파라미터:
nm - 키 맵의 이름. 문서내의 이름 첨부 키 맵의 컬렉션 중(안)에서 일의일 필요가 있다. 키 맵에 이름을 지정하지 않는 경우, 이름은 null 에서도 상관없다. 다만, 이름 없음의 키 맵은 이름을 지정해 취득할 수가 없기 때문에, 반환된 참조의 관리는 호출측에서 실시하는
parent - 친키 맵. 미지정의 할당을 다른 특정의 키 맵으로 해석 처리할 필요가 없는 경우는,null (을)를 설정할 수 있다
반환값:
키 맵

removeKeymap

public static Keymap  removeKeymap(String  nm)
그때까지 문서에 추가되고 있던 이름 첨부 키 맵을 삭제합니다. 이름이 null 인 키 맵은, 이 방법에서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nm - 삭제하는 키 맵의 이름
반환값:
삭제된 키 맵

getKeymap

public static Keymap  getKeymap(String  nm)
그때까지 문서에 추가되고 있던 이름 첨부 키 맵을 꺼냅니다. 이름이 null 인 키 맵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nm - 키 맵의 이름
반환값:
키 맵

loadKeymap

public static void loadKeymap(Keymap  map,
                              JTextComponent.KeyBinding [] bindings,
                              Action [] actions)

키 맵에 다수의 할당을 로드합니다. 이 메소드를 사용하면(자), 정의의 스태틱 테이블을 취득해 특정의 키 맵에 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몇개의 키를 JtextComponent 에 관련한 컷, 카피, 페이스트의 각 액션에 할당하는 예를 나타냅니다. 이것을 실행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췌).


   static final JTextComponent.KeyBinding[] defaultBindings = {
     new JTextComponent.KeyBinding(
       KeyStroke.getKeyStroke(KeyEvent.VK_C, InputEvent.CTRL_MASK),
       DefaultEditorKit.copyAction),
     new JTextComponent.KeyBinding(
       KeyStroke.getKeyStroke(KeyEvent.VK_V, InputEvent.CTRL_MASK),
       DefaultEditorKit.pasteAction),
     new JTextComponent.KeyBinding(
       KeyStroke.getKeyStroke(KeyEvent.VK_X, InputEvent.CTRL_MASK),
       DefaultEditorKit.cutAction),
   };

   JTextComponent c = new JTextPane();
   Keymap k = c.getKeymap();
   JTextComponent.loadKeymap(k, defaultBindings, c.getActions());
 
할당과 액션세트는 빈 상태(empty)에서도 괜찮습니다가,null 에는 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map - 키 맵
bindings - 바인딩
actions - 액션세트

getCaretColor

public Color  getCaretColor()
caret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반환값:

setCaretColor

public void setCaretColor(Color  c)
caret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이것을 null 로 설정하면(자), 효과적으로 디폴트의 색을 복원합니다. 색을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caretColor)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c - 색
관련 항목:
getCaretColor()

getSelectionColor

public Color  getSelectionColor()
선택 영역을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반환값:

setSelectionColor

public void setSelectionColor(Color  c)
선택 영역을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색에 null 를 설정하는 것은,Color.white 를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색을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selectionColor)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c - 색
관련 항목:
getSelectionColor()

getSelectedTextColor

public Color  getSelectedTextColor()
선택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꺼냅니다.

반환값:

setSelectedTextColor

public void setSelectedTextColor(Color  c)
선택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색에 null 를 설정하는 것은,Color.black 를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색을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selectedTextColor)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c - 색
관련 항목:
getSelectedTextColor()

getDisabledTextColor

public Color  getDisabledTextColor()
무효로 한 텍스트를 draw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가져옵니다.

반환값:

setDisabledTextColor

public void setDisabledTextColor(Color  c)
무효로 한 텍스트를 draw 하는데 사용하는 현재의 색을 설정합니다. 색을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disabledTextColor)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c - 색
관련 항목:
getDisabledTextColor()

replaceSelection

public void replaceSelection(String  content)
현재 선택되고 있는 컨텐츠를, 건네받은 캐릭터 라인이 가리키는 새로운 컨텐츠로 옮겨놓습니다. 선택 영역이 없는 경우는, 지정된 텍스트의 삽입과 동등합니다. 치환 후의 텍스트가 없는 경우, 현재의 선택 영역의 삭제와 동등합니다.  

이 메소드는, 키 맵 액션에 할당할 수 있는 컨텐츠를 삽입하는 액션의 디폴트 구현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 메소드는 thread에 대해서 안전합니다만, 대부분의 Swing 메소드는 다릅니다. 자세한 것은,「How to Use Threads」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content - 선택 범위를 옮겨놓는 컨텐츠

getText

public String  getText(int offs,
                      int len)
               throws BadLocationException 
컴퍼넌트가 나타내는 텍스트의 일부를 꺼냅니다. 길이가 0 의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offs - 오프셋(offset) >= 0
len - 길이 >= 0
반환값:
텍스트
예외:
BadLocationException - 오프셋(offset) 또는 길이가 무효인 경우

modelToView

public Rectangle  modelToView(int pos)
                      throws BadLocationException 
모델내의 지정된 위치를, 뷰 좌표 체계내의 장소로 변환합니다. 이 변환을 계산하기 위해서, 컴퍼넌트는 정의 사이즈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즉,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결정될 때까지 레이아웃의 계산은 할 수 없습니다. 컴퍼넌트는 가시일 필요도 페인트 되고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파라미터:
pos - 위치 >= 0
반환값:
구형의 좌표. 좌표계에서의 위치를 (r.x, r.y)로 표현. 컴퍼넌트가 아직 정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null
예외:
BadLocationException - 지정된 위치가, 관련하는 문서내의 유효한 위치를 나타내지 않는 경우
관련 항목:
TextUI.modelToView(javax.swing.text.JTextComponent, int)

viewToModel

public int viewToModel(Point  pt)
뷰 좌표 체계내의 지정된 장소를, 모델내의 가장 가까운 위치로 변환합니다. 이 변환을 계산하기 위해서, 컴퍼넌트는 정의 사이즈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즉, 컴퍼넌트의 사이즈가 결정될 때까지 레이아웃의 계산은 할 수 없습니다. 컴퍼넌트는 가시일 필요도 페인트 되고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파라미터:
pt - 변환하는 뷰내의 위치
반환값:
문서의 선두로부터의 오프셋(offset) (0 이상). 컴퍼넌트가 아직 정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1
관련 항목:
TextUI.viewToModel(javax.swing.text.JTextComponent, java.awt.Point)

cut

public void cut()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내의 현재 선택되고 있는 영역을 시스템 클립보드에 전송 해, 모델로부터 컨텐츠를 삭제합니다. 현재의 선택 영역은 삭제됩니다. 선택 영역이 null 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관련 항목:
Toolkit.getSystemClipboard() , Clipboard

copy

public void copy()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내의 현재 선택되고 있는 영역을 시스템 클립보드에 전송 해, 텍스트 모델내의 컨텐츠는 그대로 남깁니다. 현재의 선택 영역은 원인 채 남습니다. 선택 영역이 null 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관련 항목:
Toolkit.getSystemClipboard() , Clipboard

paste

public void paste()
시스템 클립보드의 컨텐츠를 관련하는 텍스트 모델에 전송 합니다. 관련하는 뷰내에 선택 영역이 있을 때는, 클립보드의 컨텐츠로 옮겨놓을 수 있습니다. 선택 영역이 없을 때는, 클립보드의 컨텐츠는 관련하는 뷰내의 현재의 삽입 위치전에 삽입됩니다. 클립보드가 빈 상태(empty)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관련 항목:
replaceSelection(java.lang.String) , Toolkit.getSystemClipboard() , Clipboard

moveCaretPosition

public void moveCaretPosition(int pos)
caret를 새로운 위치로 이동해,setCaretPosition 가 전회 불려 갔을 때에 정의된 마크는 남겨 둡니다. 이 메소드는, 선택 영역을 형성합니다. 문서가 null 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위치는 0 으로 컴퍼넌트 텍스트의 길이와의 사이가 아니면 안되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예외가 throw 됩니다.

파라미터:
pos - 위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position 로 지정한 값이 0 미만, 또는 컴퍼넌트 텍스트보다 긴 경우
관련 항목:
setCaretPosition(int)

setFocusAccelerator

public void setFocusAccelerator(char aKey)
수신측 텍스트 컴퍼넌트에 포커스를 취득시키는 키 가속기를 설정합니다. 가속기는,alt 키와 지정된 문자 키의 편성이 됩니다 (대문자에 변환된다). 디폴트에서는, 포커스 가속기 키는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키 가속기 설정은 모두 파기됩니다. 「\0」키 설정이 등록되어 포커스 가속기를 오프로 설정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새로운 키를 설정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FOCUS_ACCELERATOR_KEY)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aKey - 키
관련 항목:
getFocusAccelerator()

getFocusAccelerator

public char getFocusAccelerator()
수신측 텍스트 컴퍼넌트에 포커스를 취득시키는 키 가속기를 돌려줍니다. 설정 끝난 포커스 가속기가 없는 경우는, 「\0」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read

public void read(Reader  in,
                 Object  desc)
          throws IOException 
스트림로부터 초기화합니다. 컴퍼넌트에 적절한 타입의 모델을 작성해, 모델을 스트림로부터 초기화합니다. 디폴트로, 모델을 plaintext로 로드합니다. 모델의 지금까지의 컨텐츠는 파기됩니다.

파라미터:
in - read원의 스트림
desc - 스트림을 기술하는 객체. String, File, URL 등. 어떤 종류의 문서 (예를 들어 HTML)는, 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null 이외의 경우, 문서의 프로퍼티으로서 추가된다
예외:
IOException - 초기화에 사용되는 스트림에 의해 throw 되는
관련 항목:
EditorKit.createDefaultDocument() , setDocument(javax.swing.text.Document) , PlainDocument

write

public void write(Writer  out)
           throws IOException 
모델의 컨텐츠를, 지정된 스트림에 포함합니다. 디폴트로, 모델을 plaintext로 포함합니다.

파라미터:
out - 출력 스트림
예외:
IOException - 입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removeNotify

public void removeNotify()
클래스 JComponent 의 기술:
이 컴퍼넌트에 친컴퍼넌트가 없어진 것을, 이 컴퍼넌트에 통지합니다. 이 메소드가 불려 가면(자), 친컴퍼넌트의 체인으로 설정된 KeyboardAction 가 삭제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JComponent 내의 removeNotify
관련 항목:
JComponent.registerKeyboardAction(java.awt.event.ActionListener, java.lang.String, javax.swing.KeyStroke, int)

setCaretPosition

public void setCaretPosition(int position)
TextComponent 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TextComponent 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caret는 변경을 추적하므로, 컴퍼넌트의 기본이 되는 텍스트가 변경와 이것도 이동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문서가 null 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위치는 0 으로 컴퍼넌트 텍스트의 길이와의 사이가 아니면 안되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예외가 throw 됩니다.

파라미터:
position - 위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position 로 지정한 값이 0 미만, 또는 컴퍼넌트 텍스트보다 긴 경우

getCaretPosition

public int getCaretPosition()
텍스트 컴퍼넌트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텍스트 컴퍼넌트의 텍스트 삽입 caret의 위치 (0 이상)

setText

public void setText(String  t)
TextComponent 의 텍스트에, 지정된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텍스트가 null 또는 빈 상태(empty)의 경우는, 낡은 텍스트를 단지 삭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텍스트가 삽입되었을 때에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caret 위치는, caret 클래스의 구현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메소드는 thread에 대해서 안전합니다만, 대부분의 Swing 메소드는 다릅니다. 자세한 것은,「How to Use Threads」를 참조해 주세요. 텍스트는 바운드 프로퍼티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이 변경되어도 PropertyChangeEvent 는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텍스트의 변경을 대기하려면 ,DocumentListener 를 사용해 주세요.

파라미터:
t - 설정하는 새로운 텍스트
관련 항목:
getText(int, int) , DefaultCaret

getText

public String  getText()
TextComponent 에 포함된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기본이 되는 문서가 null 의 경우는,NullPointerException 를 돌려줍니다. 텍스트는 바운드 프로퍼티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이 변경되어도 PropertyChangeEvent 는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텍스트의 변경을 대기하려면 ,DocumentListener 를 사용해 주세요.

반환값:
텍스트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문서가 null 의 경우
관련 항목:
setText(java.lang.String)

getSelectedText

public String  getSelectedText()
TextComponent 에 포함된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선택 영역이 null 인지, 문서가 빈 상태(empty)의 경우는,null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텍스트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선택 영역이 하등의 이유로써 문서에의 유효한 매핑을 가지지 않는 경우
관련 항목:
setText(java.lang.String)

isEditable

public boolean isEditable()
TextComponent 가 편집 가능한가 어떤가를 나타내는 불형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boolean 형의 값
관련 항목:
setEditable(boolean)

setEditable

public void setEditable(boolean b)
TextComponent 가 편집 가능한가 어떤가를 설정합니다. 상태가 변경되면(자), PropertyChange 이벤트 (editable)가 발생합니다.

파라미터:
b - 설정되는 boolean
관련 항목:
isEditable()

getSelectionStart

public int getSelectionStart()
선택한 텍스트의 개시 위치를 돌려줍니다. 문서가 빈 상태(empty)의 경우는 0, 선택 영역이 없는 경우는 닷의 값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개시 위치 >= 0

setSelectionStart

public void setSelectionStart(int selectionStart)
선택 개시를, 지정된 위치로 설정합니다. 새로운 선두는, 현재의 선택 영역의 말미인가 그 전으로 한정됩니다.  

이것은, 이 메소드를 java.awt.TextComponent 로 호출한 코드에 대한 하위 호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구현하면(자), 실제의 선택 영역이 관리되고 있는 장소인 Caret 의 구현에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electionStart - 텍스트의 개시 위치 >= 0

getSelectionEnd

public int getSelectionEnd()
선택한 텍스트의 말미 위치를 돌려줍니다. 문서가 빈 상태(empty)의 경우는 0, 선택 영역이 없는 경우는 닷의 값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말미 위치 >= 0

setSelectionEnd

public void setSelectionEnd(int selectionEnd)
선택 영역의 말미를, 지정된 위치로 설정합니다. 새로운 말미는, 현재의 선택 영역의 선두 또는 그 후로 한정됩니다.  

이것은, 이 메소드를 java.awt.TextComponent 로 호출한 코드에 대한 하위 호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구현하면(자), 실제의 선택 영역이 관리되고 있는 장소인 Caret 의 구현에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electionEnd - 텍스트의 말미 위치 >= 0

select

public void select(int selectionStart,
                   int selectionEnd)
지정된 시점과 종점의 사이에 있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이 메소드는 선택 텍스트의 시점과 종점을 설정합니다. 시점은 0 이상이 아니면 안된다고 하는 제약이 적용됩니다. 종점은 시점과 같은가, 그것보다 큰 값이 아니면 안되어, 또 텍스트 컴퍼넌트의 텍스트의 길이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짧지 않으면 안됩니다.  

호출측이 일관성의 없는 값 또는 경계외의 값을 지정했을 경우, 메소드는 메세지를 표시하지 않고 , 이러한 제약을 적용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시점 또는 종점이 텍스트의 길이를 넘는 경우, 텍스트와 같은 길이로 다시 설정합니다. 시점이 제로보다 작은 경우, 제로로 다시 설정합니다. 종점이 시점보다 작은 경우, 시점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이 호출은, 하위 호환을 위해서(때문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것은,setCaretPosition 의 호출에 회송되어 거기에 moveCaretPostion 의 호출이 계속됩니다. 선택 영역을 관리하는 바람직한 방법은, 이러한 메소드를 직접 호출하는 것입니다.

파라미터:
selectionStart - 텍스트의 시점
selectionEnd - 텍스트의 종점
관련 항목:
setCaretPosition(int) , moveCaretPosition(int)

selectAll

public void selectAll()
TextComponent 내의 모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null 또는 빈 상태(empty)의 문서에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getToolTipText

public String  getToolTipText(MouseEvent  event)
event 의 툴팁로서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반환되는 것은 다음의 머지않아인가입니다.
  1. null 이외의 값으로 setToolTipText 가 불려 가면(자), 그 값이 반환된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2. UI 상에서의 getToolTipText 의 호출에 의한 값이 반환된다
디폴트에서는,JTextComponentToolTipManager 로 등록될 것은 없습니다. 이것은,registerComponentToolTipManager 상에서 불려 가지 않는 이상 툴팁는 TextUI 로부터 표시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JComponent 내의 getToolTipText
파라미터:
event - 해당의 이벤트
반환값:
event 의 툴팁로서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
관련 항목:
JComponent.setToolTipText(java.lang.String) , TextUI.getToolTipText(javax.swing.text.JTextComponent, java.awt.Point) , ToolTipManager.registerComponent(javax.swing.JComponent)

getPreferredScrollableViewportSize

public Dimension  getPreferredScrollableViewportSize()
뷰콘포넨트의 뷰포트의 적절한 사이즈를 돌려줍니다. 이것을 구현하면(자), 컴퍼넌트의 적절한 사이즈를 돌려주는 디폴트 동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Scrollable 내의 getPreferredScrollableViewportSize
반환값:
Scrollable 를 뷰로서 가지는 JViewportpreferredSize
관련 항목:
JComponent.getPreferredSize()

getScrollableUnitIncrement

public int getScrollableUnitIncrement(Rectangle  visibleRect,
                                      int orientation,
                                      int direction)
논리행 또는 논리열을 표시하는 컴퍼넌트는, orientation 의 값에 의해, 새로운 1 행 또는 1 열을 완전하게 에크스포즈 하는 스크롤 증분치를 계산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컴퍼넌트는 항목을 완전하게 에크스포즈 하기 위해서 필요한 거리를 돌려주는 것으로, 부분적으로 에크스포즈 되고 있는 행 또는 열을 처리합니다.  

이 디폴트 구현은, 단순하게 가시 영역의 10% 를 돌려줍니다. 서브 클래스는, 더 한층 적정한 값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Scrollable 내의 getScrollableUnitIncrement
파라미터:
visibleRect - 뷰포트내의 가시의 뷰 영역
orientation - SwingConstants.VERTICAL 또는 SwingConstants.HORIZONTAL
direction - 상또는왼쪽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는 0 보다 작은 값, 아래 또는 오른쪽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는 제로보다 큰 값
반환값:
지정된 방향으로 스크롤하기 위한 「유니트」증분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방향이 무효인 경우
관련 항목:
JScrollBar.setUnitIncrement(int)

getScrollableBlockIncrement

public int getScrollableBlockIncrement(Rectangle  visibleRect,
                                       int orientation,
                                       int direction)
논리행 또는 논리열을 표시하는 컴퍼넌트는, orientation 의 값에 의해, 1 블록 분의행 또는 열을 완전하게 에크스포즈 하는 스크롤 증분치를 계산합니다.  

이 디폴트 구현은, 단순하게 가시 영역을 돌려줍니다. 서브 클래스는, 더 한층 적정한 값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Scrollable 내의 getScrollableBlockIncrement
파라미터:
visibleRect - 뷰포트내의 가시의 뷰 영역
orientation - SwingConstants.VERTICAL 또는 SwingConstants.HORIZONTAL
direction - 상또는왼쪽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는 0 보다 작고, 아래 또는 오른쪽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는 0 보다 크다
반환값:
지정된 방향으로 스크롤하기 위한 「블록」증분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방향이 무효인 경우
관련 항목:
JScrollBar.setBlockIncrement(int)

getScrollableTracksViewportWidth

public boolean getScrollableTracksViewportWidth()
뷰포트가 항상 이 Scrollable 의 폭을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폭에 일치시키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즉시 행이 뷰포트의 우단을 넘어 사라져 버리는 것 같은 것은 무례해서, 행 반환을 지원한 일반적으로의 테키스트뷰는 여기서 true 를 돌려줍니다. 상위 클래스에 JScrollPane 를 가지는 Scrollable 에 true 를 돌려주면(자), 수평 스크롤이 사실상 무효가 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JViewport 등의 스크롤 컨테이너는, 검증되는 곳의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Scrollable 내의 getScrollableTracksViewportWidth
반환값:
뷰포트가 Scrollable 의 폭을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폭에 일치시키는 경우는 true

getScrollableTracksViewportHeight

public boolean getScrollableTracksViewportHeight()
뷰포트가 항상 이 Scrollable 의 높이를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높이로 일치시키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왼쪽에서 오른쪽의 열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단나누기의 테키스트뷰의 경우, 이 메소드로 true 를 돌려주면(자), 수직 방향의 스크롤이 결과적으로 무효가 됩니다.  

JViewport 등의 스크롤 컨테이너는, 검증되는 곳의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Scrollable 내의 getScrollableTracksViewportHeight
반환값:
뷰포트가 Scrollable 의 높이를 강제적으로 뷰포트의 높이에 일치시키는 경우는 true

print

public boolean print()
              throws PrinterException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대화형 모드로, 헤더 텍스트 또는 풋터 텍스트를 지정하지 않고 이 JTextComponent 를 인쇄하는 간이 인쇄 메소드입니다. 주:이 메소드는 인쇄가 완료할 때까지 블록 됩니다.  

주:헷드레스모드에서는, 다이얼로그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인쇄의 실행시에, 완전한 기능을 갖춘 print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반환값:
사용자가 인쇄를 취소하지 않는 한 true
예외:
PrinterException - 인쇄 시스템의 에러가 원인으로 작업이 정지했을 경우
SecurityException - 인쇄 작업 요구의 개시가 이 thread에 허가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print(MessageFormat, MessageFormat, boolean, PrintService, PrintRequestAttributeSet, boolean)

print

public boolean print(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throws PrinterException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대화형 모드로, 헤더 텍스트 및 풋터 텍스트를 지정해 이 JTextComponent 를 인쇄하는 간이 인쇄 메소드입니다. 주:이 메소드는 인쇄가 완료할 때까지 블록 됩니다.  

주:헷드레스모드에서는, 다이얼로그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인쇄의 실행시에, 완전한 기능을 갖춘 print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headerFormat - 헤더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헤더가 없는 경우는 null
footerFormat - 풋터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풋터가 없는 경우는 null
반환값:
사용자가 인쇄를 취소하지 않는 한 true
예외:
PrinterException - 인쇄 시스템의 에러가 원인으로 작업이 정지했을 경우
SecurityException - 인쇄 작업 요구의 개시가 이 thread에 허가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print(MessageFormat, MessageFormat, boolean, PrintService, PrintRequestAttributeSet, boolean) , MessageFormat

print

public boolean print(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boolean showPrintDialog,
                     PrintService  service,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boolean interactive)
              throws PrinterException 
JTextComponent 의 내용을 인쇄합니다. 주:이 메소드는 인쇄가 완료할 때까지 블록 됩니다.

MessageFormat 인수를 지정해, 헤더 텍스트와 풋터 텍스트를 출력에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인쇄 코드는, 그러한 형식으로부터 Strings 를 요구해, 서식 첨부 캐릭터 라인에 포함되는 단일의 항목 (현재의 페이지 번호를 나타내는 Integer)을 제공합니다.

{@code showPrintDialog boolean} 파라미터를 사용하면(자), 인쇄 다이얼로그가 사용자에게 표시될지 어떨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면(자), 사용자는 그것을 사용해 인쇄 속성을 변경하거나 인쇄를 취소하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code service} 에서는, 인쇄 다이얼로그의 초기치 {@code PrintService} 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지 않을 때에 인쇄하는 {@code PrintService} 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code 속성}은, 인쇄 다이얼로그의 초기치를 지정하거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지 않을 때에 필요한 속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de 속성}을 사용해, 작업의 인쇄 방법 (양면 또는 한 면)을 제어할 수가 있습니다.

{@code interactive boolean} 파라미터에서는, 인쇄를 대화형 모드로 실시할지 어떨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code true} 의 경우, 인쇄중에 중지 옵션 첨부의 진척 다이얼로그가 표시됩니다. 이 다이얼로그는, 벤트발송쓰레드상에서{@code 인쇄}를 실시하는 경우는 모덜, 그 이외의 경우는 비모덜입니다. 경고:이벤트발송쓰레드상에서,{@code interactive 파라미터에 false} 를 지정해 이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인쇄가 완료할 때까지, 재페인트를 포함한 모든 이벤트의 처리가 중단됩니다. 표시할 수 있는 GUI 가 없는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인쇄할 경우에 마셔 false 를 지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헷드레스모드에서는,{@code showPrintDialog} 파라미터와 {@code interactive} 파라미터가 무시되기 (위해)때문에, 다이얼로그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사용하면(자), 인쇄중에{@code 문서}가 변경될 걱정이 없습니다. 시각적으로 지정하려면 , 인쇄중에 {@code setEnabled(false)} 를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link #getPrintable} 를 사용해 문서의 내용을 draw 합니다.

이 메소드는 thread에 대해서 안전합니다만, 대부분의 Swing 메소드는 다릅니다. 자세한 것은,「How to Use Threads」를 참조해 주세요.

사용예. 다음의 코드의 발췌는, 크로스 플랫폼형의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대화형 모드로 {@code JTextComponent} 를 인쇄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인쇄 다이얼로그를 취소했을 경우를 제외하다).

 textComponent.print(new MessageFormat("My text component header"),
     new MessageFormat("Footer.Page - {0}"), true, null, null, true);
 

이벤트발송쓰레드 이외로 이 코드를 실행하면(자), 백그라운드에서 인쇄를 합니다. 후면 인쇄에서는, 다음의 패턴이 사용되는 일이 있습니다.

     FutureTask<Boolean> future =
         new FutureTask<Boolean>(
             new Callable<Boolean>() {
                 public Boolean call() {
                     return textComponent.print(.....);
                 }
             });
     executor.execute(future);
 

파라미터:
headerFormat - 헤더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헤더가 없는 경우는 null
footerFormat - 풋터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풋터가 없는 경우는 null
showPrintDialog -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service - 초기 PrintService, 디폴트의 경우는 null
attributes - 인쇄 작업에 적용되는 작업 속성. 아무것도 적용하지 않는 경우는 null
interactive - 대화형 모드로 인쇄할지 어떨지
반환값:
사용자가 인쇄를 취소하지 않는 한 true
예외:
PrinterException - 인쇄 시스템의 에러가 원인으로 작업이 정지했을 경우
SecurityException - 인쇄 작업 요구의 개시가 이 thread에 허가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getPrintable(java.text.MessageFormat, java.text.MessageFormat) , MessageFormat ,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 FutureTask

getPrintable

public Printable  getPrintable(MessageFormat  headerFormat,
                              MessageFormat  footerFormat)
JTextComponent 의 내용을 인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Printable 를 돌려줍니다. 반환되는 Printable 는, 용지의 사이즈에 맞추어, 화면에 표시했던 대로 문서를 인쇄합니다. 복잡한 리포트나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는, 반환되는 Printable 를 다른 Printable 에 랩 할 수도 있습니다.

반환되는 Printable 는, 이 JTextComponent문서를 공유합니다. 개발자가 책임을 가져, 이 Printable 의 사용중으로문서가 변경되지 않게 합니다. 인쇄중으로문서가 변경되면(자), 인쇄 동작은 보증되지 않습니다.

MessageFormat 인수를 지정해, 헤더 텍스트와 풋터 텍스트를 출력에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인쇄 코드는, 그러한 형식으로부터 Strings 를 요구해, 서식 첨부 캐릭터 라인에 포함되는 단일의 항목 (현재의 페이지 번호를 나타내는 Integer)을 제공합니다.

인쇄시에 반환되는 {@code Printable} 는, 페이지 사이즈에 맞추어 문서의 내용의 서식 설정을 실시합니다. 행 반환을 적절히 실시하기 위해서(때문에)는, 전페이지의{@code 이미징 가능 영역의 폭}을 같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link java.awt.print.PageFormat#getImageableWidth} 를 참조해 주세요.

이 메소드는 thread에 대해서 안전합니다만, 대부분의 Swing 메소드는 다릅니다. 자세한 것은,「How to Use Threads」를 참조해 주세요.

반환되는 {@code Printable} 는, 어느 thread상에서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 구현이 반환되는 {@code Printable} 는, 어느 thread상에서 사용되고 있을까에 관계없이, 이벤트발송쓰레드상의 모든 페인트를 실행합니다.

파라미터:
headerFormat - 헤더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헤더가 없는 경우는 null
footerFormat - 풋터로서 사용되는 텍스트 (MessageFormat 형식). 풋터가 없는 경우는 null
반환값:
JTextComponent 의 내용을 인쇄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Printable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Printable , PageFormat , Document.render(java.lang.Runnable)

getAccessibleContext

public AccessibleContext  getAccessibleContext()
JTextComponent 에 관련한 AccessibleContext 를 가져옵니다. 텍스트 컴퍼넌트의 경우,AccessibleContextAccessibleJTextComponent 의 형식을 취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신규의 AccessibleJTextComponent 인스턴스가 작성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Accessible 내의 getAccessibleContext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JComponent 내의 getAccessibleContext
반환값:
JTextComponentAccessibleContext 로서 기능한다 JTextComponent

paramString

protected String  paramString()
JTextComponent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디버그 전용이며,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의 내용 및 형식은 구현에 따라서 다릅니다.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은 빈 상태(empty)의 경우가 있습니다만,null 로는 되지 않습니다.  

JFC 컴퍼넌트의 특정의 새로운 측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면 ,paramString 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JComponent 내의 paramString
반환값:
JTextComponent 의 캐릭터 라인 표현

processInputMethodEvent

protected void processInputMethodEvent(InputMethodEvent  e)
클래스 Component 의 기술:
이 컴퍼넌트로 발생하는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등록되어 모든 InputMethodListener 객체에 발송 하는 것에 의해 처리합니다.  

이 컴퍼넌트에 대해서 입력 메소드 이벤트가 사용 가능하지 않은 경우, 이 메소드는 불려 가지 않습니다. 입력 메소드 이벤트는, 다음의 몇개의 경우에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이벤트 파라미터가 null 의 경우의 동작은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예외가 throw 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Component 내의 processInputMethodEvent
파라미터:
e - 입력 메소드 이벤트
관련 항목:
InputMethodEvent , InputMethodListener , Component.addInputMethodListener(java.awt.event.InputMethodListener) , Component.enableEvents(long)

getInputMethodRequests

public InputMethodRequests  getInputMethodRequests()
클래스 Component 의 기술:
이 컴퍼넌트의 입력 메소드로부터의 요구를 지원하는 입력 메소드 요구 핸들러를 돌려줍니다. 온더 스포트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는 컴퍼넌트는,InputMethodRequests 의 인스턴스를 돌려주기 위해서(때문에)는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시에,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처리할 필요도 있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Component 내의 getInputMethodRequests
반환값:
이 컴퍼넌트의 입력 메소드 요구 핸들러. 디폴트에서는 null
관련 항목:
Component.addInputMethodListener(java.awt.event.InputMethodListener)

addInputMethodListener

public void addInputMethodListener(InputMethodListener  l)
클래스 Component 의 기술:
이 컴퍼넌트로부터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받기 위해서(때문에), 지정된 입력 메소드 청취자를 추가합니다. InputMethodRequests 의 인스턴스를 돌려주도록(듯이) getInputMethodRequests 도 오버라이드(override) 하는 경우, 컴퍼넌트는 입력 메소드로부터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받을 뿐입니다. 청취자 lnull 의 경우, 예외는 throw 되지 않고, 처리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AWT thread 모델의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AWT Threading Issues」를 참조해 주세요.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Component 내의 addInputMethodListener
파라미터:
l - 입력 메소드 청취자
관련 항목:
InputMethodEvent , InputMethodListener , Component.removeInputMethodListener(java.awt.event.InputMethodListener) , Component.getInputMethodListeners() , Component.getInputMethodRequests()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