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
클래스 ComponentOrientation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ComponentOrientation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public final class ComponentOrientation
extends Object
implements Serializable

ComponentOrientation 클래스는, 컴퍼넌트 또는 텍스트의 각 요소를 언어에 따라 배치하기 위한 방향을 캡슐화합니다. 서양의 알파벳, 헤브라이어등의 중동의 언어, 그리고 일본어등의 극동의 언어의 각각으로 다른 어순을 반영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문자등의 아이템을 일렬에 늘어놓아 그 열을 늘어놓아 블록을 구성합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체크 박스내에 텍스트와의 상대 위치를 지정해 배치되는 박스와 같은, 위젯내의 아이템에도 적용됩니다.  

현대의 말로 사용되는 배치는 다음에 나타내도록(듯이) 4 종류 있습니다.

 LT          RT          TL          TR   
 A B C       C B A       A D G       G D A
 D E F       F E D       B E H       H E B
 G H I       I H G       C F I       I F C
 

(헤더의 2 문자의 단축형은 최초의 문자가 아이템의 방향, 다음의 문자가 행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LT 는 「아이템은 왼쪽에서 오른쪽, 행은 위에서 아래」를 나타내, TL 는 「아이템은 위에서 아래, 행은 왼쪽에서 오른쪽」을 나타냅니다. 외도 같습니다. )  

이러한 기호는 주로 다음의 언어에 사용됩니다.

외관과 제어 코드가 방향에 의해 바뀌는 컴퍼넌트에서는 isLeftToRight() 메소드와 isHorizontal() 메소드를 사용해 동작을 결정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이 정수로 동작을 바꾸는 코드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if (orientation == LEFT_TO_RIGHT) {
   ...
 } else if (orientation == RIGHT_TO_LEFT) {
   ...
 } else {
   // Oops
 }
 
정수는 장래 추가될 가능성이 있어, 방향 객체도 중복 하지 않는 보증은 없기 때문에 이것은 안전한 방법이 아닙니다.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static ComponentOrientation LEFT_TO_RIGHT
          아이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되어 행은 위에서 아래로 배치됩니다.
static ComponentOrientation RIGHT_TO_LEFT
          아이템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치되어 행은 위에서 아래로 배치됩니다.
static ComponentOrientation UNKNOWN
          컴퍼넌트의 배치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냅니다.
 
메소드의 개요
static ComponentOrientation getOrientation (Locale  locale)
          조정된 로케일에 대해서 적절한 배치 방향을 돌려줍니다.
static ComponentOrientation getOrientation (ResourceBundle  bdl)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J2SE 1.4 로부터는 getOrientation(java.util.Locale) 를 사용합니다.
 boolean isHorizontal ()
          행이 수평인가 어떤가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LeftToRight ()
          수평행의 경우, 아이템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될지 어떨지
수직행의 경우, 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될지 어떨지
유럽의 언어와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술하는 언어의 경우에는 true 를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LEFT_TO_RIGHT

public static final ComponentOrientation  LEFT_TO_RIGHT
아이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되어 행은 위에서 아래로 배치됩니다. 영어, 프랑스어등이 이것에 해당합니다.


RIGHT_TO_LEFT

public static final ComponentOrientation  RIGHT_TO_LEFT
아이템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치되어 행은 위에서 아래로 배치됩니다. 아라비아어, 헤브라이어등이 이것에 해당합니다.


UNKNOWN

public static final ComponentOrientation  UNKNOWN
컴퍼넌트의 배치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냅니다.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동작을 바꾸지 않게 하기 위한(해), isLeftToRight 가 이 값에 대해서 true 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isHorizontal

public boolean isHorizontal()
행이 수평인가 어떤가를 돌려줍니다. 유럽의 언어와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술하는 언어의 경우에는 true 를 돌려줍니다.


isLeftToRight

public boolean isLeftToRight()
수평행의 경우, 아이템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될지 어떨지
수직행의 경우, 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될지 어떨지
유럽의 언어와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술하는 언어의 경우에는 true 를 돌려줍니다.


getOrientation

public static ComponentOrientation  getOrientation(Locale  locale)
조정된 로케일에 대해서 적절한 배치 방향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locale - 지정된 로케일

getOrientation

@Deprecated 
public static ComponentOrientation  getOrientation(ResourceBundle  bdl)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J2SE 1.4 로부터는 getOrientation(java.util.Locale) 를 사용합니다.

지정된 ResourceBundle 의 지역에 대해서 적절한 배치 방향을 돌려줍니다. 3 개의 방법이 다음의 차례로 시행됩니다.
  1. 캐릭터 라인 「Orientation」를 키로 해, ResourceBundle 로부터 ComponentOrientation 객체를 취득
  2. ResourceBundle.getLocale 를 사용해, 번들의 로케일을 결정해, 그 로케일의 배치 방향을 돌려준다
  3. 디폴트의 로케일 배치 방향을 돌려준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