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
인터페이스 Composite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AlphaComposite


public interface Composite

Composite 인터페이스는,CompositeContext 와 함께, 기가 되는 그래픽스 영역에 draw 프리미티브(primitive)을 구성하는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Composite 는,Graphics2D 문맥으로 설정된 뒤, 사전 정의되고 있는 규칙에 따라, 벌써 draw 되고 있는 색과 현재 draw중의 형상,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결합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는, 그 규칙과 특정의 조작의 문맥을 작성하기 위한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CompositeContext 는, 합성 조작에 의해 사용되는 환경이며, 합성 조작의 개시전에 Graphics2D 에 의해 작성됩니다. CompositeContext 에는, 합성 조작으로 필요한 프라이빗 정보와 자원이 포함됩니다. CompositeContext 가 필요없게 되면(자), 합성 조작에 할당할 수 있고 있는 자원을 재생하기 위해서 Graphics2D 객체에 의해 파기됩니다.  

Composite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불변이 아니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setComposite 메소드를 사용해 속성으로서 설정되었을 때, 혹은 Graphics2D 객체가 복제되었을 때에는,Graphics2D 는 이러한 객체를 복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은,Graphics2D 의 문맥으로 설정된 후에 Composite 객체가 변경되면(자),Graphics2D 의 draw의 동작이 불안정하게 되는 일이 있어, 이것을 막기 위해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자), 타겟 디바이스 또는 이미지상의 픽셀의 내용이 불특정의 코드에 대해서 오픈이 됩니다. 이 때문에, 스크린 디바이스에 직접 draw 하는 경우,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커스텀 객체의 사용은,readDisplayPixels AWTPermission 에 의해 제어됩니다. Component 로부터 취득된 Graphics2DsetComposite 메소드에 그러한 객체가 건네받을 때는, 액세스권이 체크됩니다.

관련 항목:
AlphaComposite , CompositeContext , Graphics2D.setComposite(java.awt.Composite)

메소드의 개요
 CompositeContext createContext (ColorModel  srcColorModel, ColorModel  dstColorModel, RenderingHints  hints)
          합성 조작을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상태를 포함하는 문맥을 작성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createContext

CompositeContext  createContext(ColorModel  srcColorModel,
                               ColorModel  dstColorModel,
                               RenderingHints  hints)
합성 조작을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상태를 포함하는 문맥을 작성합니다. multi-thread 환경에서는, 1 개의 Composite 객체에 대해서 동시에 복수의 문맥이 존재하는 일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srcColorModel - 전송원 ColorModel
dstColorModel - 전송처의 ColorModel
hints - 문맥 객체가 draw의 선택사항을 선택할 경우에 사용하는 힌트
반환값:
합성 조작을 실행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CompositeContext 객체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