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im
인터페이스 InputMethodRequests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InputMethodContext


public interface InputMethodRequests

InputMethodRequests 는, 입력 메소드를 취급하기 위해서(때문에)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로 처리할 필요가 있는 요구를 정의합니다. 컴퍼넌트는 이 인터페이스 자체를 구현하는 일도, 또는 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립한 객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는, 컴퍼넌트의 getInputMethodRequests 메소드로부터 돌려주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또,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는 입력 메소드의 이벤트 청취자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다음의 2 개의 입력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어느쪽이든을 지원하도록(듯이) 설계됩니다.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Component.getInputMethodRequests() , InputMethodListener

메소드의 개요
 AttributedCharacterIterator cancelLatestCommittedText (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로부터 최신의 확정 텍스트를 취득해, 컴퍼넌트의 텍스트 본체로부터 그 텍스트를 삭제합니다.
 AttributedCharacterIterator getCommittedText (int beginIndex, int endIndex, 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미확정의 텍스트를 제외해,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텍스트 전체 및 속성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반복자를 돌려줍니다.
 int getCommittedTextLength ()
          미확정의 (변환) 텍스트를 제외한,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텍스트 전체의 길이를 돌려줍니다.
 int getInsertPositionOffset ()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확정 텍스트내의 삽입 위치의 오프셋(offset)를 돌려줍니다.
 TextHitInfo getLocationOffset (int x, int y)
          화면상으로 지정된 절대 x 및 y 좌표의, 변환 텍스트내에서의 오프셋(offset)를 돌려줍니다.
 AttributedCharacterIterator getSelectedText (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상에서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Rectangle getTextLocation (TextHitInfo  offset)
          현재의 변환 텍스트에서의 지정된 오프셋(offset)의 위치, 또는 확정 텍스트에서의 선택 범위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TextLocation

Rectangle  getTextLocation(TextHitInfo  offset)
현재의 변환 텍스트에서의 지정된 오프셋(offset)의 위치, 또는 확정 텍스트에서의 선택 범위의 위치를 돌려줍니다. 이 정보는, 예를 들어, 변환 텍스트의 근처에 후보 윈도우를 배치하거나 확정 텍스트의 삽입처의 위치의 근처에 변환 윈도우를 배치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컴퍼넌트에 변환 텍스트가 포함되는 (컴퍼넌트에 보내지는 최신의 InputMethodEvent 에 변환 텍스트가 포함되기 (위해)때문에) 경우, 오프셋(offset)는 변환 텍스트로부터의 상대 위치가 됩니다. 오프셋(offset) 0 은, 변환 텍스트의 최초의 문자를 나타내, 반환되는 위치는 이 문자의 위치가 됩니다.

컴퍼넌트가 변환 텍스트를 가지지 않는 경우, 오프셋(offset)는 무시되어 반환되는 위치는, 선택 텍스트가 포함되고 있는 맨 마지막 줄내의 하이라이트의 선두 (행방향)가 됩니다. 예를 들어, 왼쪽에서 오른쪽에의 가로쓰기의 텍스트 (영어등)에서는, 선택 텍스트가 포함되고 있는 맨 마지막 줄의 좌단에 있는 문자의 왼쪽옆의 위치가 돌려주어집니다. 위에서 밑으로의 세로 쓰기의 텍스트로, 오른쪽의 행으로부터 왼쪽의 행에 쓰는 경우는, 선택한 텍스트가 포함되고 있는 제일왼쪽의 행의 선두의 위치가 돌려주어집니다.

위치는 두께 0 의 caret로서 나타내집니다. 즉, 텍스트가 횡방향에 draw 되는 경우는 폭 0, 텍스트가 세로 방향에 draw 되는 경우는 높이 0 이 됩니다. 다른 텍스트 방향의 경우는, 세로 방향 또는 횡방향에 매핑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형은 절대 화면 좌표를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offset - 변환 텍스트가 있는 경우는 변환 텍스트내에서의 좌표,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반환값:
좌표의 화면 위치를 나타내는 구형

getLocationOffset

TextHitInfo  getLocationOffset(int x,
                              int y)
화면상으로 지정된 절대 x 및 y 좌표의, 변환 텍스트내에서의 오프셋(offset)를 돌려줍니다. 이 정보는, 예를 들어, 마우스 클릭 및 마우스 커서를 처리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오프셋(offset)는 변환 텍스트에 대한 상대 위치에서, 오프셋(offset) 0 은 변환 텍스트의 선두를 나타냅니다.

위치가 변환 텍스트가 차지하는 영역의 밖에 있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x - 화면상에서의 절대 x 좌표
y - 화면상에서의 절대 y 좌표
반환값:
변환 텍스트내에서의 좌표를 기술하는 텍스트 히트 정보

getInsertPositionOffset

int getInsertPositionOffset()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확정 텍스트내의 삽입 위치의 오프셋(offset)를 돌려줍니다. 이것은, 입력 메소드를 통해서 입력된 문자의 삽입 위치의 오프셋(offset)입니다. 이 정보는, 예를 들어 삽입 위치의 전후의 텍스트를 조사하기 위해서(때문에) 입력 메소드에 의해 사용됩니다.

반환값:
삽입 위치의 좌표

getCommittedText

AttributedCharacterIterator  getCommittedText(int beginIndex,
                                             int endIndex,
                                             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미확정의 텍스트를 제외해,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텍스트 전체 및 속성에의 액세스를 제공하는 반복자를 돌려줍니다. 미확정의 (변환) 텍스트는, 인덱스의 계산에서는 무시되어 반복자를 통해서 액세스 가능하게는 되지 않습니다.

입력 메소드는, 관련하는 속성의 리스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구현측이 가지는 그 외의 속성에 대한 정보는, 반복자를 통해서 액세스 가능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스트가 null 의 경우, 이용 가능한 모든 속성의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beginIndex - 최초의 문자의 인덱스
endIndex - 마지막 문자의 후에 계속되는 문자의 인덱스
attributes - 입력 메소드에 관련한다 속성의 리스트
반환값:
텍스트 및 텍스트의 속성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반복자

getCommittedTextLength

int getCommittedTextLength()
미확정의 (변환) 텍스트를 제외한,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에 포함되고 있는 텍스트 전체의 길이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미확정의 텍스트를 제외한 텍스트의 길이

cancelLatestCommittedText

AttributedCharacterIterator  cancelLatestCommittedText(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로부터 최신의 확정 텍스트를 취득해, 컴퍼넌트의 텍스트 본체로부터 그 텍스트를 삭제합니다. 이것은, 확정 텍스트를 이전의 변환 상태에 되돌리는, 일부의 입력 메소드의 「확정 취소」기능으로 사용됩니다. 변환 텍스트는, InputMethodEvent 를 사용해 컴퍼넌트에 보내집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능은 사용자가 텍스트로 다른 오퍼레이션을 실행한 후에는 없고, 텍스트가 확정된 직후에만 지원됩니다. 이 기능이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입력 메소드는, 관련하는 속성의 리스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구현측이 가지는 그 외의 속성에 대한 정보는, 반복자를 통해서 액세스 가능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스트가 null 의 경우, 이용 가능한 모든 속성의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입력 메소드에 관련한다 속성의 리스트
반환값:
최신의 확정 텍스트, 또는 null ( 「확정 취소」기능이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SelectedText

AttributedCharacterIterator  getSelectedText(AttributedCharacterIterator.Attribute [] attributes)
텍스트 편집 컴퍼넌트상에서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를 돌려줍니다. 이것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1 개의 예로서 일부의 입력 메소드의 「재변환」기능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입력 메소드는 입력 메소드 이벤트를 보내,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를 변환 텍스트에 옮겨놓습니다. 입력 메소드의 기능에 응해, 이것은 선택 텍스트에 대응하는 원의 변환 텍스트, 텍스트내에 마지막에 입력된 변환 텍스트, 또는 선택 텍스트를 바탕으로 되돌린 텍스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입력 메소드는, 관련하는 속성의 리스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구현측이 가지는 그 외의 속성에 대한 정보는, 반복자를 통해서 액세스 가능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스트가 null 의 경우, 이용 가능한 모든 속성의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입력 메소드에 관련한다 속성의 리스트
반환값:
현재 선택되고 있는 텍스트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