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ql.rowset
클래스 BaseRowSet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x.sql.rowset.BaseRowSet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 Cloneable


public abstract class BaseRowSet
extends Object
implements Serializable , Cloneable

RowSet 객체와 그 기본 기능을 제공하는 abstract 클래스입니다. 기본 기능에는, 모든 JavaBeansTM 컴퍼넌트가 구현해야 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프로퍼티을 가지는 기능, 이벤트 통지를 송신하는 기능등이 있습니다.  

1.0 개요

BaseRowSet 클래스는, 모든 RowSet 구현의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표준 구현은, 이 클래스와 1 개 이상의 RowSet 인터페이스를 조합해 사용하는 것으로써, 벤더 고유의 표준 구현을 제공할 수가있습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자), 모든 구현은 적어도 1 개의 RowSet 인터페이스 (JdbcRowSet,CachedRowSet,JoinRowSet,FilteredRowSet, 또는 WebRowSet)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BaseRowSet 클래스를 확장하는 모든 구현에 대해서도, 몇개의 RowSet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BaseRowSet 클래스는 이하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0 프로퍼티의 설정

모든 행 세트는, 프로퍼티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트는 일반적으로, 툴을 사용해 설정합니다. 행 세트의 프로퍼티의 수와 종류는,RowSet 구현의 기능과 데이터의 취득 방법에 따라서 다릅니다. 예를 들어,ResultSet 객체로부터 데이터를 취득하는 행 세트는,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퍼티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RowSet 객체가 DriverManager 기능을 사용해 접속을 작성하는 경우는, 적절한 드라이버를 식별하는 JDBC URL 의 프로퍼티과 사용자명과 패스워드를 지정하는 프로퍼티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행 세트가 DataSource 객체를 사용해 접속을 작성하는 경우 (이 방법이 우선된다)는, JDBC URL 의 프로퍼티을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에, 데이터 소스의 논리명의 프로퍼티과 사용자명 및 패스워드의 프로퍼티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DataSource 객체를 사용해 접속을 작성하는 경우는, Java Naming and Directory InterfaceTM (JNDI) API 를 사용하는 네임 서비스에,DataSource 객체를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등록은 일반적으로, 시스템 관리 책임자가 실시합니다.  

3.0 커멘드와 커멘드 파라미터의 설정

행 세트는, RDB로부터 데이터를 취득하면(자),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커멘드 (쿼리)를 실행합니다. 이 쿼리는,RowSet 객체의 커멘드 프로퍼티으로 설정되는 커멘드입니다. 행 세트는,ResultSet 객체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여, 자신에게 데이터를 이식합니다. 쿼리에 미설정의 값의 플레이스홀더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BaseRowSet 설정 메소드를 사용해, 이러한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느 설정 메소드에서도, 필요에 따라서 null 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코드의 발췌는,CachedRowSetTM 객체 crs 에 커멘드 프로퍼티을 설정하는 방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툴을 사용해 프로퍼티을 설정하는 경우, 이 코드를 사용합니다.

    crs.setCommand("SELECT FIRST_NAME, LAST_NAME, ADDRESS FROM CUSTOMERS" +
                   "WHERE CREDIT_LIMIT > ?  AND REGION = ? ");
 

이 예에서는,CREDIT_LIMITREGION 가 파라미터의 플레이스홀더가 되어 있습니다. 물음표 (? )의 위치에 파라미터를 지정합니다. 최초의 물음표는 파라미터 번호 1, 2 번째의 물음표는 파라미터 번호 2 의 플레이스홀더 (이하 같이)입니다. 쿼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미리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를 설정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BaseRowSet 클래스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설정에 필요한 설정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이 설정 메소드는,PreparedStatement 인터페이스가 데이터형의 값을 설정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메소드와 자주(잘) 닮았습니다. RowSet 객체는, 파라미터치를 내부에서 포함합니다. 이 객체의 execute 메소드는, 포함된 파라미터치를 내부에서 이용해, 실행하는 DBMS 에 커멘드를 송신하기 전에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을 설정합니다.  

다음의 코드의 발췌는, 방금전의 예로, 쿼리 안의 2 개의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crs.setInt(1, 5000);
    crs.setString(2, "West");
 
이 시점에서 execute 메소드를 호출한다고 하면(자), DBMS 에 송신되는 쿼리는 다음과 같이 됩니다.
    "SELECT FIRST_NAME, LAST_NAME, ADDRESS FROM CUSTOMERS" +
                   "WHERE CREDIT_LIMIT > 5000 AND REGION = 'West'"
 
주:Array,Clob,BlobRef 객체를 커멘드 파라미터로서 설정하면(자), 이러한 값은 각각 SerialArray,SerialClob,SerialBlob, 및 SerialRef 객체로서 보존됩니다.

4.0 내부의 파라미터 처리주:

주:BaseRowSet 클래스는, 프로퍼티을 설정하는 설정 메소드와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설정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설정 메소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BaseRowSet 설정 메소드로 설정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는, 내부의 Hashtable 객체에 객체로서 포함됩니다. 프리미티브(primitive)은 Object 형으로서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byteByte 객체,intInteger 객체로서 포함됩니다. execute 메소드가 불려 가면(자),Hashtable 객체내의 값이, 커멘드내의 적절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대입됩니다. 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Hashtable 객체에 포함된 값이 Object 인스턴스의 배열로서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단순한 Object 인스턴스나 Object 형의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가 Object 가 될까 배열이 될까는, 사용하는 설정 메소드에 따라서 다릅니다.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대부분의 메소드는, 2 개의 파라미터를 취합니다. 제 1 의 파라미터로 설정하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를 지정해, 제 2 의 파라미터로 설정하는 값을 지정합니다. 해당 메소드에는,getInt,getString,getBoolean,getLong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를 호출하면(자), 설정된 값으로부터 완성되는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배열내의 각 치는,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Object 인스턴스가 됩니다. 배열내의 값의 줄 순서는, 설정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int ( 제 1 의 파라미터)에 의해 결정됩니다. 배열내의 값은, 설정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값 ( 제 2 의 파라미터)이 됩니다. 즉, 배열내의 제 1 의 요소가,RowSet 객체의 커멘드로 제 1 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로 설정되어 배열내의 제 2 의 요소가, 제 2 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로 설정되는 (이하 같이)라는 것이 됩니다.  

설정하는 값 이외에, 드라이버와 DBMS 의 정보를 송신하는 설정 메소드도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메소드의 사용후에 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추가 정보를 포함하기 위해(때문에), 배열내의 요소 자체가 배열이 됩니다. 이러한 설정 메소드의 특례로서 1 개의 버젼이 파라미터를 2 개 밖에 취하지 않는 setNull 메소드가 있습니다 (setNull(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다만, 이 메소드도, 드라이버와 DBMS 에 건네주는 정보를 포함하기 위해(때문에), 배열을 필요로 합니다. 이 배열내의 제 1 의 요소는, 설정하는 값 null 가 됩니다. 제 2 의 요소는,sqlType 에 대입되는 int 이며,null 로 설정되는 SQL 치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이 정보는, 일부의 DBMS 에서는 필수입니다. 따라서, 어플리케이션의 이식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 정보가 필수가 됩니다. 사용자 정의형을 사용해, 값을 null 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도, 3 개의 파라미터 (setNull(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String typeName))를 사용해, 드라이버와 DBMS 에 건네주는 정보를 포함하는 배열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배열의 최초의 2 개의 요소는, 방금전의 setNull 의 경우와 같습니다. 제 3 의 요소 typeName 는, 사용자 정의형의 SQL 명을 지정합니다. 그 외의 설정 메소드와 같이, 설정하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수는,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setNull 의 파라미터가 2 의 경우,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제 2 의 요소는, 2 ~ 3 개의 요소로부터 완성되는 배열이 됩니다.  

setObjectsetDate 를 시작으로 하는 일부의 메소드는, 2 개(살) 이상의 파라미터와 드라이버 또는 DBMS 에 정보를 제공하는 추가의 파라미터를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setDate 메소드,setTime 메소드,setTimestamp 메소드는, 3 번째의 파라미터로서 Calendar 객체를 취할 수가 있습니다. DBMS 에 타임 존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버는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설정하는 Date 객체,Time 객체, 또는 Timestamp 객체를 작성합니다.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그 외의 메소드와 같게,getParams 로부터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는, 단순한 Object 인스턴스는 아니고, 배열이 됩니다.  

setAsciiStream,setBinaryStream,setCharacterStream,setUnicodeStream 의 각 메소드 (추천 되지 않는다. 어플리케이션은, 이러한 대신에 getCharacterStream 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는, 3 개의 파라미터를 취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도,getParams 로부터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는 배열이 됩니다. 이러한 설정 메소드는, 배열내에, 파라미터에 의해 제공되는 정보 뿐만이 아니라, 설정하는 스트림의 형태를 나타내는 BaseRowSet 정수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 점으로써, 그 외의 설정 메소드와 다르고 있습니다.  

주:getParams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하는 RowSet 구현에 의해 내부에서 불려 갑니다. 일반적으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에 의해 직접 불려 갈 것은 없습니다.

5.0 이벤트 통지

BaseRowSet 클래스는, 행 세트에 이벤트 통지 기구를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에는,listeners 필드, 청취자의 추가와 삭제를 실시하는 메소드, 청취자로 변경을 통지하는 메소드가 포함됩니다.  

청취자는,RowSet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입니다. RowSet 객체의 청취자 리스트에 추가된 청취자는, 그 RowSet 객체로 발생한 이벤트의 통지를 받습니다. 이벤트의 발생 통지를 받았을 때의 객체의 동작은, 각 청취자의 RowSetListener 메소드의 구현에 의해 정의됩니다.  

RowSet 객체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이벤트는, 다음의 3 종류입니다.

  1. 커서의 이동
  2. 개개의 행의 변경 (갱신, 삭제, 또는 삽입)
  3. RowSet 객체 전체의 내용의 변경

통지에 사용되는 BaseRowSet 메소드는, 발생한 이벤트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notifyRowChanged 메소드는, 행이 갱신, 삭제, 또는 삽입된 것을 나타냅니다. 각 통지 메소드는, 이벤트의 발생원의 RowSet 객체를 특정하기 위해서 청취자에게 건네지는,RowSetEvent 객체를 작성합니다. 청취자가 이 정보를 이용해 무엇을 실시할까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청취자의 구현에 따라서 다릅니다.  

6.0 디폴트의 동작

디폴트의 BaseRowSet 객체의 초기화 때의 개시치는, 일정이 아닙니다. BaseRowSet 클래스를 확장하는 디폴트의 RowSet 인스턴스에는, 다음의 특징이 있습니다.

적절한 값이 다른 경우, 어플리케이션은, 그 값을 명시적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는,CachedRowSet 객체 crs 에 최대행수 500 을 설정합니다.

    crs.setMaxRows(500);
 
BaseRowSet 클래스의 확장에 구현된 메소드는, 정의 끝난 표명 (assertion)에 대한 위반이 있었을 경우,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할필요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 메소드는, 클래스의 확장에 의해 BaseRowSet 메소드가 오버라이드(override) 되어 재구현된 뒤, 접속의 문제 또는 부하의 데이터 소스의 문제가 검출되었을 경우도,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할가능성이 있습니다.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static int ASCII_STREAM_PARAM
          ASCII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protected  InputStream asciiStream
          getAscii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static int BINARY_STREAM_PARAM
          바이너리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protected  InputStream binaryStream
          getBinary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protected  Reader charStream
          getCharacter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Reader 객체입니다.
static int UNICODE_STREAM_PARAM
          Unicode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protected  InputStream unicodeStream
          getUnicode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생성자 의 개요
BaseRowSet ()
          디폴트의 Vector 객체를 사용해 초기화를 실행해,listeners 필드용의 새로운 BaseRowSet 객체를 작성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addRowSetListener (RowSetListener  listener)
          청취자는, 이 RowSet 객체로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통지를 받습니다.
 void clearParameters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의 실행시로 설정되는 파라미터의 내부 표현에 포함되는, 현재의 파라미터치를 모두 소거합니다.
 String getCommand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가 되어 있는 SQL 쿼리를 가져옵니다.
 int getConcurrency ()
          이 RowSet 객체의 병행성을 돌려줍니다.
 String getDataSourceName ()
          Java Naming and Directory Interface (JNDI) API 를 사용하는 네임 서비스에 제공되면(자) javax.sql.DataSource 객체를 취득하는 논리명을 돌려줍니다.
 boolean getEscapeProcessing ()
          이 RowSet 객체로 이스케이프 처리가 유효하게 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확인합니다.
 int getFetchDirection ()
          이 RowSet 객체의 현재의 페치 방향의 설정을 가져옵니다.
 int getFetchSize ()
          이 RowSet 객체의 페치 사이즈를 돌려줍니다.
 int getMaxFieldSize ()
          이 RowSet 객체내의 열의 값으로 해서 사용 가능한 최대 바이트수를 가져옵니다.
 int getMaxRows ()
          이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행수를 가져옵니다.
 Object [] getParams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 (객체와 프리미티브(primitive))를 포함한 배열을 취득해, 모든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합니다.
 String getPassword ()
          이 RowSet 객체의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돌려줍니다.
 int getQueryTimeout ()
          드라이버가 쿼리의 실행을 기다리는 최대초수를 가져옵니다.
 boolean getShowDeleted ()
          삭제 마크를 붙일 수 있었던 행을 현재의 행과 함께 표시할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boolean 를 가져옵니다.
 int getTransactionIsolation ()
          이 RowSet 객체의 접속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프로퍼티을 돌려줍니다.
 int getType ()
          이 RowSet 객체의 형태를 돌려줍니다.
 Map <String ,Class <? >> getTypeMap ()
          이 RowSet 객체의 Connection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형태 맵을 가져옵니다.
 String getUrl ()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를 사용해, 이 RowSet 객체의 javax.sql.Reader 객체가 RDB와의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JDBC URL 를 가져옵니다.
 String getUsername ()
          데이타베이스 접속의 작성에 사용하는 사용자명을 돌려줍니다.
protected  void initParams ()
          BaseRowSet 인스턴스의 표준 기능을 사용해 JDBC RowSet 구현을 기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내부에서의 구성 및 초기화를 실행합니다.
 boolean isReadOnly ()
          이 RowSet 객체가 읽어내 전용일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boolean 를 돌려줍니다.
protected  void notifyCursorMoved ()
          이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커서가 이동한 것을 통지합니다.
protected  void notifyRowChanged ()
          이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행이 변경된 것을 통지합니다.
protected  void notifyRowSetChanged ()
          이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컨텐츠 전체가 변경된 것을 통지합니다.
 void removeRowSetListener (RowSetListener  listener)
          이 RowSet 객체의 청취자 리스트로부터 지정된 객체를 삭제합니다.
 void setArray (int parameterIndex, Array  array)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Array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AsciiStream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AsciiStream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AsciiStream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AsciiStream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gDecimal (int parameterIndex, BigDecimal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lang.BigDecimal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gDecimal (String  parameterName, BigDecimal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math.BigDecimal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naryStream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naryStream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naryStream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BinaryStream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int parameterIndex, Blob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inputStream)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inputStream,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String  parameterName, Blob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B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inputStream)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lob (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inputStream,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oolean (int parameterIndex, boolean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oolean 로 설정합니다.
 void setBoolean (String  parameterName, boolean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boolean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Byte (int parameterIndex, byt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yt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Byte (String  parameterName, byte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byt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Bytes (int parameterIndex, byt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로 설정합니다.
 void setBytes (String  parameterName, byte[]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바이트 배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haracterStream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haracterStream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haracterStream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haracterStream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int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문자수인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int parameterIndex, Clob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String  parameterName, Clob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lob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Command (String  cmd)
          이 RowSet 객체의 command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해, 파라미터가 있는 경우는, 이전의 커멘드용으로 설정된 것이므로 소거합니다.
 void setConcurrency (int concurrency)
          이 RowSet 객체의 병행성이 지정된 병행성으로 설정합니다.
 void setDataSourceName (String  name)
          이 RowSet 객체의 DataSource name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논리명을 설정해, 이 RowSet 객체의 Url 프로퍼티을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Date (int parameterIndex, Dat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Date (int parameterIndex, Date  x, Calendar  cal)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Date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Date (String  parameterName, Date  x)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의 디폴트의 타임 존을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Date (String  parameterName, Date  x, Calendar  cal)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Double (int parameterIndex, doubl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doubl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Double (String  parameterName, double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doubl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EscapeProcessing (boolean enable)
          데이타베이스에 SQL 문을 송신하기 전에, 드라이버가 이스케이프 구문을 스캔 해 이스케이프 치환을 실시할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지정의 boolean 로 설정합니다.
 void setFetchDirection (int direction)
          이 RowSet 객체내의 행이 처리될 방향에 대해, 드라이버에 퍼포먼스 힌트를 줍니다.
 void setFetchSize (int rows)
          이 RowSet 객체의 페치 사이즈로서 지정의 행수를 설정합니다.
 void setFloat (int parameterIndex, float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floa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Float (String  parameterName, float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floa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Int (int parameterIndex, int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in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Int (String  parameterName, int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in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Long (int parameterIndex, long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long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Long (String  parameterName, long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long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MaxFieldSize (int max)
          이 RowSet 객체내의 열의 값으로 해서 사용 가능한 최대 바이트수를 설정합니다.
 void setMaxRows (int max)
          이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의 행수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haracterStream (int parameterIndex, Reader  value)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haracterStream (int parameterIndex, Reader  value,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haracterStream (String  parameterName, Reader  value)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haracterStream (String  parameterName, Reader  value,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int parameterIndex, NClob  value)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sql.N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String  parameterName, NClob  value)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sql.N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Clob (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long length)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String (int parameterIndex, String  value)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String (String  parameterName, String  value)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Null (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Null (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String  typeName)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Null (String  parameterName, int sqlType)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Null (String  parameterName, int sqlType, String  typeName)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int parameterIndex, Object  x)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Object 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int parameterIndex, Object  x, int targetSqlType)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Objec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int parameterIndex, Object  x, int targetSqlType, int scale)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Object 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int targetSqlType)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Object (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int targetSqlType, int scale)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Password (String  pass)
          이 RowSet 객체의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패스워드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합니다.
 void setQueryTimeout (int seconds)
          드라이버가 쿼리의 실행을 기다리는 최대초수를 설정합니다.
 void setReadOnly (boolean value)
          이 RowSet 객체의 readOnly 프로퍼티으로서 boolean 를 설정합니다.
 void setRef (int parameterIndex, Ref  ref)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Ref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RowId (int parameterIndex, RowId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RowId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RowId (String  parameterName, RowId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RowId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Short (int parameterIndex, short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shor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Short (String  parameterName, short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short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ShowDeleted (boolean value)
          showDeleted 프로퍼티으로서 삭제 마크 첨부의 행을 현재의 행과 함께 표시할지 어떨지를 지정하는 boolean 를 설정합니다.
 void setSQLXML (int parameterIndex, SQLXML  xmlObject)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SQLXML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SQLXML (String  parameterName, SQLXML  xmlObject)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SQLXML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String (int parameterIndex, String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String (String  parameterName, String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String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 (int parameterIndex, Tim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 (int parameterIndex, Time  x, Calendar  cal)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 (String  parameterName, Time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 (String  parameterName, Time  x, Calendar  cal)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stamp (int parameterIndex, Timestamp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stamp (int parameterIndex, Timestamp  x, Calendar  cal)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객체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stamp (String  parameterName, Timestamp  x)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imestamp (String  parameterName, Timestamp  x, Calendar  cal)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TransactionIsolation (int level)
          이 JDBC RowSet 객체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정수를 설정합니다.
 void setType (int type)
          이 RowSet 객체에 특정의 형태를 설정합니다.
 void setTypeMap (Map <String ,Class <? >> map)
          이 RowSet 객체의 Connection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형태 맵으로서 지정의 java.util.Map 객체를 인스톨 합니다.
 void setUnicodeStream (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getCharacterStream 를 사용해 주세요.
 void setURL (int parameterIndex, URL  x)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net.URL 치로 설정합니다.
 void setUrl (String  url)
          이 RowSet 객체의 Url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해, dataSource name 프로퍼티을 null 로 설정합니다.
 void setUsername (String  name)
          이 RowSet 객체의 username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사용자명을 설정합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UNICODE_STREAM_PARAM

public static final int UNICODE_STREAM_PARAM
Unicode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이 RowSetReaderImpl 객체는,SyncFactory static 팩토리 SPI 기구로 정의된 abstract 클래스 SyncProvider 의 확장으로서 제공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BINARY_STREAM_PARAM

public static final int BINARY_STREAM_PARAM
바이너리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RowSetReaderImpl 객체는,SyncFactory static 팩토리 SPI 기구로 정의된 abstract 클래스 SyncProvider 의 확장으로서 제공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ASCII_STREAM_PARAM

public static final int ASCII_STREAM_PARAM
ASCII 스트림의 파라미터를 가지는 RowSetReaderImpl 객체를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RowSetReaderImpl 객체는,SyncFactory static 팩토리 SPI 기구로 정의된 abstract 클래스 SyncProvider 의 확장으로서 제공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binaryStream

protected InputStream  binaryStream
getBinary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ResultSet 인터페이스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unicodeStream

protected InputStream  unicodeStream
getUnicode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ResultSet 인터페이스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asciiStream

protected InputStream  asciiStream
getAscii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InputStream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ResultSet 인터페이스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charStream

protected Reader  charStream
getCharacterStream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Reader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ResultSet 인터페이스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생성자 의 상세

BaseRowSet

public BaseRowSet()
디폴트의 Vector 객체를 사용해 초기화를 실행해,listeners 필드용의 새로운 BaseRowSet 객체를 작성합니다. 초기화시에 사용되는 그 외의 디폴트 값는, 이 클래스의 클래스 코멘트의 섹션 6.0 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메소드의 상세

initParams

protected void initParams()
BaseRowSet 인스턴스의 표준 기능을 사용해 JDBC RowSet 구현을 기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내부에서의 구성 및 초기화를 실행합니다. 모든 파라미터를 올바르게 초기화하려면 ,RowSet 객체의 초기화 후에, 이 메소드를 호출할필요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는불려 가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은, 이 클래스를 확장하는 RowSet 구현입니다.


addRowSetListener

public void addRowSetListener(RowSetListener  listener)
청취자는, 이 RowSet 객체로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통지를 받습니다.  

청취자의 예로서 현재의 RowSet 객체 상태를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서 갱신할 필요가 있는 표나 그래프를 들 수가 있습니다.  

:RowSetListener 객체가 null 의 경우, 이 메소드는 통지없이 null 치를 파기해, 청취자세트에 null 참조를 추가하지 않습니다.  

:청취자가 설정 끝난 경우, 벌써 이 RowSet 로부터 이벤트 통지를 받기 위한 등록이 완료하고 있는 청취자세트에, 새로운 RowSetListerner 인스턴스가 추가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javax.sql.RowSet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이 RowSet 객체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에 통지를 받는 객체. null 의 경우도 있는
관련 항목:
removeRowSetListener(javax.sql.RowSetListener)

removeRowSetListener

public void removeRowSetListener(RowSetListener  listener)
RowSet 객체의 청취자 리스트로부터 지정된 객체를 삭제합니다. 등록을 마친 청취자 이외가 인수로서 지정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RowSetListener 객체가 null 의 경우, 이 메소드는 통지없이 null 치를 파기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이 RowSet 객체의 청취자 리스트에 포함된다 RowSetListener 객체
관련 항목:
addRowSetListener(javax.sql.RowSetListener)

notifyCursorMoved

protected void notifyCursorMoved()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커서가 이동한 것을 통지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커서를 이동하는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불려 간 메소드는 커서를 이동해, 이 메소드를 내부에서 호출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이 메소드를 직접 호출할 것은없습니다.

예외:
SQLException - BaseRowSet abstract 클래스를 확장하는 클래스가 RowSet 인터페이스 또는 그 서브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경우

notifyRowChanged

protected void notifyRowChanged()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행이 변경된 것을 통지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행을 변경하는 메소드 (CachedRowSet 메소드 insertRow,updateRow,deleteRow 등)를 호출하면(자), 불려 간 메소드는 내부에서 notifyRowChanged 를 호출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이 메소드를 직접 호출할 것은없습니다.

예외:
SQLException - BaseRowSet abstract 클래스를 확장하는 클래스가 RowSet 인터페이스 또는 그 서브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경우

notifyRowSetChanged

protected void notifyRowSetChanged()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등록되어 모든 청취자에게, 컨텐츠 전체가 변경된 것을 통지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RowSet 객체의 컨텐츠 전체를 변경하는 메소드 (CachedRowSet 메소드 execute,populate,restoreOriginal,release 등)를 호출하면(자), 불려 간 메소드는 내부에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notifyRowSetChanged 를 호출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이 메소드를 직접 호출할 것은없습니다.

예외:
SQLException - BaseRowSet abstract 클래스를 확장하는 클래스가 RowSet 인터페이스 또는 그 서브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지 않는 경우

getCommand

public String  getCommand()
RowSet 객체의 커멘드가 되어 있는 SQL 쿼리를 가져옵니다. 커멘드 프로퍼티에는, 이 RowSet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실행되는 쿼리가 포함됩니다.  

이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SQL 쿼리는,RowSet 메소드 (execute,populate 등)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메소드는,BaseRowSet abstract 클래스를 확장하는 모든 클래스에 구현 가능하고,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합니다.  

RowSet 객체의 리더는, 커멘드를 사용해,ResultSet 객체를 가져옵니다. 다음에,ResultSet 객체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내, 이 데이터를 사용해 이 RowSet 객체를 생성합니다.  

command 프로퍼티의 디폴트 값는 null 입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의 command 프로퍼티의 값을 나타내는 String. null 의 경우도 있는
관련 항목:
setCommand(java.lang.String)

setCommand

public void setCommand(String  cmd)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command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해, 파라미터가 있는 경우는, 이전의 커멘드용으로 설정된 것이므로 소거합니다.  

RowSet 객체가 커멘드를 지원하지 않는 소스 (스프레드쉬트, 그 외의 겉(표) 형식의 파일)로부터 데이터를 취득하는 경우,command 프로퍼티은 불필요합니다. 즉, 이 프로퍼티은 임의이며,null 의 경우도 있습니다.

파라미터:
cmd - 이 RowSet 객체의 command 프로퍼티으로서 설정된다 SQL 쿼리를 포함한 String객체. null 의 경우도 있지만, 공문자열은 되지 않는다
예외:
SQLException - 커멘드의 값으로 해서 공문자열이 제공되었을 경우
관련 항목:
getCommand()

getUrl

public String  getUrl()
              throws SQLException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를 사용해, 이 RowSet 객체의 javax.sql.Reader 객체가 RDB와의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JDBC URL 를 가져옵니다.

부하의 데이터 소스가 SQL 데이터 소스가 아닌 경우 (스프레드쉬트나 XML 데이터 소스의 경우),Url 프로퍼티은 null 가 됩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의 접속을 확립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JDBC URL 를 포함한 String 객체. 설정하지 않는 경우,null (디폴트 값)가 된다
예외:
SQLException - URL 치의 취득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Url(java.lang.String)

setUrl

public void setUrl(String  url)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Url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해, dataSource name 프로퍼티을 null 로 설정합니다. Url 프로퍼티은,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JDBC 드라이버)와 DriverManager 를 사용해 접속을 작성할 경우에 사용하는 JDBC URL 입니다. 특정의 드라이버용의 올바른 JDBC URL 는, 드라이버의 메뉴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JDBC URL 의 작성의 가이드 라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드라이버의 벤더는, 길이 0 (공문자열)의 것을 제외한 임의의 String 객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DriverManager 는 아니고 DataSource 객체를 사용해 접속을 확립했을 경우, Url 프로퍼티의 설정은 옵션이 됩니다. 드라이버는, URL 프로퍼티이나 dataSourceName 프로퍼티 (최근 지정된 것)을 사용해 접속을 작성합니다. JDBC URL 를 사용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은,RowSet 객체를 사용해 데이타베이스에 접속하기 전에, JDBC URL 를 받아들이는 JDBC 드라이버를 로드할 필요가 있습니다. RowSet 객체는, 데이터의 읽어내 또는 기입을 실시하기 (위해)때문에, 내부에서 URL 를 사용해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합니다.

파라미터:
url - 이 RowSet 객체의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확립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JDBC URL 를 포함한 String 객체. null 의 경우도 있지만, 공문자열은 되지 않는다
예외:
SQLException - Url 프로퍼티의 설정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길이 0 (공문자열)의 파라미터가 제공되었을 경우
관련 항목:
getUrl()

getDataSourceName

public String  getDataSourceName()
Java Naming and Directory Interface (JNDI) API 를 사용하는 네임 서비스에 제공되면(자) javax.sql.DataSource 객체를 취득하는 논리명을 돌려줍니다. 이 DataSource 객체를 사용해, 이 객체가 가리키는 데이터 소스와의 접속을 확립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url 또는 data source name 프로퍼티의 어느쪽이든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접속을 확립하기 위해서 제일 최근 설정된 프로퍼티 세트를 사용합니다.

반환값:
접속의 작성에 사용하는 DataSource 객체를 식별하는 String 객체. 논리명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ull 를 돌려줍니다.
관련 항목:
setDataSourceName(java.lang.String)

setDataSourceName

public void setDataSourceName(String  nam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DataSource name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논리명을 설정해, 이 RowSet 객체의 Url 프로퍼티을 null 로 설정합니다. 이름은, JNDI 네임 서비스내의 DataSource 객체에 바인드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이 이름을 사용해 룩 업을 실시해, 바인드 된 DataSource 객체를 가져옵니다. 그 후,DataSource 객체를 사용해, 이 이름이 가리키는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을 확립합니다.  

사용자는, Url 프로퍼티과 dataSourceName 프로퍼티의 어느쪽이든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프로퍼티을 설정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최근 설정된 프로퍼티을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name - 이름을 가지는 String 객체. JNDI 테크놀러지 베이스의 네임 서비스에 이 이름을 건네주는 것으로, 접속의 취득에 사용하는 DataSource 객체를 취득할 수 있다. null 이라도 좋지만, 빈 상태(empty)의 캐릭터 라인은 불가
예외:
SQLException - DataSource 명으로서 공문자열이 지정되었을 경우
관련 항목:
getDataSourceName()

getUsername

public String  getUsername()
데이타베이스 접속의 작성에 사용하는 사용자명을 돌려줍니다. username 프로퍼티은 직렬화 되지 않기 때문에, 실행시,execute 메소드의 호출전으로 설정됩니다.

반환값: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데이터 소스에 제공된다 사용자명을 포함한 String 객체. 설정하지 않는 경우,null (디폴트 값)가 되는
관련 항목:
setUsername(java.lang.String)

setUsername

public void setUsername(String  name)
RowSet 객체의 username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사용자명을 설정합니다. username 프로퍼티은 직렬화 되지 않기 때문에, 실행시,execute 메소드의 호출전으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name -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데이터 소스에 제공된다 사용자명을 포함한 String 객체. null 도 지정할 수 있다.
관련 항목:
getUsername()

getPassword

public String  getPassword()
RowSet 객체의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돌려줍니다. password 프로퍼티은 직렬화 되지 않기 때문에, 실행시,execute 메소드의 호출전으로 설정됩니다. 디폴트 값는 null 입니다.

반환값:
접속을 작성할 때 데이타베이스에 제공할 필요가 있다 패스워드를 나타내는 String 객체
관련 항목:
setPassword(java.lang.String)

setPassword

public void setPassword(String  pass)
RowSet 객체의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패스워드로서 지정의 String 객체를 설정합니다. password 프로퍼티은 직렬화 되지 않기 때문에, 실행시,execute 메소드의 호출전으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pass - 접속을 작성할 때 데이타베이스에 제공되는 패스워드를 나타내는 String 객체. null 도 지정할 수 있다.
관련 항목:
getPassword()

setType

public void setType(int typ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특정의 형태를 설정합니다. 디폴트의 형태는 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입니다.

파라미터:
type - 다음의 정수의 언젠가.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예외:
SQLException - 파라미터로서 다음의 정수 이외가 제공되었을 경우. ResultSet.TYPE_FORWARD_ONLY 또는 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관련 항목:
getConcurrency() , getType()

getType

public int getTyp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형태를 돌려줍니다. 형태는, 최초,RowSet 객체를 작성한 문장에 의해 결정됩니다. RowSet 객체는, 언제라도 setType 메소드를 호출해 형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는 TYPE_SCROLL_INSENSITIVE 입니다.

반환값:
이 JDBC RowSet 객체의 형태. 다음의 언젠가가 아니면 안된다. ResultSet.TYPE_FORWARD_ONLY, 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예외:
SQLException - 이 RowSet 객체의 형태의 취득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Type(int)

setConcurrency

public void setConcurrency(int concurrency)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병행성이 지정된 병행성으로 설정합니다. 접속되고 있는 경우에서도 접속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서도,RowSet 객체의 디폴트의 병행성은 ResultSet.CONCUR_UPDATABLE 입니다. 다만, 이 메소드는, 병행성을 변경하고 싶을 때 언제라도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concurrency - 다음의 정수의 언젠가.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예외:
SQLException - 파라미터로서 다음의 정수 이외가 제공되었을 경우. ResultSet.CONCUR_UPDATABLE 또는 ResultSet.CONCUR_READ_ONLY
관련 항목:
getConcurrency() , isReadOnly()

isReadOnly

public boolean isReadOnly()
RowSet 객체가 읽어내 전용일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boolean 를 돌려줍니다. 읽기 전용의 RowSet 객체를 갱신하려고 하면(자),SQL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디폴트에서는, 갱신이 가능하면, 행 세트의 갱신도 가능합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를 갱신할 수 없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setConcurrency(int) , setReadOnly(boolean)

setReadOnly

public void setReadOnly(boolean value)
RowSet 객체의 readOnly 프로퍼티으로서 boolean 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value - 이 RowSet 객체가 읽기 전용의 경우는 true, 갱신 가능한 경우는 false

getTransactionIsolation

public int getTransactionIsolation()
RowSet 객체의 접속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프로퍼티을 돌려줍니다. 이 프로퍼티은, 트랜잭션(transaction)용으로서 요구된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을 나타냅니다.  

RowSet 구현 (미접속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CachedRowSet 등)에는,SyncProvider 객체에 의해, 추가 락이나 데이터의 무결성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하의 옵션은, 접속이 끝난 RowSet 객체 (JdbcRowSet 객체) 전용입니다.

반환값:
다음의 정수의 언젠가. Connection.TRANSACTION_NONE, Connection.TRANSACTION_READ_UNCOMMITTED, Connection.TRANSACTION_READ_COMMITTED, Connection.TRANSACTION_REPEATABLE_READ, 또는 Connection.TRANSACTION_SERIALIZABLE
관련 항목:
SyncFactory , SyncProvider , setTransactionIsolation(int)

setTransactionIsolation

public void setTransactionIsolation(int level)
                             throws SQLException 
이 JDBC RowSet 객체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프로퍼티으로서 지정의 정수를 설정합니다. DBMS 는, 가능한 경우는, 이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을 사용합니다.  

RowSet 구현 (미접속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CachedRowSet 등)에는, 사용하는 SyncProvider 객체에 의해, 추가 락이나 데이터의 무결성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하의 옵션은, 접속이 끝난 RowSet 객체 (JdbcRowSet 객체) 전용입니다.

파라미터:
level - 다음의 승순으로 리스트 된 정수의 언젠가. Connection.TRANSACTION_NONE, Connection.TRANSACTION_READ_UNCOMMITTED, Connection.TRANSACTION_READ_COMMITTED, Connection.TRANSACTION_REPEATABLE_READ, 또는 Connection.TRANSACTION_SERIALIZABLE
예외:
SQLException - 지정의 파라미터가 Connection 정수가 아닌 경우
관련 항목:
SyncFactory , SyncProvider , getTransactionIsolation()

getTypeMap

public Map <String ,Class <? >> getTypeMap()
RowSet 객체의 Connection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형태 맵을 가져옵니다.  

JDBC 3.0 API 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는, 형태 맵을 관련지을 수 있었던 Connection 객체를 작성합니다. 이 형태 맵은, 초기 상태에서는 빈 상태(empty)입니다만, 1 개(살) 이상의 완전 지정의 SQL 명과 지정의 SQL 치의 맵처 클래스를 나타내는 Class 객체를 포함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의 대체가 되는 형태 맵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커스텀형 매핑에는, 접속의 형태 맵으로 지정된 형태 매핑이 사용됩니다.  

커스텀 매핑을 실행할 수 있는 메소드에, 명시적으로 형태 맵을 제공했을 경우, 이 형태 맵은 접속의 형태 맵보다 우선됩니다.

반환값:
java.util.Map 객체. RowSet 객체의 접속에 사용하는 형태 맵

setTypeMap

public void setTypeMap(Map <String ,Class <? >> map)
RowSet 객체의 Connection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형태 맵으로서 지정의 java.util.Map 객체를 인스톨 합니다. 이 형태 맵으로 나타내지는 커스텀 매핑이 사용됩니다. 다만, 메소드에 다른 형태 맵을 명시적으로 제공했을 경우는, 제공된 형태 맵이 사용됩니다.

파라미터:
map - 사용자 정의형 (UDT)의 SQL 형명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클래스의 매핑을 포함한다 java.util.Map 객체. Map객체의 각 엔트리는, UDT 의 완전 수식 SQL 명과 그 UDT 의 SQLData 구현의 Class 객체로 구성된다. null 의 경우가 있다

getMaxFieldSize

public int getMaxFieldSiz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내의 열의 값으로 해서 사용 가능한 최대 바이트수를 가져옵니다. 다만, 다음의 형태의 값을 포함하는 열에는, 바이트수의 제한이 부과되는:BINARY,VARBINARY,LONGVARBINARY,CHAR,VARCHAR, 및 LONGVARCHAR) 제한치를 넘은 데이터는 통지없이 파기됩니다.

반환값:
현재의 최대열사이즈 제한치를 나타내는 int. 0 은 제한이 없는 것을 나타낸다
예외:
SQLException - 최대열사이즈 제한치의 결정시에 내부에서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etMaxFieldSize

public void setMaxFieldSize(int max)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내의 열의 값으로 해서 사용 가능한 최대 바이트수를 설정합니다. 다만, 다음의 형태의 값을 포함하는 열에는, 바이트수의 제한이 부과되는:BINARY,VARBINARY,LONGVARBINARY,CHAR,VARCHAR, 및 LONGVARCHAR) 제한치를 넘은 데이터는 통지없이 파기됩니다. 이식성을 높이기 (위해)때문에, 256 보다 큰 값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라미터:
max - 새로운 최대열사이즈 제한치를 나타내는 int. 0 은 제한이 없는 것을 나타낸다
예외:
SQLException - (1) 최대열사이즈 제한치의 설정시에 내부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2) 0 보다 작은 사이즈가 설정되었을 경우

getMaxRows

public int getMaxRows()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행수를 가져옵니다. 제한치를 넘은 행은 통지없이 제외됩니다.

반환값:
현재의 최대행수를 나타내는 int. 0 은 제한이 없는 것을 나타낸다
예외:
SQLException -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가 있는 최대행수의 결정시에 내부에서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etMaxRows

public void setMaxRows(int max)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의 행수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제한치를 넘은 행은 통지없이 제외됩니다.

파라미터:
max - 현재의 최대행수를 나타내는 int. 0 은 제한이 없는 것을 나타낸다
예외:
SQLException - JDBC RowSet 객체에 포함할 수가 있다 최대행수의 설정시에 내부에서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max0 보다 작은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또는 maxRowSetfetchSize 보다 작은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setEscapeProcessing

public void setEscapeProcessing(boolean enable)
                         throws SQLException 
데이타베이스에 SQL 문을 송신하기 전에, 드라이버가 이스케이프 구문을 스캔 해 이스케이프 치환을 실시할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지정의 boolean 로 설정합니다. 디폴트에서는, 드라이버는 이스케이프 처리를 실시합니다.  

주:PreparedStatement 객체는, 일반적으로 호출하기 전에 구문 분석 되고 있으므로, 준비된 문장에 대해 이스케이프 처리를 무효로 해도 효과는 없습니다.

파라미터:
enable - 이스케이프 처리를 유효하게 하는 경우는 true, 무효로 하는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부하의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가 이스케이프 구문을 처리하도록(듯이) 설정해 있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QueryTimeout

public int getQueryTimeout()
                    throws SQLException 
드라이버가 쿼리의 실행을 기다리는 최대초수를 가져옵니다. 이 제한 시간을 경과하면(자),SQL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반환값:
현재의 쿼리타임 아웃의 제한치 (초수). 제로는 무제한을 의미한다
예외:
SQLException - 쿼리타임 아웃치의 결정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etQueryTimeout

public void setQueryTimeout(int seconds)
                     throws SQLException 
드라이버가 쿼리의 실행을 기다리는 최대초수를 설정합니다. 이 제한 시간을 경과하면(자),SQL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파라미터:
seconds - 새로운 쿼리타임 아웃의 제한치의 초수. 제로는 무제한을 의미한다. 제로보다 작은 값은 사용할 수 없다
예외:
SQLException - 쿼리타임 아웃치의 설정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쿼리타임 아웃치가 0 보다 작은 경우

getShowDeleted

public boolean getShowDeleted()
                       throws SQLException 
삭제 마크를 붙일 수 있었던 행을 현재의 행과 함께 표시할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boolean 를 가져옵니다. 디폴트 값는 false 입니다.  

주:삭제된 행을 표시하면(자), 일부의 메소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삭제된 행을 표시하는 기능은, 전문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밖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RowSet object user는, 이 설정을 무시해 괜찮습니다.

반환값:
삭제된 행을 표시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삭제된 행을 표시할지 어떨지를 결정하고 있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ShowDeleted(boolean)

setShowDeleted

public void setShowDeleted(boolean value)
                    throws SQLException 
showDeleted 프로퍼티으로서 삭제 마크 첨부의 행을 현재의 행과 함께 표시할지 어떨지를 지정하는 boolean 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value - 삭제된 행을 표시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삭제된 행을 표시할지 어떨지를 설정해 있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getShowDeleted()

getEscapeProcessing

public boolean getEscapeProcessing()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로 이스케이프 처리가 유효하게 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확인합니다.

반환값:
이스케이프 처리가 유효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이스케이프 처리의 유효 또는 무효를 결정하고 있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내부 이스케이프 처리 트리거가 유효하게 되지 않은 경우

setFetchDirection

public void setFetchDirection(int direction)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내의 행이 처리될 방향에 대해, 드라이버에 퍼포먼스 힌트를 줍니다. 이 힌트는, 무시되는 일도 있습니다.  

RowSet 객체는, 데이터의 취득처의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 프로퍼티을 상속합니다.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의 페치 방향은, 이 객체를 작성한 Statement 에 의해 설정됩니다.  

이 메소드는, JDBC 드라이버를 사용해 데이타베이스에 접속되고 있는 RowSet 객체인 만큼 적용됩니다.  

RowSet 객체는, 이 메소드를 사용해, 언제라도 페치 방향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direction - ResultSet.FETCH_FORWARD, ResultSet.FETCH_REVERSE, 또는 ResultSet.FETCH_UNKNOWN 의 언젠가
예외:
SQLException - (1) RowSet 의 형태가 TYPE_FORWARD_ONLY 이며, FETCH_FORWARD 이외의 페치 방향이 지정되었을 경우, (2) 페치 방향이 다음의 머지않아도 아닌 경우. ResultSet.FETCH_FORWARD, ResultSet.FETCH_REVERSE, 또는 ResultSet.FETCH_UNKNOWN 의 어느쪽이든
관련 항목:
getFetchDirection()

getFetchDirection

public int getFetchDirection()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현재의 페치 방향의 설정을 가져옵니다. 디폴트의 형태는 ResultSet.FETCH_FORWARD 입니다.

반환값:
ResultSet.FETCH_FORWARD, ResultSet.FETCH_REVERSE, ResultSet.FETCH_UNKNOWN 의 언젠가
예외:
SQLException - 행을 페치 하는 현재의 페치 방향을 결정하고 있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FetchDirection(int)

setFetchSize

public void setFetchSize(int rows)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페치 사이즈로서 지정의 행수를 설정합니다. 페치 사이즈는,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JDBC 드라이버)에, 이 RowSet 객체가 보다 많은 행을 필요로 할 때 데이타베이스로부터 페치 되는 행수를 나타내는 힌트가 됩니다. 페치 사이즈로서 제로가 지정되었을 경우, 드라이버는 값을 무시해, 최적인 페치 사이즈를 독자적으로 추측합니다.  

RowSet 객체는, 데이터의 취득처의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 프로퍼티을 상속합니다.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의 페치 사이즈는, 이 객체를 작성한 Statement 에 의해 설정됩니다.  

이 메소드는, JDBC 드라이버를 사용해 데이타베이스에 접속되고 있는 RowSet 객체인 만큼 적용됩니다. JdbcRowSet 와 같이,RowSet 구현이 접속되고 있는 경우는, 부하의 JDBC 드라이버에 대해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RowSet 객체는, 이 메소드를 사용해, 언제라도 페치 사이즈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achedRowSet 등의 RowSet 구현은, 비접속 환경에서 동작합니다. 이 경우, 사용되는 SyncProvider 객체는, 페치 사이즈를 이용해 데이터 소스를 폴링 해, 페치 사이즈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행수를 가져옵니다. 이 행수는, 원의 쿼리로부터 반환되는 실제의 행수의 부분집합이 됩니다. 이것은, 미접속의 RowSet 객체가 이용하는 특정의 SyncProvider 에 의해 정해지는 구현 차이입니다.  

파라미터:
rows - 페치 되는 행수. 0 의 경우, 드라이버가 최적 페치 사이즈를 결정한다. 0 보다 작은 값과 이 RowSet 객체에 허가된 최대행수 (getMaxRows() 메소드의 호출에 의해 반환되는 값)를 넘는 값은 지정할 수 없다
예외:
SQLException - 지정된 페치 사이즈가 0 보다 작은 경우, 또는 최대행수를 초과했을 경우
관련 항목:
getFetchSize()

getFetchSize

public int getFetchSiz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페치 사이즈를 돌려줍니다. 디폴트 값는 제로입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가 데이타베이스로부터 보다 많은 행을 취득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페치 사이즈로서 제시되는 행수
예외:
SQLException - 현재의 페치 사이즈내에서 행수의 결정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FetchSize(int)

getConcurrency

public int getConcurrency()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병행성을 돌려줍니다. RowSet 객체가 접속되고 있는 경우도, 미접속의 경우도, 디폴트 값는 CONCUR_UPDATABLE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언제라도 setConcurrency 메소드를 호출해, RowSet 객체의 병행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의 병행성의 형태. 다음의 언젠가가 아니면 안된다.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예외:
SQLException - 이 RowSet 객체의 병행성의 취득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setConcurrency(int) , isReadOnly()

setNull

public void setNull(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파라미터의 SQL 형은,java.sql.Types 로 정의된 형태 코드의 1 개를 사용해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SQL 형은, 2 번째의 파라미터로 지정됩니다.  

2 번째의 파라미터는, DBMS 에 대해서,NULL 로 설정되는 값의 데이터형을 통지합니다. 이 정보는 일부의 DBMS 로 필요하게 되기 (위해)때문에, 코드의 이식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때문에)는, 이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Null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Object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null 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sqlType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가 null 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sqlType - Types 클래스내에 정의되었다 SQL 형 코드를 나타내는 int. 비표준의 sqlType 가 제공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를 throw 하지 않는다. 이 동작에 의해, 비표준의 SQL 형이 암묵적으로 지원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Null

public void setNull(int parameterIndex,
                    int sqlType,
                    String  typeNam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이 버젼의 setNull 메소드는 사용자 정의형의 파라미터와 REF 형의 파라미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임의의 JDBC 형의 null 파라미터의 설정에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형에는,STRUCT,DISTINCT,JAVA_OBJECT 와 이름 첨부 배열이 있습니다.

주: 이식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는, 어플리케이션은 NULL 의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또는 REF 파라미터를 지정할 경우에 SQL 형 코드 및 완전 지정의 SQL 형명을 지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용자 정의형의 경우, 이름은 파라미터 자체의 형명입니다. REF 파라미터의 경우, 이름은 참조되는 형태의 형명입니다.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가 형태 코드 또는 형명의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 그것은 무시됩니다.  

파라미터가 사용자 정의형 또는 REF 형이 아닌 경우는, 지정한 typeName 파라미터가 무시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Null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Object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null 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sqlType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3 번째의 요소는,typeName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가 null 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sqlType - java.sql.Types 로부터의 값
typeName - SQL 사용자 정의형의 완전 수식명. 파라미터가 사용자 정의형에서도 REF 치도 아닌 경우는 무시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Boolean

public void setBoolean(int parameterIndex,
                       boolean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oolean 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IT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Byte

public void setByte(int parameterIndex,
                    byt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yt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NYINT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Short

public void setShort(int parameterIndex,
                     shor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shor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SMALLINT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Int

public void setInt(int parameterIndex,
                   in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in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INTEGER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Long

public void setLong(int parameterIndex,
                    long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long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IGINT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Float

public void setFloat(int parameterIndex,
                     floa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floa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FLOAT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Double

public void setDouble(int parameterIndex,
                      doubl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doubl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DOUBLE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S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BigDecimal

public void setBigDecimal(int parameterIndex,
                          BigDecimal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lang.BigDecimal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NUMERIC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String

public void setString(int parameterIndex,
                      String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VARCHAR 또는 LONGVARCHAR 치 (드라이버의 VARCHAR 치에 관한 제한에 관한 인수의 사이즈에 의존)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Bytes

public void setBytes(int parameterIndex,
                     byt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VARBINARY 또는 LONGVARBINARY 치 (드라이버의 VARBINARY 치에 관한 제한에 관한 인수의 사이즈에 의존)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Date

public void setDate(int parameterIndex,
                    Dat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DATE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Date 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2 번째의 파라미터로서 제공되는 Date 객체)로 설정되는 값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Time

public void setTime(int parameterIndex,
                    Tim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Time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된 파라미터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메소드의 2 번째의 파라미터로서 설정된 Time 객체가,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의 파라미터로서 설정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java.sql.Time 객체.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의 값으로 해서 설정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Timestamp

public void setTimestamp(int parameterIndex,
                         Timestamp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STAMP 치로 변환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Timestamp 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이 메소드의 2 번째의 파라미터로서 제공되는 Timestamp 객체)로 설정되는 값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java.sql.Timestamp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AsciiStream

public void setAsciiStream(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스트림의 내용이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됩니다.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에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ASCII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ASCII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에의 변환을 실시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setAsciiStream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io.InputStream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length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3 번째의 요소는, 이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스트림이 ASCII 스트림인 것을 나타내는 BaseRowSet 정수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설정되는 입력 스트림이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이 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ASCII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length - 스트림의 바이트수. 드라이버로부터 DBMS 에 송신되는 바이트수에 일치한다. 바이트장 0 이하는 미정도리이지만, 바이트장 0 이하는 미정도리이지만, 부하의 JDBC 드라이버로 무효인 길이 예외가 throw 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또는 데이터 소스에 접속했을 경우는, 드라이버에 의해 읽어내지고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로 지정된 바이트수로 일치하지 않는
관련 항목:
getParams()

setAsciiStream

public void setAsciiStream(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ASCII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ASCII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Ascii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x - ASCII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inaryStream

public void setBinaryStream(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스트림의 내용이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됩니다.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에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합니다.  

LONGVARBINARY 파라미터에 매우 큰 바이너리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setBinaryStream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io.InputStream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length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3 번째의 요소는, 이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스트림이 바이너리 스트림인 것을 나타내는 BaseRowSet 정수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설정되는 입력 스트림이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이 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설정되는 바이너리치를 포함한 입력 스트림
length - 스트림의 바이트수. 바이트장 0 이하는 미정도리이지만, 부하의 JDBC 드라이버로 무효인 길이 예외가 throw 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혹은, 데이터 소스에 접속했을 때에 드라이버에 의해 읽어내지고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로 지정된 바이트수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BinaryStream

public void setBinaryStream(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BINARY 파라미터에 매우 큰 바이너리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Binary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x - 바이너리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UnicodeStream

public void setUnicodeStream(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x,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에 getCharacterStream 를 사용해 주세요.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스트림의 내용이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됩니다.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에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Unicode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Unicode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에의 변환을 실시합니다. Unicode 스트림의 바이트 형식은, Java 가상 머신 스펙에 정의되고 있는 대로 Java UTF-8 일 필요가 있습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이 메소드는 추천 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g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해 주세요.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setUnicodeStream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io.InputStream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length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3 번째의 요소는, 이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스트림이 Unicode 스트림인 것을 나타내는 BaseRowSet 정수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설정되는 입력 스트림이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이 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UNICODE 파라미터치를 포함한다 java.io.InputStream 객체
length - 입력 스트림의 바이트수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또는 데이터 소스에 접속했을 경우는, 드라이버에 의해 읽어내지고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로 지정된 바이트수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CharacterStream(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java.io.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리더의 내용이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됩니다. 읽어내져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에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Unicode 치가 입력될 때는,Reader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JDBC 테크놀러지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Unicode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에의 변환을 실시합니다. Unicode 스트림의 바이트 형식은, Java 가상 머신 스펙에 정의되고 있는 대로 Java UTF-8 일 필요가 있습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setCharacterStream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io.Reader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length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리더가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reader - Unicode 데이터를 포함한다 Reader 객체
length - 스트림내의 문자수. 문자장 0 이하는 미정도리이지만, 부하의 JDBC 드라이버로 무효인 길이 예외가 throw 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혹은, 데이터 소스에 접속했을 때에 드라이버에 의해 읽어내지고 데이타베이스에 송신되는 바이트수가 length 로 지정된 바이트수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CharacterStream(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Unicode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Reader 객체를 사용해 송신하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UNICODE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Character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reader - Unicode 데이터를 포함하는 java.io.Reade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int parameterIndex,
                      Object  x,
                      int targetSqlType,
                      int scal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Object 로 설정합니다. 2 번째의 파라미터는 Object 형일 필요가 있습니다. 정수치의 경우는 등가인 java.lang 객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 에 대해서 Intege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사용합니다.  

드라이버는, 이 객체를 데이타베이스에 송신하기 전에, 지정된 타겟의 SQL 형으로 변환합니다. 객체가 SQLData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커스텀 매핑을 가지는 경우, 드라이버는 SQLData.writeSQL 메소드를 호출해, 객체를 SQL 데이터 스트림에 기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객체가 Ref,Blob,Clob,Struct, 또는 Array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객체인 경우, 드라이버는 이 객체를 대응하는 SQL 형의 값으로 해서 데이타베이스에 송신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데이타베이스 고유의 추상 데이터형을 건네주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 이 RowSet 객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이 때,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태그가 이상합니다 즉, 객체가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Object. Object 형이 아니면 안되는
targetSqlType - 코드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진다 (java.sql.Types 로 정의된다) SQL 형. scale 인수로, 한층 더 형태를 한정할 수 있는 비표준의 targetSqlType 가 제공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를 throw 하지 않는다. 이 동작에 의해, 비표준의 SQL 형이 암묵적으로 지원되는
scale - java.sql.Types.DECIMALjava.sql.Types.NUMERIC 형에서는, 소수점 이하의 자리수. 다른 모든 형태에서는, 이 값은 무시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int parameterIndex,
                      Object  x,
                      int targetSqlTyp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Object 치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Object(int parameterIndex, Object x, int targetSqlType, int scale) 를 닮아 있습니다만, 스케일에 0 을 가정하고 있는 점이 다릅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Object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Object 인스턴스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targetSqlType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객체가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Object. Object 형이 아니면 안되는
targetSqlType - 코드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진다 (java.sql.Types 로 정의된다) SQL 형. 비표준의 targetSqlType 가 제공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는 SQLException 를 throw 하지 않는다. 이 동작에 의해, 비표준의 SQL 형이 암묵적으로 지원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int parameterIndex,
                      Objec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Object 로 설정합니다. 2 번째의 파라미터는 Object 형일 필요가 있습니다. 정수치의 경우는 등가인 java.lang 객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 에 대해서 Intege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사용합니다.  

JDBC 스펙에는, Java Object 형과 SQL 형의 표준 매핑이 정의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이 표준 매핑을 사용해, 지정된 객체를 데이타베이스에 송신하기 전에, 대응하는 SQL 형으로 변환합니다. 객체가 SQLData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커스텀 매핑을 가지는 경우, 드라이버는 SQLData.writeSQL 메소드를 호출해, 객체를 SQL 데이터 스트림에 기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객체가 Ref,Blob,Clob,Struct, 또는 Array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객체인 경우, 드라이버는 이 객체를 대응하는 SQL 형의 값으로 해서 데이타베이스에 송신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가 1 개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복수 구현하는 클래스인 등, 애매함이 있는 경우, 이 메소드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이 메소드는, 데이타베이스 고유의 추상 데이터형을 건네주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현재의 커멘드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에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로 설정되는 Object 가 포함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또는 설정되는 객체의 구현에 애매함이 있는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Ref

public void setRef(int parameterIndex,
                   Ref  ref)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Ref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REF 치로 변환합니다. 내부적으로는,Ref 는 직렬화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때문에),SerialRef 로 나타내집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현재의 커멘드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에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로 설정되는 Ref 객체가 포함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ref - SQL REF 치를 나타내는 Ref 객체. null 는 불가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지, Ref 객체가 null 의 경우, 또는 Ref 객체가 null 의 기저형명을 돌려주었을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 SerialRef

setBlob

public void setBlob(int parameterIndex,
                    Blob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B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LOB 치로 변환합니다. 내부적으로는,Blob 는 직렬화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때문에),SerialBlob 로 나타내집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현재의 커멘드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에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로 설정되는 Blob 객체가 포함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SQL BLOB 치를 나타낸다 Blob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 SerialBlob

setClob

public void setClob(int parameterIndex,
                    Clob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프로그램 언어의 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CLOB 치로 변환합니다. 내부적으로는,Clob 는 직렬화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때문에),SerialClob 로 나타내집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현재의 커멘드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에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로 설정되는 Clob 객체가 포함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SQL CLOB 치를 나타낸다 Clob 객체. null 는 불가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지,Clob 가 null 의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 SerialBlob

setArray

public void setArray(int parameterIndex,
                     Array  arra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 프로그램 언어의 Array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ARRAY 치로 변환합니다. 내부적으로는,Array 는 직렬화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때문에),SerialArray 로 나타내집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현재의 커멘드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에는,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로 설정되는 Array 객체가 포함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 번호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array - SQL ARRAY 치를 나타낸다 Array 객체. null 는 불가. 이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Array 객체는, 모든 getArray() 메소드의 호출에 대해서, null 이외의 객체를 돌려줄 필요가 있다. null 치를 지정하면(자), SQLException 가 throw 된다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지, ARRAY 가 null 의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 SerialArray

setDate

public void setDate(int parameterIndex,
                    Date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Date 객체로 설정합니다. DBMS 에 타임 존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버는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DATE 치를 작성해, 이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일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Date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sql.Date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cal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일자가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SQL DATE 치를 나타낸다 java.sql.Date 객체
cal - 일자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java.util.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Time

public void setTime(int parameterIndex,
                    Time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 치로 변환합니다.  

DBMS 에 타임 존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버는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TIME 치를 작성해, 이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일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Time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sql.Time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cal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시각이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java.sql.Time 객체
cal - 드라이버가 시각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java.util.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setTimestamp

public void setTimestamp(int parameterIndex,
                         Timestamp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STAMP 치로 변환합니다.  

DBMS 에 타임 존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버는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TIMESTAMP 치를 작성해, 이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타임 스탬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이 메소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는 내부에서 포함되어execute 메소드의 호출시에,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적절한 파라미터로서 제공됩니다. execute,populate 등의 메소드는, 이 클래스를 확장해, 표준 JSR-114 RowSet 인터페이스를 1 개 이상 구현하는 클래스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습니다.  

주:JdbcRowSetpopulate 메소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이 클래스내에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버젼의 setTimestamp 가 불려 간 뒤,getParams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설정 끝난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이 배열내의 요소는, 이 메소드로 설정된 값을 나타내는 배열이 됩니다. 배열내의 최초의 요소는, 지정된 java.sql.Timestamp 객체입니다. 2 번째의 요소는 cal 로 설정되는 값입니다. 파라미터 번호는,getParams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요소의 위치에서 나타내집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요소는 최초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2 번째의 요소는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 (이하 같이)이 됩니다. 즉, 타임 스탬프가 2 번째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의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 이것을 포함한 배열은, getParams 에 의해 반환되는 배열내의 2 번째의 요소가 됩니다.  

배열내의 요소의 번호부는 제로로부터 개시되므로, 플레이스홀더 번호 parameterIndex 에 대응하는 배열 요소는 parameterIndex -1 가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에 설정되는 번호 (서수).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이하 같이)가 된다. 유효한 값은 1 이상
x - java.sql.Timestamp 객체
cal - 드라이버가 타임 스탬프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java.util.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 인덱스가 범위외인 경우
관련 항목:
getParams()

clearParameters

public void clearParameters()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의 실행시로 설정되는 파라미터의 내부 표현에 포함되는, 현재의 파라미터치를 모두 소거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파라미터치는 유효한 그대로입니다. 설정 메소드를 사용해 파라미터치를 설정하면(자),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은 자동적으로 소거되어 새롭게 지정된 값으로 옮겨놓을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setCommand 메소드에 의해 내부에서 불려 가 이전의 커멘드로 설정된 모든 파라미터를 소거합니다.  

이 메소드는,RowSet 객체의 schema를 확보하는 점으로써,initParams 메소드와는 다릅니다.

예외:
SQLException - 파라미터의 소거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Params

public Object [] getParams()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로 설정된 파라미터치 (객체와 프리미티브(primitive))를 포함한 배열을 취득해, 모든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합니다. 커멘드가 DBMS 에 송신되어 실행되기 전에, 이러한 파라미터는,BaseRowSet 클래스를 확장하는 RowSet 구현의 커멘드인 PreparedStatement 객체내의 플레이스홀더 파라미터로 옮겨놓을 수 있습니다.  

반환되는 배열내의 각 요소는, 설정 메소드에 제공되는 파라미터의 값을 포함한 Object 인스턴스가 됩니다. 요소의 차례는,parameterIndex 의 값에 의해 결정됩니다. 설정 메소드가 파라미터 인덱스와 설정되는 값 (일반적으로 null)만을 취하는 경우, 배열 요소에는, 설정되는 값 (Object 로 나타내진다)이 포함됩니다. 추가 파라미터가 있는 경우, 배열 요소 자체가, 설정되는 값과 설정 메소드에 제공되는 추가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배열이 됩니다. 메소드가 스트림을 설정하는 경우, 배열 요소에는, 메소드에 제공되는 스트림의 형태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추가 파라미터는, 드라이버 또는 DBMS 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사용해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주:Array 형,Blob 형,Clob 형, 및 Ref 형의 포함된 파라미터치는, 각각 SerialArray,SerialBlob,SerialClob,SerialRef 로 돌려주어집니다.

반환값:
RowSet 객체의 커멘드로 설정되는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Object 인스턴스의 배열. 파라미터가 아무것도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배열
예외:
SQLException - 이 RowSet 객체의 파라미터의 객체 배열의 취득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파라미터가 아무것도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setNull

public void setNull(String  parameterName,
                    int sqlTyp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주: 파라미터의 SQL 의 형태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sqlType - java.sql.Types 로 정의되는 SQL 형 코드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setNull

public void setNull(String  parameterName,
                    int sqlType,
                    String  typeNam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SQL NULL 로 설정합니다. 사용자 정의형 및 REF 형의 파라미터에서는, 이 버젼의 메소드 setNull 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용자 정의형의 예에는, STRUCT, DISTINCT, JAVA_OBJECT, 및 이름 첨부 배열이 있습니다.

주: 이식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는, 어플리케이션은 NULL 의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또는 REF 파라미터를 지정할 경우에 SQL 형 코드 및 완전 지정의 SQL 형명을 지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용자 정의형의 경우, 이름은 파라미터 자체의 형명입니다. REF 파라미터의 경우, 이름은 참조되는 형태의 형명입니다. JDBC 드라이버가 형태 코드 또는 형명의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 그것은 무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및 REF 파라미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이 메소드는 임의의 JDBC 형의 null 파라미터를 설정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가 사용자 정의의 형태 또는 REF 형을 가지지 않는 경우, 지정된 typeName 는 무시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sqlType - java.sql.Types 로부터의 값
typeName - SQL 사용자 정의형의 완전한 이름(FQN). 파라미터가 사용자 정의형에서도 SQL REF 치도 아닌 경우는 무시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setBoolean

public void setBoolean(String  parameterName,
                       boolean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boolean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IT 또는 BOOLEAN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Boolean

setByte

public void setByte(String  parameterName,
                    byt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byt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NYINT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Byte

setShort

public void setShort(String  parameterName,
                     shor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shor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SMALLINT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Short

setInt

public void setInt(String  parameterName,
                   in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in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INTEGER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Int

setLong

public void setLong(String  parameterName,
                    long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long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IGINT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Long

setFloat

public void setFloat(String  parameterName,
                     floa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float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FLOAT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Float

setDouble

public void setDouble(String  parameterName,
                      doubl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doubl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DOUBLE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Double

setBigDecimal

public void setBigDecimal(String  parameterName,
                          BigDecimal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math.BigDecimal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NUMERIC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BigDecimal

setString

public void setString(String  parameterName,
                      String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String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VARCHAR 또는 LONGVARCHAR 치 (드라이버의 VARCHAR 치에 관한 제한에 관한 인수의 사이즈에 의존)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String

setBytes

public void setBytes(String  parameterName,
                     byt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 의 바이트 배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VARBINARY 또는 LONGVARBINARY (드라이버의 VARBINARY 치에 관한 제한에 관한 인수의 사이즈에 의존)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Bytes

setTimestamp

public void setTimestamp(String  parameterName,
                         Timestamp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STAMP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Timestamp

setAsciiStream

public void setAsciiStream(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ASCII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ASCII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ASCII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length - 스트림의 바이트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setBinaryStream

public void setBinaryStream(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바이트수를 가지는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BINARY 파라미터에 매우 큰 바이너리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바이너리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length - 스트림의 바이트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set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CharacterStream(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int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문자수인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UNICODE 치를 입력할 경우에는,java.io.Reader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편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UNICODE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지정된 파라미터로서 사용되는 UNICODE 데이터를 포함한 java.io.Reader 객체
length - 스트림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setAsciiStream

public void setAsciiStream(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ASCII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ASCII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Ascii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ASCII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inaryStream

public void setBinaryStream(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입력 스트림로 설정합니다. LONGVARBINARY 파라미터에 매우 큰 바이너리치가 입력될 때는,java.io.InputStream 객체를 개입시켜 보내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Binary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바이너리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Java 입력 스트림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CharacterStream(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LONGVARCHAR 파라미터에 매우 큰 Unicode 치가 입력될 때는,java.io.Reader 객체를 사용해 송신하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필요에 따라서 스트림로부터 데이터가 읽힙니다. JDBC 드라이버는, 데이터를 UNICODE 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char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Character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Unicode 데이터를 포함하는 java.io.Reade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NCharacterStream(int parameterIndex,
                                Reader  value)
                         throws SQLException 
RowSet 객체의 커멘드내의 지정된 파라미터를,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Java 의 문자 표현을 데이타베이스내의 각국 캐릭터 세트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NCharacter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int targetSqlType,
                      int scal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2 번째의 인수는, 객체의 형태가 아니면 안됩니다. 필요한 모든 값에 대해서, 등가인 java.lang 객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정된 Java 객체는,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기 전에, 지정된 targetSqlType 에 변환됩니다. 객체가 커스텀 매핑을 가지는 경우 (객체가 인터페이스 SQLData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경우), JDBC 드라이버는 SQLData.writeSQL 메소드를 호출해, 그 객체를 SQL 데이터 스트림에 기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객체가 Ref,Blob,Clob,NClob,Struct,java.net.URL, 또는 Array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객체인 경우, 드라이버는 이 객체를 대응하는 SQL 형의 값으로 해서 데이타베이스에 건네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데이타베이스 고유의 추상 데이터형을 건네주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객체
targetSqlType -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java.sql.Types 로 정의된다) SQL 형. 스케일 인수로, 한층 더 형태를 한정할 수 있는
scale - java.sql.Types.DECIMAL 이나 java.sql.Types.NUMERIC 형에서는, 소수점 이하의 자리수. 다른 모든 형태에서는, 이 값은 무시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targetSqlType 의 데이터형이,ARRAY,BLOB,CLOB,DATALINK,JAVA_OBJECT,NCHAR,NCLOB,NVARCHAR,LONGNVARCHAR,REF,ROWID,SQLXML, 또는 STRUCT 로,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Types , #getObject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int targetSqlTyp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메소드 setObject 를 닮아 있습니다만, 스케일에 0 을 가정하고 있는 점이 다릅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객체
targetSqlType -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java.sql.Types 로 정의된다) SQL 형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targetSqlType 의 데이터형이,ARRAY,BLOB,CLOB,DATALINK,JAVA_OBJECT,NCHAR,NCLOB,NVARCHAR,LONGNVARCHAR,REF,ROWID,SQLXML, 또는 STRUCT 로,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Object

setObject

public void setObject(String  parameterName,
                      Object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의 값을, 지정된 객체로 설정합니다. 2 번째의 파라미터는,Object 의 형태가 아니면 안됩니다. 따라서, 편입형의 경우, 등가인 java.lang 객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JDBC 는, Java 의 Object 형으로부터 SQL 형에의 표준 매핑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인수는,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기 전에, 대응하는 SQL 형에 변환됩니다.

이 메소드는, 드라이버 고유의 Java 형을 사용해, 데이타베이스 고유의 추상 데이터형을 건네주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객체가 인터페이스 SQLData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경우, JDBC 드라이버는 SQLData.writeSQL 메소드를 호출해, 그 객체를 SQL 데이터 스트림에 기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객체가 Ref,Blob,Clob,NClob,Struct,java.net.URL, 또는 Array 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객체인 경우, 드라이버는 이 객체를 대응하는 SQL 형의 값으로 해서 데이타베이스에 건네줄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가 상기의 인터페이스를 복수 구현하는 클래스인 등, 애매함이 있는 경우, 이 메소드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입력 파라미터치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Object 파라미터가 애매한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Object

setBlob

public void setBlob(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inputStream,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inputStream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Prepared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BinaryStream (int, InputStream,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B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Binary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BINARY 또는 B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inputStream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바이트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입력 스트림내의 바이트수가 지정된 길이와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lob

public void setBlob(int parameterIndex,
                    InputStream  inputStream)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BinaryStream (int, InputStream)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B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Binary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BINARY 또는 B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B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inputStream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lob

public void setBlob(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inputStream,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inputstream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Callable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BinaryStream (int, InputStream,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B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Binary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BINARY 또는 B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2 번째는 2 로 설정되는 파라미터의 이름
inputStream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바이트수
예외:
SQLException -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입력 스트림내의 바이트수가 지정된 길이와 일치하고 있지 않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lob

public void setBlob(String  parameterName,
                    Blob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B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BLOB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SQL BLOB 치를 매핑 하는 Blob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Blob

public void setBlob(String  parameterName,
                    InputStream  inputStream)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InputStream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BinaryStream (int, InputStream)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B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Binary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BINARY 또는 B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B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inputStream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ob

public void setClob(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Prepared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CHAR 또는 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로 불려 갔을 경우,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또는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ob

public void setClob(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CHAR 또는 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C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ob

public void setClob(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Callable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CHAR 또는 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설정되는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ob

public void setClob(String  parameterName,
                    Clob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CLOB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SQL CLOB 치를 매핑 하는 Clob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ob

public void setClob(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VARCHAR 또는 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C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Date

public void setDate(String  parameterName,
                    Date  x)
             throws SQLException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는 가상 머신의 디폴트의 타임 존을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DATE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Date

setDate

public void setDate(String  parameterName,
                    Date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Date 치로 설정합니다. 드라이버는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DATE 치를 작성해, 계속되어 그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면(자),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일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실행되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인 디폴트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cal - 드라이버가 일자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Date

setTime

public void setTime(String  parameterName,
                    Time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TIME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Time

setTime

public void setTime(String  parameterName,
                    Time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Time 치로 설정합니다. 드라이버는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java.sql.Time 치를 작성해, 계속되어 그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면(자),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시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실행되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인 디폴트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cal - 드라이버가 시각을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Time

setTimestamp

public void setTimestamp(String  parameterName,
                         Timestamp  x,
                         Calendar  ca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sql.Timestamp 치로 설정합니다. 드라이버는 Calendar 객체를 사용해 SQL TIMESTAMP 치를 작성해, 계속되어 그것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Calendar 객체를 사용하면(자), 드라이버는 커스텀 타임 존을 고려해 타임 스탬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객체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실행되는 가상 머신의 타임 존인 디폴트의 타임 존을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cal - 드라이버가 타임 스탬프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Calendar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Timestamp

setSQLXML

public void setSQLXML(int parameterIndex,
                      SQLXML  xmlObject)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SQLXML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XML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xmlObject - SQL XML 치를 매핑 하는 SQLXML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결과 세트로 불려 갔을 경우,SQLXML 객체용의 java.xml.transform.Result,Writer, 또는 OutputStream 가 클로즈되어 있지 않은 경우, 혹은 XML 치의 처리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예외의 getCause 메소드에 의해, 보다 상세한 예외가 제공되는 일이 있는 (예를 들어 스트림에 유효한 XML 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SQLXML

public void setSQLXML(String  parameterName,
                      SQLXML  xmlObject)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SQLXML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XML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mlObject - SQL XML 치를 매핑 하는 SQLXML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결과 세트로 불려 갔을 경우,SQLXML 객체용의 java.xml.transform.Result,Writer, 또는 OutputStream 가 클로즈되어 있지 않은 경우, 혹은 XML 치의 처리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예외의 getCause 메소드에 의해, 보다 상세한 예외가 제공되는 일이 있는 (예를 들어 스트림에 유효한 XML 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RowId

public void setRowId(int parameterIndex,
                     RowId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RowId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ROWID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RowId

public void setRowId(String  parameterName,
                     RowId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sql.RowId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ROWID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x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String

public void setNString(int parameterIndex,
                       String  valu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NCHAR,NVARCHAR, 또는 LONGNVARCHAR 치 (드라이버의 NVARCHAR 치에 관한 제한에 관한 인수의 사이즈에 의존)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String

public void setNString(String  parameterName,
                       String  valu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지정된 Java 의 String 객체로 설정합니다.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NCHAR,NVARCHAR, 또는 LONGNVARCHAR 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설정되는 열의 이름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NCharacterStream(int parameterIndex,
                                Reader  value,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Java 의 문자 표현을 데이타베이스내의 각국 캐릭터 세트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value - 파라미터치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NCharacterStream(String  parameterName,
                                Reader  value,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Java 의 문자 표현을 데이타베이스내의 각국 캐릭터 세트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설정되는 열의 이름
value - 파라미터치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haracterStream

public void setNCharacterStream(String  parameterName,
                                Reader  valu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는, 파일의 마지막에 이를 때까지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드라이버는, 필요에 따라서, Java 의 문자 표현을 데이타베이스내의 각국 캐릭터 세트로 변환합니다.

주: 이 스트림 객체는, 표준의 Java 스트림 객체, 또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독자적인 서브 클래스의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NCharacterStream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String  parameterName,
                     NClob  valu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sql.N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객체는,java.sql.N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이 NClob 객체는, SQL NCLOB 에 매핑 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설정되는 열의 이름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Callable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N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NVARCHAR 또는 N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Name - 설정되는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String  parameterName,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N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NVARCHAR 또는 N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NC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Name - 파라미터의 이름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Callable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long length)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reader 에는, length 로 지정되는 문자수가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PreparedStatement 의 실행시에 SQL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int)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N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NVARCHAR 또는 N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length - 파라미터 데이터내의 문자수
예외:
SQLException -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길이로서 제로 미만의 값이 지정되었을 경우,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int parameterIndex,
                     NClob  value)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java.sql.NClob 객체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NCLOB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value - 파라미터치
예외:
SQLException -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NClob

public void setNClob(int parameterIndex,
                     Reader  reader)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를 Reader 객체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setCharacterStream (int, Reader) 메소드와 달리, 파라미터치를 NCLOB 로서 서버에 송신해야 하는 것을 드라이버에 통지합니다. setCharacterStream 메소드를 사용했을 경우, 드라이버는, 파라미터 데이터가 서버에 LONGNVARCHAR 또는 NCLOB 의 어느 쪽의 형식에서 송신되는지를 특정하는 추가 처리를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주: length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버젼의 setNClob 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인가 어떤가를 판단하려면 , JDBC 드라이버의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의 인덱스는 2,... 되는
reader - 파라미터치로 설정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객체
예외:
SQLException - parameterIndex 가 SQL 문의 파라미터 마커와 대응하고 있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각국 캐릭터 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가 데이터 변환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을 검출할 수 있는 경우,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상에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URL

public void setURL(int parameterIndex,
                   URL  x)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파라미터가 지정된 java.net.URL 치로 설정합니다. 데이타베이스에 보낼 때에, 드라이버는 이것을 SQL DATALINK 치로 변환합니다.

파라미터:
parameterIndex - 최초의 파라미터는 1, 2 번째의 파라미터는 2,... 되는
x - 설정되는 java.net.URL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PreparedStatement 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