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ql
인터페이스 RowId



public interface RowId

SQL ROWID 치의 Java 프로그램 언어에서의 표현 (매핑)입니다. SQL 의 ROWID 는 편입의 형태로, 데이타베이스 테이블의 식별되는 행의 주소라고 생각할 수가 있는 값입니다. 주소가 논리인지, 모든 점으로써 물리일지 어떨지는, 발생원의 데이터 소스에 의해 판단됩니다.  

ResultSet,CallableStatement, 및 PreparedStatement 의 각 인터페이스의 메소드 (getRowIdsetRowId 등)를 사용하면(자), 프로그래머는 SQL 의 ROWID 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RowId 인터페이스는,ROWID 의 값을 바이트 배열 또는 String 로서 나타내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DatabaseMetaData 인터페이스의 getRowIdLifetime 메소드는,RowId 객체가 유효한 기간이, 그 RowId 가 작성된 트랜잭션(transaction)의 사이인지, 그 RowId 가 작성된 세션의 사이인지, 또는 실질적으로 식별된 행이 삭제될 때까지 일까를 판단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tRowIdLifetime 는, 발생원의 데이터 소스의 외부에서 유효한 수명의 기간을 지정할 뿐만 아니라, 발생원의 데이터 소스내에서 ROWID 치가 유효한 수명의 기간을 지정합니다. 발생원의 데이터 소스내에서 라지 객체가 유효한 수명에 제한은 없기 때문에, 이 점으로써 라지 객체와는 다릅니다.  

JDBC 드라이버가 그 데이터형을 지원하는 경우는,RowId 인터페이스의 모든 메소드가 완전하게 구현될 필요가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DatabaseMetaData

메소드의 개요
 boolean equals (Object  obj)
          이 RowId 가 지정된 객체와 비교합니다.
 byte[] getBytes ()
          이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SQL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바이트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이 RowId 객체에 대한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이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SQL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String 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equals

boolean equals(Object  obj)
RowId 가 지정된 객체와 비교합니다. 인수가 null 가 아니고, 이 객체와 같은 ROWID 를 나타내는 RowId 객체인 경우에만, 결과는 true 가 됩니다.  

다른 RowId 와 비교할 때는,RowId 의 기점과 유효한 수명의 양쪽 모두를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쪽이나 유효해, 어느쪽이나 같은 데이터 소스의 같은 테이블이 기점이며, 한편 이것들이 동일한 경우, 이것들은 같은 행을 식별합니다. 1 개(살) 이상이 유효하다라고 보증되지 않게 되었을 경우, 또는 다른 데이터 소스나, 같은 데이터 소스가 다른 테이블이 기점인 경우, 이것들은 동일한 일이 있습니다만, 같은 행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이 RowId 객체라고 비교되는 Object
반환값:
RowId 가 동일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getBytes

byte[] getBytes()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SQL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바이트 배열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바이트 배열. 길이는, 접속을 제공하는 드라이버에 의해 결정된다

toString

String  toString()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SQL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String 를 돌려줍니다.  

java.sql.Date.toString() 가 DATE 의 내용을 SQL 의 DATE 리터럴 String DATE "2004-03-17" 는 아니고 String "2004-03-17" 로서 돌려주도록(듯이), toString()는 ROWID 리터럴로서가 아니고, 접속을 제공하는 드라이버에 특유의 형식을 사용해 ROWID 의 내용을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toString
반환값:
java.sql.RowId 객체로 지정되는 ROWID 의 값을 나타내는 String. 형식은, 접속을 제공하는 드라이버에 의해 결정된다

hashCode

int hashCode()
RowId 객체에 대한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hashCode
반환값:
RowId 의 해시 코드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