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naming
인터페이스 Context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DirContext , EventContext , EventDirContext , LdapContext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InitialContext , InitialDirContext , InitialLdapContext


public interface Context

이 인터페이스는, 이름으로부터 객체에의 바인딩세트로부터 구성되는 네이밍 문맥을 나타냅니다. 이 인터페이스에는, 이러한 바인딩을 검사 및 갱신하는 메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름

Context 메소드에 인수로서 건네받는 이름은 각각, 그 문맥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맥 자체를 지정하는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이름이 사용됩니다. 이름 파라미터는 null 로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메소드에는,Name 파라미터 및 String 를 사용하는 overload 된 버젼이 있습니다. 이러한 overload 된 버젼은,Name 파라미터 및 String 파라미터가 같은 이름으로 다른 표기의 경우에, 같은 메소드의 overload 된 버젼이 똑같이 동작한다고 하는 점으로써 동등합니다. 2 번째의 버젼에는, 최초의 버젼에의 링크가 있어, 같은 문서가 양쪽 모두에 적용됩니다.  

연합을 지원하는 시스템에서는,Context 메소드에 대한 String 이름 인수는, 합성명입니다. CompositeName 의 인스턴스인 이름 인수는 합성명으로 간주해져CompositeName 의 인스턴스가 아닌 Name 인수는,CompoundName 의 인스턴스, 또는 복합명의 그 외의 구현인 복합명으로 간주해집니다. 이것에 의해,NameParser.parse() 의 결과를 Context 메소드에 대한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JNDI 1.2 이전에는, 모든 이름 인수가 합성명으로 간주해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연합을 지원하는 시스템에서는,list()listBindings() 로부터 NamingEnumeration 에 반환되는 이름은 모두, 캐릭터 라인으로서 나타내지는 합성명입니다. 이름의 캐릭터 라인 구문에 대해서는,CompositeName 를 참조해 주세요.

연합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시스템에서는, (Name 또는 String 형식의) 이름 인수 및 NamingEnumeration 로 반환되는 이름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판단에 의해, 합성 이름 공간의 이름은 아니고, 독자적인 이름 공간의 이름이 되는 일이 있습니다.

예외

이 인터페이스의 모든 메소드에 의해,NamingException 또는 그 서브 클래스중 한쪽이 throw 됩니다. 각 예외의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NamingException 및 서브 클래스를 참조해 주세요.

병행 액세스

Context 인스턴스는, 복수의 thread에 의한 병행 액세스에 대해서 동기 하는 것은 보증되고 있지 않습니다. 단일의 Context 인스턴스에 병행해 액세스 할 필요가 있는 thread는, 그러한 thread간에 동기화해, 필요한 락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Context 인스턴스를 조작하는 복수 thread는, 동기화 될 필요는 없습니다. lookup 메소드에서는, 빈 상태(empty)의 이름을 인도할 때, 같은 네이밍 문맥을 나타내는 새로운 Context 인스턴스가 돌려주어집니다.

병행성을 제어하기 위해서,NamingEnumeration 를 돌려주는 문맥 오퍼레이션은, 열거가 사용중 때, 또는 그 오퍼레이션으로 생성되는 참조가 실행중 때에는, 완료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간주해집니다.

파라미터

Context 인터페이스의 메소드 또는 그 서브 인터페이스의 1 개에 인도해지는 Name 파라미터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에서는, 메소드의 결과의 열거, 및 생성된 참조의 처리를 포함한 오퍼레이션의 사이에, Name 파라미터에의 참조가 보관 유지됩니다. 호출측은, 이전으로 객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Name 는, 호출측이 소유합니다. 호출측은 그 후 이 객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만,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환경 프로퍼티

JNDI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네이밍 서비스와 디렉토리 서비스로부터 액세스 되는 환경을 정의하는, 다양한 설정이나 프로퍼티을 전달할 방법이 필요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느 문맥에서는, 서비스에 액세스 하기 위해서 시큐리티 자격의 지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다른 문맥에서는, 서버 구성 정보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문맥의 「환경」으로 불립니다. Context 인터페이스에서는, 이 환경을 취득 및 갱신하기 위한 메소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환경은, 문맥 메소드가 있는 문맥으로부터 다음의 문맥에 진행되는 것에 따라, 친문맥으로부터 상속됩니다. 1 개의 문맥의 환경을 변경해도, 그 외의 문맥의 환경에는 직접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환경 프로퍼티의 사용, 또는 유효성의 검사, 혹은 그 양쪽 모두가 언제 행해질까는, 구현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디렉토리에 「로그인」하기 위해서,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시큐리티 관련의 프로퍼티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로그인 프로세스는, 문맥이 작성되었을 때, 또는 문맥으로 메소드가 최초로 불려 갔을 때에 발생합니다. 이것이 언제 발생하는지, 및 발생할지 어떨지는, 구현에 의존합니다. 문맥에 대해서 환경 프로퍼티의 추가 또는 삭제를 했을 때에, 변경의 유효성의 검사를 하는 타이밍도, 구현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프로퍼티의 검사는, 변경을 했을 때, 또는 문맥으로 다음의 오퍼레이션이 실행되었을 때에 행해지든가, 혹은 전혀 행해지지 않습니다.

문맥에의 참조를 포함한 객체에서는, 그 문맥의 환경이 검사됩니다. clear text의 패스워드등이 중요한 정보는, 구현으로 보호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모르는 경우에는, 보존하지 말아 주세요.

resource file

JNDI 어플리케이션으로 필요한 환경을 설정하는 태스크를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어플리케이션 컴퍼넌트와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resource file」와 함께 분배되는 일이 있습니다. JNDI resource file는, 키와 값의 페어의 리스트를 포함한, 프로퍼티 파일 형식의 파일입니다 (java.util.Properties 를 참조). 키는 프로퍼티의 이름 (java.naming.factory.object 등)으로, 값은 그 프로퍼티에 정의된 형식의 캐릭터 라인입니다. 다음에, JNDI resource file의 예를 나타냅니다.

java.naming.factory.object=com.sun.jndi.ldap.AttrsToCorba:com.wiz.from.Person
java.naming.factory.state=com.sun.jndi.ldap.CorbaToAttrs:com.wiz.from.Person
java.naming.factory.control=com.sun.jndi.ldap.ResponseControlFactory
 
JNDI 클래스 라이브러리에서는, resource file를 읽어들여, 프로퍼티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JNDI resource file는, 불특정의 사용자가 읽어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clear text의 패스워드등이 중요한 정보는, 여기에 보존하지 말아 주세요.

JNDI resource file에는,프로바이더어플리케이션의 2 종류가 있습니다.

프로바이더 resource file
각 서비스 프로바이더에는, 그 프로바이더에 고유의 프로퍼티을 리스트에 표시하는 옵션의 자원이 있습니다.
[prefix/]jndiprovider.properties
prefix 는, 프로바이더의 문맥 구현의 패키지명으로, 피리어드 (". ")(은)는 slash ("/")에 변환됩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 프로바이더가,com.sun.jndi.ldap.LdapCtx 라고 하는 클래스명의 문맥 구현을 정의한다고 합니다. 이 프로바이더의 프로바이더 자원은,com/sun/jndi/ldap/jndiprovider.properties 라는 이름이 됩니다. 클래스가 패키지에 없는 경우, 자원의 이름은 jndiprovider.properties 가 됩니다.

JNDI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특정의 메소드에서는, JNDI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는 표준 JNDI 프로퍼티이 사용됩니다.

JNDI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러한 프로퍼티의 값을 결정할 때, 프로바이더 resource file가 참조됩니다. 이외의 프로퍼티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판단에 의해, 프로바이더 resource file로 설정됩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문서에서는, 사용 가능한 프로퍼티이 명시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의 그 외의 프로퍼티은 무시됩니다.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
어플리케이션이 배치되는 경우, 일반적으로은 classpath 에 복수의 코드 베이스 디렉토리 및 JAR 가 있습니다. 같이 애플릿이 배치되는 경우, 애플릿의 클래스가 검색되는 장소를 지정하는 코드 베이스 및 어카이브(archive)가 있습니다. JNDI 에서는,ClassLoader.getResources() 를 사용해, classpath 의 jndi.properties 라는 이름의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가 모두 검색됩니다. 게다가 파일 java.home/lib/jndi.properties 가 존재해, 읽어들여 가능한 경우는, 추가의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로 간주해집니다. (java.home 는,java.home 시스템 프로퍼티으로 지정된 디렉토리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파일에 포함되는 프로퍼티은 모두, 초기 문맥의 환경에 배치됩니다. 이 환경은, 다른 문맥에 상속됩니다.

1 개(살)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에 있는 프로퍼티의 경우, JNDI 에서는 최초의 값이 사용되는지, 또는 의미가 있는 경우에 한정해, 모든 값이 연결됩니다. 자세한 것은 다음에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3 개의 jndi.properties resource file에 java.naming.factory.object 프로퍼티이 있는 경우, 객체 팩토리의 리스트는, 3 개의 파일 모두로부터의 프로퍼티치의 연결이 됩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자), 배치 가능한 컴퍼넌트의 각각으로, export 하는 팩토리가 리스트 표시됩니다. JNDI 에서는, 팩토리 클래스를 검색할 경우에, 이러한 export 리스트가 모두 수집 및 사용됩니다.

프로퍼티의 검색 알고리즘
JNDI 로 초기 문맥을 구축하면(자), 생성자 에게 건네진 환경 파라미터에 정의되고 있는 프로퍼티, 시스템 프로퍼티, 애플릿 파라미터, 및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에 의해, 문맥의 환경이 초기화됩니다. 자세한 것은,InitialContext 를 참조해 주세요. 이 초기 환경은, 다른 문맥 인스턴스로 상속됩니다.

JNDI 클래스 라이브러리로 프로퍼티의 값을 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이하의 2 개의 소스로부터 값을 순서에 머지 해 실행합니다.

  1. 생성되는 문맥의 환경
  2. 생성되는 문맥의 프로바이더 resource file (jndiprovider.properties)
이 2 개의 소스의 프로퍼티에 대해, JNDI 에서는 프로퍼티의 값이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프로퍼티이, JNDI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는 표준 JNDI 프로퍼티의 1 개의 경우 (상기에 리스트 표시되고 있다), 값은 1 개의 구두점으로 단락지어진 리스트에 연결됩니다. 다른 프로퍼티의 경우는, 검색된 최초의 값만이 사용됩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프로퍼티의 값을 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은 환경으로부터 값이 직접 취득됩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독자적인 프로바이더 resource file에 배치되는, 프로바이더 고유의 프로퍼티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전의 단락으로 설명한 값을 머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개발자는, 그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사용하는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어플리케이션 또는 애플릿의 배치자가 지정하는 어플리케이션 자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가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3

필드의 개요
static String APPLET
          다른 프로퍼티을 검색할 경우에 사용하는 초기 문맥 생성자 의 애플릿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AUTHORITATIVE
          요구된 서비스의 권한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BATCHSIZE
          서비스의 프로토콜에 의해 데이터를 돌려줄 때 사용하는 배치 사이즈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DNS_URL
          JNDI URL 문맥 (dns://somehost/wiz.com 등)에 사용하는 DNS 호스트명 및 도메인명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INITIAL_CONTEXT_FACTORY
          사용하는 초기 문맥 팩토리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LANGUAGE
          서비스에 사용하는 우선 언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OBJECT_FACTORIES
          사용하는 객체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PROVIDER_URL
          사용하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구성 정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REFERRAL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참조가 처리되는 방법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SECURITY_AUTHENTICATION
          사용하는 시큐리티 레벨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SECURITY_CREDENTIALS
          서비스에 대한 호출측을 인증하는 주체의 자격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SECURITY_PRINCIPAL
          서비스에 대한 호출측을 인증하는 주체의 식별 정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SECURITY_PROTOCOL
          사용하는 시큐리티 프로토콜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STATE_FACTORIES
          사용하는 상태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static String URL_PKG_PREFIXES
          URL 문맥 팩토리를 로드할 때 사용하는 패키지 접두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메소드의 개요
 Object addToEnvironment (String  propName, Object  propVal)
          이 문맥의 환경에, 새로운 환경 프로퍼티을 추가합니다.
 void bind (Name  name, Object  obj)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합니다.
 void bind (String  name, Object  obj)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합니다.
 void close ()
          이 문맥을 닫습니다.
 Name composeName (Name  name, Name  prefix)
          이 문맥을 기준으로 한 이름을 가지는 이 문맥의 이름을 변환합니다.
 String composeName (String  name, String  prefix)
          이 문맥을 기준으로 한 이름을 가지는 이 문맥의 이름을 변환합니다.
 Context createSubcontext (Name  name)
          새로운 문맥을 작성해 바인드 합니다.
 Context createSubcontext (String  name)
          새로운 문맥을 작성해 바인드 합니다.
 void destroySubcontext (Name  name)
          이름 첨부 문맥을 파기해, 이름 공간으로부터 삭제합니다.
 void destroySubcontext (String  name)
          이름 첨부 문맥을 파기해, 이름 공간으로부터 삭제합니다.
 Hashtable <?,?> getEnvironment ()
          이 문맥으로 유효한 환경을 가져옵니다.
 String getNameInNamespace ()
          독자적인 이름 공간에서 이 문맥의 완전한 이름을 가져옵니다.
 NameParser getNameParser (Name  name)
          이름 첨부 문맥에 관련한 퍼서를 가져옵니다.
 NameParser getNameParser (String  name)
          이름 첨부 문맥에 관련한 퍼서를 가져옵니다.
 NamingEnumeration <NameClassPair > list (Name  name)
          바인드 된 객체의 클래스명과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NamingEnumeration <NameClassPair > list (String  name)
          바인드 된 객체의 클래스명과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NamingEnumeration <Binding > listBindings (Name  name)
          바인드 된 객체와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NamingEnumeration <Binding > listBindings (String  name)
          바인드 된 객체와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Object lookup (Name  name)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Object lookup (String  name)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Object lookupLink (Name  name)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를 제외한 링크를 동반하는,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Object lookupLink (String  name)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를 제외한 링크를 동반하는,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void rebind (Name  name, Object  obj)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해, 기존의 바인딩을 덧쓰기합니다.
 void rebind (String  name, Object  obj)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해, 기존의 바인딩을 덧쓰기합니다.
 Object removeFromEnvironment (String  propName)
          이 문맥의 환경에서 환경 프로퍼티을 삭제합니다.
 void rename (Name  oldName, Name  newName)
          새로운 이름을, 이전의 이름에 바인드 된 객체에 바인드 해, 이전의 이름을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void rename (String  oldName, String  newName)
          새로운 이름을, 이전의 이름에 바인드 된 객체에 바인드 해, 이전의 이름을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void unbind (Name  name)
          이름 첨부 객체를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void unbind (String  name)
          이름 첨부 객체를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필드의 상세

INITIAL_CONTEXT_FACTORY

static final String  INITIAL_CONTEXT_FACTORY
사용하는 초기 문맥 팩토리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초기 문맥을 작성하는 팩토리 클래스의 완전 지정 클래스명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은, 초기 문맥 생성자 에게 건네지는 환경 파라미터,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프로퍼티이 이러한 소스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초기 문맥으로 오퍼레이션의 완료가 필요하게 되면(자),NoInitialContext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factory.initial" 입니다.

관련 항목:
InitialContext , InitialDirContext , NamingManager.getInitialContext(java.util.Hashtable) , InitialContextFactory , NoInitialContextException ,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APPLET , 정수 필드치

OBJECT_FACTORIES

static final String  OBJECT_FACTORIES
사용하는 객체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지정된 객체 정보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팩토리 클래스의 완전 지정 클래스명의 구두점으로 단락지어진 리스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은, 환경,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1 개(살) 이상의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factory.object" 입니다.

관련 항목:
NamingManager.getObjectInstance(java.lang.Object, javax.naming.Name, javax.naming.Context, java.util.Hashtable) , ObjectFactory ,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APPLET , 정수 필드치

STATE_FACTORIES

static final String  STATE_FACTORIES
사용하는 상태 팩토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지정된 객체 상태를 취득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상태 팩토리 클래스의 완전 지정 클래스명의 구두점으로 단락지어진 리스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은, 환경,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1 개(살) 이상의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factory.state" 입니다.

도입된 버젼:
1.3
관련 항목:
NamingManager.getStateToBind(java.lang.Object, javax.naming.Name, javax.naming.Context, java.util.Hashtable) , StateFactory ,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APPLET , 정수 필드치

URL_PKG_PREFIXES

static final String  URL_PKG_PREFIXES
URL 문맥 팩토리를 로드할 때 사용하는 패키지 접두사의 리스트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URL 문맥 팩토리를 작성하는 팩토리 클래스의 클래스명에 대한, 패키지 접두사의 구두점으로 단락지어진 리스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은, 환경,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1 개(살) 이상의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접두사 com.sun.jndi.url 는, 패키지 접두사의 빈 상태(empty)의 리스트에 항상 추가됩니다. 패키지 접두사의 리스트는 빈 상태(empty)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factory.url.pkgs" 입니다.

관련 항목:
NamingManager.getObjectInstance(java.lang.Object, javax.naming.Name, javax.naming.Context, java.util.Hashtable) , NamingManager.getURLContext(java.lang.String, java.util.Hashtable) , ObjectFactory ,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APPLET , 정수 필드치

PROVIDER_URL

static final String  PROVIDER_URL
사용하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구성 정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에는, URL 캐릭터 라인 (ldap://somehost:389 등)이 포함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은, 환경,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이러한 소스가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디폴트의 구성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provider.url"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APPLET , 정수 필드치

DNS_URL

static final String  DNS_URL
JNDI URL 문맥 (dns://somehost/wiz.com 등)에 사용하는 DNS 호스트명 및 도메인명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이 프로퍼티은, 환경, 애플릿 파라미터, 시스템 프로퍼티, 또는 resource file로 지정됩니다. 이러한 소스가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프로그램으로 DNS 명을 포함한 JNDI URL 를 사용하려고 하면(자),Configuration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dns.url"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AUTHORITATIVE

static final String  AUTHORITATIVE
요구된 서비스의 권한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이 캐릭터 라인 true 의 경우, 가장 정당한 권한을 가지는 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캐쉬 또는 복제를 우회도로 한다) 일을 나타냅니다. 값이 그 이외의 경우, 소스에는 권한은 필요 없습니다만,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정하지 않는 경우, 값의 디폴트는 false 입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authoritative"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BATCHSIZE

static final String  BATCHSIZE
서비스의 프로토콜에 의해 데이터를 돌려줄 때 사용하는 배치 사이즈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이것은, 지정한 사이즈의 배치로 오퍼레이션의 결과를 돌려주는 프로바이더에의 힌트가 되기 (위해)때문에, 프로바이더는 퍼포먼스 및 자원의 사용법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정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입니다. 지정하지 않는 경우, 배치 사이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batchsize"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REFERRAL

static final String  REFERRAL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참조가 처리되는 방법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이하의 캐릭터 라인의 1 개입니다.
"follow"
참조에 자동적으로 따른다
"ignore"
참조를 무시한다
"throw"
참조가 발견되었을 경우,ReferralException 를 throw 한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디폴트는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referral"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SECURITY_PROTOCOL

static final String  SECURITY_PROTOCOL
사용하는 시큐리티 프로토콜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되는 캐릭터 라인 (ssl 등)입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동작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security.protocol"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SECURITY_AUTHENTICATION

static final String  SECURITY_AUTHENTICATION
사용하는 시큐리티 레벨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캐릭터 라인 none, simple, strong 가운데 1 개입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동작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security.authentication"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SECURITY_PRINCIPAL

static final String  SECURITY_PRINCIPAL
서비스에 대한 호출측을 인증하는 주체의 식별 정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주체의 형식은, 인증 방식에 의합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동작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security.principal"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SECURITY_CREDENTIALS

static final String  SECURITY_CREDENTIALS
서비스에 대한 호출측을 인증하는 주체의 자격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인증 방식에 의합니다. 예를 들어, 해시 된 패스워드, clear text의 패스워드, 키, 증명서 등입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동작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security.credentials"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LANGUAGE

static final String  LANGUAGE
서비스에 사용하는 우선 언어를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프로퍼티의 값은, RFC 1766 으로 정의되고 있는 언어 태그의 구두점으로 단락지어진 리스트입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언어의 설정은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language" 입니다.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정수 필드치

APPLET

static final String  APPLET
다른 프로퍼티을 검색할 경우에 사용하는 초기 문맥 생성자 의 애플릿을 지정하기 위한 ,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을 보관 유지하는 정수입니다. 이 프로퍼티의 값은, 실행되는 java.applet.Applet 인스턴스입니다. 이 프로퍼티은, 초기 문맥 생성자 에게 건네지는 환경 파라미터로 지정됩니다. 이 프로퍼티이 설정되면(자), 초기 문맥 생성자 으로 시스템 프로퍼티이 검색되는 각 프로퍼티에서는, 애플릿의 파라미터 리스트가 최초로 검색됩니다. 이 프로퍼티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초기 문맥 생성자 에서는, 건네받는 환경 파라미터에 있는 프로퍼티, 시스템 프로퍼티, 및 어플리케이션 resource file가 검색됩니다.

이 정수의 값은 "java.naming.applet" 입니다.

도입된 버젼:
1.3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 InitialContext ,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lookup

Object  lookup(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name 가 빈 상태(empty)의 경우는, 이 문맥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돌려줍니다. 이 문맥과 같은 네이밍 문맥을 나타냅니다만, 환경은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가 있어 병행해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

파라미터:
name - 검색하는 객체의 이름
반환값:
name 에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lookup(String) , lookupLink(Name)

lookup

Object  lookup(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자세한 것은,lookup(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검색하는 객체의 이름
반환값:
name 에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bind

void bind(Name  name,
          Object  obj)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합니다.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 이외의 모두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모든 중간 문맥 및 타겟 문맥이 벌써 존재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바인드 되는 이름
obj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이름이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InvalidAttributesException - 객체에 모든 필수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bind(String, Object) , rebind(Name, Object) , javax.naming.directory.DirContext#bind(Name, Object,

bind

void bind(String  name,
          Object  obj)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합니다. 자세한 것은,bind(Name, Object)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바인드 되는 이름
obj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이름이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InvalidAttributesException - 객체에 모든 필수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rebind

void rebind(Name  name,
            Object  obj)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해, 기존의 바인딩을 덧쓰기합니다.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 이외의 모두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모든 중간 문맥 및 타겟 문맥이 벌써 존재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객체가 DirContext 의 경우,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기존의 속성이, 객체의 속성과 치환됩니다. 치환되지 않는 경우,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기존의 속성은, 변경되지 않은 채입니다.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바인드 되는 이름
obj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InvalidAttributesException - 객체에 모든 필수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rebind(String, Object) , bind(Name, Object) , javax.naming.directory.DirContext#rebind(Name, Object,, DirContext

rebind

void rebind(String  name,
            Object  obj)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을 객체에 바인드 해, 기존의 바인딩을 덧쓰기합니다. 자세한 것은,rebind(Name, Object)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바인드 되는 이름
obj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바인드 되는 객체
예외:
InvalidAttributesException - 객체에 모든 필수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unbind

void unbind(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객체를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name 의 끝의 기본 부분 이외의 모두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타겟 문맥으로부터,name 의 끝의 기본명을 삭제합니다.

이 메소드나무등입니다. 끝의 기본명이 타겟 문맥으로 바인드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서도, 성공합니다. 다만,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NameNotFound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속성이 삭제됩니다. 중간 문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name - 언바인드(unbind) 되고 하는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NotFoundException -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unbind(String)

unbind

void unbind(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객체를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자세한 것은,unbind(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언바인드(unbind) 되고 하는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NotFoundException -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rename

void rename(Name  oldName,
            Name  newName)
            throws NamingException 
새로운 이름을, 이전의 이름에 바인드 된 객체에 바인드 해, 이전의 이름을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2 개의 이름은, 이 문맥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전의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속성은, 새로운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이전의 이름의 중간 문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oldName - 기존의 바인딩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newName - 새로운 바인딩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newName 가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rename(String, String) , bind(Name, Object) , rebind(Name, Object)

rename

void rename(String  oldName,
            String  newName)
            throws NamingException 
새로운 이름을, 이전의 이름에 바인드 된 객체에 바인드 해, 이전의 이름을 언바인드(unbind) 합니다. 자세한 것은,rename(Name, 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oldName - 기존의 바인딩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newName - 새로운 바인딩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newName 가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list

NamingEnumeration <NameClassPair > list(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바인드 된 객체의 클래스명과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서브 문맥의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문맥에 바인딩이 추가되는지, 또는 이 문맥으로부터 바인딩이 삭제되는 경우, 이전에 반환된 열거에의 영향은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name - 리스트 표시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이 문맥의 바인딩의 이름과 클래스명의 열거 열거의 요소의 형태는 NameClassPair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list(String) , listBindings(Name) , NameClassPair

list

NamingEnumeration <NameClassPair > list(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바인드 된 객체의 클래스명과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자세한 것은,list(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리스트 표시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이 문맥의 바인딩의 이름과 클래스명의 열거 열거의 요소의 형태는 NameClassPair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listBindings

NamingEnumeration <Binding > listBindings(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바인드 된 객체와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서브 문맥의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문맥에 바인딩이 추가되는지, 또는 이 문맥으로부터 바인딩이 삭제되는 경우, 이전에 반환된 열거에의 영향은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name - 리스트 표시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이 문맥의 바인딩의 열거 열거의 각 요소는 Binding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listBindings(String) , list(Name) , Binding

listBindings

NamingEnumeration <Binding > listBindings(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바인드 된 객체와 함께, 이름 첨부 문맥으로 바인드 된 이름을 열거합니다. 자세한 것은,listBindings(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리스트 표시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이 문맥의 바인딩의 열거 열거의 각 요소는 Binding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destroySubcontext

void destroySubcontext(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문맥을 파기해, 이름 공간으로부터 삭제합니다. 이름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속성도 삭제됩니다. 중간 문맥은 파기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나무등입니다. 끝의 기본명이 타겟 문맥으로 바인드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서도, 성공합니다. 다만,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NameNotFound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연합 네이밍 시스템에서는, 1 개의 네이밍 시스템으로부터의 문맥이 다른 네이밍 시스템의 이름에 바인드 됩니다. 그 후, 합성명을 사용해 외부 문맥의 오퍼레이션을 검색 및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 문맥은 바인드 된 문맥의 서브 문맥은 아니기 때문에, 이 합성명을 사용해 문맥을 파기하려고 하면(자),NotContextException 로 실패합니다. 대신에,unbind() 를 사용해, 외부 문맥의 바인딩을 삭제합니다. 외부 문맥을 파기하려면 , 외부 문맥의 「네이티브인」네이밍 시스템으로부터 문맥으로 destroySubcontext() 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name - 파기되는 문맥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NotFoundException -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NotContextException - 이름이 바인드 되고 있지만 문맥의 이름이 없는, 또는 해당하는 형태의 문맥의 이름이 없는 경우
ContextNotEmptyException - 지정된 문맥이 빈 상태(empty)이 아닌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destroySubcontext(String)

destroySubcontext

void destroySubcontext(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문맥을 파기해, 이름 공간으로부터 삭제합니다. 자세한 것은,destroySubcontext(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파기되는 문맥의 이름. 빈 상태(empty)은 불가
예외:
NameNotFoundException - 중간 문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NotContextException - 이름이 바인드 되고 있지만 문맥의 이름이 없는, 또는 해당하는 형태의 문맥의 이름이 없는 경우
ContextNotEmptyException - 지정된 문맥이 빈 상태(empty)이 아닌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createSubcontext

Context  createSubcontext(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새로운 문맥을 작성해 바인드 합니다. 지정한 이름의 새로운 문맥을 작성해,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 이외의 모두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타겟 문맥으로 바인드 합니다. 모든 중간 문맥 및 타겟 문맥이 벌써 존재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작성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새롭게 작성된 문맥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이름이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InvalidAttributesException - 서브 문맥의 작성에, 필수 속성의 지정이 필요한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createSubcontext(String) , DirContext.createSubcontext(javax.naming.Name, javax.naming.directory.Attributes)

createSubcontext

Context  createSubcontext(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새로운 문맥을 작성해 바인드 합니다. 자세한 것은,createSubcontext(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빈 상태(empty)이 아닌 작성되는 문맥의 이름
반환값:
새롭게 작성된 문맥
예외:
NameAlreadyBoundException - 이름이 벌써 바인드 되고 있는 경우
InvalidAttributesException - 서브 문맥의 작성에, 필수 속성의 지정이 필요한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lookupLink

Object  lookupLink(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를 제외한 링크를 동반하는,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name 에 바인드 된 객체가 링크가 아닌 경우는, 객체 자체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name - 검색하는 객체의 이름
반환값:
끝 링크 (있는 경우)를 이라고도 줄 없는 name 에 바인드 된 객체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lookupLink(String)

lookupLink

Object  lookupLink(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의 끝의 기본 컴퍼넌트를 제외한 링크를 동반하는, 이름 첨부 객체를 가져옵니다. 자세한 것은,lookupLink(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검색하는 객체의 이름
반환값:
끝 링크 (있는 경우)를 이라고도 줄 없는 name 에 바인드 된 객체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getNameParser

NameParser  getNameParser(Name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문맥에 관련한 퍼서를 가져옵니다. 이름 공간의 연합에서는, 다양한 네이밍 시스템으로 이름의 구문이 구문 분석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이 메소드를 사용하면, 특정의 네이밍 시스템의 네이밍 변환에 의해 이름을 기본 컴퍼넌트에 구문 분석 하는 퍼서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단일의 네이밍 시스템에서는, 이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NameParser 객체는 동일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equals() 테스트를 사용).

파라미터:
name - 퍼서의 취득원의 문맥의 이름
반환값:
복합명의 구문을 구문 분석 해 기본 컴퍼넌트로 하는 이름의 퍼서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getNameParser(String) , CompoundName

getNameParser

NameParser  getNameParser(String  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름 첨부 문맥에 관련한 퍼서를 가져옵니다. 자세한 것은,getNameParser(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퍼서의 취득원의 문맥의 이름
반환값:
복합명의 구문을 구문 분석 해 기본 컴퍼넌트로 하는 이름의 퍼서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composeName

Name  composeName(Name  name,
                 Name  prefix)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을 기준으로 한 이름을 가지는 이 문맥의 이름을 변환합니다. 이 문맥에 관련한 이름 (name), 상위 문맥의 1 개를 기준으로 한 이 문맥의 이름 (prefix)을 지정하면(자), 이 메소드는, 관련하는 네이밍 시스템에 해당하는 구문을 사용해, 2 개의 이름의 복합을 돌려줍니다. 즉,name 에 의해, 이 문맥에 관련해 객체에 이름을 붙이는 경우, 결과는 같은 객체의 이름이 됩니다만, 상위 문맥에 관련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null 로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이 문맥이 초기 문맥에 관련해 "wiz.com" 라고 명명해졌을 경우는,

        composeName("east", "wiz.com")          
east.wiz.com 가 돌려주어집니다. 이 문맥의 이름이 org/research 의 경우는,
        composeName("user/jane", "org/research")                
"org/research/user/jane" 가 돌려주어집니다.
        composeName("user/jane", "research")            
"research/user/jane" 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name - 이 문맥에 관련한 이름
prefix - 상위 문맥의 1 개에 관련한 이 문맥의 이름
반환값:
prefixname 의 변환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composeName(String, String)

composeName

String  composeName(String  name,
                   String  prefix)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을 기준으로 한 이름을 가지는 이 문맥의 이름을 변환합니다. 자세한 것은,composeName(Name, Name)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이 문맥에 관련한 이름
prefix - 상위 문맥의 1 개에 관련한 이 문맥의 이름
반환값:
prefixname 의 변환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addToEnvironment

Object  addToEnvironment(String  propName,
                        Object  propVal)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의 환경에, 새로운 환경 프로퍼티을 추가합니다. 프로퍼티이 벌써 존재하는 경우, 값은 덧쓰기됩니다. 환경 프로퍼티의 자세한 것은, 클래스의 설명을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ropName - 추가하는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 null 이외
propVal - 추가하는 프로퍼티의 값. null 이외
반환값:
프로퍼티의 이전의 값, 또는 프로퍼티이 이전에는 환경에 없었던 경우는 null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getEnvironmen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removeFromEnvironment

Object  removeFromEnvironment(String  propName)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의 환경에서 환경 프로퍼티을 삭제합니다. 환경 프로퍼티의 자세한 것은, 클래스의 설명을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propName - 삭제하는 환경 프로퍼티의 이름. null 이외
반환값:
프로퍼티의 이전의 값, 또는 프로퍼티이 환경에 없었던 경우는 null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getEnvironment() ,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getEnvironment

Hashtable <?,?> getEnvironment()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으로 유효한 환경을 가져옵니다. 환경 프로퍼티의 자세한 것은, 클래스의 설명을 참조해 주세요.

호출측은, 반환되는 객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문맥에 대한 효과는 정의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문맥의 환경은,addToEnvironment()removeFromEnvironment() 에 의해 변경되는 일이 있습니다.

반환값:
이 문맥의 환경. null 이외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addToEnvironment(String, Object) , removeFromEnvironment(String)

close

void close()
           throws NamingException 
이 문맥을 닫습니다. 이 메소드에서는,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자동적으로 해제될 때까지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 문맥의 자원이 즉시 해제됩니다.

이 메소드는, 나무등입니다. 벌써 닫혀진 문맥으로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효과는 없습니다. 닫혀진 문맥으로 다른 메소드를 호출할 수 없습니다. 결과는 미정도리의 동작이 됩니다.

예외: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getNameInNamespace

String  getNameInNamespace()
                          throws NamingException 
독자적인 이름 공간에서 이 문맥의 완전한 이름을 가져옵니다.

많은 네이밍 서비스에는, 각 이름 공간의 객체에 대한 「완전한 이름」의 개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DAP 엔트리에는 식별명이 있어, DNS 레코드에는 완전 수식명이 있습니다. 이 메소드에 의해,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으로 이 이름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로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은, JNDI 합성명은 아니고, 문맥 메소드에 직접 건네줄 수 없습니다. 완전한 이름의 개념이 의미를 가지지 않는 네이밍 시스템에서는,OperationNotSupported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반환값:
독자적인 이름 공간에 대한 이 문맥의 이름. null 이외
예외:
OperationNotSupportedException - 네이밍 시스템에 완전한 이름의 개념이 없는 경우
NamingException - 네이밍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3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