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naming
클래스 NamingException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lang.Throwable 
      상위를 확장 java.lang.Exception 
          상위를 확장 javax.naming.NamingException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AttributeInUseException , AttributeModificationException , CannotProceedException , CommunicationException , ConfigurationException , ContextNotEmptyException , InsufficientResourcesException , InterruptedNamingException , InvalidAttributeIdentifierException , InvalidAttributesException , InvalidAttributeValueException , InvalidNameException , InvalidSearchControlsException , InvalidSearchFilterException , LimitExceededException , LinkException , NameAlreadyBoundException , NameNotFoundException , NamingSecurityException , NoInitialContextException , NoSuchAttributeException , NotContextException , OperationNotSupportedException , PartialResultException , ReferralException , SchemaViolationException , ServiceUnavailableException


public class NamingException
extends Exception

Context 및 DirContext 인터페이스에서의 조작에 의해 throw 되는 모든 예외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실패의 종류는, 서브 클래스의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이 예외는, 조작이 실패한 위치, 해결이 마지막에 행해진 위치를 정확하게 가리키는 정보를 가져옵니다.

null 는 이러한 어느 필드에도 받아들여집니다. null 는, 상기와 같은 정보가 필드에 대해서 기록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NamingException 인스턴스는, 병렬 multi-thread 액세스에 대해서 동기화 되지 않습니다. 단일의 NamingException 인스턴스에 액세스 해 변경하려고 하는 복수의 thread에 의해, 객체는 락 됩니다.

이 예외는 범용적인 예외 체인 기구에 적합하도록(듯이) 개량되고 있습니다. 「루트 예외」 ( 「근본 원인」이라고도 불린다)은,Throwable.getCause() 메소드로 반환되는 「원인」과 같은 객체입니다.

도입된 버젼:
1.3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protected  Name remainingName
          미해결의 나머지의 이름을 포함합니다.
protected  Name resolvedName
          정상적으로 해결된 이름의 부분을 포함합니다.
protected  Object resolvedObj
          이름의 부분이 정상적으로 해결된 객체를 포함합니다.
protected  Throwable rootException
          이 NamingException 가 throw 되는 원인이 된 원의 예외를 포함합니다.
 
생성자 의 개요
NamingException ()
          NamingException 를 새롭게 구축합니다.
NamingException (String  explanation)
          NamingException 를 설명 첨부로 새롭게 구축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appendRemainingComponent (String  name)
          나머지의 이름의 마지막 컴퍼넌트로서 이름을 추가합니다.
 void appendRemainingName (Name  name)
          나머지의 이름의 마지막 컴퍼넌트로서 「이름」으로부터 컴퍼넌트를 추가합니다.
 Throwable getCause ()
          이 예외의 원인을 돌려줍니다.
 String getExplanation ()
          이 예외에 관련한 설명을 검색합니다.
 Name getRemainingName ()
          이름의 나머지의 미해결 부분을 가져옵니다.
 Name getResolvedName ()
          정상적으로 해결된 이름의 선두 부분을 검색합니다.
 Object getResolvedObj ()
          정상적으로 해결된 객체를 가져옵니다.
 Throwable getRootCause ()
          이 NamingException 의 근본적 원인이 있는 경우는, 그 근본적 원인을 가져옵니다.
 Throwable initCause (Throwable  cause)
          이 예외의 원인을, 지정된 값에 초기화합니다.
 void setRemainingName (Name  name)
          이 예외의 [remainingName] 필드를 설정합니다.
 void setResolvedName (Name  name)
          이 예외의 [resolvedName] 필드를 설정합니다.
 void setResolvedObj (Object  obj)
          이 예외의 [resolvedObj] 필드를 설정합니다.
 void setRootCause (Throwable  e)
          이 NamingException 의 근본적 원인을 기록합니다.
 String toString ()
          이 예외의 캐릭터 라인 표현이 생성됩니다.
 String toString (boolean detail)
          보다 상세한 캐릭터 라인 표현이 생성됩니다.
 
클래스 java.lang. Throwable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fillInStackTrace , getLocalizedMessage , getMessage , getStackTrace , printStackTrace , printStackTrace , printStackTrace , setStackTrace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resolvedName

protected Name  resolvedName
정상적으로 해결된 이름의 부분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합성명으로, null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필드는 생성자 에 의해 초기화됩니다. get 메소드 및 set 메소드에 의해 이 필드에 액세스 해, 처리합니다.

관련 항목:
getResolvedName() , setResolvedName(javax.naming.Name)

resolvedObj

protected Object  resolvedObj
이름의 부분이 정상적으로 해결된 객체를 포함합니다. null 도 가능 이 필드는 생성자 에 의해 초기화됩니다. get 메소드 및 set 메소드에 의해 이 필드에 액세스 해, 처리합니다.

관련 항목:
getResolvedObj() , setResolvedObj(java.lang.Object)

remainingName

protected Name  remainingName
미해결의 나머지의 이름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합성명으로, null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필드는 생성자 에 의해 초기화됩니다. get, set, 및 「append」메소드에 의해 이 필드에 액세스 해, 처리합니다.

관련 항목:
getRemainingName() , set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append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appendRemainingComponent(java.lang.String)

rootException

protected Throwable  rootException
이 NamingException 가 throw 되는 원인이 된 원의 예외를 포함합니다. 이 필드는, 원의 예외로부터 취득 가능한 추가 정보가 있는 경우나, NamingException 의 서브 클래스에 맵 할 수 없는 원의 예외가 있는 경우로 설정됩니다. null 도 가능

이 필드는, 범용적인 예외 체인 기능 이전부터 사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이 정보에 액세스 할 때는,initCause(Throwable)getCause()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항목:
getRootCause() , setRootCause(Throwable) , initCause(Throwable) , getCause()
생성자 의 상세

NamingException

public NamingException(String  explanation)
NamingException 를 설명 첨부로 새롭게 구축합니다. 지정되어 있지 않은 필드는 모두 null 로 설정됩니다.

파라미터:
explanation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이 예외에 관한 추가의 상세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 라인
관련 항목:
Throwable.getMessage()

NamingException

public NamingException()
NamingException 를 새롭게 구축합니다. 다른 필드는 모두 null 로 설정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ResolvedName

public Name  getResolvedName()
정상적으로 해결된 이름의 선두 부분을 검색합니다.

반환값:
정상적으로 해결된 이름의 부분. 합성명이다. null 의 경우는 resolved name 필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관련 항목:
getResolvedObj() , setResolvedName(javax.naming.Name)

getRemainingName

public Name  getRemainingName()
이름의 나머지의 미해결 부분을 가져옵니다.

반환값:
해결되어 있지 않은 이름의 부분. 합성명이다. null 의 경우는, remainingName 필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관련 항목:
set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append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appendRemainingComponent(java.lang.String)

getResolvedObj

public Object  getResolvedObj()
정상적으로 해결된 객체를 가져옵니다. 이것은, 해결된 이름이 바인드 되고 있는 객체입니다.

반환값:
지금까지 해결된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객체. null 는,[resolvedObj] 필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관련 항목:
getResolvedName() , setResolvedObj(java.lang.Object)

getExplanation

public String  getExplanation()
이 예외에 관련한 설명을 검색합니다.

반환값: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이 예외에 대해 설명하는 상세 캐릭터 라인. null 의 경우, 이 예외에는 상세 메세지는 없는
관련 항목:
Throwable.getMessage()

setResolvedName

public void setResolvedName(Name  name)
이 예외의 [resolvedName] 필드를 설정합니다.

name 는 합성명입니다. 복합명 또는 캐릭터 라인을 사용해 이 필드를 설정하는 경우는, 복합명을 캐릭터 라인화하고 나서, 그 캐릭터 라인을 사용해 단일의 컴퍼넌트를 포함한 합성명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결과 나타난 합성명을 사용해, 이 메소드를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name 의 카피가 작성 및 포함됩니다. 그 후 name 를 변경해도 이 NamingException 의 카피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역의 경우도 같습니다.

파라미터:
nam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해결명을 설정하는 이름. null 의 경우, resolvedName 필드는 null 로 설정되는
관련 항목:
getResolvedName()

setRemainingName

public void setRemainingName(Name  name)
이 예외의 [remainingName] 필드를 설정합니다.

name 는 합성명입니다. 복합명 또는 캐릭터 라인을 사용해 이 필드를 설정하는 경우는, 복합명을 캐릭터 라인화하고 나서, 그 캐릭터 라인을 사용해 단일의 컴퍼넌트를 포함한 합성명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결과 나타난 합성명을 사용해, 이 메소드를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name 의 카피가 작성 및 포함됩니다. 그 후 name 를 변경해도 이 NamingException 의 카피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역의 경우도 같습니다.

파라미터:
nam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잔존명으로 설정하는 이름. null 의 경우, remainingName 필드는 null 로 설정되는
관련 항목:
getRemainingName() , append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appendRemainingComponent(java.lang.String)

setResolvedObj

public void setResolvedObj(Object  obj)
이 예외의 [resolvedObj] 필드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obj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해결 객체로 설정하는 객체. null 의 경우, resolvedObj 필드는 null 로 설정되는
관련 항목:
getResolvedObj()

appendRemainingComponent

public void appendRemainingComponent(String  name)
나머지의 이름의 마지막 컴퍼넌트로서 이름을 추가합니다.

파라미터:
name - 추가하는 컴퍼넌트. 이름이 null 의 경우, 이 메소드는 기능하지 않는
관련 항목:
set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getRemainingName() , appendRemainingName(javax.naming.Name)

appendRemainingName

public void appendRemainingName(Name  name)
나머지의 이름의 마지막 컴퍼넌트로서 「이름」으로부터 컴퍼넌트를 추가합니다.

name 는 합성명입니다. 복합명을 추가하는 경우는, 복합명을 캐릭터 라인화하고 나서, String 파라미터를 받아들이는 overload 된 형식을 호출합니다.

그 후 name 를 변경해도, 이 NamingException 의 [remaining field] 필드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역의 경우도 같습니다.

파라미터:
nam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추가하는 순서 첨부 컴퍼넌트를 포함한 캐릭터 라인. 이름이 null 의 경우, 이 메소드는 기능하지 않는
관련 항목:
setRemainingName(javax.naming.Name) , getRemainingName() , appendRemainingComponent(java.lang.String)

getRootCause

public Throwable  getRootCause()
이 NamingException 의 근본적 원인이 있는 경우는, 그 근본적 원인을 가져옵니다. 네이밍 예외의 근본적 원인은,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호출해 측에 대해 이름 이외에 관련하는 예외를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만, 동시에 NamingException 구조를 사용해 네이밍 조작 처리의 완료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이 메소드는 범용적인 예외 체인 기능에 선행합니다. 향후 이 정보를 취득할 때는,getCause()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환값: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이 네이밍 예외의 원인이 된 예외. null 의 경우는, 이 네이밍 예외에 대해서 근본적 원인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관련 항목:
setRootCause(java.lang.Throwable) , rootException , getCause()

setRootCause

public void setRootCause(Throwable  e)
이 NamingException 의 근본적 원인을 기록합니다. ethis 의 경우, 이 메소드는 기능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범용적인 예외 체인 기능에 선행합니다. 향후 이 정보를 기록할 때는,initCause(Throwable)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라미터:
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실패하는 네이밍 조작의 원인이 된 예외. null 의 경우는, 이 네이밍 예외에 대해서 근본적 원인이 없는 것을 나타내는
관련 항목:
getRootCause() , rootException , initCause(java.lang.Throwable)

getCause

public Throwable  getCause()
이 예외의 원인을 돌려줍니다. 원인은, 이 네이밍 예외가 throw 되는 원인이 된 Throwable 입니다. 원인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나 불명한 경우는,null 를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Throwable 내의 getCause
반환값:
이 예외의 원인. 원인이 존재하지 않는가 불명한 경우는 null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initCause(Throwable)

initCause

public Throwable  initCause(Throwable  cause)
이 예외의 원인을, 지정된 값에 초기화합니다. 원인은, 이 네이밍 예외가 throw 되는 원인이 된 Throwable 입니다.

이 메소드는 최대로 1 회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Throwable 내의 initCause
파라미터:
cause - 원인 (나중에 getCause() 메소드를 사용해 꺼낼 수 있도록(듯이) 보존된다)null 치는, 원인이 존재하지 않는가 불명한 일을 나타낸다)
반환값:
NamingException 인스턴스에의 참조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cause 가 이 예외의 경우 (Throwable 는 그것 자신의 원인으로는 될 수 없다)
IllegalStateException - 이 메소드가, 이 예외에 대해서 벌써 불려 가고 있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Caus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이 예외의 캐릭터 라인 표현이 생성됩니다. 캐릭터 라인 표현은, 이 예외의 클래스명, 그 상세 메세지로 구성됩니다. 근본적 원인이 있는 경우는, 근본적 원인을 가지는 예외의 캐릭터 라인 표현과 그 후에 계속되는 나머지의 이름 (null 가 아닌 경우)으로 구성됩니다. 이 캐릭터 라인은 디버그에 사용되어 프로그램에 의해 해석될 것은 없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Throwable 내의 toString
반환값:
이 예외의 캐릭터 라인 표현이 포함되는 null 이외의 캐릭터 라인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boolean detail)
보다 상세한 캐릭터 라인 표현이 생성됩니다. 이 캐릭터 라인 표현은, 파라미터를 취하지 않는 toString()에 의해 반환되는 정보와 해결된 객체의 캐릭터 라인 표현 (null 가 아닌 경우)으로 구성됩니다. 이 캐릭터 라인은 디버그에 사용되어 프로그램에 의해 해석될 것은 없습니다.

파라미터:
detail - true 의 경우, 다른 정보 이외에 해결된 객체에 관한 상세를 포함한다
반환값:
캐릭터 라인 표현이 포함되는 null 이외의 캐릭터 라인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