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im.spi
인터페이스 InputMethodDescriptor



public interface InputMethodDescriptor

입력 메소드의 선택 및 로드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그 입력 메소드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입력 메소드 자체는 실제로 사용할 때만 로드 됩니다.

도입된 버젼:
1.3

메소드의 개요
 InputMethod createInputMethod ()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Locale [] getAvailableLocales ()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가 지원하는 로케일을 돌려줍니다.
 String getInputMethodDisplayName (Locale  inputLocale, Locale  displayLanguage)
          지정된 입력 로케일의 입력 메소드에 대응하는,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이름을, 그 이름이 표시되는 언어로 돌려줍니다.
 Image getInputMethodIcon (Locale  inputLocale)
          입력 메소드에 대응하는 아이콘을 돌려줍니다.
 boolean hasDynamicLocaleList ()
          실행시에 사용할 수 있는 로케일의 리스트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을지 어떨지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AvailableLocales

Locale [] getAvailableLocales()
                             throws AWTException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가 지원하는 로케일을 돌려줍니다. 로케일에는 언어만을 기술할 수도 있어 필요에 따라서 나라나 변형 정보도 기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로케일 (InputContext.selectInputMethod(Locale) )에 의해 입력 메소드를 선택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또, 로케일에 의해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입력 메소드를 소트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메소드의 primary 로케일만이 돌려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일본어의 입력 메소드가 로마자의 파스스르모드를 갖추고 있는 경우에서도, 일반적으로, 일본어만이 돌려주어집니다. 따라서, 반환되는 로케일의 리스트는, 일반적으로, 로케일의 부분집합으로, 거기에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의 구현 InputMethod.setLocale(java.util.Locale) 는 true 를 돌려줍니다.  

hasDynamicLocaleList() 가 true 를 돌려주면(자), 이 메소드는 정보가 필요하게 될 때마다 불려 갑니다. 이렇게 해, 네트워크 자원에 의존하고 있는 입력 메소드에 대해서 자원을 이용할 수 있을 때는 로케일을 추가해, 자원을 이용할 수 없을 때는 로케일을 삭제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반환값:
입력 메소드가 지원하는 로케일
예외:
AWTException - 입력 메소드가, 인스톨이 불완전하다등의 이유로써 사용할 수 없는 경우

hasDynamicLocaleList

boolean hasDynamicLocaleList()
실행시에 사용할 수 있는 로케일의 리스트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을지 어떨지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어댑터가 네트워크상의 실제의 입력 메소드에 액세스 하는 경우 등입니다.


getInputMethodDisplayName

String  getInputMethodDisplayName(Locale  inputLocale,
                                 Locale  displayLanguage)
지정된 입력 로케일의 입력 메소드에 대응하는,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이름을, 그 이름이 표시되는 언어로 돌려줍니다.  

inputLocale 파라미터는 텍스트를 입력하는 로케일을 지정합니다. 이 파라미터는 이 기술자의 getAvailableLocales() 메소드로부터 취득한 값, 또는 null 만을 취합니다. null 의 경우는, 입력 로케일에 의존하지 않는 입력 메소드명을 돌려줍니다.  

지정된 언어 표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다른 언어를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inputLocale -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는 로케일, 또는 null
displayLanguage - 이름을 표시하는 언어

getInputMethodIcon

Image  getInputMethodIcon(Locale  inputLocale)
입력 메소드에 대응하는 아이콘을 돌려줍니다. 아이콘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입력 메소드를 선택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inputLocale 파라미터는 텍스트를 입력하는 로케일을 지정합니다. 이 파라미터는 이 기술자의 getAvailableLocales() 메소드로부터 취득한 값, 또는 null 만을 취합니다. null 의 경우는, 입력 로케일에 의존하지 않는 입력 메소드 아이콘을 돌려줍니다.  

아이콘의 사이즈는 16×16 픽셀로 합니다.

파라미터:
inputLocale -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는 로케일, 또는 null
반환값: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의 아이콘, 또는 null

createInputMethod

InputMethod  createInputMethod()
                              throws Exception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반환값:
대응하는 입력 메소드의 새로운 인스턴스
예외:
Exception - 입력 메소드의 인스턴스의 생성중에 일어난다 모든 예외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