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print.attribute.standard
클래스 PageRanges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x.print.attribute.SetOfIntegerSyntax 
      상위를 확장 javax.print.attribute.standard.PageRanges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 Cloneable , Attribute , DocAttribute , PrintJobAttribute , PrintRequestAttribute


public final class PageRanges
extends SetOfIntegerSyntax
implements DocAttribute , PrintRequestAttribute , PrintJobAttribute

PageRanges 는, 프린터 객체가 인쇄하는 각 문서에 사용하는, 출력 스트림의 범위를 정수치세트로 나타내는 인쇄 속성 클래스입니다. 문서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지는 페이지에는 아무것도 인쇄되지 않습니다. 속성은, 예를 들어 어떤 종류의 워드 프로세서 어플리케이션의 헤더 또는 footer로 설정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카운트 되는 페이지는 아니고, 「출력 스트림」의 페이지에 관련지을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인쇄되는 정확한 페이지는 디바이스 드라이버로 생성되기 (위해)때문에, 이 속성은 불필요합니다. 다만, 벌써 서식이 설정되어 보존되고 있는 문서를 인쇄할 때에, 최종 사용자가 그 문서의 일부의 페이지만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페이지 범위로서 n-m 가 지정되면(자),n 페이지로부터 m 페이지까지가 인쇄됩니다.  

PageRanges 속성이 인쇄 작업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문서의 모든 페이지가 인쇄됩니다. 즉, PageRanges 속성의 기정치는 {{1, Integer.MAX_VALUE}} 가 됩니다.  

복수 문서 인쇄 작업 (복수의 문서로 구성되는 1 살의 작업)에 대한 PageRanges 속성의 효과는, 이 값이 모든 문서로 같게 설정되어 있는지 어떤지 (또는, 다른 문서로 다른 값이 설정되어 있는지 어떤지)라고 하는 것으로,MultipleDocumentHandling 속성의 (기정) 값에 의해 결정됩니다.

IPP 호환성: PageRanges 속성의 표준 배열 형식은, IPP 의 page-ranges 속성의 인쇄 범위의 각 범위의 하한과 상한으로 각각 대응합니다. 표준 배열 형식의 설명은 SetOfIntegerSyntax 클래스를 참조해 주세요. getName() 에 의해 반환되는 카테고리명은 IPP 속성명을 나타냅니다.  

관련 항목:
직렬화 된 형식

생성자 의 개요
PageRanges (int member)
          단독의 정수로 구성되는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PageRanges (int[][] members)
          지정된 멤버를 사용해,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PageRanges (int lowerBound, int upperBound)
          단독의 정수 범위로 구성되는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PageRanges (String  members)
          캐릭터 라인 형식에서 지정된 멤버를 사용해,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equals (Object  object)
          이 페이지 범위 속성이 객체로 건네받는 것과 동등한가 어떤가를 돌려줍니다.
 Class <? extends Attribute > getCategory ()
          이 인쇄 속성치의 「카테고리」로서 사용되는 인쇄 속성 클래스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Name ()
          속성치가 인스턴스가 되는 카테고리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x.print.attribute. SetOfIntegerSyntax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ontains , contains , getMembers , hashCode , next , toString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PageRanges

public PageRanges(int[][] members)
지정된 멤버를 사용해,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멤버는 배열 형식에서 지정됩니다. 배열 형식의 설명은 SetOfIntegerSyntax 클래스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members - 배열 형식세트 멤버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members 가 null 의 경우, 또는 members 의 요소가 null 의 경우, throw 된다
IllegalArgument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members 의 요소가 길이 1 또는 길이 2 의 배열이 아닌 경우, throw 된다. 또, members 가 길이 제로의 배열인 경우, 또는 세트에 1 보다 작은 멤버가 포함되는 경우, throw 된다

PageRanges

public PageRanges(String  members)
캐릭터 라인 형식에서 지정된 멤버를 사용해,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구문의 설명은 SetOfIntegerSyntax 를 참조해 주세요.

파라미터:
members - 캐릭터 라인 형식세트 멤버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members 가 null 의 경우, 또는 members 의 요소가 null 의 경우, throw 된다
IllegalArgument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members 가 올바른 구문에 따르지 않는 경우, throw 된다. 또, 구축된 정수 세트가 길이 제로의 배열의 경우, 또는 세트에 1 보다 작은 멤버가 포함되는 경우, throw 된다

PageRanges

public PageRanges(int member)
단독의 정수로 구성되는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1 페이지만이 인쇄됩니다.

파라미터:
member - 세트의 멤버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member 가 1 보다 작은 경우, throw 된다 1.

PageRanges

public PageRanges(int lowerBound,
                  int upperBound)
단독의 정수 범위로 구성되는 새로운 페이지 범위 속성을 구축합니다. 이 범위의 페이지만이 인쇄됩니다.

파라미터:
lowerBound - 범위의 하한
upperBound - 범위의 상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미확인의 예외. null 범위가 지정되고 있는 경우, 또는 1 보다 작은 lowerBound 로 null 가 아닌 범위가 지정되고 있는 경우, throw 된다 1.
메소드의 상세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ect)
이 페이지 범위 속성이 객체로 건네받는 것과 동등한가 어떤가를 돌려줍니다. 다음의 조건이 모두 true 의 경우에 동등으로 간주해집니다.
  1. object 가 null 는 아니다
  2. object 가 PageRanges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3. 이 페이지 범위 속성의 멤버와 object 의 멤버가 일치한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SetOfIntegerSyntax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ect - 비교 대상의 객체
반환값:
object 가 이 페이지 범위 속성과 일치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getCategory

public final Class <?  extends Attribute > getCategory()
이 인쇄 속성치의 「카테고리」로서 사용되는 인쇄 속성 클래스를 돌려줍니다.  

PageRanges 클래스의 경우, 카테고리는 PageRanges 클래스 자신입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Attribute 내의 getCategory
반환값:
인쇄 속성 클래스 (카테고리), java.lang.Class 클래스의 인스턴스

getName

public final String  getName()
속성치가 인스턴스가 되는 카테고리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PageRanges 클래스의 경우, 카테고리명은 page-ranges 가 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Attribute 내의 getName
반환값:
속성 카테고리의 이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