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imageio.metadata
인터페이스 IIOMetadataFormat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IIOMetadataFormatImpl


public interface IIOMetadataFormat

IIOMetadata.getAsTree 로부터 돌려주어져 IIOMetadata.setFromTreemergeTree 에게 건네지는 메타데이타드큐먼트의 구조를 기술하는 객체입니다. 문서 구조는, 지정된 부모의 요소형에 속할 수가 있는 아이 요소의 형태와 수, 요소에 속할 수가 있는 속성의 이름, 형태, 및 값, 및 노드에 포함할 수 있는 Object 참조의 형태와 값에 대한 일련의 제약에 의해 기술됩니다.

주: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돌려주는 public static getInstance() 로서 선언되는 메소드를 포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현은 1 개의 인스턴스만을 구축해, 향후의 getInstance 의 호출을 위해서(때문에) 캐쉬에 포함합니다.

이 클래스에 의해 기술되는 구조는, XML 문서형 정의 (DTD)를 사용하는 클래스의 부분집합이며, 속성의 데이터형과 노드내에 Object 참조를 포함하는 기능에 관한 일부의 기본적인 정보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장래는, XML schema를 사용해 이러한 구조 그 외를 나타낼 수가 있을 예정입니다.

IIOMetadataFormat 에 의해 기술되는 구조와 DTD 와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드의 개요
static int CHILD_POLICY_ALL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 마다 1 개의 인스턴스를 순서에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CHOIC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중에서 선택된 제로 또는 1 살의 아이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EMPTY
          요소가 아이를 가지지 못하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MAX
          범위의 확인에 사용되는, 유효한 최대의 CHILD_POLICY_*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REPEAT
          요소가 그 일의의 유효한 아이 요소의 제로 이상의 인스턴스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SEQUENC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의 인스턴스의 순서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CHILD_POLICY_SOM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 마다 제로 또는 1 개의 인스턴스를 순서에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DATATYPE_BOOLEAN
          속성의 값이 true 또는 false 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DATATYPE_DOUBLE
          속성의 값이 배정밀도 10 진부동 소수점수(실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DATATYPE_FLOAT
          속성의 값이 10 진부동 소수점수(실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DATATYPE_INTEGER
          속성의 값이 정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DATATYPE_STRING
          속성의 값이 범용 Unicode 캐릭터 라인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ARBITRARY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1 개의 임의의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ENUMERATION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열거치의 1 개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LIST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리스트 또는 배열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NONE
          사용자 객체가 없는 것을 나타내는,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_MAX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_MAX_INCLUSIVE_MASK
          VALUE_RANG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AX_INCLUSIVE 를 취득해,VALUE_RANGE_MIN_INCLUSIV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를 취득하는 값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_MIN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_MIN_INCLUSIVE_MASK
          VALUE_RANG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INCLUSIVE 를 취득해,VALUE_RANGE_MAX_INCLUSIV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를 취득하는 값입니다.
static int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canNodeAppear (String  elementName, ImageTypeSpecifier  imageType)
          요소와 그 아래의 서브 트리를,ImageTypeSpecifier 로 정의된, 지정된 타입의 이미지의 메타데이타드큐먼트에 표시할 수 있는 경우는,true 를 돌려줍니다.
 int getAttributeDataType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값의 형식과 해석을 나타내는 DATATYPE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AttributeDefaultValue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속성이 이름 첨부 요소내에 명시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이름 첨부 속성의 디폴트 값를 String 로서 돌려줍니다.
 String getAttributeDescription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Locale  locale)
          이름 첨부 속성의 설명을 포함한 String, 또는 null 를 돌려줍니다.
 String [] getAttributeEnumerations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유효한 열거치가 포함되고 있는 String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AttributeListMaxLength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 속성을 정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리스트 항목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int getAttributeListMinLength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 속성을 정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리스트 항목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AttributeMaxValue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속성의 유효한 최대치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AttributeMinValue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속성의 유효한 최소치를 돌려줍니다.
 String [] getAttributeNames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에 관련지을 수가 있는 속성의 이름을 리스트 표시하는 String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AttributeValueType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VALUE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주어,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값이 임의인지, 지정된 범위내로 한정되는지, 일련의 열거치의 1 개로 한정되는지, 또는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임의의 값의 리스트일지 어떨지를 나타냅니다.
 String [] getChildNames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가 될 수가 있는 요소의 이름을 나타내는 String 의 배열을 출현순서에 돌려줍니다.
 int getChildPolicy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유효한 패턴을 나타내는,CHILD_POLICY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ElementDescription (String  elementName, Locale  locale)
          이름 첨부 요소의 설명을 포함한 String또는 null 를 돌려줍니다.
 int getElementMaxChildren (String  elementName)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는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int getElementMinChildren (String  elementName)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는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int getObjectArrayMaxLength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정의에 사용할 수 있는 배열 요소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int getObjectArrayMinLength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정의에 사용할 수 있는 배열 요소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Class <? > getObjectClass (String  elementName)
          요소내에 포함된 Object 참조의 Class 형을 돌려줍니다.
 Object getObjectDefaultValue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디폴트 값가 포함되고 있는 Object 를 돌려줍니다.
 Object [] getObjectEnumerations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열거치가 포함되고 있는 Object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Comparable <? > getObjectMaxValue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최대치를 돌려줍니다.
 Comparable <? > getObjectMinValue (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최소치를 돌려줍니다.
 int getObjectValueType (String  elementName)
          Object 참조에 사용할 수 있는 값 (열거, 범위, 또는 배열)의 형태를 나타내는 VALUE_ 로 시작되는 열거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RootName ()
          형식의 루트 요소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boolean isAttributeRequired (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속성이 이름 첨부 요소내에 존재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필드의 상세

CHILD_POLICY_EMPTY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EMPTY
요소가 아이를 가지지 못하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즉, 잎노드가 아니면 안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ALL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ALL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 마다 1 개의 인스턴스를 순서에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DTD 의 용어에서는, 요소의 내용은 a, b, c, d,... 의 순서에 정의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SOME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SOM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 마다 제로 또는 1 개의 인스턴스를 순서에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DTD 의 용어에서는, 요소의 내용은 a?,b?,c?,d?,... 의 순서에 정의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CHOICE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CHOIC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중에서 선택된 제로 또는 1 살의 아이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DTD 의 용어에서는, 요소의 내용은 a|b|c|d|... 에 의한 선택으로 정의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SEQUENCE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SEQUENCE
요소가 그 유효한 아이 요소의 인스턴스의 순서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DTD 의 용어에서는, 요소의 내용은 순서 (a|b|c|d|...)* 에 의해 정의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REPEAT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REPEAT
요소가 그 일의의 유효한 아이 요소의 제로 이상의 인스턴스를 가질 필요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ChildPolicy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DTD 의 용어에서는, 요소의 내용은 호시가 뒤따른 식 a* 에 의해 정의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HILD_POLICY_MAX

static final int CHILD_POLICY_MAX
범위의 확인에 사용되는, 유효한 최대의 CHILD_POLICY_*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NONE

static final int VALUE_NONE
사용자 객체가 없는 것을 나타내는,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ARBITRARY

static final int VALUE_ARBITRARY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1 개의 임의의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RANGE

static final int VALUE_RANG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범위의 최대치와 최소치는 양쪽 모두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정수의 범위의 경우는 양단을 포함하도록(듯이) 해, 양단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는 부동 소수점 데이터의 경우에만 사용하도록(듯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항목: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 정수 필드치

VALUE_RANGE_MIN_INCLUSIVE_MASK

static final int VALUE_RANGE_MIN_INCLUSIVE_MASK
VALUE_RANG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INCLUSIVE 를 취득해,VALUE_RANGE_MAX_INCLUSIV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를 취득하는 값입니다.

같이 이 값과 getAttributeValueType 또는 getObjectValueType 의 값과의 논리적을 요구해, 범위의 최소치가 범위에 포함될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RANGE_MAX_INCLUSIVE_MASK

static final int VALUE_RANGE_MAX_INCLUSIVE_MASK
VALUE_RANG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AX_INCLUSIVE 를 취득해,VALUE_RANGE_MIN_INCLUSIVE 와의 논리합을 요구해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를 취득하는 값입니다.

같이 이 값과 getAttributeValueType 또는 getObjectValueType 의 값과의 논리적을 요구해, 범위의 최대치가 범위에 포함될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RANGE_MIN_INCLUSIVE

static final int VALUE_RANGE_MIN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범위의 최소치 (다만, 최대치는 아니다)는 범위에 포함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RANGE_MAX_INCLUSIVE

static final int VALUE_RANGE_MAX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범위의 최대치 (다만, 최소치는 아니다)는 범위에 포함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static final int VALUE_RANGE_MIN_MAX_INCLUSIVE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범위의 최대치와 최소치는 양쪽 모두 범위에 포함됩니다. 정수의 범위의 경우는 양단을 포함하도록(듯이) 해, 양단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는 부동 소수점 데이터의 경우에만 사용하도록(듯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ENUMERATION

static final int VALUE_ENUMERATION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열거치의 1 개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속성의 경우, 이러한 값은 String 이며, 객체의 경우는, 지정된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Object 입니다.

DATATYPE_BOOLEAN 형의 속성치는 열거로서 마크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VALUE_LIST

static final int VALUE_LIST
속성 또는 사용자 객체에 값의 리스트 또는 배열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ValueTypegetObjectValue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속성의 경우, 리스트는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String 내의 값으로 구성되어 객체의 경우는, 배열이 사용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ATATYPE_STRING

static final int DATATYPE_STRING
속성의 값이 범용 Unicode 캐릭터 라인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ATATYPE_BOOLEAN

static final int DATATYPE_BOOLEAN
속성의 값이 true 또는 false 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ATATYPE_INTEGER

static final int DATATYPE_INTEGER
속성의 값이 정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ATATYPE_FLOAT

static final int DATATYPE_FLOAT
속성의 값이 10 진부동 소수점수(실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ATATYPE_DOUBLE

static final int DATATYPE_DOUBLE
속성의 값이 배정밀도 10 진부동 소수점수(실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인 것을 나타내는,getAttributeDataType 로부터 반환되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getRootName

String  getRootName()
형식의 루트 요소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String

canNodeAppear

boolean canNodeAppear(String  elementName,
                      ImageTypeSpecifier  imageType)
요소와 그 아래의 서브 트리를,ImageTypeSpecifier 로 정의된, 지정된 타입의 이미지의 메타데이타드큐먼트에 표시할 수 있는 경우는,true 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메타데이타드큐먼트 형식에는 이미지의 일차색을 기술하는 요소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를 기술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imageType - 메타데이타와 관련한다 이미지의 타입을 나타낸다 ImageTypeSpecifier
반환값:
지정된 타입의 이미지에 대해서 노드가 유효한 경우는 true

getElementMinChildren

int getElementMinChildren(String  elementName)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는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색의 일차 정보를 나타내는 요소에는, 각 일차색에 1 개, 적어도 3 살의 아이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int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getElementMaxChildren

int getElementMaxChildren(String  elementName)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는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8 비트의 칼라 팔레트내의 엔트리를 나타내는 요소는 256 회까지 반복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Integer.MAX_VALUE 의 값을 사용해, 상한 없음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int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아이 정책 CHILD_POLICY_REPEAT 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getElementDescription

String  getElementDescription(String  elementName,
                             Locale  locale)
이름 첨부 요소의 설명을 포함한 String또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설명은, 가능하면, 지정된 Locale 에 로컬라이즈 됩니다.

localenull 의 경우는,Locale.getLocale 로부터 반환되는 현재의 디폴트의 Locale 가 사용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요소의 이름
locale - 로컬라이제이션을 시도하는, 대상이 되는 Locale
반환값:
요소의 설명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getChildPolicy

int getChildPolicy(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의 유효한 패턴을 나타내는,CHILD_POLICY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CHILD_POLICY_* 정수의 1 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getChildNames

String [] getChildNames(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의 아이가 될 수가 있는 요소의 이름을 나타내는 String 의 배열을 출현순서에 돌려줍니다. 요소가 아이를 가질 수가 없는 경우는,null 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String 의 배열, 또는 null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getAttributeNames

String [] getAttributeNames(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에 관련지을 수가 있는 속성의 이름을 리스트 표시하는 String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String 의 배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getAttributeValueType

int getAttributeValueType(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VALUE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주어,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값이 임의인지, 지정된 범위내로 한정되는지, 일련의 열거치의 1 개로 한정되는지, 또는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임의의 값의 리스트일지 어떨지를 나타냅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VALUE_* 정수의 1 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getAttributeDataType

int getAttributeDataType(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값의 형식과 해석을 나타내는 DATATYPE_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getAttributeValueTypeVALUE_LIST 를 돌려주는 경우, 유효한 값은, 반환되는 데이터형의 값의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리스트입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DATATYPE_* 정수의 1 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sAttributeRequired

boolean isAttributeRequired(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속성이 이름 첨부 요소내에 존재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속성이 존재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true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getAttributeDefaultValue

String  getAttributeDefaultValue(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속성이 이름 첨부 요소내에 명시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이름 첨부 속성의 디폴트 값를 String 로서 돌려줍니다. 디폴트 값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디폴트 값가 포함되고 있는 String, 또는 null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getAttributeEnumerations

String [] getAttributeEnumerations(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지정된 속성의 유효한 열거치가 포함되고 있는 String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getAttributeValueTypeVALUE_ENUMERATION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String 의 배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속성이 열거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AttributeMinValue

String  getAttributeMinValue(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속성의 유효한 최소치를 돌려줍니다. 이 값을 포함할까 포함하지 않는가는,getAttributeValueType 의 값으로 판정할 수가 있습니다. 값은 String 로서 돌려주어집니다. 그 해석은 getAttributeDataType 의 값에 의해 다릅니다. 이 메소드는,getAttributeValueTypeVALUE_RANGE_*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유효한 최소치가 포함되고 있는 String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속성이 범위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AttributeMaxValue

String  getAttributeMaxValue(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속성의 유효한 최대치를 돌려줍니다. 이 값을 포함할까 포함하지 않는가는,getAttributeValueType 의 값으로 판정할 수가 있습니다. 값은 String 로서 돌려주어집니다. 그 해석은 getAttributeDataType 의 값에 의해 다릅니다. 이 메소드는,getAttributeValueTypeVALUE_RANGE_*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String 로서의,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유효한 최대치가 포함되고 있는 String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속성이 범위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AttributeListMinLength

int getAttributeListMinLength(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 속성을 정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리스트 항목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속성 자체는,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복수의 항목이 포함되고 있는 String 로서 정의됩니다. 이 메소드는,getAttributeValueTypeVALUE_LIST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리스트 항목의 유효한 최소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속성이 리스트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AttributeListMaxLength

int getAttributeListMaxLength(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이 속성을 정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리스트 항목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Integer.MAX_VALUE 의 값을 사용해, 상한 없음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속성 자체는, 공백에서 단락지어진 복수의 항목이 포함되고 있는 String 로서 정의됩니다. 이 메소드는,getAttributeValueTypeVALUE_LIST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attrName - 조회되는 속성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리스트 항목의 유효한 최대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속성이 리스트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AttributeDescription

String  getAttributeDescription(String  elementName,
                               String  attrName,
                               Locale  locale)
이름 첨부 속성의 설명을 포함한 String, 또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설명은, 가능하면, 지정된 Locale 에 로컬라이즈 됩니다.

localenull 의 경우는,Locale.getLocale 로부터 반환되는 현재의 디폴트의 Locale 가 사용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요소의 이름
attrName - 속성의 이름
locale - 로컬라이제이션을 시도하는, 대상이 되는 Locale
반환값:
속성의 설명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attr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요소의 유효한 속성명이 아닌 경우

getObjectValueType

int getObjectValueType(String  elementName)
Object 참조에 사용할 수 있는 값 (열거, 범위, 또는 배열)의 형태를 나타내는 VALUE_ 로 시작되는 열거치의 1 개를 돌려줍니다. 지정된 요소내에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이 메소드의 결과는 VALUE_NONE 가 됩니다.

유효한 값이 범위로서 정의되는 Object 참조는,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VALUE_* 정수의 1 개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관련 항목:
Comparable

getObjectClass

Class <? > getObjectClass(String  elementName)
요소내에 포함된 Object 참조의 Class 형을 돌려줍니다. 이 요소에 Object 참조를 포함할 수 없는 경우는,IllegalArgument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클래스형이 배열인 경우, 이 필드는 기본이 되는 클래스형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int 의 배열의 경우, 이 메소드는 int.class 를 돌려줍니다).

유효한 값이 범위로서 정의되는 Object 참조는,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Class 객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getObjectDefaultValue

Object  getObjectDefaultValue(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디폴트 값가 포함되고 있는 Object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Object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getObjectEnumerations

Object [] getObjectEnumerations(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열거치가 포함되고 있는 Object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getObjectValueTypeVALUE_ENUMERATION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 연산자로 정의되도록(듯이) (Object.equals 메소드와는 다른), 열거치를 받는 노드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Object 는, 이 메소드로부터 반환되는 값의 1 개로 동일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Object 의 배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Object 가 열거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ObjectMinValue

Comparable <? > getObjectMinValue(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최소치를 돌려줍니다. 이 값을 포함할까 포함하지 않는가는,getObjectValueType 의 값으로 판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getObjectValueTypeVALUE_RANGE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유효한 최소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Object 가 범위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ObjectMaxValue

Comparable <? > getObjectMaxValue(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유효한 최대치를 돌려줍니다. 이 값을 포함할까 포함하지 않는가는,getObjectValueType 의 값으로 판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getObjectValueTypeVALUE_RANGE 로 시작되는 정수의 1 개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속성의 유효한 최소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Object 가 범위로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ObjectArrayMinLength

int getObjectArrayMinLength(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정의에 사용할 수 있는 배열 요소의 최소수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getObjectValueTypeVALUE_LIST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Object 참조의 배열의 유효한 최소의 길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Object 가 배열이 아닌 경우

getObjectArrayMaxLength

int getObjectArrayMaxLength(String  elementName)
이름 첨부 요소내의 Object 참조의 정의에 사용할 수 있는 배열 요소의 최대수를 돌려줍니다. Integer.MAX_VALUE 의 값을 사용해, 상한 없음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getObjectValueTypeVALUE_LIST 를 돌려주는 경우에만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elementName - 조회되는 요소의 이름
반환값:
Object 참조의 배열의 유효한 최대의 길이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elementNamenull 의 경우, 또는 이 형식의 유효한 요소명이 아닌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이름 첨부 요소가 객체의 값을 포함할 수 없는 경우 (즉, getObjectValueType(elementName) == VALUE_NONE 의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Object 가 배열이 아닌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