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activation
인터페이스 DataSource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FileDataSource , URLDataSource


public interface DataSource

DataSource 인터페이스는, 데이터의 임의의 컬렉션을 추상화 한 것을 JavaBeans Activation Framework 에 제공합니다. 그 데이터의 타입을 제공함과 함께, 필요에 따라서 InputStreamOutputStream 의 형태로 그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도입된 버젼:
1.6

메소드의 개요
 String getContentType ()
          이 메소드는, 데이터의 MIME 타입을 캐릭터 라인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InputStream getInputStream ()
          이 메소드는, 데이터를 나타내는 InputStream 를 돌려주어, 돌려줄 수 없는 경우는 해당하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String getName ()
          이 객체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OutputStream getOutputStream ()
          이 메소드는, 데이터를 기입할 수가 있는 OutputStream 를 돌려주어, 돌려줄 수 없는 경우는 해당하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InputStream

InputStream  getInputStream()
                           throws IOException 
이 메소드는, 데이터를 나타내는 InputStream 를 돌려주어, 돌려줄 수 없는 경우는 해당하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이 메소드가 불려 갈 때마다 새로운 InputStream 객체가 돌려주어지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반환되는 스트림은 데이터의 선두에 자리매김됩니다.

반환값:
InputStream
예외:
IOException

getOutputStream

OutputStream  getOutputStream()
                             throws IOException 
이 메소드는, 데이터를 기입할 수가 있는 OutputStream 를 돌려주어, 돌려줄 수 없는 경우는 해당하는 예외를 throw 합니다. 이 메소드가 불려 갈 때마다 새로운 OutputStream 객체가 돌려주어지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반환되는 스트림은 데이터가 기입해지는 위치에 자리매김됩니다.

반환값:
OutputStream
예외:
IOException

getContentType

String  getContentType()
이 메소드는, 데이터의 MIME 타입을 캐릭터 라인 형식에서 돌려줍니다. 항상 유효한 타입을 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DataSource 구현이 데이터 타입을 판단할 수 없는 경우는, getContentType 로 「application/octet-stream」를 돌려주는 것을 추천 합니다.

반환값:
MIME 타입

getName

String  getName()
이 객체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객체의 이름은, 기본으로 되는 객체의 성질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캡슐화하고 있는 DataSource 는, 객체의 파일명을 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경로명 전체는 아니고, 파일명의 마지막 부분이 됩니다.

반환값:
객체의 이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