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reflect
클래스 Constructor<T>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lang.reflect.AccessibleObject 
      상위를 확장 java.lang.reflect.Constructor<T>
형태 파라미터:
T - 생성자 이 선언되고 있는 클래스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 GenericDeclaration , Member


public final class Constructor<T>
extends AccessibleObject
implements GenericDeclaration , Member

Constructor 는, 클래스의 단일 생성자 에 대한 정보와 단일 생성자 에의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Constructor 는, 기본으로 되는 생성자 의 가파라미터와 newInstance()에의 열매 파라미터를 일치시키는 경우에, 확장 변환이 발생하는 것을 허가합니다만, 축소 변환이 발생하는 경우는 IllegalArgument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관련 항목:
Member , Class , Class.getConstructors() , Class.getConstructor(Class[]) , Class.getDeclaredConstructors()

필드의 개요
 
인터페이스 java.lang.reflect. Member 로부터 상속된 필드
DECLARED , PUBLIC
 
메소드의 개요
 boolean equals (Object  obj)
          Constructor 가 지정된 객체와 비교합니다.
<T extends Annotation >
T
getAnnotation (Class <T> annotationClass)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형태의 요소의 주석을 돌려줍니다.
 Annotation [] getDeclaredAnnotations ()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Class <T > getDeclaringClass ()
          Constructor 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을 선언하는 클래스를 나타내는 Class 객체를 돌려줍니다.
 Class <? >[] getExceptionTypes ()
          이 Constructor 객체로 나타내지는 기본으로 되는 생성자 에 의해 throw 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는, 예외의 형태를 나타내는 Class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Type [] getGenericExceptionTypes ()
          이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throw 되는 것이 선언되고 있는 예외를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Type [] getGenericParameterTypes ()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메소드의 가파라미터형을 선언순서로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int getModifiers ()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의 Java 언어 수식자를 정수로서 돌려줍니다.
 String getName ()
          이 생성자 의 이름을 캐릭터 라인으로서 돌려줍니다.
 Annotation [][] getParameterAnnotations ()
          이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진 메소드의 가파라미터의 주석을 나타내는 배열의 배열을,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Class <? >[] getParameterTypes ()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의 가파라미터형을 선언순서로 나타내는 Class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TypeVariable <Constructor <T >>[] getTypeParameters ()
          GenericDeclaration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총칭 선언으로 선언된 형태 변수를 나타내는 TypeVariable 객체의 배열을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Constructor 의 해시 코드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Synthetic ()
          이 생성자 이 합성 생성자 인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boolean isVarArgs ()
          이 생성자 이 가변수의 인수를 취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었을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T newInstance (Object ... initargs)
          지정된 초기화 파라미터로, 이 생성자 의 선언 클래스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작성 및 초기화하는 경우는, 이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을 사용합니다.
 String toGenericString ()
          형태 파라미터를 포함한, 이 Constructor 를 기술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Constructor 를 기술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reflect. Accessible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Annotations , isAccessible , isAnnotationPresent , setAccessible , setAccessible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메소드의 상세

getDeclaringClass

public Class <T > getDeclaringClass()
Constructor 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을 선언하는 클래스를 나타내는 Class 객체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ember 내의 getDeclaringClass
반환값:
기본이 되는 멤버의 선언 클래스를 나타내는 객체

getName

public String  getName()
이 생성자 의 이름을 캐릭터 라인으로서 돌려줍니다. 이것은 항상, 생성자 을 선언한 클래스의 단순명과 같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ember 내의 getName
반환값:
기본이 되는 멤버의 단순명

getModifiers

public int getModifiers()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의 Java 언어 수식자를 정수로서 돌려줍니다. 수식자의 복호화에는,Modifier 클래스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ember 내의 getModifiers
반환값:
기본이 되는 멤버의 Java 언어 수식자
관련 항목:
Modifier

getTypeParameters

public TypeVariable <Constructor <T >>[] getTypeParameters()
GenericDeclaration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총칭 선언으로 선언된 형태 변수를 나타내는 TypeVariable 객체의 배열을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기본으로 되는 총칭 선언으로 형태 변수가 선언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길이 0 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GenericDeclaration 내의 getTypeParameters
반환값:
이 총칭 선언으로 선언된 형태 변수를 나타내는 TypeVariable 객체의 배열
예외:
GenericSignatureFormatError - 이 총칭 선언의 총칭 서명이 「Java 가상 머신 스펙 제 3 판」으로 규정되는 서식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ParameterTypes

public Class <? >[] getParameterTypes()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의 가파라미터형을 선언순서로 나타내는 Class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기본으로 되는 생성자 에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길이 0 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반환값:
이 객체가 나타내는 생성자 의 파라미터형

getGenericParameterTypes

public Type [] getGenericParameterTypes()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메소드의 가파라미터형을 선언순서로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기본으로 되는 메소드에 파라미터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길이 0 의 배열이 돌려주어집니다.

가파라미터형이, 파라미터화 된 형태의 경우, 반환되는 Type 객체는, 원시 코드로 사용되는 실제의 형태 파라미터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가파라미터형이, 형태 변수 또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의 경우, 가파라미터형은 작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예외 타입은 해결됩니다.

반환값:
기본이 되는 메소드의 가파라미터형을 나타낸다, 선언순서의 Type 의 배열
예외:
GenericSignatureFormatError - 이 총칭 메소드의 서명이 「Java 가상 머신 스펙 제 3 판」으로 규정되는 서식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
TypeNotPresentException - 기본이 되는 메소드의 파라미터형중 한쪽이, 존재하지 않는 형태 선언을 참조하는 경우
MalformedParameterizedTypeException - 기본이 되는 메소드의 파라미터형중 한쪽이, 하등의 이유에 의해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참조하는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ExceptionTypes

public Class <? >[] getExceptionTypes()
Constructor 객체로 나타내지는 기본으로 되는 생성자 에 의해 throw 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는, 예외의 형태를 나타내는 Class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생성자 이 throws 절로 예외를 선언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길이 0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선언되는 예외 타입. 이 객체가 나타내는 생성자 에 의해 throw 된다

getGenericExceptionTypes

public Type [] getGenericExceptionTypes()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throw 되는 것이 선언되고 있는 예외를 나타내는 Type 객체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기본이 되는 메소드가 throws 절로 예외를 선언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길이 0 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예외 타입이, 파라미터화 된 형태의 경우, 반환되는 Type 객체는, 원시 코드로 사용되는 실제의 형태 파라미터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예외 타입이, 형태 변수 또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의 경우, 예외 타입은 작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예외 타입은 해결됩니다.

반환값:
기본이 되는 메소드에 의해 throw 된 예외 타입을 나타내는 Type 의 배열
예외:
GenericSignatureFormatError - 이 총칭 메소드의 서명이 「Java 가상 머신 스펙 제 3 판」으로 규정되는 서식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
TypeNotPresentException - 기본이 되는 메소드의 throws 절이 존재하지 않는 형태 선언을 참조하는 경우
MalformedParameterizedTypeException - 기본이 되는 메소드의 throws 절이, 하등의 이유에 의해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파라미터화 된 형태를 참조하는 경우
도입된 버젼:
1.5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Constructor 가 지정된 객체와 비교합니다. 객체가 같은 경우에는 true 를 돌려줍니다. 2 개의 Constructor 객체는, 같은 클래스에서 선언되어 같은 가파라미터형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같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비교 대상의 참조 객체
반환값:
obj 인수로 지정된 객체와 이 객체가 동일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Constructor 의 해시 코드를 돌려줍니다. 이 해시 코드는, 클래스명을 선언하는 기본으로 되는 생성자 의 해시 코드와 같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hashCode
반환값:
이 객체의 해시 코드값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Constructor 를 기술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이 캐릭터 라인의 서식은, (존재하는 경우에는) 생성자 의 액세스 수식자, 정의 클래스의 완전 수식명, 괄호로 둘러싸인 콤마 단락의 생성자 의 가파라미터형의 리스트가 차례로 계속됩니다. 다음에 예를 나타냅니다.
public java.util.Hashtable(int, float)
 

생성자 으로 지정할 수 있는 수식자는, 액세스 수식자의 public,protected 또는 private 뿐입니다. 지정할 수 있는 수식자는 1 개 뿐입니다. 디폴트 (package) 액세스를 가지는 생성자 에서는, 1 개(살)이나 지정하지 않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toString
반환값:
이 객체의 캐릭터 라인 표현

toGenericString

public String  toGenericString()
형태 파라미터를 포함한, 이 Constructor 를 기술하는 캐릭터 라인을 돌려줍니다. 이 캐릭터 라인의 서식은, (존재하는 경우에는) 생성자 의 액세스 수식자, 산괄호로 둘러싸인 콤마 단락의 생성자 의 형태 파라미터 리스트, 선언 클래스의 완전 수식명, 괄호로 둘러싸인 콤마 단락의 생성자 의 총칭가파라미터형의 리스트가 차례로 계속됩니다. 액세스 수식자끼리, 및 액세스 수식자와 형태 파라미터나 반환값과의 단락에는 공백 문자가 사용됩니다. 형태 파라미터가 없는 경우, 형태 파라미터의 리스트는 생략 됩니다. 형태 파라미터의 리스트가 존재하는 경우, 리스트와 클래스명은 공백 문자로 단락지어집니다. 생성자 이 예외를 throw 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는 경우, 파라미터의 리스트의 후에 공백, 「throws」라고 하는 캐릭터 라인, 콤마 단락의 throw 되는 예외형이 차례로 계속됩니다.

생성자 으로 지정할 수 있는 수식자는, 액세스 수식자의 public,protected 또는 private 뿐입니다. 지정할 수 있는 수식자는 1 개 뿐입니다. 디폴트 (package) 액세스를 가지는 생성자 에서는, 1 개(살)이나 지정하지 않습니다.

반환값:
형 파라미터를 포함한, 이 Constructor 를 기술하는 캐릭터 라인
도입된 버젼:
1.5

newInstance

public T  newInstance(Object ... initargs)
              throws InstantiationException ,
                     IllegalAccessException ,
                     IllegalArgumentException ,
                     InvocationTargetException 
지정된 초기화 파라미터로, 이 생성자 의 선언 클래스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작성 및 초기화하는 경우는, 이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지는 생성자 을 사용합니다. 개별의 파라미터는, 프리미티브(primitive)가파라미터와 일치시키기 위해서(때문에) 자동적으로 랩 해제되어 프리미티브(primitive) 및 참조 파라미터는 양쪽 모두 필요에 따라서 메소드 호출 변환의 대상이 됩니다.

기본이 되는 생성자 에 의해 요구되는 가파라미터수가 0 의 경우, 지정된 initargs 배열은 길이 0 또는 null 가 됩니다.

생성자 의 선언 클래스가 비 static 문맥내의 내부 클래스인 경우, 생성자 에의 최초의 인수는 둘러싸는 인스턴스일 필요가 있습니다. 「Java 언어 스펙」의 섹션 15.9. 3 을 참조해 주세요.

요구된 액세스 및 인수 체크가 성공해, 인스턴스화를 실행하는 경우, 생성자 의 선언 클래스가 초기화되어 있지 않으면, 초기화를 합니다.

생성자 이 정상적으로 완료하면(자), 새롭게 생성 및 초기화된 인스턴스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initargs - 생성자 호출에 인수로서 건네주는 객체의 배열. 원시형의 값은, 적절한 형태의 래퍼 객체내에 랩 된다 (예,Float 내의 float)
반환값:
이 객체가 나타내는 생성자 을 호출하는 것으로 작성되는 신규 객체
예외:
IllegalAccessException - 이 Constructor 객체가 언어 액세스 제어를 실시해, 기본이 되는 생성자 에 액세스 할 수 없는 경우
IllegalArgumentException - 열매 파라미터수와 가파라미터수가 다른 경우, 프리미티브(primitive) 인수의 랩 해제 변환이 실패했을 경우, 또는 랩 해제 후, 메소드 호출 변환에 의해 파라미터치를 대응하는 가파라미터형으로 변환할 수 없는 경우, 이 생성자 이 열거형에 관련하고 있는 경우
InstantiationException - 기본이 되는 생성자 을 선언하는 클래스가 abstract 클래스를 나타내는 경우
InvocationTargetException - 기본이 되는 생성자 이 예외를 throw 하는 경우
ExceptionInInitializerError - 이 메소드에 의한 초기화가 실패했을 경우

isVarArgs

public boolean isVarArgs()
이 생성자 이 가변수의 인수를 취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었을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이 생성자 이 가변수의 인수를 취하도록(듯이) 선언되고 있었을 경우는 true
도입된 버젼:
1.5

isSynthetic

public boolean isSynthetic()
이 생성자 이 합성 생성자 인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Member 내의 isSynthetic
반환값:
이 생성자 이, 「Java 언어 스펙」으로 정의되고 있는 합성 생성자 인 경우에 한정해, true
도입된 버젼:
1.5

getAnnotation

public <T extends Annotation > T getAnnotation(Class <T> annotationClass)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의 기술: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형태의 요소의 주석을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내의 getAnnotation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ccessibleObject 내의 getAnnotation
파라미터:
annotationClass - 주석형에 대응하는 Class 객체
반환값: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주석형의 요소의 주석.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주석 클래스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DeclaredAnnotations

public Annotation [] getDeclaredAnnotations()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의 기술: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이 인터페이스에 있는 것 외의 메소드와는 달라, 이 메소드는 상속된 주석을 무시합니다 (이 요소에 주석이 직접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길이 제로의 배열을 돌려준다). 이 메소드의 호출원래는, 반환된 배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다른 호출해 바탕으로 반환된 배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내의 getDeclaredAnnotations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ccessibleObject 내의 getDeclaredAnnotations
반환값: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
도입된 버젼:
1.5

getParameterAnnotations

public Annotation [][] getParameterAnnotations()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진 메소드의 가파라미터의 주석을 나타내는 배열의 배열을, 선언순서에 돌려줍니다. 기본이 되는 메소드가 파라미터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는, 길이 제로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메소드에 1 개 이상의 파라미터가 있는 경우, 주석을 포함하지 않는 파라미터 마다 길이 제로의 상자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반환된 배열에 포함되는 주석 객체는 직렬화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호출원래는, 반환된 배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다른 호출해 바탕으로 반환된 배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환값:
이 Constructor 객체에 의해 나타내진 메소드의 가파라미터의 주석을 나타내는 선언순서의 배열의 배열
도입된 버젼:
1.5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