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lang.reflect
인터페이스 AnnotatedElement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AccessibleObject , Class , Constructor , Field , Method , Package


public interface AnnotatedElement

이 VM 로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주석 첨부 요소를 나타냅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자), 주석을 리플렉트적으로 호출할 수가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의 메소드에 의해 반환된 모든 주석은, 불변으로 유지되어 직렬화 가능합니다. 호출원래는, 배열치를 가지는 열거 멤버의 액세스용 메소드에 의해 반환된 배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다른 호출해 바탕으로 반환되는 배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인터페이스의 메소드에 의해 반환된 주석이, 이 VM 로 액세스 할 수 없는 클래스를 참조하고 있는 Class 의 값을 가지는 멤버를 (직접 또는 간접에) 포함한 경우, 관련하는 클래스를 돌려주는 메소드를 반환된 주석으로 호출해 클래스를 읽어내려고 하면(자),TypeNotPresent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같이 주석의 열거 정수가 열거형에도는이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열거치를 가지는 멤버를 읽어내려고 하면(자),EnumConstantNotPresent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마지막으로, 호환성 없게 개발된 정의를 가지는 멤버를 읽어내려고 하면(자),AnnotationTypeMismatchException 또는 IncompleteAnnotation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도입된 버젼:
1.5

메소드의 개요
<T extends Annotation >
T
getAnnotation (Class <T> annotationClass)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형태의 요소의 주석을 돌려줍니다.
 Annotation [] getAnnotations ()
          이 요소에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이 요소에 주석이 없는 경우는 길이 제로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Annotation [] getDeclaredAnnotations ()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boolean isAnnotationPresent (Class <? extends Annotation > annotationClass)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이 요소에 존재하는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isAnnotationPresent

boolean isAnnotationPresent(Class <?  extends Annotation > annotationClass)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이 요소에 존재하는 경우는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주로 마커 주석에의 간이 액세스를 목적으로 설계되고 있습니다.

파라미터:
annotationClass -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를 돌려줍니다. 주석형에 대응하는 Class 객체
반환값:
지정된 주석형의 주석이 이 요소에 존재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주석 클래스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Annotation

<T extends Annotation > T getAnnotation(Class <T> annotationClass)
지정된 형태의 주석이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형태의 요소의 주석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annotationClass - 주석형에 대응하는 Class 객체
반환값:
존재하는 경우는, 지정된 주석형의 요소의 주석.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주석 클래스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5

getAnnotations

Annotation [] getAnnotations()
이 요소에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이 요소에 주석이 없는 경우는 길이 제로의 배열을 돌려줍니다). 이 변경은, 다른 호출해 바탕으로 반환된 배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환값:
이 요소에 존재하는 모든 주석
도입된 버젼:
1.5

getDeclaredAnnotations

Annotation [] getDeclaredAnnotations()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을 돌려줍니다. 이 인터페이스에 있는 것 외의 메소드와는 달라, 이 메소드는 상속된 주석을 무시합니다 (이 요소에 주석이 직접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길이 제로의 배열을 돌려준다). 이 메소드의 호출원래는, 반환된 배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다른 호출해 바탕으로 반환된 배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환값:
이 요소에 직접 존재하는 모든 주석
도입된 버젼:
1.5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