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print
클래스 PrinterJob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print.PrinterJob


public abstract class PrinterJob
extends Object

PrinterJob 클래스는, 인쇄를 제어하는 주요한 클래스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이 클래스의 메소드를 호출해, 작업을 설정해, 필요에 따라서 인쇄의 다이얼로그를 호출해, 그 후 작업의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생성자 의 개요
PrinterJob ()
          PrinterJob 객체의 작성에는, static 메소드의 getPrinterJob 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소드의 개요
abstract  void cancel ()
          실행중의 인쇄 작업을 취소합니다.
 PageFormat defaultPage ()
          새로운 PageFormat 의 인스턴스를 생성해, 디폴트의 사이즈와 인쇄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abstract  PageFormat defaultPage (PageFormat  page)
          PageFormat 인수를 복제해, 그 복제를 변경해 디폴트의 페이지 사이즈와 인쇄 방향을 기술합니다.
abstract  int getCopies ()
          인쇄하는 부수를 돌려줍니다.
abstract  String getJobName ()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PageFormat getPageFormat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이 작업의 현재의 PrintService 로 지원되는 값과 일치하는 값 (즉,getPrintService() 로 반환되는 값), 및 attributes 에 포함된 미디어, 인쇄 가능 영역, 인쇄 방향을 사용해,PageFormat 를 계산합니다.
static PrinterJob getPrinterJob ()
          초기 상태로 디폴트 프린터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PrinterJob 를 작성해 돌려줍니다.
 PrintService getPrintService ()
          이 인쇄 작업의 서비스 (프린터)를 돌려줍니다.
abstract  String getUserName ()
          인쇄를 실시하는 사용자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abstract  boolean isCancelled ()
          인쇄 작업이 실행중이며, 다음의 기회에 삭제될 예정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static PrintService [] lookupPrintServices ()
          2D 인쇄 서비스를 검색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static StreamPrintServiceFactory [] lookupStreamPrintServices (String  mimeType)
          2D 그래픽스의 draw가 가능한 스트림 인쇄 서비스의 팩토리를 검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abstract  PageFormat pageDialog (PageFormat  page)
          PageFormat 의 인스턴스를 변경하기 위한 다이얼로그를 표시합니다.
 PageFormat pageDialog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공통 플랫폼의 페이지 설정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abstract  void print ()
          페이지세트를 인쇄합니다.
 void print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속성 세트의 설정을 사용해 페이지세트를 인쇄합니다.
abstract  boolean printDialog ()
          사용자에 대해서, 인쇄 작업의 프로퍼티을 변경하기 위한 다이얼로그를 표시합니다.
 boolean printDialog (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공통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abstract  void setCopies (int copies)
          인쇄하는 부수를 설정합니다.
abstract  void setJobName (String  jobName)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abstract  void setPageable (Pageable  document)
          document 에 대해서, 페이지수나,Pageable 의 인스턴스 (document)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각 페이지의 PageFormatPrintable 를 문의합니다.
abstract  void setPrintable (Printable  painter)
          페이지를 draw 하기 위해서 painter 를 호출합니다.
abstract  void setPrintable (Printable  painter, PageFormat  format)
          지정된 format 로 페이지를 draw 하기 위해서 painter 를 호출합니다.
 void setPrintService (PrintService  service)
          이 PrinterJob 를 새로운 PrintService 에 관련짓습니다.
abstract  PageFormat validatePage (PageFormat  page)
          이 PrinterJob 의 현재의 프린터와 호환성이 있도록(듯이) 조정된 설정을 가지는,page 의 복제를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PrinterJob

public PrinterJob()
PrinterJob 객체의 작성에는, static 메소드의 getPrinterJob 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PrinterJob

public static PrinterJob  getPrinterJob()
초기 상태로 디폴트 프린터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PrinterJob 를 작성해 돌려줍니다. 시스템으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서도, PrinterJob 가 이 메소드로부터 돌려주어집니다. 다만,getPrintService()null 를 돌려주어, 이 PrinterJobprint 를 호출하면(자), 예외가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PrinterJob 를 작성하기 전에 적절한 프린터가 있을지 어떨지를 판별할 필요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은,lookupPrintServices 로부터 반환된 배열이 빈 상태(empty)이 아닌 것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환값:
새로운 PrinterJob
예외:
SecurityException - 시큐리티 매니저가 존재해, 그 SecurityManager.checkPrintJobAccess() 메소드에 의해, 이 thread에서의 인쇄 작업 요구의 작성이 금지되고 있는 경우

lookupPrintServices

public static PrintService [] lookupPrintServices()
2D 인쇄 서비스를 검색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이 메소드로부터 반환된 서비스는, 인쇄 서비스를 지원하는 PrinterJob 에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호출은,PrintServiceLookup.lookupPrintServices() 의 호출해, 및 Pageable DocFlavor 의 지정과 동등합니다.

반환값:
2D 인쇄 서비스의 빈 상태(empty)의 가능성이 있는 배열
도입된 버젼:
1.4

lookupStreamPrintServices

public static StreamPrintServiceFactory [] lookupStreamPrintServices(String  mimeType)
2D 그래픽스의 draw가 가능한 스트림 인쇄 서비스의 팩토리를 검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사용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eOutputStream outstream;
 StreamPrintService psPrinter;
 String psMimeType = "application/postscript";

 StreamPrintServiceFactory[] factories =
     PrinterJob.lookupStreamPrintServices(psMimeType);
 if (factories.length > 0) {
     try {
         outstream = new File("out.ps");
         psPrinter =  factories[0]. getPrintService(fos);
         // psPrinter can now be set as the service on a PrinterJob 
     } catch (FileNotFoundException e) {
     }
 }            
 
이 메소드로부터 반환된 서비스는, 인쇄 서비스를 지원하는 PrinterJob 에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호출은 StreamPrintServiceFactory.lookupStreamPrintServiceFactories() 의 호출 및 Pageable DocFlavor 의 지정과 동등합니다.

파라미터:
mimeType - 요구된 출력 형식, 또는 null (임의의 형식을 의미)
반환값:
출하시의 2D 인쇄 서비스 스트림이 빈 상태(empty)의 가능성이 있는 배열
도입된 버젼:
1.4

getPrintService

public PrintService  getPrintService()
이 인쇄 작업의 서비스 (프린터)를 돌려줍니다. 인쇄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이 클래스의 구현은 null 를 돌려줍니다. 프린터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null 가 돌려주어집니다.

반환값:
이 인쇄 작업의 서비스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etPrintService(PrintService) , getPrinterJob()

setPrintService

public void setPrintService(PrintService  service)
                     throws PrinterException 
이 PrinterJob 를 새로운 PrintService 에 관련짓습니다. 이 메소드는 Print Service 의 지정을 지원하는 서브 클래스에 오버라이드(override) 됩니다. 지정된 서비스가, 2D 인쇄의 지원에 필요한 PageablePrintable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없는 경우는Printer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파라미터:
service - 2D 인쇄를 지원하는 인쇄 서비스
예외:
PrinterException - 지정된 서비스가 2D 인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PrinterJob 클래스가 2D 인쇄 서비스의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이외의 경우로 지정된 서비스가 유효한 인쇄 서비스가 아닌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PrintService()

setPrintable

public abstract void setPrintable(Printable  painter)
페이지를 draw 하기 위해서 painter 를 호출합니다. 이 PrinterJob 에 의해 인쇄되는 문서내의 페이지는,painter 로 지정된 Printable 객체에 의해 draw 됩니다. 각 페이지 PageFormat 는, 디폴트의 페이지 서식이 됩니다.

파라미터:
painter - 문서의 각 페이지를 draw 한다 Printable

setPrintable

public abstract void setPrintable(Printable  painter,
                                  PageFormat  format)
지정된 format 로 페이지를 draw 하기 위해서 painter 를 호출합니다. 이 PrinterJob 에 의해 인쇄되는 문서내의 페이지는,painter 로 지정된 Printable 객체에 의해 draw 됩니다. 각 페이지의 PageFormat 는,format 로 지정된 페이지 서식이 됩니다.

파라미터:
painter - 문서의 각 페이지를 draw 하기 위해서 불려 간다 Printable
format - 인쇄되는 각 페이지의 사이즈와 인쇄 방향

setPageable

public abstract void setPageable(Pageable  document)
                          throws NullPointerException 
document 에 대해서, 페이지수나,Pageable 의 인스턴스 (document)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각 페이지의 PageFormatPrintable 를 문의합니다.

파라미터:
document - 인쇄되는 페이지. null 를 건네주는 것은 할 수 없다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건네받은 Pageablenull 의 경우
관련 항목:
PageFormat , Printable

printDialog

public abstract boolean printDialog()
                             throws HeadlessException 
사용자에 대해서, 인쇄 작업의 프로퍼티을 변경하기 위한 다이얼로그를 표시합니다. 이 메소드는, 네이티브인 인쇄 서비스가 선택되고 있는 경우는 네이티브 다이얼로그를 표시해, 사용자의 프린터의 선택은 이러한 네이티브인 인쇄 서비스에 제한됩니다. 공통 플랫폼의 네이티브 인쇄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려면 , 대신에 printDialog(PrintRequestAttributeSet) 를 사용합니다.  

PrintService 의 인쇄 다이얼로그를 사용할 수 있는 PrinterJob 의 구현에 의해, 이 PrinterJob 에 대한 PrintService 가 갱신되고 사용자가 선택하는 서비스가 반영됩니다.

반환값: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HeadlessException -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의 경우 true 를 돌려주는
관련 항목: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printDialog

public boolean printDialog(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throws HeadlessException 
공통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인쇄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Page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2D 그래픽스의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 다이얼로그가 초기 상태로 표시되었을 때에 선택한 프린터는, 이 인쇄 작업에 현재 접속되고 있는 인쇄 서비스를 반영합니다. 사용자가 인쇄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자가 인쇄 다이얼로그를 취소하지 않는 한, PrinterJob 가 갱신되어 변경을 반영합니다. 사용자는 출력처 프린터의 선택과 함께, 다양한 인쇄 요구 속성의 값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속성 파라미터 on input 는, 어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사용자 다이얼로그에서의 초기 선택을 반영합니다. 속성이 지정되지 않는 경우는, 인쇄 서비스의 디폴트의 속성을 사용해 표시됩니다. 속성 파라미터 on return 는, 사용자의 선택을 반영합니다. 선택은, 현재 선택되고 있는 인쇄 서비스가 지원하는 값과 일치하도록(듯이) 갱신됩니다.  

사용자가 스크롤 해 새로운 인쇄 서비스를 선택하면(자), 값의 카피는, 사용자의 임의의 변경과 함께 직전의 서비스의 설정에 근거해 행해집니다. 이 값의 카피는, 클라이언트가 지정한 원의 설정에 근거해 행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프린터의 선택의 예외로서 PrinterJob 상태가 사용자의 변경을 반영해 갱신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의 선택에 의해 인쇄 작업을 갱신할 수 있도록(듯이) 하려면 ,print(PrintRequestAttributeSet) 메소드의 호출로 속성을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Page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자가 선택한 미디어를 사용할 예정의 클라이언트는 사용자의 선택으로부터 파생하는 PageFormat 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인쇄 다이얼로그를 취소했을 경우는, 속성은 사용자가 간 변경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on input 는 속성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on output 는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내용이 갱신된다. 이 파라미터는 null 는 되지 않는다
반환값: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HeadlessException -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의 경우 true 를 돌려준다
NullPointerException - attributes 파라미터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pageDialog

public abstract PageFormat  pageDialog(PageFormat  page)
                               throws HeadlessException 
PageFormat 의 인스턴스를 변경하기 위한 다이얼로그를 표시합니다. 인수 page 는, 페이지 설정 다이얼로그의 컨트롤을 초기화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취소하면(자), 이 메소드는 원의 page 객체를 변경하지 않고 돌려줍니다.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이해하면(자), 이 메소드는 변경 내용을 나타내는 새로운 PageFormat 를 돌려줍니다. 어느 쪽의 경우에도, 원의 page 객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page - 변경을 위해서(때문에) 사용자에 대해서 표시되는 디폴트의 PageFormat
반환값:
다이얼로그가 삭제되었을 경우는, 원의 page 객체. 다이얼로그가 이해되었을 경우는, 사용자가 가리킨 서식을 가진다 새로운 PageFormat 객체
예외:
HeadlessException -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의 경우 true 를 돌려주는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pageDialog

public PageFormat  pageDialog(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throws HeadlessException 
공통 플랫폼의 페이지 설정 다이얼로그를 표시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유효한 선택은, 이 PrinterJob 에 현재 설정되어 있는 인쇄 작업을 반영합니다.  

속성 파라미터 on input 는,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사용자 다이얼로그에서의 초기 선택을 반영합니다. 속성이 지정되지 않는 경우는, 인쇄 서비스의 디폴트의 속성을 사용해 표시됩니다. 속성 파라미터 on return 는, 사용자의 선택을 반영합니다. 선택은, 현재 선택되고 있는 인쇄 서비스가 지원하는 값과 일치하도록(듯이) 갱신됩니다.  

반환값은 PrintRequestAttributeSet 에서의 선택과 동등의 PageFormat 입니다.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취소했을 경우, 속성은 사용자가 간 변경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반환값은 null 입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on input 는 속성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on output 는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내용이 갱신된다. 이 파라미터는 null 는 되지 않는다
반환값:
사용자가 다이얼로그를 취소하지 않는 경우는 페이지 서식, 그렇지 않은 경우는 null
예외:
HeadlessException -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의 경우 true 를 돌려준다
NullPointerException - attributes 파라미터가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raphicsEnvironment.isHeadless()

defaultPage

public abstract PageFormat  defaultPage(PageFormat  page)
PageFormat 인수를 복제해, 그 복제를 변경해 디폴트의 페이지 사이즈와 인쇄 방향을 기술합니다.

파라미터:
page - 복제 및 변경되는 PageFormat
반환값:
디폴트의 PageFormat 를 기술하기 위해서 변경되었다 page 의 복제

defaultPage

public PageFormat  defaultPage()
새로운 PageFormat 의 인스턴스를 생성해, 디폴트의 사이즈와 인쇄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반환값:
디폴트의 사이즈와 인쇄 방향으로 설정되었다 PageFormat

getPageFormat

public PageFormat  getPageFormat(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이 작업의 현재의 PrintService 로 지원되는 값과 일치하는 값 (즉,getPrintService() 로 반환되는 값), 및 attributes 에 포함된 미디어, 인쇄 가능 영역, 인쇄 방향을 사용해,PageFormat 를 계산합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작업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 메소드는, 클라이언트가 printDialog(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로부터 취득한 속성세트를 가져, Pageable 객체를 인쇄하기 위해서 PageFormat 가 필요한 경우에 편리합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인쇄 속성세트. 예를 들어 printDialog 를 호출하는 것으로 취득된다. attributes 가 null 의 경우, 디폴트의 PageFormat 가 반환된다
반환값:
현재의 서비스의 설정 및 지정된 속성과 일치한 설정을 가지는 PageFormat
도입된 버젼:
1.6

validatePage

public abstract PageFormat  validatePage(PageFormat  page)
PrinterJob 의 현재의 프린터와 호환성이 있도록(듯이) 조정된 설정을 가지는,page 의 복제를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반환된 PageFormat 는, 현재의 프린터가 사용하고 있는 용지의 물리적 영역내에 수습되도록(듯이) 조정된 이미징 가능 영역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page - 복제되어 그 설정이 현재의 프린터와 호환성을 가지도록(듯이) 변경되었다 PageFormat
반환값:
page 로부터 복제되어 이 PrinterJob 에 맞추어 설정이 변경된 PageFormat

print

public abstract void print()
                    throws PrinterException 
페이지세트를 인쇄합니다.

예외:
PrinterException - 인쇄 시스템의 에러가 원인으로 작업이 정지했을 경우
관련 항목:
Book , Pageable , Printable

print

public void print(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throws PrinterException 
속성 세트의 설정을 사용해 페이지세트를 인쇄합니다. 디폴트의 구현은 속성 세트를 무시합니다.  

일부의 속성은, 같은 메소드의 호출에 의해 직접 PrinterJob 로 설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메소드의 호출의 예에는, copies:setcopies(int), job name:setJobName(String), 및 PageFormat 객체의 지정에 관계없이 미디어의 사이즈와 인쇄 방향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되는 속성치가 이 속성 세트로 지정되고 있는 경우는, 이 print() 오퍼레이션의 경우만 API 설정보다 우선됩니다. 다음에 말하는 동작은 PageFormat 에 대해서 지정됩니다. 클라이언트가 Print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 메소드에 대한 attributes 파라미터는, 미디어 사이즈, 인쇄 방향, 및 이미징 가능 영역을 지정하는 속성이 검사되어 이것들은 Printable 객체의 print() 메소드에게 건네지는 새로운 PageFormat 를 구축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PrinterJob 에 의한 최적인 인쇄에 필요한 Printable 의 동작에 대해서는,Printable 를 참조해 주세요. Page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의 경우, PageFormat 는 항상 이 인터페이스에 의해 1 페이지 마다 제공됩니다.  

이러한 동작에 의해, 어플리케이션은 printDialog(PrintRequestAttributeSet attributes 로부터 반환되는 사용자 설정을, 직접 이 print() 메소드에 건네줄 수 있게 됩니다.  

파라미터:
attributes - 작업의 속성세트
예외:
PrinterException - 인쇄 시스템의 에러가 원인으로 작업이 정지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Book , Pageable , Printable

setCopies

public abstract void setCopies(int copies)
인쇄하는 부수를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copies - 인쇄하는 부수
관련 항목:
getCopies()

getCopies

public abstract int getCopies()
인쇄하는 부수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인쇄하는 부수
관련 항목:
setCopies(int)

getUserName

public abstract String  getUserName()
인쇄를 실시하는 사용자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인쇄를 실시하는 사용자의 이름

setJobName

public abstract void setJobName(String  jobName)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문서의 이름에 null 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jobName -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
관련 항목:
getJobName()

getJobName

public abstract String  getJobName()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인쇄하는 문서의 이름
관련 항목:
setJobName(java.lang.String)

cancel

public abstract void cancel()
실행중의 인쇄 작업을 취소합니다. print 가 불려 가고 있어도, 아직 복귀하고 있지 않는 상태 때는, 이 메소드는 작업을 다음의 기회에 취소하도록(듯이) 통지합니다. 실행중의 인쇄 작업이 없는 경우에는,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isCancelled

public abstract boolean isCancelled()
인쇄 작업이 실행중이며, 다음의 기회에 삭제될 예정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실행중의 작업이 삭제될 예정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