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image.renderable
인터페이스 RenderableImage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RenderableImageOp


public interface RenderableImage

RenderableImage 는,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그 결과, 해상도에 의존하지 않는다)를 위한 공통 인터페이스입니다. 즉, 특정의 이미지의 draw (와)는 관계없는 것으로 기술되어 오퍼레이션이 적용되는 이미지입니다. 예를 들어, RenderableImage 는, 해상도에 의존하는 일 없이 회전시키거나 잘라내거나 해 두어, 드래프트 프리뷰, 화면에서의 고화질 표시, 또는 프린터 등, 다양한 문맥에 대해 각각 최적인 방법으로 draw 할 수 있습니다.  

RenderedImage 는 RenderContext 를 인수에 취하는 createRendering() 메소드를 개입시켜 RenderableImage 로부터 돌려주어집니다. RenderContext 는 RenderedImage 를 작성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RenderableImage 로부터 직접 픽셀을 꺼낼 수 없습니다.  

createDefaultRendering() 메소드 및 createScaledRendering() 메소드는, 적절한 RenderContext 를 내부에 작성하는 편리한 메소드입니다. 모든 draw 메소드는, 이전에 작성한 draw에의 참조를 돌려주는 일도 있습니다.


필드의 개요
static String HINTS_OBSERVED
          createRendering 메소드 또는 createScaledRendering 메소드를 사용해 취득한 RenderedImage 의 프로퍼티을 식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 정수입니다.
 
메소드의 개요
 RenderedImage createDefaultRendering ()
          디폴트의 폭 및 높이 (픽셀수)를 사용해, 이 이미지의 RenderedImage 의 인스턴스를 돌려줍니다.
 RenderedImage createRendering (RenderContext  renderContext)
          지정된 RenderContext 를 사용해 이 이미지의 draw를 나타내는 RenderedImage 를 작성합니다.
 RenderedImage createScaledRendering (int w, int h, RenderingHints  hints)
          이 이미지의 RenderedImage 의 인스턴스를, 폭 w 픽셀, 높이 h 픽셀로 작성합니다.
 float getHeight ()
          사용자 좌표 공간에서의 높이를 돌려줍니다.
 float getMinX ()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X 좌표를 돌려줍니다.
 float getMinY ()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Y 좌표를 돌려줍니다.
 Object getProperty (String  name)
          이 이미지의 프로퍼티 세트로부터 프로퍼티을 돌려줍니다.
 String [] getPropertyNames ()
          getProperty 에 의해 인식되는 이름의 리스트를 돌려줍니다.
 Vector <RenderableImage > getSources ()
          이 RenderableImage 의 이미지 데이터의 소스인 RenderableImages 의 벡터를 돌려줍니다.
 float getWidth ()
          사용자 좌표 공간에서의 폭을 돌려줍니다.
 boolean isDynamic ()
          같은 인수를 사용해 행한 연속한 draw (즉, createRendering() 또는 createScaledRendering()의 호출)가 다른 결과가 되는 경우는 true 를 돌려줍니다.
 

필드의 상세

HINTS_OBSERVED

static final String  HINTS_OBSERVED
createRendering 메소드 또는 createScaledRendering 메소드를 사용해 취득한 RenderedImage 의 프로퍼티을 식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캐릭터 라인 정수입니다. 그러한 프로퍼티이 존재하는 경우, 프로퍼티의 값은 RenderingHints 객체로, draw의 작성시에 인정된 힌트를 지정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getSources

Vector <RenderableImage > getSources()
이 RenderableImage 의 이미지 데이터의 소스인 RenderableImages 의 벡터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이미지에 소스가 없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빈 상태(empty)의 벡터를 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없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때문에) null 를 돌려주는 일도 있습니다.

반환값:
RenderableImages 의 Vector (빈 상태(empty)의 경우도 있다), 또는 null

getProperty

Object  getProperty(String  name)
이 이미지의 프로퍼티 세트로부터 프로퍼티을 돌려줍니다. 프로퍼티명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java.awt.Image.UndefinedProperty 가 돌려주어집니다.

파라미터:
name - 취득하는 프로퍼티의 이름 (String)
반환값:
프로퍼티 Object 에의 참조, 또는 값 java.awt.Image.UndefinedProperty

getPropertyNames

String [] getPropertyNames()
getProperty 에 의해 인식되는 이름의 리스트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프로퍼티명의 리스트

isDynamic

boolean isDynamic()
같은 인수를 사용해 행한 연속한 draw (즉, createRendering() 또는 createScaledRendering()의 호출)가 다른 결과가 되는 경우는 true 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기존의 draw가 캐쉬에 포함 및 재사용될지 어떨지를 판정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true 가 돌려주어지면 문제는 없습니다.

반환값:
같은 인수를 사용해 행한 연속한 draw의 결과가 다른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getWidth

float getWidth()
사용자 좌표 공간에서의 폭을 돌려줍니다. 일반적으로은, RenderableImage 의 폭은 이미지의 종횡비 (폭을 높이로 나눈 값)에 동일해집니다.

반환값:
사용자 좌표에서의 이미지의 폭

getHeight

float getHeight()
사용자 좌표 공간에서의 높이를 돌려줍니다. 일반적으로은, RenderedImage 의 높이는, 1.0F 에 동일해집니다.

반환값:
사용자 좌표에서의 이미지의 높이

getMinX

float getMinX()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X 좌표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X 좌표

getMinY

float getMinY()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Y 좌표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draw에 의존하지 않는 이미지 데이터의 최소의 Y 좌표

createScaledRendering

RenderedImage  createScaledRendering(int w,
                                    int h,
                                    RenderingHints  hints)
이 이미지의 RenderedImage 의 인스턴스를, 폭 w 픽셀, 높이 h 픽셀로 작성합니다. RenderContext 는, 적절한 usr2dev 변환 및 이미지 전체안의 처리 대상 범위를 사용해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모든 draw 힌트는 건네받은 hints 로부터의 것입니다.  

w == 0 의 경우는, Math.round(h*(getWidth() /getHeight()))와 같게 됩니다. (와)과 같이 h == 0 의 경우는, Math.round(w*(getHeight() /getWidth()))와 같게 됩니다. w 또는 h 의 어느 쪽인지가 제로 이외일 필요가 있어, 양쪽 모두가 제로의 경우는 IllegalArgument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작성된 RenderedImage 는, 이미지를 작성하는데 어느 RenderingHints 가 사용되었는지를 나타내는 String HINTS_OBSERVED 에 의해 식별되는 프로퍼티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작성된 RenderedImage 에서의 getSources() 메소드를 개입시켜 취득된 임의의 RenderedImage 는, 그러한 프로퍼티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w - draw 되는 이미지의 폭 (픽셀수), 또는 0
h - draw 되는 이미지의 높이 (픽셀수), 또는 0
hints - 힌트가 포함되고 있는 RenderingHints 객체
반환값:
draw 되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는 RenderedImage

createDefaultRendering

RenderedImage  createDefaultRendering()
디폴트의 폭 및 높이 (픽셀수)를 사용해, 이 이미지의 RenderedImage 의 인스턴스를 돌려줍니다. RenderContext 는, 적절한 usr2dev 변환 및 이미지 전체안의 처리 대상 범위를 사용해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draw 힌트는 비웁니다. createDefaultRendering 는 처리 속도의 향상을 위해서(때문에) 포함되고 있는 draw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환값:
draw 되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는 RenderedImage

createRendering

RenderedImage  createRendering(RenderContext  renderContext)
지정된 RenderContext 를 사용해 이 이미지의 draw를 나타내는 RenderedImage 를 작성합니다. 이것은, RenderableImage 의 draw를 취득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작성된 RenderedImage 는, 이미지를 작성하기 위해서 어느 RenderingHints (RenderContext 로부터의)를 사용했는지를 나타내는 String HINTS_OBSERVED 에 의해 식별되는 프로퍼티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작성된 RenderedImage 에서의 getSources() 메소드를 개입시켜 취득된 임의의 RenderedImage 는, 그러한 프로퍼티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renderContext - draw의 생성에 사용하는 RenderContext
반환값:
draw 되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는 RenderedImag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