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util
클래스 Vector<E>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util.AbstractCollection <E>
      상위를 확장 java.util.AbstractList <E>
          상위를 확장 java.util.Vector<E>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Serializable , Cloneable , Iterable <E>, Collection <E>, List <E>, RandomAccess
직계의 기존의 서브 클래스:
Stack


public class Vector<E>
extends AbstractList <E>
implements List <E>, RandomAccess , Cloneable , Serializable

Vector 클래스는, 객체의 가변 길이 배열을 구현합니다. 여기에는 배열과 같이, 정수 인덱스를 사용해 액세스 할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그러나,Vector 의 사이즈는,Vector 의 작성 후에 추가 및 삭제된 객체를 포함할 수 있도록(듯이) 필요에 따라서 늘리거나 줄이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각 벡터는,capacitycapacityIncrement 를 유지하는 것에 의해 기억 영역의 관리를 최적화하려고 합니다. capacity 는 항상 Vector 의 요소수에 가까운 값이며, 일반적으로은 요소수부터 커집니다. 이것은, Vector 에 요소가 더해질 때, Vector 의 기억 영역은 capacityIncrement 만 늘려지기 때문입니다. 많은 요소를 삽입하기 전에 어플리케이션으로 용량을 필요한 값으로 설정해 두면, 메모리의 재배분의 회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Vector 의 메소드 Iterator 및 listIterator 가 돌려주는 Iterator 는, 「fail-fast」입니다. Iterator 의 작성 후에, Iterator 자체의 remove 또는 add 메소드 이외 방법으로 Vector 를 구조적으로 변경하면(자), Iterator 는 ConcurrentModification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따라서, 병행해 변경을 하면(자), Iterator 는, 장래의 예측할 수 없는 시점에 있어 예측할 수 없는 동작이 발생하는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서, 즉시 한편 솜씨 자주(잘) 예외를 throw 합니다. Vector 의 elements 메소드가 돌려주는 Enumeration 는, fail-fast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비동기의 병행 변경이 있는 경우, 확실한 보증을 실시하는 것은 불가능해서, 반복자의 fail-fast의 동작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fail-fast 반복자는 최선 노력 원칙에 근거해,ConcurrentModification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따라서, 정확을 기하기 위해서 이 예외에 의존하는 프로그램을 쓰는 것은 잘못입니다. 「반복자의 fail-fast의 동작은 버그를 검출하기 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클래스는, Java 2 플랫폼 v1. 2 의 시점에서 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도록(듯이) 개량된 결과,Java Collections Framework 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컬렉션의 구현과는 달라,Vector 는 동기를 잡습니다.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Collection , List , ArrayList , LinkedList , 직렬화 된 형식

필드의 개요
protected  int capacityIncrement
          Vector 의 사이즈가 Vector 의 용량을 넘을 때 자동적으로 늘려지는 양입니다.
protected  int elementCount
          Vector 객체내의 유효한 요소수입니다.
protected  Object [] elementData
          Vector 의 요소가 포함되는 배열 버퍼입니다.
 
클래스 java.util. AbstractList 로부터 상속된 필드
modCount
 
생성자 의 개요
Vector ()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해, 그 내부 데이터 배열의 사이즈가 10 으로, 그 표준적인 증가가 제로이도록(듯이) 합니다.
Vector (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컬렉션의 반복자가 돌려주는 순서로, 그 요소를 포함하는 Vector 를 작성합니다.
Vector (int initialCapacity)
          지정된 초기 용량, 및 증가량이 제로인,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합니다.
Vector (int initialCapacity, int capacityIncrement)
          지정된 용량과 증가량으로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boolean add (E  e)
          Vector 의 말미로 지정된 요소를 추가합니다.
 void add (int index, E  element)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로 지정된 요소를 삽입합니다.
 boolean addAll (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이 Vector 의 말미에, 그 Collection 의 Iterator 에 의해 반환되는 순서로 추가합니다.
 boolean addAll (int index, 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Vector 의 지정된 위치에 삽입합니다.
 void addElement (E  obj)
          지정된 요소를 Vector 의 마지막에 추가해, 사이즈를 1 늘립니다.
 int capacity ()
          Vector 의 새로운 용량을 돌려줍니다.
 void clear ()
          모든 요소를 Vector 로부터 삭제합니다.
 Object clone ()
          Vector 를 카피합니다.
 boolean contains (Object  o)
          이 벡터로 지정된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boolean containsAll (Collection <? > c)
          Vector 가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보관 유지하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void copyInto (Object [] anArray)
          Vector 의 요소를, 지정된 배열에 카피합니다.
 E elementAt (int index)
          지정된 인덱스의 요소를 돌려줍니다.
 Enumeration <E > elements ()
          Vector 의 요소의 열거를 돌려줍니다.
 void ensureCapacity (int minCapacity)
          Vector 의 수용량을 필요에 따라서 늘려, 적어도 최소 수용량의 인수로 지정되는 요소수를 보관 유지할 수 있는 것을 보증합니다.
 boolean equals (Object  o)
          지정된 Object 가 Vector 와 동일한지 어떤지를 비교합니다.
 E firstElement ()
          Vector 의 최초의 요소 (인덱스 0 의 항목)를 돌려줍니다.
 E get (int index)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Vector 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int indexOf (Object  o)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int indexOf (Object  o, int index)
          지정된 요소가 이 벡터내에서 index 로부터 순서 방향으로 검색했을 때에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void insertElementAt (E  obj, int index)
          Vector 의 지정된 index 에, 지정된 객체를 요소로서 삽입합니다.
 boolean isEmpty ()
          Vector 가 요소를 가지지 않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E lastElement ()
          Vector 의 마지막 요소를 돌려줍니다.
 int lastIndexOf (Object  o)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int lastIndexOf (Object  o, int index)
          지정된 요소가 이 벡터내에서 index 로부터 역방향으로 검색했을 때에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E remove (int index)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삭제합니다.
 boolean remove (Object  o)
          Vector 내에서 최초로 검출된 지정된 요소를 삭제합니다.
 boolean removeAll (Collection <? > c)
          Vector 로부터, 지정된 Collection 내에 보관 유지 떠날 수 있어 모든 요소를 삭제합니다.
 void removeAllElements ()
          Vector 로부터 모든 요소를 삭제해, 사이즈를 0 으로 설정합니다.
 boolean removeElement (Object  obj)
          최초로 검출된 (최소 인덱스의) 인수의 요소를 Vector 로부터 삭제합니다.
 void removeElementAt (int index)
          지정된 인덱스의 컴퍼넌트를 삭제합니다.
protected  void removeRange (int fromIndex, int toIndex)
          fromIndex (이것을 포함한다) ~ toIndex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다)의 범위의 인덱스를 가지는 모든 요소를 이 List 로부터 삭제합니다.
 boolean retainAll (Collection <? > c)
          지정된 Collection 내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Vector 내의 요소만을 보관 유지합니다.
 E set (int index, E  element)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지정된 요소로 옮겨놓습니다.
 void setElementAt (E  obj, int index)
          Vector 의 지정된 index 의 요소에, 지정된 객체를 설정합니다.
 void setSize (int newSize)
          Vector 의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int size ()
          Vector 의 요소수를 돌려줍니다.
 List <E > subList (int fromIndex, int toIndex)
          이 List 의, fromIndex (이것을 포함한다)와 toIndex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다)의 사이의 부분의 뷰를 돌려줍니다.
 Object [] toArray ()
          Vector 내의 모든 요소를 올바른 순서로 보관 유지하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T> T[]
toArray (T[] a)
          Vector 내의 모든 요소가 올바른 순서로 포함되고 있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각 요소의 String 표현을 보관 유지하고 있는, Vector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void trimToSize ()
          Vector 의 용량을, 현재의 용량에까지 줄입니다.
 
클래스 java.util. AbstractLis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iterator , listIterator , listIterator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인터페이스 java.util. Lis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iterator , listIterator , listIterator
 

필드의 상세

elementData

protected Object [] elementData
Vector 의 요소가 포함되는 배열 버퍼입니다. Vector 의 용량은 이 배열 버퍼의 길이로, 적어도 Vector 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데 충분한 크기가 필요합니다.

Vector 내의 마지막 요소의 후에 오는 배열 요소는 null 입니다.


elementCount

protected int elementCount
Vector 객체내의 유효한 요소수입니다. elementData[0] 으로부터 elementData[elementCount-1] 까지의 요소가, 실제의 항목이 됩니다.


capacityIncrement

protected int capacityIncrement
Vector 의 사이즈가 Vector 의 용량을 넘을 때 자동적으로 늘려지는 양입니다. 용량의 증가량이 제로 이하의 경우, 확대의 필요가 있을 때마다 Vector 의 용량은 배가 됩니다.

생성자 의 상세

Vector

public Vector(int initialCapacity,
              int capacityIncrement)
지정된 용량과 증가량으로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합니다.

파라미터:
initialCapacity - Vector 의 초기 용량
capacityIncrement - 벡터가 오버플로우 했을 때의 용량의 증가량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초기 용량이 부의 경우

Vector

public Vector(int initialCapacity)
지정된 초기 용량, 및 증가량이 제로인,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합니다.

파라미터:
initialCapacity - Vector 의 초기 용량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지정된 초기 용량이 부의 경우

Vector

public Vector()
빈 상태(empty)의 Vector 를 작성해, 그 내부 데이터 배열의 사이즈가 10 으로, 그 표준적인 증가가 제로이도록(듯이) 합니다.


Vector

public Vector(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컬렉션의 반복자가 돌려주는 순서로, 그 요소를 포함하는 Vector 를 작성합니다.

파라미터:
c - 요소가 벡터에 배치되는 컬렉션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인 경우
도입된 버젼:
1.2
메소드의 상세

copyInto

public void copyInto(Object [] anArray)
Vector 의 요소를, 지정된 배열에 카피합니다. 이 벡터내의 인덱스 k 의 항목이,anArray 의 요소 k 에 카피됩니다.

파라미터:
anArray - 카피한 컴퍼넌트를 카피하는 배열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배열이 null 인 경우
IndexOutOfBoundsException - 지정된 배열이 너무 작아, 이 벡터의 모든 요소를 포함할 수 없는 경우
ArrayStoreException - 이 벡터가 있는 요소가, 지정된 배열에 포함할 수 있는 실행시의 형태가 아닌 경우
관련 항목:
toArray(Object[])

trimToSize

public void trimToSize()
Vector 의 용량을, 현재의 용량에까지 줄입니다. Vector 의 용량이 현재의 용량보다 큰 경우,elementData 필드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그 내부 데이터 배열을 작은 것에 옮겨놓는 것으로, 용량을 현재의 사이즈에 동일해지도록(듯이) 변경합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이 조작을 실시하면 Vector 의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로 할 수 있습니다.


ensureCapacity

public void ensureCapacity(int minCapacity)
Vector 의 수용량을 필요에 따라서 늘려, 적어도 최소 수용량의 인수로 지정되는 요소수를 보관 유지할 수 있는 것을 보증합니다.

Vector 의 현재의 용량이 minCapacity 보다 작은 경우,elementData 필드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그 내부 데이터 배열을 보다 큰 데이터 배열에 옮겨놓아 그 용량을 늘립니다. 새로운 데이터 배열의 사이즈는,capacityIncrement 가 제로 이하가 아닌 한, 원의 사이즈에 그 값을 더한 것이 됩니다. capacityIncrement 가 제로 이하의 경우는 새로운 용량은 원의 용량의 2 배가 됩니다. 새로운 사이즈가 아직 minCapacity 보다 작은 경우에는, 새로운 용량은 minCapacity 가 됩니다.

파라미터:
minCapacity - 목적의 최소 용량

setSize

public void setSize(int newSize)
Vector 의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새로운 사이즈가 현재의 사이즈보다 큰 경우는, 새로운 null 요소가 Vector 의 마지막에 추가됩니다. 현재의 사이즈보다 작은 경우는, 인덱스 newSize 와 그 이후의 요소는 모두 파기됩니다.

파라미터:
newSize - Vector 의 새로운 사이즈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새로운 사이즈가 0 보다 작은 값의 경우

capacity

public int capacity()
Vector 의 새로운 용량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현재의 용량 (이 벡터의 필드 elementData 내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내부 데이터 배열의 길이)

size

public int size()
Vector 의 요소수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size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size
정의: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size
반환값:
Vector 의 요소수

isEmpty

public boolean isEmpty()
Vector 가 요소를 가지지 않는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isEmpty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isEmpty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isEmpty
반환값:
Vector 가 요소를 가지지 않는 경우, 즉, 그 사이즈가 0 의 경우에게만 true, 그 이외의 경우는 false

elements

public Enumeration <E > elements()
Vector 의 요소의 열거를 돌려줍니다. 반환되는 Enumeration 객체는, Vector 의 모든 항목을 생성합니다. 최초로 생성되는 항목은 인덱스 0 의 항목, 다음에 생성되는 항목은 인덱스 1 의 항목, 과 같은 정도가 됩니다.

반환값:
Vector 의 요소의 리스트
관련 항목:
Iterator

contains

public boolean contains(Object  o)
이 벡터로 지정된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즉, 벡터에,(o==null ?  e==null : o.equals(e)) 가 되는 요소 e 가 1 개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만 true 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contains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contains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contains
파라미터:
o - 벡터에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하는 요소
반환값:
이 벡터로 지정된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true

indexOf

public int indexOf(Object  o)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지정된 요소가 벡터에 없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즉,(o==null ?  get(i) ==null : o.equals(get(i))) 가 되는, 최소의 인덱스 i 를 돌려줍니다. 그러한 인덱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indexOf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indexOf
파라미터:
o - 검색하는 요소
반환값: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 지정된 요소가 벡터에 없는 경우는 -1

indexOf

public int indexOf(Object  o,
                   int index)
지정된 요소가 이 벡터내에서 index 로부터 순서 방향으로 검색했을 때에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그 요소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즉,(i >= index && (o==null ?  get(i) ==null : o.equals(get(i)))) 가 되는, 최소의 인덱스 i 를 돌려줍니다. 그러한 인덱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o - 검색하는 요소
index - 검색 개시 위치의 인덱스
반환값:
이 요소가 이 벡터내의 위치 index 이후에 최초로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 이 요소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1
예외:
IndexOutOfBoundsException - 지정된 인덱스가 부의 경우
관련 항목:
Object.equals(Object)

lastIndexOf

public int lastIndexOf(Object  o)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지정된 요소가 벡터에 없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즉,(o==null ?  get(i) ==null : o.equals(get(i))) 가 되는, 최대의 인덱스 i 를 돌려줍니다. 그러한 인덱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lastIndexOf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lastIndexOf
파라미터:
o - 검색하는 요소
반환값:
지정된 요소가 벡터내에서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 지정된 요소가 벡터에 없는 경우는 -1

lastIndexOf

public int lastIndexOf(Object  o,
                       int index)
지정된 요소가 이 벡터내에서 index 로부터 역방향으로 검색했을 때에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를 돌려줍니다. 그 요소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즉,(i <= index && (o==null ?  get(i) ==null : o.equals(get(i)))) 가 되는, 최대의 인덱스 i 를 돌려줍니다. 그러한 인덱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1 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o - 검색하는 요소
index - 역방향의 검색 개시 위치의 인덱스
반환값:
이 요소가 이 벡터내의 위치 index 이후에 마지막에 검출된 위치의 인덱스. 이 요소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1
예외:
IndexOutOfBoundsException - 지정된 인덱스가, 이 벡터의 현재의 사이즈에 동일한가 그것보다 큰 경우

elementAt

public E  elementAt(int index)
지정된 인덱스의 요소를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get(int)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파라미터:
index - Vector 의 인덱스
반환값:
지정된 인덱스의 컴퍼넌트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firstElement

public E  firstElement()
Vector 의 최초의 요소 (인덱스 0 의 항목)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Vector 의 최초의 요소
예외:
NoSuchElementException - Vector 가 요소를 가지지 않는 경우

lastElement

public E  lastElement()
Vector 의 마지막 요소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Vector 의 마지막 요소, 즉 인덱스 size()  - 1 의 요소
예외:
NoSuchElementException - Vector 가 빈 상태(empty)의 경우

setElementAt

public void setElementAt(E  obj,
                         int index)
Vector 의 지정된 index 의 요소에, 지정된 객체를 설정합니다. 그 인덱스에 있던 요소는 파기됩니다.

인덱스는,0 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큰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또, Vector 의 현재의 사이즈보다 작은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set(int, E)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배열의 사용법에 의해 접근하기 위해서(때문에),set 메소드가 파라미터의 순서를 반대로 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또,set 메소드가 지정된 위치에 포함되고 있던 낡은 값을 돌려주게도 주의해 주세요.

파라미터:
obj - 컴퍼넌트로 설정되는 객체
index - 지정된 인덱스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removeElementAt

public void removeElementAt(int index)
지정된 인덱스의 컴퍼넌트를 삭제합니다. 지정된 index 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큰 인덱스의 요소는, 모두 1 개(살) 전방의 인덱스에 채울 수 있습니다. Vector 의 사이즈는 1 만 줄여집니다.

인덱스는,0 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큰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또, Vector 의 현재의 사이즈보다 작은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remove(int)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remove 메소드가 지정된 위치에 포함되고 있던 낡은 값을 돌려주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파라미터:
index - 삭제되는 객체의 인덱스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insertElementAt

public void insertElementAt(E  obj,
                            int index)
Vector 의 지정된 index 에, 지정된 객체를 요소로서 삽입합니다. 지정된 index 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큰 인덱스의 요소는, 모두 1 개(살) 후방의 인덱스에 채울 수 있습니다.

인덱스는,0 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큰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또, Vector 의 현재의 사이즈에 동일한지, 그것보다 작은 값이 아니면 안됩니다. 인덱스가 Vector 의 현재의 사이즈에 동일한 경우, 새로운 요소는 Vector 의 말미에 추가됩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add(int, E)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배열의 사용법에 의해 적합한 형태로 하기 위해서(때문에) add 메소드가 파라미터의 순서를 반대로 하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파라미터:
obj - 삽입되는 컴퍼넌트
index - 새로운 컴퍼넌트를 삽입하는 위치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addElement

public void addElement(E  obj)
지정된 요소를 Vector 의 마지막에 추가해, 사이즈를 1 늘립니다. 사이즈가 Vector 의 용량보다 커질 때는 용량이 늘려집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add(E)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파라미터:
obj - 추가되는 컴퍼넌트

removeElement

public boolean removeElement(Object  obj)
최초로 검출된 (최소 인덱스의) 인수의 요소를 Vector 로부터 삭제합니다. 객체가 검출되면(자), 그 객체의 인덱스와 같은가 그것보다 큰 인덱스의 요소는 모두 1 개(살) 전방의 인덱스에 채울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remove(Object)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파라미터:
obj - 삭제되는 컴퍼넌트
반환값:
인수가 이 벡터의 요소였을 경우는 true. 그 이외의 경우는 false

removeAllElements

public void removeAllElements()
Vector 로부터 모든 요소를 삭제해, 사이즈를 0 으로 설정합니다.

이 메소드는 기능적으로 clear() 메소드와 같습니다. 이것은,List 인터페이스의 일부입니다.


clone

public Object  clone()
Vector 를 카피합니다. 카피는 내부 데이터 배열의 복제에의 참조를 보관 유지하는 것에서 만나며,Vector 객체의 원의 내부 데이터 배열에의 참조를 보관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clone
반환값:
이 Vector 의 복제
관련 항목:
Cloneable

toArray

public Object [] toArray()
Vector 내의 모든 요소를 올바른 순서로 보관 유지하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toArray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toArray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toArray
반환값:
컬렉션의 모든 요소가 포함되고 있는 배열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Arrays.asList(Object[])

toArray

public <T> T[] toArray(T[] a)
Vector 내의 모든 요소가 올바른 순서로 포함되고 있는 배열을 돌려줍니다. 반환되는 배열의 실행시의 형태는 지정된 배열의 형태가 됩니다. 지정된 배열에 Vector 가 들어가는 경우는, 그 배열에 돌려주어집니다. 그 이외의 경우는, 지정된 배열의 실행시의 형태와 Vector 의 사이즈를 사용해 새로운 배열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Vector 가 지정된 배열에 여유를 가지고 들어가는 경우, 즉 배열이 Vector 보다 요소를 많이 가지는 경우, Vector 의 말미의 직후에 오는 배열내의 요소는 null 로 설정됩니다. (이것은, Vector 가 전혀 null 요소를 보관 유지하고 있지 않는 것을 호출해 옆이 인식하고 있는 경우에만, Vector 의 길이를 확인할 때에 도움이 된다. )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toArray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toArray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toArray
파라미터:
a - 배열이 충분한 크기를 가지는 경우는, Vector 의 요소가 포함되는 배열. 그렇지 않은 경우는, 요소를 포함하기 위해서 같은 실행시의 형태의 새로운 배열을 할당할 수 있다
반환값:
Vector 의 요소가 포함되고 있는 배열
예외:
ArrayStoreException - a 의 실행시의 형태가, 이 벡터내의 모든 요소의 실행시의 형태의 슈퍼타입이 아닌 경우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배열이 null 인 경우
도입된 버젼:
1.2

get

public E  get(int index)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get
정의: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get
파라미터:
index - 반환되는 요소의 인덱스
반환값:
지정된 인덱스에 있는 객체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도입된 버젼:
1.2

set

public E  set(int index,
             E  element)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지정된 요소로 옮겨놓습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set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set
파라미터:
index - 치환되는 요소의 인덱스
element - 지정된 위치에 포함되는 요소
반환값:
지정된 위치에 이전 있던 요소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도입된 버젼:
1.2

add

public boolean add(E  e)
Vector 의 말미로 지정된 요소를 추가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add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add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add
파라미터:
e - Vector 에 추가되는 요소
반환값:
true (Collection.add(E) 로 지정되었을 경우와 같이)
도입된 버젼:
1.2

remove

public boolean remove(Object  o)
Vector 내에서 최초로 검출된 지정된 요소를 삭제합니다. Vector 가 요소를 보관 유지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o==null ? get(i) ==null : o.equals(get(i))) 인 가장 작은 인덱스 i 를 가지는 요소가 있으면 삭제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remove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remove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remove
파라미터:
o - Vector 로부터 삭제되는 요소 (그 요소가 존재하는 경우)
반환값:
지정된 요소가 Vector 내에 있었을 경우는 true
도입된 버젼:
1.2

add

public void add(int index,
                E  element)
Vector 내의 지정된 위치로 지정된 요소를 삽입합니다. 그 위치와 그 이후에 요소가 있으면 그것들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각 요소의 인덱스에 1 을 더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add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add
파라미터:
index - 지정의 요소가 삽입되는 위치의 인덱스
element - 삽입되는 요소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도입된 버젼:
1.2

remove

public E  remove(int index)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 있는 요소를 삭제합니다. 후속의 요소는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인덱스치로부터 1 을 감산). Vector 로부터 삭제된 요소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remove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remove
파라미터:
index - 삭제되는 요소의 인덱스
반환값:
삭제된 요소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도입된 버젼:
1.2

clear

public void clear()
모든 요소를 Vector 로부터 삭제합니다. 이 호출이 돌아가면(자), 그것이 예외를 throw 하지 않는 한, Vector 는 비웁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clear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clear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clear
도입된 버젼:
1.2

containsAll

public boolean containsAll(Collection <? > c)
Vector 가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보관 유지하는 경우에 true 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containsAll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containsAll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containsAll
파라미터:
c - 요소가 이 Vector 에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조사하는 컬렉션
반환값:
Vector 가 지정된 컬렉션내의 모든 요소를 보관 유지하는 경우는 true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인 경우
관련 항목:
AbstractCollection.contains(Object)

addAll

public boolean addAll(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이 Vector 의 말미에, 그 Collection 의 Iterator 에 의해 반환되는 순서로 추가합니다. 이 오퍼레이션의 동작은, 지정된 Collection 가 오퍼레이션의 진행시로 변경된다고 정의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 Collection 가 Vector 인 경우에 이 호출의 동작이 정의되지 않고, Vector 가 빈 상태(empty)이 아닌 것을 나타냅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addAll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addAll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addAll
파라미터:
c - Vector 에 삽입되는 요소
반환값:
Vector 가 호출의 결과로서 변경되었을 경우는 true
예외: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인 경우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AbstractCollection.add(Object)

removeAll

public boolean removeAll(Collection <? > c)
Vector 로부터, 지정된 Collection 내에 보관 유지 떠날 수 있어 모든 요소를 삭제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removeAll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removeAll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removeAll
파라미터:
c - Vector 로부터 삭제되는 요소의 컬렉션
반환값:
Vector 가 호출의 결과로서 변경되었을 경우는 true
예외:
ClassCastException - 이 벡터의 1 개 이상의 요소의 형태가, 지정된 컬렉션과 호환이 아닌 경우 (생략 가능)
NullPointerException - 이 벡터에 1 개 이상의 null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요소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생략 가능), 또는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AbstractCollection.remove(Object) , AbstractCollection.contains(Object)

retainAll

public boolean retainAll(Collection <? > c)
지정된 Collection 내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Vector 내의 요소만을 보관 유지합니다. 즉, Vector 로부터, 지정된 Collection 내에 보관 유지되어 있지 않은 모든 요소를 삭제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retainAll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retainAll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retainAll
파라미터:
c - Vector 에 보관 유지되고 있는 요소의 컬렉션 (다른 모든 요소는 삭제)
반환값:
Vector 가 호출의 결과로서 변경되었을 경우는 true
예외:
ClassCastException - 이 벡터의 1 개 이상의 요소의 형태가, 지정된 컬렉션과 호환이 아닌 경우 (생략 가능)
NullPointerException - 이 벡터에 1 개 이상의 null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요소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생략 가능), 또는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의 경우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AbstractCollection.remove(Object) , AbstractCollection.contains(Object)

addAll

public boolean addAll(int index,
                      Collection <?  extends E > c)
지정된 Collection 내의 모든 요소를, Vector 의 지정된 위치에 삽입합니다. 그 위치와 그 이후에 요소가 있는 경우는, 그것들을 오른쪽으로 이동해, 각 요소의 인덱스에 1 을 더합니다. 새로운 각 요소는, 지정된 Collection 의 반복자에 의해 반환되는 순서로 Vector 내에 표시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addAll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addAll
파라미터:
index - 지정된 컬렉션의 최초의 요소를 삽입하는 위치의 인덱스
c - Vector 에 삽입되는 요소
반환값:
Vector 가 호출의 결과로서 변경되었을 경우는 true
예외: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인덱스가 범위외의 경우 (index < 0 || index > size())
NullPointerException - 지정된 컬렉션이 null 인 경우
도입된 버젼:
1.2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
지정된 Object 가 Vector 와 동일한지 어떤지를 비교합니다. 지정된 Object 도 List 로, 2 개의 List 가 어느 쪽과도 같은 사이즈이며, 2 개의 List 의 대응하는 요소 페어가 모두 동일한 경우에만, true 를 돌려줍니다. (e1==null ? e2==null : e1.equals(e2)) 의 경우, 2 개의 요소 e1e2 는, 동일해집니다. 즉, 같은 순서로 같은 요소를 보관 유지하고 있는 경우에, 2 개의 List 는 동일한 것과 판정됩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equals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equals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equals
파라미터:
o - Vector 와 같은가 어떤가를 비교되는 Object
반환값:
지정된 Object 가 Vector 와 동일한 경우는 true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Vector 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Collection <E > 내의 hashCode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hashCode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hashCode
반환값:
리스트의 해시 코드값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각 요소의 String 표현을 보관 유지하고 있는, Vector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Collection <E > 내의 toString
반환값:
이 컬렉션의 캐릭터 라인 표현

subList

public List <E > subList(int fromIndex,
                       int toIndex)
이 List 의, fromIndex (이것을 포함한다)와 toIndex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다)의 사이의 부분의 뷰를 돌려줍니다. fromIndex 와 toIndex 가 동일한 경우는, 빈 상태(empty)의 List 가 돌려주어집니다. 반환되는 List 는 이 List 에 연동하고 있기 (위해)때문에, 반환되는 List 내에서의 변경은 이 List 에 반영되어 이 List 내에서의 변경은 반환되는 List 에 반영됩니다. 반환되는 List 는, 이 List 에 의해 지원되는 모든 옵션의 List 오퍼레이션을 지원합니다.

이 메소드는, 배열에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것 같은, 명시적인 범위 조작을 위한 요구를 불필요하게 합니다. 리스트를 요구하는 어떠한 조작도 리스트 전체는 아니고, subList 뷰상에서 조작하는 것으로, 범위 조작으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관용법은, 지정된 범위의 요소를 리스트로부터 삭제합니다.

            list.subList(from, to). clear();
 
indexOf 및 lastIndexOf 에서도 같은 관용법을 작성할 수 있어 Collections 클래스의 알고리즘이 모두 subList 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를 두는 리스트 (즉 이 List)가, 반환된 List 를 개좌도에 「구조적으로 변경」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에 의해 반환된 List 의 시멘틱스는, 보증되지 않습니다. 구조적인 변경이란, List 의 사이즈가 변경되었을 경우나, 진행중의 반복에 의해 부정한 결과가 생겼다는 등의 이유로써 List 가 흐트러졌을 경우입니다.

정의:
인터페이스 List <E > 내의 subList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subList
파라미터:
fromIndex - subList 의 하단점 (이것을 포함한다)
toIndex - subList 의 상단점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다)
반환값:
이 List 내의 지정된 범위의 뷰
예외:
IndexOutOfBoundsException - 단 점의 인덱스치가 범위외의 경우 (fromIndex < 0 || toIndex > size)
IllegalArgumentException - 단 점의 인덱스의 차례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fromIndex > toIndex)

removeRange

protected void removeRange(int fromIndex,
                           int toIndex)
fromIndex (이것을 포함한다) ~ toIndex (이것을 포함하지 않는다)의 범위의 인덱스를 가지는 모든 요소를 이 List 로부터 삭제합니다. 후속의 요소는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인덱스치가 감소). 이 호출에 의해, (toIndex - fromIndex)의 요소수만큼 ArrayList 가 짧아집니다. toIndex==fromIndex 의 경우, 이 오퍼레이션은 아무것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AbstractList <E > 내의 removeRange
파라미터:
fromIndex - 삭제하는 최초의 요소의 인덱스
toIndex - 삭제하는 마지막 요소의 직후의 인덱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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