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util
인터페이스 Enumeration<E>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NamingEnumeration <T>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StringTokenizer


public interface Enumeration<E>

Enumera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는, 일련의 요소를 1 회에 1 개씩 생성합니다. nextElement 메소드를 연속해 호출하는 것에 의해, 연속하는 그러한 요소가 돌려주어집니다.  

예를 들어,Vector<E> v 의 모든 요소를 출력하려면 , 다음과 같이 합니다.

for (Enumeration<E> e = v.elements(); e.hasMoreElements();)
System.out.println(e.nextElement());

메소드는, 벡터의 요소, 해시 테이블의 키, 및 해시 테이블의 값을 열거하기 위한의 것입니다. 게다가 열거는, 입력 스트림을 SequenceInputStream 로 지정하기 위해서(때문에)도 사용됩니다.  

주:이 인터페이스의 기능은, Iterator 인터페이스에도 있습니다. Iterator 인터페이스(분)편에는, 임의 지정의 삭제의 오퍼레이션이 추가되고 있어 메소드의 이름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구현하는 경우는, Enumeration 는 아니고 Iterator 를 사용하도록 해 주세요.

도입된 버젼:
JDK1. 0
관련 항목:
Iterator , SequenceInputStream , nextElement() , Hashtable , Hashtable.elements() , Hashtable.keys() , Vector , Vector.elements()

메소드의 개요
 boolean hasMoreElements ()
          열거에 한층 더 요소가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E nextElement ()
          열거에 1 개 이상의 요소가 남아 있는 경우는, 다음의 요소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hasMoreElements

boolean hasMoreElements()
열거에 한층 더 요소가 있을지 어떨지를 판정합니다.

반환값:
열거 객체에 1 개 이상의 요소가 남아 있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nextElement

E  nextElement()
열거에 1 개 이상의 요소가 남아 있는 경우는, 다음의 요소를 돌려줍니다.

반환값:
열거의 다음의 요소
예외:
NoSuchElementException - 요소가 그 이상 없는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