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awt
클래스 JobAttributes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awt.JobAttributes
모든 구현된 인터페이스:
Cloneable


public final class JobAttributes
extends Object
implements Cloneable

인쇄 작업을 제어하는 속성 세트입니다.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이 인스턴스를 사용하고 있는 각 인쇄 작업의, 카피의 부수, 디폴트의 선택, 출력처, 인쇄의 다이얼로그, 파일명과 프린터명, 페이지 범위, 복수의 문서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 듀프렉스와 같은 복수 페이지의 조립등을 제어합니다. 속성명은, 가능한 경우 Internet Printing Protocol (IPP) 1.1 에 준거하고 있습니다. 속성치는 가능한 경우, 부분적으로 Internet Printing Protocol (IPP) 1.1 에 준거하고 있습니다.  

내부 클래스형을 취하는 메소드를 사용하려면 , 그 내부 클래스의 정수 필드에 대한 참조를 건네줍니다. 클라이언트 코드는, 이 클래스가 public 생성자 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내부 클래스형의 신규 인스턴스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인쇄의 다이얼로그형을 공통 플랫폼의 Pure Java 인쇄 다이얼로그로 설정하려면 , 다음의 코드를 사용합니다.

 import java.awt.JobAttributes;

 public class PureJavaPrintDialogExample {
     public void setPureJavaPrintDialog(JobAttributes jobAttributes) {
         jobAttributes.setDialog(JobAttributes.DialogType.COMMON);
     }
 }
 

attributeName 의 디폴트 값를 지원하는 모든 IPP 속성은, 대응하는 setattributeNameToDefault 메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폴트 값의 필드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도입된 버젼:
1.3

상자의 클래스의 개요
static class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사용 가능한 디폴트 선택 상태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static class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사용 가능한 작업 출력처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static class JobAttributes.DialogType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사용 가능한 다이얼로그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static class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사용 가능한 복수의 카피 처리 상태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static class JobAttributes.SidesType
          사용 가능한 복수 페이지의 조립의 형태 보증된 열거입니다.
 
생성자 의 개요
JobAttributes ()
          모든 속성에 대해서 디폴트 값를 가지는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JobAttributes (int copies,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defaultSelection,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destination, JobAttributes.DialogType  dialog, String  fileName, int maxPage, int minPage,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multipleDocumentHandling, int[][] pageRanges, String  printer, JobAttributes.SidesType  sides)
           각 속성으로 지정된 값을 가지는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JobAttributes (JobAttributes  obj)
          지정된 JobAttributes 의 카피인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메소드의 개요
 Object clone ()
          이 JobAttributes 의 카피를 작성해, 돌려줍니다.
 boolean equals (Object  obj)
          2 개의 JobAttributes 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int getCopies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할 필요가 있는 카피의 수를 돌려줍니다.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getDefaultSelection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어플리케이션이 인쇄하는 대상이, 전페이지,getPageRanges 의 반환값으로 지정된 범위, 또는 현재의 선택 범위인가를 지정합니다.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getDestination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프린터 또는 파일의 어느 쪽으로 출력하는지를 지정합니다.
 JobAttributes.DialogType getDialog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인쇄의 설정을 변경하는 인쇄의 다이얼로그를 볼 필요가 있는지, 그리고 어느 타입의 인쇄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어야할 것인가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FileName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출력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int getFromPage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초의 페이지를 돌려줍니다.
 int getMaxPage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대치를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int getMinPage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소치를 인쇄 대상의 개시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getMultipleDocumentHandling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지정합니다.
 int[][] getPageRanges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페이지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String getPrinter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출력처 프린터를 돌려줍니다.
 JobAttributes.SidesType getSides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를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돌려줍니다.
 int getToPage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 (논리합)를 돌려줍니다.
 int hashCode ()
          이 JobAttributes 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void set (JobAttributes  obj)
          이 JobAttributes 의 모든 속성을 obj 의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합니다.
 void setCopies (int copi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할 필요가 있는 카피의 수를 지정합니다.
 void setCopiesToDefault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해야 하는 카피의 수를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void setDefaultSelection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defaultSelec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어플리케이션이 인쇄하는 대상이, 전페이지,getPageRanges 의 반환값으로 지정된 범위, 또는 현재의 선택 범위인가를 지정합니다.
 void setDestination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destina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프린터 또는 파일의 어느 쪽으로 출력하는지를 지정합니다.
 void setDialog (JobAttributes.DialogType  dialo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인쇄의 설정을 변경하는 인쇄의 다이얼로그를 볼 필요가 있는지, 그리고 어느 타입의 인쇄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어야할 것인가를 돌려줍니다.
 void setFileName (String  fileNam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출력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void setFromPage (int from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초의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void setMaxPage (int max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대치를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void setMinPage (int min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소치를 인쇄 대상의 개시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void setMultipleDocumentHandling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multipleDocumentHandlin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지정합니다.
 void setMultipleDocumentHandlingToDefault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void setPageRanges (int[][] pageRang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페이지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void setPrinter (String  printer)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출력처 프린터를 지정합니다.
 void setSides (JobAttributes.SidesType  sid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를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void setSidesToDefault ()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가 조립하는 방법을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void setToPage (int to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 (논리합)를 지정합니다.
 String toString ()
          이 JobAttributes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finalize , getClass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생성자 의 상세

JobAttributes

public JobAttributes()
모든 속성에 대해서 디폴트 값를 가지는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다이얼로그는, 디폴트로 DialogType.NATIVE 입니다. 최소 페이지는, 디폴트로 1 입니다. 최대 페이지는, 디폴트로 Integer.MAX_VALUE 입니다. 출력처는, 디폴트로 DestinationType.PRINTER 입니다. 선택은, 디폴트로 DefaultSelectionType.ALL 입니다. 카피의 부수는, 디폴트로 1 입니다. 복수의 문서 처리는, 디폴트로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입니다. 면의 처리는, 디폴트로 SidesType.ONE_SIDED 입니다. 파일명은, 디폴트로 null 입니다.


JobAttributes

public JobAttributes(JobAttributes  obj)
지정된 JobAttributes 의 카피인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파라미터:
obj - 카피 대상의 JobAttributes

JobAttributes

public JobAttributes(int copies,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defaultSelection,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destination,
                     JobAttributes.DialogType  dialog,
                     String  fileName,
                     int maxPage,
                     int minPage,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multipleDocumentHandling,
                     int[][] pageRanges,
                     String  printer,
                     JobAttributes.SidesType  sides)
각 속성으로 지정된 값을 가지는 JobAttributes 인스턴스를 구축합니다.

파라미터:
copies - 0 보다 큰 정수치
defaultSelection - DefaultSelectionType.ALL, DefaultSelectionType.RANGE, 또는 DefaultSelectionType.SELECTION
destination - DesintationType.FILE 또는 DesintationType.PRINTER
dialog - DialogType.COMMON, DialogType.NATIVE, 또는 DialogType.NONE
fileNam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파일명
maxPage - 0 보다 크고,minPage 이상의 정수치
minPage - 0 보다 크고,maxPage 이하의 정수치
multipleDocumentHandling -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COLLATED_COPIES 또는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pageRanges - 2 개의 요소를 배열하는 정수 배열. 1 개의 배열은, 지정한 페이지를 포함해, 한편, 지정한 페이지의 전페이지 모두에게 걸치는 범위로서 해석된다. 범위는 승순으로 해, 오버랩 해서는 안 된다. 지정된 페이지 번호는 minPage 미만에도,maxPage 보다 커질 것도 없다. 예를 들어,
                (new int[][] { new int[] { 1, 3 }, new int[] { 5, 5 },
                               new int[] { 15, 19 } })에서는,
          
페이지 1, 2, 3, 5, 15, 16, 17, 18, 및 19 를 지정하게 된다. 다만, (new int[][] { new int[] { 1, 1 }, new int[] { 1, 2 } })의 경우는 2 개의 범위가 오버랩 하고 있기 (위해)때문에, 페이지 범위세트가 무효가 되는
printer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프린터명
sides - SidesType.ONE_SIDED, SidesType.TWO_SIDED_LONG_EDGE, 또는 SidesType.TWO_SIDED_SHORT_EDGE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메소드의 상세

clone

public Object  clone()
JobAttributes 의 카피를 작성해,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clone
반환값:
새롭게 작성된 카피. 이 Object 를 JobAttributes 에 캐스트 하면(자) 안전한
관련 항목:
Cloneable

set

public void set(JobAttributes  obj)
JobAttributes 의 모든 속성을 obj 의 속성과 같은 값으로 설정합니다.

파라미터:
obj - 카피 대상의 JobAttributes

getCopies

public int getCopi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할 필요가 있는 카피의 수를 돌려줍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0 보다 큰 정수치

setCopies

public void setCopies(int copi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할 필요가 있는 카피의 수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1 을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copies - 0 보다 큰 정수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copies 가 0 이하인 경우

setCopiesToDefault

public void setCopiesToDefault()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어플리케이션이 draw 해야 하는 카피의 수를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디폴트의 카피의 수는, 1 입니다.


getDefaultSelection

public 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getDefaultSelec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어플리케이션이 인쇄하는 대상이, 전페이지,getPageRanges 의 반환값으로 지정된 범위, 또는 현재의 선택 범위인가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DefaultSelectionType.ALL, DefaultSelectionType.RANGE, 또는 DefaultSelectionType.SELECTION

setDefaultSelection

public void setDefaultSelection(JobAttributes.DefaultSelectionType  defaultSelec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어플리케이션이 인쇄하는 대상이, 전페이지,getPageRanges 의 반환값으로 지정된 범위, 또는 현재의 선택 범위인가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DefaultSelectionType.ALL 를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defaultSelection - DefaultSelectionType.ALL, DefaultSelectionType.RANGE, 또는 DefaultSelectionType.SELECTION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defaultSelection 가 null 의 경우

getDestination

public JobAttributes.DestinationType  getDestina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프린터 또는 파일의 어느 쪽으로 출력하는지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DesintationType.FILE 또는 DesintationType.PRINTER

setDestination

public void setDestination(JobAttributes.DestinationType  destination)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프린터 또는 파일의 어느 쪽으로 출력하는지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DesintationType.PRINTER 를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destination - DesintationType.FILE 또는 DesintationType.PRINTER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출력처가 null 의 경우

getDialog

public JobAttributes.DialogType  getDialo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인쇄의 설정을 변경하는 인쇄의 다이얼로그를 볼 필요가 있는지, 그리고 어느 타입의 인쇄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어야할 것인가를 돌려줍니다. DialogType.COMMON 는 공통 플랫폼의 Pure Java 인쇄 다이얼로그를 나타냅니다. DialogType.NATIVE 는, 같은 플랫폼의 네이티브인 인쇄 다이얼로그를 나타냅니다. 플랫폼이 네이티브인 인쇄 다이얼로그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대신에 Pure Java 의 인쇄 다이얼로그가 표시됩니다. DialogType.NONE 는 후면 인쇄등의 인쇄 다이얼로그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이 속성은, 구현이나 출력처 프린터에 의한 변경이나 제한을 받을 것은 없습니다.

반환값:
DialogType.COMMON,DialogType.NATIVE, 또는 DialogType.NONE

setDialog

public void setDialog(JobAttributes.DialogType  dialo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인쇄의 설정을 변경하는 인쇄의 다이얼로그를 볼 필요가 있는지, 그리고 어느 타입의 인쇄의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어야할 것인가를 돌려줍니다. DialogType.COMMON 는 공통 플랫폼의 Pure Java 인쇄 다이얼로그를 나타냅니다. DialogType.NATIVE 는, 같은 플랫폼의 네이티브인 인쇄 다이얼로그를 나타냅니다. 플랫폼이 네이티브인 인쇄 다이얼로그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대신에 Pure Java 의 인쇄 다이얼로그가 표시됩니다. DialogType.NONE 는 후면 인쇄등의 인쇄 다이얼로그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이 속성을 변경하지 않으면 DialogType.NATIVE 를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dialog - DialogType.COMMON, DialogType.NATIVE, 또는 DialogType.NONE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다이얼로그가 null 의 경우

getFileName

public String  getFileNam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출력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파일명

setFileName

public void setFileName(String  fileNam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서, 출력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디폴트는, 플랫폼에 의존해, 구현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파라미터:
fileName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파일명

getFromPage

public int getFrom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초의 페이지를 돌려줍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getDefaultSelection 메소드의 반환값이 DefaultSelectionType.RANGE 가 아닌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은 출력시에 이 속성을 무시합니다. 가능한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은 getPageRanges 의 반환값을 이 메소드의 반환값의 후에 받습니다.

반환값:
0 보다 크고 toPage 이하, minPage 이상으로 maxPage 이하의 정수치

setFromPage

public void setFromPage(int from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초의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는 경우는, pageRanges 속성의 값이 사용됩니다. pageRanges 와 fromPage 및 toPage 의 어느 쪽인지 한편, 또는 그 양쪽 모두가 지정되었을 경우, pageRanges 가 우선됩니다. pageRanges, fromPage 또는 toPage 가 지정되지 않는 경우는, setPageRanges(new int[][] { new int[] { minPage } })가 불려 가게 됩니다.

파라미터:
fromPage - 0 보다 크고 toPage 이하, minPage 이상으로 maxPage 이하의 정수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getMaxPage

public int getMax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대치를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구현이나 출력처 프린터에 의한 변경이나 제한을 받을 것은 없습니다.

반환값:
0 보다 크고,minPage 이상의 정수치

setMaxPage

public void setMaxPage(int max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대치를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Integer.MAX_VALUE 를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maxPage - 0 보다 크고,minPage 이상의 정수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getMinPage

public int getMin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소치를 인쇄 대상의 개시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구현이나 출력처 프린터에 의한 변경이나 제한을 받을 것은 없습니다.

반환값:
0 보다 크고,maxPage 이하의 정수치

setMinPage

public void setMinPage(int min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최소치를 인쇄 대상의 개시 페이지로서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1 을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minPage - 0 보다 크고,maxPage 이하의 정수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getMultipleDocumentHandling

public 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getMultipleDocumentHandlin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COLLATED_COPIES 또는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setMultipleDocumentHandling

public void setMultipleDocumentHandling(JobAttributes.MultipleDocumentHandlingType  multipleDocumentHandling)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를 지정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multipleDocumentHandling -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COLLATED_COPIES 또는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multipleDocumentHandling 가 null 의 경우

setMultipleDocumentHandlingToDefault

public void setMultipleDocumentHandlingToDefault()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복수의 카피의 처리 (조합을 포함한다)를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이 디폴트 처리는, MultipleDocumentHandlingType.SEPARATE_DOCUMENTS_UNCOLLATED_COPIES 가 됩니다.


getPageRanges

public int[][] getPageRang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페이지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모든 번호 범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getDefaultSelection 메소드의 반환값이 DefaultSelectionType.RANGE 가 아닌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은 출력에 관한 이 속성을 무시합니다.

반환값:
2 개의 요소를 배열하는 정수 배열. 1 개의 배열은, 지정한 페이지를 포함해, 한편, 지정한 페이지의 전페이지 모두에게 걸치는 범위로서 해석된다. 범위는 승순으로 해, 오버랩 해서는 안 된다. 지정된 페이지 번호는, minPage 미만이 되는 일도,maxPage 보다 커질 것도 없다. 예를 들어, (new int[][] { new int[] { 1, 3 }, new int[] { 5, 5 }, new int[] { 15, 19 } })에서는, 페이지 1, 2, 3, 5, 15, 16, 17, 18, 및 19 를 지정하게 된다

setPageRanges

public void setPageRanges(int[][] pageRang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페이지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모든 번호 범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는 경우는, fromPage 로부터 toPage 까지의 속성의 값이 사용됩니다. pageRanges 와 fromPage 및 toPage 의 어느 쪽인지 한편, 또는 그 양쪽 모두가 지정되었을 경우, pageRanges 가 우선됩니다. pageRanges, fromPage 또는 toPage 가 지정되지 않는 경우는, setPageRanges(new int[][] { new int[] { minPage, minPage } })가 불려 갑니다.

파라미터:
pageRanges - 2 개의 요소를 배열하는 정수 배열. 1 개의 배열은, 지정한 페이지를 포함해, 한편, 지정한 페이지의 전페이지 모두에게 걸치는 범위로서 해석된다. 범위는 승순으로 해, 오버랩 해서는 안 된다. 지정된 페이지 번호는, minPage 미만이 되는 일도,maxPage 보다 커질 것도 없다. 예를 들어, (new int[][] { new int[] { 1, 3 }, new int[] { 5, 5 }, new int[] { 15, 19 } })에서는, 페이지 1, 2, 3, 5, 15, 16, 17, 18, 및 19 를 지정하게 된다. (new int[][] { new int[] { 1, 1 }, new int[] { 1, 2 } })(은)는 2 개의 범위를 오버랩 하므로, 페이지 범위세트가 무효가 된다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getPrinter

public String  getPrinter()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출력처 프린터를 돌려줍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프린터명

setPrinter

public void setPrinter(String  printer)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출력처 프린터를 지정합니다. 디폴트는, 플랫폼에 의존해, 구현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파라미터:
printer - null 의 가능성이 있는 프린터명

getSides

public JobAttributes.SidesType  getSid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를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돌려줍니다. SidesType.ONE_SIDED 는, 연속한 미디어 시트의 같은 면에 각 연속 페이지를 조립합니다. 이 조립은 simplex 라고 합니다. SidesType.TWO_SIDED_LONG_EDGE 는,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미디어 시트의 표면과 이면에 조립합니다. 이 때 미디어의 각 페어의 페이지의 방향을, 읽기 장치가 긴 구석을 바인딩 했는지와 같이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조립은 duplex 라고 합니다. SidesType.TWO_SIDED_SHORT_EDGE 는,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미디어 시트의 표면과 이면에 조립합니다. 이 때 미디어의 각 페어의 페이지의 방향을, 읽기 장치가 짧은 구석을 바인딩 했는지와 같이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조립은 tumble 라고 합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반환값:
SidesType.ONE_SIDED, SidesType.TWO_SIDED_LONG_EDGE, 또는 SidesType.TWO_SIDED_SHORT_EDGE

setSides

public void setSides(JobAttributes.SidesType  sides)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를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SidesType.ONE_SIDED 는, 연속한 미디어 시트의 같은 면에 각 연속 페이지를 조립합니다. 이 조립은 simplex 라고 합니다. SidesType.TWO_SIDED_LONG_EDGE 는,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미디어 시트의 표면과 이면에 조립합니다. 이 때 미디어의 각 페어의 페이지의 방향을, 읽기 장치가 긴 구석을 바인딩 했는지와 같이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조립은 duplex 라고 합니다. SidesType.TWO_SIDED_SHORT_EDGE 는,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페이지의 각 페어를 연속 미디어 시트의 표면과 이면에 조립합니다. 이 때 미디어의 각 페어의 페이지의 방향을, 읽기 장치가 짧은 구석을 바인딩 했는지와 같이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이러한 조립은 tumble 라고 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SidesType.ONE_SIDED 를 지정했을 경우와 같게 됩니다.

파라미터:
sides - SidesType.ONE_SIDED, SidesType.TWO_SIDED_LONG_EDGE, 또는 SidesType.TWO_SIDED_SHORT_EDGE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sides 가 null 의 경우

setSidesToDefault

public void setSidesToDefault()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인쇄 미디어의 사이드에 연속한 페이지가 조립하는 방법을 디폴트로 설정합니다. 디폴트의 조립은 SidesType.ONE_SIDED 입니다.


getToPage

public int getTo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 (논리합)를 돌려줍니다. 이 속성은, 사용자가 선택한 값에 갱신됩니다. getDefaultSelection 메소드의 반환값이 DefaultSelectionType.RANGE 가 아닌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은 출력시에 이 속성을 무시합니다. 가능한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은 getPageRanges 의 반환값을 이 메소드의 반환값의 후에 받습니다.

반환값:
0 보다 크고 toPage 이상, minPage 이상으로 maxPage 이하의 정수치

setToPage

public void setToPage(int toPage)
이러한 속성을 사용하는 작업에 대해 페이지의 범위를 인쇄하는 경우, 인쇄 대상의 최종 페이지 (논리합)를 지정합니다. 이 속성을 지정하지 않는 경우는, pageRanges 속성의 값이 사용됩니다. pageRanges 와 fromPage 및 toPage 의 어느 쪽인지 한편, 또는 그 양쪽 모두가 지정되었을 경우, pageRanges 가 우선됩니다. pageRanges, fromPage 또는 toPage 가 지정되지 않는 경우는, setPageRanges(new int[][] { new int[] { minPage } })가 불려 가게 됩니다.

파라미터:
toPage - 0 보다 크고 fromPage 이상, minPage 이상으로 maxPage 이하의 정수치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상기의 조건의 1 개 이상으로 위반했을 경우

equals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2 개의 JobAttributes 가 같은지 어떤지를 판정합니다.  

JobAttributes 의 속성이 같은 경우에게만, 2 개의 JobAttributes 는 동일합니다. 필드가 일의의 같은 열거 객체를 참조하고 있는 경우에만, 열거형의 속성이 동일해집니다. 페이지 범위세트는, 그 세트가 동일한 길이로, 각 범위가 같은 페이지수를 열거해, 그 범위가 동일한 순서가 되어 있는 경우에게만, 동일하게 됩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equals
파라미터:
obj - 같은지 어떤지가 판정되는 객체
반환값:
상기의 기준에 의해, obj 가 이 JobAttribute 와 동일한지 어떤지
관련 항목:
Object.hashCode() , Hashtable

hashCode

public int hashCode()
이 JobAttributes 의 해시 코드값를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hashCode
반환값:
해시 코드
관련 항목:
Object.equals(java.lang.Object) , Hashtable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이 JobAttributes 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Object 내의 toString
반환값:
캐릭터 라인 표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