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org.w3c.dom.events
인터페이스 MouseEvent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Event , UIEvent


public interface MouseEvent
extends UIEvent

MouseEvent 인터페이스는, 마우스 이벤트에 관련하는 고유의 문맥 정보를 제공합니다.

UIEvent 로부터 상속되는 detail 속성은, 사용자 액션의 사이에 화면의 같은 위치에서 mouse button를 눌러 떼어 놓는 회수를 나타냅니다. 이 액션을 개시할 때의 속성치는 1 으로, 눌러 떼어 놓는 일련의 동작이 완전하게 행해질 때마다 값이 1 증가합니다. 마우스 다운해 마우스 올라가는 동안에 마우스를 작동시키면(자) 값은 0 으로 설정되어 클릭되어 있지 않은 것이 나타납니다.

상자로 된 요소의 경우, 마우스 이벤트는 항상, 제일 깊게 상자로 된 요소를 타겟으로 합니다. 타겟으로 된 요소의 상위 요소는, 바브 링을 사용해 그 하위 요소내에서 발생하는 마우스 이벤트의 통지를 가져옵니다.

「Document Object Model (DOM) Level 2 Events Specification」도 참조해 주세요.

도입된 버젼:
DOM Level 2

필드의 개요
 
인터페이스 org.w3c.dom.events. Event 로부터 상속된 필드
AT_TARGET , BUBBLING_PHASE , CAPTURING_PHASE
 
메소드의 개요
 boolean getAltKey ()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Alt」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short getButton ()
          mouse button를 누르거나 놓거나 하는 것으로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하고 있는 동안은,button 를 사용해, 어느 mouse button 상태가 변경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int getClientX ()
          DOM 구현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평 좌표입니다.
 int getClientY ()
          DOM 구현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직 좌표입니다.
 boolean getCtrlKey ()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Ctrl」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boolean getMetaKey ()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Meta」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EventTarget getRelatedTarget ()
          UI 이벤트에 관련하는 2 차의 EventTarget 를 식별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int getScreenX ()
          화면의 좌표 체계의 원점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평 좌표입니다.
 int getScreenY ()
          화면의 좌표 체계의 원점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직 좌표입니다.
 boolean getShiftKey ()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Shift」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void initMouseEvent (String  typeArg, boolean canBubbleArg, boolean cancelableArg, org.w3c.dom.views.AbstractView viewArg, int detailArg, int screenXArg, int screenYArg, int clientXArg, int clientYArg, boolean ctrlKeyArg, boolean altKeyArg, boolean shiftKeyArg, boolean metaKeyArg, short buttonArg, EventTarget  relatedTargetArg)
          initMouseEvent 메소드는,DocumentEvent 인터페이스에 의해 작성된 MouseEvent 의 값을 초기화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인터페이스 org.w3c.dom.events. UIEven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Detail , getView , initUIEvent
 
인터페이스 org.w3c.dom.events. Even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Bubbles , getCancelable , getCurrentTarget , getEventPhase , getTarget , getTimeStamp , getType , initEvent , preventDefault , stopPropagation
 

메소드의 상세

getScreenX

int getScreenX()
화면의 좌표 체계의 원점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평 좌표입니다.


getScreenY

int getScreenY()
화면의 좌표 체계의 원점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직 좌표입니다.


getClientX

int getClientX()
DOM 구현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평 좌표입니다.


getClientY

int getClientY()
DOM 구현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대해서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의 수직 좌표입니다.


getCtrlKey

boolean getCtrlKey()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Ctrl」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getShiftKey

boolean getShiftKey()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Shift」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getAltKey

boolean getAltKey()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Alt」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플랫폼에 따라서는, 이 키가 대체 키의 이름에 대응 붙일 수 있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getMetaKey

boolean getMetaKey()
이벤트의 트리거중에 「Meta」키가 밀리고 있었는지의 여부를 나타내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플랫폼에 따라서는, 이 키가 대체 키의 이름에 대응 붙일 수 있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getButton

short getButton()
mouse button를 누르거나 놓거나 하는 것으로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하고 있는 동안은,button 를 사용해, 어느 mouse button 상태가 변경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button 의 값의 범위는,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나타내는 0, 중앙의 버튼 (존재하는 경우)을 나타내는 1, 오른쪽 버튼을 나타내는 2 입니다. 왼손잡이용으로 구성된 마우스의 경우, 버튼 액션은 역으로, 값은 오른쪽에서 왼쪽의 순서가 됩니다.


getRelatedTarget

EventTarget  getRelatedTarget()
UI 이벤트에 관련하는 2 차의 EventTarget 를 식별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현재, 이 속성은 마우스 오버 이벤트와 함께 pointing device가 빠진 EventTarget 를 나타내거나 마우스 아웃 이벤트와 함께 pointing device가 들어간 EventTarget 를 나타내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initMouseEvent

void initMouseEvent(String  typeArg,
                    boolean canBubbleArg,
                    boolean cancelableArg,
                    org.w3c.dom.views.AbstractView viewArg,
                    int detailArg,
                    int screenXArg,
                    int screenYArg,
                    int clientXArg,
                    int clientYArg,
                    boolean ctrlKeyArg,
                    boolean altKeyArg,
                    boolean shiftKeyArg,
                    boolean metaKeyArg,
                    short buttonArg,
                    EventTarget  relatedTargetArg)
initMouseEvent 메소드는,DocumentEvent 인터페이스에 의해 작성된 MouseEvent 의 값을 초기화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이 메소드는,MouseEventdispatchEvent 메소드를 개입시켜 발송 되기 전에 한해 불려 갑니다만, 필요한 경우는 초기화할 단계에서 여러 차례 불려 가는 일도 있습니다. 여러 차례 불려 갔을 경우는, 마지막 호출이 우선됩니다.

파라미터:
typeArg - 이벤트의 형태를 지정하는
canBubbleArg - 이벤트를 버블 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지정하는
cancelableArg - 이벤트의 디폴트 액션을 억제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지정하는
viewArg - EventAbstractView 를 지정하는
detailArg - Event 의 마우스의 클릭수를 지정하는
screenXArg - Event 의 화면상에서의 x 좌표를 지정하는
screenYArg - Event 의 화면상에서의 y 좌표를 지정하는
clientXArg - Event 의 클라이언트의 x 좌표를 지정하는
clientYArg - Event 의 클라이언트의 y 좌표를 지정하는
ctrlKeyArg - Event 의 사이에 Ctrl 키가 밀렸는지 어떠했는지 (을)를 지정하는
altKeyArg - Event 의 사이에 Alt 키가 밀렸는지 어떠했는지 (을)를 지정하는
shiftKeyArg - Event 의 사이에 Shift 키가 밀렸는지 어떠했는지 (을)를 지정하는
metaKeyArg - Event 의 사이에 Meta 키가 밀렸는지 어떠했는지 (을)를 지정하는
buttonArg - Event 의 mouse button를 지정하는
relatedTargetArg - Event 에 관련한다 EventTarget 를 지정한다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