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wing
클래스 JTree.DropLocation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x.swing.TransferHandler.DropLocation 
      상위를 확장 javax.swing.JTree.DropLocation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
JTree


public static final class JTree.DropLocation
extends TransferHandler.DropLocation

JTree 의 드롭 위치를 나타내는 TransferHandler.DropLocation 의 서브 클래스입니다.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JTree.getDropLocation()

메소드의 개요
 int getChildIndex ()
          getPath() 에 의해 반환되는 패스를 기준에, 드롭 된 데이터를 삽입하는 인덱스 위치를 돌려줍니다.
 TreePath getPath ()
          드롭 된 데이터를 트리내의 어디에 배치해야할 것인가를 지정하는 패스를 돌려줍니다.
 String toString ()
          이 드롭 위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클래스 javax.swing. TransferHandler.DropLocation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DropPoint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wait , wait , wait
 

메소드의 상세

getChildIndex

public int getChildIndex()
getPath() 에 의해 반환되는 패스를 기준에, 드롭 된 데이터를 삽입하는 인덱스 위치를 돌려줍니다.

드롭 모드 DropMode.USE_SELECTIONDropMode.ON 의 경우, 이 인덱스의 값은 항상 -1 되어,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드롭 모드로 중요한 유일한 데이터는, 드롭 조작을 하는 패스입니다.

드롭 모드 DropMode.INSERT 의 경우, 이 인덱스는,getPath() 로 표현되는 친패스의 어디에 데이터를 삽입하는지를 나타내는 인덱스가 됩니다. -1 (은)는, 드롭이 친자체로 행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값은, 대부분의 경우, 아이의 부모의 리스트의 선두 또는 말미에 삽입하는 것으로서 처리됩니다.

DropMode.ON_OR_INSERT 의 경우, 이 값은 전술의 삽입 인덱스가 됩니다. 드롭이 패스 자체로 행해지는 경우는 -1 입니다.

반환값:
자의 인덱스
관련 항목:
getPath()

getPath

public TreePath  getPath()
드롭 된 데이터를 트리내의 어디에 배치해야할 것인가를 지정하는 패스를 돌려줍니다.

이 값의 해석은, 컴퍼넌트로 설정된 드롭 모드에 따라서 다릅니다. 드롭 모드가 DropMode.USE_SELECTION 또는 DropMode.ON 의 경우, 반환값은, 데이터가 드롭 된 (또는 지금부터 드롭 된다) 트리내의 패스가 됩니다. null 는, 특정의 패스에 관련지을 수 있지 않은, 아무것도 없는 영역에서 드롭을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드롭 모드가 DropMode.INSERT 의 경우, 반환값은, 새로운 데이터의 부모가 되어야 할 패스를 참조합니다. 이 경우,getChildIndex() 는, 새로운 항목을 이 부모 패스내의 어디에 삽입해야 하는 것인지를 나타냅니다. null 패스는, 친패스가 특정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냅니다. 이것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null 를 처리할지 어떨지, 처리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 처리할까는, 개발자가 결정합니다.

드롭 모드가 DropMode.ON_OR_INSERT 인 경우,getChildIndex 를 사용해, 패스 자체에 드롭 하는지 (값은 -1), 패스내의 삽입 위치를 나타내는 인덱스에 드롭 할까 (-1 이외의 값)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반환값:
드롭 패스
관련 항목:
getChildIndex()

toString

public String  toString()
이 드롭 위치의 캐릭터 라인 표현을 돌려줍니다. 이 메소드는 디버그용이며,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의 내용 및 형식은 구현에 따라서 다릅니다.

오버라이드(override):
클래스 TransferHandler.DropLocation 내의 toString
반환값:
이 드롭 위치의 캐릭터 라인 표현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