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ql
인터페이스 DataSource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CommonDataSource , Wrapper


public interface DataSource
extends CommonDataSource , Wrapper

DataSource 객체가 나타내는 물리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에 대한 팩토리입니다. DriverManager 기능 대신에,DataSource 객체가 접속을 얻기 위한 적절한 수단이 됩니다. DataSourc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는, 일반적으로, JavaTM Naming and Directory (JNDI) API 를 기본으로 한 네임 서비스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DataSource 인터페이스는, 드라이버 벤더에 의해 구현되고 있습니다. 구현에는 3 종류 있습니다.

  1. 기본 구현 -- 표준 Connection 객체를 생성한다
  2. 접속 풀 구현 -- 자동적으로 접속 풀에 참가하는 Connection 객체를 생성한다. 이 구현은 중간층의 접속 풀 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동작한다
  3.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 구현 --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로 사용되어 대부분의 경우에 항상 접속 풀에 참가하는 Connection 객체를 생성한다. 이 구현은 중간층의 트랜잭션(transaction) 매니저와 많은 경우는 항상 접속 풀 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동작한다

DataSource 객체는, 필요에 따라서 변경 가능한 프로퍼티을 보관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소스가 다른 서버에 이동했을 경우, 그 서버에 대한 프로퍼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소스의 프로퍼티을 변경할 수 있기 (위해)때문에, 데이터 소스에 액세스 하는 코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DataSource 객체를 개입시켜 액세스 된 드라이버는, 자기 자신을 DriverManager 로 등록하지 않습니다. 오히려,DataSource 객체가 룩 업 조작에 의해 취득되어,Connection 객체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기본 구현에서는,DataSource 객체에 의해 취득된 접속은,DriverManager 기능에 의해 취득한 접속과 같은 것이 됩니다.

도입된 버젼:
1.4

메소드의 개요
 Connection getConnection ()
          이 DataSource 객체가 나타내는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의 확립을 시도합니다.
 Connection getConnection (String  username, String  password)
          이 DataSource 객체가 나타내는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의 확립을 시도합니다.
 
인터페이스 javax.sql. CommonDataSource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getLoginTimeout , getLogWriter , setLoginTimeout , setLogWriter
 
인터페이스 java.sql. Wrapper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isWrapperFor , unwrap
 

메소드의 상세

getConnection

Connection  getConnection()
                         throws SQLException 

DataSource 객체가 나타내는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의 확립을 시도합니다.

반환값: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Connection

Connection  getConnection(String  username,
                         String  password)
                         throws SQLException 

DataSource 객체가 나타내는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의 확립을 시도합니다.

파라미터:
username - 그 대리로서 접속을 하는 데이타베이스 사용자
password - 사용자의 패스워드
반환값:
데이터 소스에의 접속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도입된 버젼:
1.4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