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ql
인터페이스 Connection

모든 슈퍼 인터페이스:
Wrapper


public interface Connection
extends Wrapper

특정의 데이타베이스와의 접속 (세션)을 표현합니다. 접속의 문맥내에서 SQL 문이 실행되고 결과가 돌려주어집니다.  

Connection 객체중의 데이타베이스는, 테이블, 지원하고 있는 SQL 문법, 스트아드프로시쟈, 및 이 접속의 능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getMetaData 메소드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주: Connection 를 설정할 경우에, JDBC 어플리케이션에서는 setAutoCommitsetTransactionIsolation 등이 적절한 Connection 메소드를 사용하도록 해 주세요. 이용할 수 있는 JDBC 의 메소드가 있는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으로 SQL 커멘드를 직접 호출해 접속의 설정을 변경하지 않게 해 주세요. 각 문을 실행 후, 디폴트에서는,Connection 객체는 자동 위탁 모드가 되어, 자동적으로 변경을 위탁합니다. 자동 위탁 모드가 무효로 되고 있는 경우, 변경을 위탁하려면 commit 메소드를 명시적으로 호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데이타베이스의 변경은 보존되지 않습니다.  

JDBC 2.1 코어 API 를 사용해 생성된 새로운 Connection 객체에는, 이 객체에 관련하는, 초기 상태가 빈 상태(empty)의 형태 맵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형태 맵의 UDT 에 커스텀 매핑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ResultSet.getObject 메소드에 의해 데이터 소스로부터 UDT 가 취득되면(자),getObject 메소드는 접속의 형태 맵을 체크해, 그 UDT 에 엔트리가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합니다. 엔트리가 있는 경우,getObject 메소드는 지시받은 클래스에 UDT 를 매핑 합니다. 엔트리가 없는 경우, UDT 는 표준 매핑을 사용해 매핑 됩니다.  

사용자는 java.util.Map 객체가 되는 새로운 형태 맵을 작성해, 거기에 엔트리를 작성해, 커스텀 매핑을 실행할 수 있는 java.sql 메소드에 그 엔트리를 건네줄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메소드는, 접속에 관련한 형태 맵은 아니고 지정된 형태 맵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 fragment는, SQL 형 ATHLETES 가 Java 프로그램 언어의 Athletes 클래스에 매핑 되는 것을 지정합니다. 코드 fragment는 Connection 객체 con 의 형태 맵을 취득해, 거기에 엔트리를 삽입해, 그 새로운 엔트리로 그 형태 맵을 접속의 형태 맵으로서 설정합니다.

java.util.Map map = con.getTypeMap();
map.put("mySchemaName.ATHLETES", Class.forName("Athletes"));
con.setTypeMap(map);
 

관련 항목:
DriverManager.getConnection(java.lang.String, java.util.Properties) , Statement , ResultSet , DatabaseMetaData

필드의 개요
static int TRANSACTION_NONE
          트랜잭션(transaction)가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TRANSACTION_READ_COMMITTED
          더티 read는 억제되어 반복 불가의 read 및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TRANSACTION_READ_UNCOMMITTED
          더티 읽어들여, 반복 불가의 읽어들여, 및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TRANSACTION_REPEATABLE_READ
          더티 read 및 반복해 불가의 read는 억제되어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static int TRANSACTION_SERIALIZABLE
          더티 읽어들여, 반복 불가의 읽어들여, 및 팬텀 read가 억제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clearWarnings ()
          이 Connection 객체에 관해서 통지된 모든 경고를 클리어 합니다.
 void close ()
          자동적인 해제를 기다리지 않고 , 즉시 이 Connection 객체의 데이타베이스와 JDBC 자원을 해제합니다.
 void commit ()
          직전의 위탁/롤백(rollback) 이후에 행해진 변경을 모두 유효로 해, 이 Connection 객체가 현재 보관 유지하는 데이타베이스 락을 모두 해제합니다.
 Array createArrayOf (String  typeName, Object [] elements)
          Array 객체를 생성하는 팩토리 메소드입니다.
 Blob createBlob ()
          B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Clob createClob ()
          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NClob createNClob ()
          N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SQLXML createSQLXML ()
          SQLXML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Statement createStatement ()
          SQL 문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내기 위한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Statement createStatement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Statement createStatement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Struct createStruct (String  typeName, Object [] attributes)
          Struct 객체를 생성하는 팩토리 메소드입니다.
 boolean getAutoCommit ()
          이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자동 위탁 모드를 가져옵니다.
 String getCatalog ()
          이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카탈로그명을 가져옵니다.
 Properties getClientInfo ()
          드라이버로 지원되는 각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과 현재의 값이 포함되는 리스트를 돌려줍니다.
 String getClientInfo (String  name)
          이름으로 지정되었다를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돌려줍니다.
 int getHoldability ()
          이 Connection 객체를 사용해 생성된 ResultSet 객체의 현재의 보관 유지 기능을 가져옵니다.
 DatabaseMetaData getMetaData ()
          이 Connection 객체가 접속을 나타내는 데이타베이스에 관한 메타데이타를 포함하는 DatabaseMetaData 객체를 가져옵니다.
 int getTransactionIsolation ()
          이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을 가져옵니다.
 Map <String ,Class <? >> getTypeMap ()
          이 Connection 에 관련한 Map 객체를 가져옵니다.
 SQLWarning getWarnings ()
          이 Connection 객체에 관한 호출에 의해 보고되는 최초의 경고를 가져옵니다.
 boolean isClosed ()
          이 Connection 객체가 클로즈 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가져옵니다.
 boolean isReadOnly ()
          이 Connection 객체가 읽어들여 전용 모드인가 어떤가를 가져옵니다.
 boolean isValid (int timeout)
          접속이 클로즈 되고 있어, 아직 유효한 경우는 true 를 돌려줍니다.
 String nativeSQL (String  sql)
          지정된 SQL 문을 시스템의 본래의 SQL 문법으로 변환합니다.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 (String  sql)
          데이타베이스의 스트아드프로시쟈를 호출하기 위한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 (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 (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내기 위한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int autoGeneratedKeys)
          자동 생성 키를 취득하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int[] columnIndexes)
          지정된 배열에 의해 지정된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 (String  sql, String [] columnNames)
          지정된 배열에 의해 지정된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void releaseSavepoint (Savepoint  savepoint)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부터 지정된 Savepoint 객체와 이후의 Savepoint 객체를 삭제합니다.
 void rollback ()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에 있어서의 모든 변경을 취소해, 현재 이 Connection 객체가 보관 유지하고 있는 모든 데이타베이스 락을 해제합니다.
 void rollback (Savepoint  savepoint)
          지정된 Savepoint 객체가 설정된 뒤에 행해진 모든 변경을 바탕으로 되돌립니다.
 void setAutoCommit (boolean autoCommit)
          이 접속의 자동 위탁 모드가 지정된 상태로 설정합니다.
 void setCatalog (String  catalog)
          이 Connection 객체의 데이타베이스에 작업을 위한 서브 스페이스를 선택하기 위해서, 카탈로그명을 설정합니다.
 void setClientInfo (Properties  properties)
          접속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설정합니다.
 void setClientInfo (String  name, String  value)
          이름으로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값으로 지정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void setHoldability (int holdability)
          이 Connection 객체를 사용해 생성된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의 보관 유지 기능이 지정된 보관 유지 기능에 변경합니다.
 void setReadOnly (boolean readOnly)
          이 Connection 를 읽어들여 전용 모드로 설정해, 데이타베이스 최적화를 실행하는 드라이버의 힌트로 합니다.
 Savepoint setSavepoint ()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 이름이 없는 세이브 포인트를 작성해, 그것을 나타내는 새로운 Savepoint 객체를 돌려줍니다.
 Savepoint setSavepoint (String  name)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 지정된 이름의 세이브 포인트를 작성해, 그것을 나타내는 새로운 Savepoint 객체를 돌려줍니다.
 void setTransactionIsolation (int level)
          이 Connection 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이 지정된 것으로 변경하는 것을 시도합니다.
 void setTypeMap (Map <String ,Class <? >> map)
          이 Connection 객체의 형태 맵으로서 지정된 TypeMap 객체를 인스톨 합니다.
 
인터페이스 java.sql. Wrapper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isWrapperFor , unwrap
 

필드의 상세

TRANSACTION_NONE

static final int TRANSACTION_NONE
트랜잭션(transaction)가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TRANSACTION_READ_UNCOMMITTED

static final int TRANSACTION_READ_UNCOMMITTED
더티 읽어들여, 반복 불가의 읽어들여, 및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이 레벨에서는 1 개의 트랜잭션(transaction)에 의해 변경된 행을, 그 행의 변경이 위탁되기 전에, 다른 트랜잭션(transaction)에 의해 읽어내는 일이 있습니다 (더티 read). 변경이 롤백(rollback) 되면(자), 2 번째의 트랜잭션(transaction)는 무효인 행을 꺼내게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TRANSACTION_READ_COMMITTED

static final int TRANSACTION_READ_COMMITTED
더티 read는 억제되어 반복 불가의 read 및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이 레벨은, 위탁되어 있지 않은 변경이 있는 행을 트랜잭션(transaction)가 읽어내는 것을 금지할 뿐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TRANSACTION_REPEATABLE_READ

static final int TRANSACTION_REPEATABLE_READ
더티 read 및 반복해 불가의 read는 억제되어 팬텀 read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이 레벨에서는, 위탁되어 있지 않은 변경이 있는 행을 트랜잭션(transaction)가 읽어내는 것, 및 1 개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있는 행을 읽어들여, 2 번째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그 행을 변경했을 경우에, 최초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그 행을 읽어들여 다시 했을 때에 2 번째는 다른 값을 취득한다고 하는 상황이 금지됩니다 (반복 불가의 read).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TRANSACTION_SERIALIZABLE

static final int TRANSACTION_SERIALIZABLE
더티 읽어들여, 반복 불가의 읽어들여, 및 팬텀 read가 억제되는 것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이 레벨에는,TRANSACTION_REPEATABLE_READ 에서의 금지에 가세해 1 개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WHERE 조건을 채우는 모든 행을 읽어내, 2 번째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WHERE 조건을 채우는 행을 삽입한 뒤에, 최초의 트랜잭션(transaction)가 동일한 조건으로 읽어들여 다시 했을 경우에, 2 번째의 read에서는 추가된 「팬텀」행을 꺼낸다고 하는 상황이 금지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createStatement

Statement  createStatement()
                          throws SQLException 
SQL 문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내기 위한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파라미터 없음의 SQL 문은 일반적으로,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실행됩니다. 같은 SQL 문이 여러번 실행되는 경우는,PreparedStatement 객체를 사용하는 (분)편이 효율적입니다.  

반환되는 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새로운 디폴트 Stateme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throws SQLException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데이타베이스에 보내기 위한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IN 파라미터 붙어 또는 IN 파라미터 없음의 SQL 문은, 프리컴파일 해,PreparedStatement 객체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 객체는, 이 문장을 여러 차례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이 메소드는, 프리컴파일이 효과가 있는,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처리하기 위해서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는 경우,prepareStatement 메소드는, 그 문장을 프리컴파일용으로서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드라이버에 따라서는,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PreparedStatement 가 실행될 때까지, 문장은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만, 어느 메소드가, 어느 SQLException 객체를 throw 했는지를 관계해 영향이 있습니다.  

반환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prepareCall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String  sql)
                              throws SQLException 
데이타베이스의 스트아드프로시쟈를 호출하기 위한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CallableStatement 객체는, 그 IN 와 OUT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메소드와 스트아드프로시쟈의 호출을 실행하는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주: 이 메소드는, 스트아드프로시쟈 호출문을 처리하기 위해서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에 따라서는,prepareCall 메소드가 실행될 때 데이타베이스에 호출해 문장을 보내는 것이 있습니다. 그 외의 드라이버는,CallableStatement 객체가 실행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만, 어느 메소드가, 어느 SQLException 를 throw 했는지를 관계해 영향이 있습니다.  

반환되는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일반적으로 이 문장은, JBDC 호출의 이스케이프 구문을 사용해 지정된다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디폴트의 CallableStateme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nativeSQL

String  nativeSQL(String  sq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SQL 문을 시스템의 본래의 SQL 문법으로 변환합니다. 드라이버는, 송신전에 JDBC SQL 문법을 시스템의 본래의 SQL 문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드라이버가 보내는 문장의 시스템 본래의 형태의 폼을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반환값:
이 문장의 원의 폼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etAutoCommit

void setAutoCommit(boolean autoCommit)
                   throws SQLException 
이 접속의 자동 위탁 모드가 지정된 상태로 설정합니다. 접속이 자동 위탁 모드의 경우, 그 모든 SQL 문은 실행되어 개별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서 위탁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그 SQL 문은,commit 메소드 또는 rollback 메소드에의 호출에 의해 종료되는 트랜잭션(transaction)에 그룹화 됩니다. 디폴트에서는, 새로운 접속은 자동 위탁 모드입니다.  

위탁은, 문장이 완료하면(자) 발생합니다. 문장이 완료하는 타이밍은, SQL 문의 종류에 따라서 다릅니다.

주: 트랜잭션(transaction)의 도중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가 자동 위탁 모드가 변경되면(자), 그 트랜잭션(transaction)는 위탁됩니다. setAutoCommit 가 불려 가 자동 위탁 모드가 변경되지 않으면 호출에 의한 조작은 행해지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autoCommit - 자동 위탁 모드를 유효하게 하는 경우는 true, 무효로 하는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setAutoCommit(true)가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getAutoCommit()

getAutoCommit

boolean getAutoCommit()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자동 위탁 모드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자동 위탁 모드 상태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setAutoCommit(boolean)

commit

void commit()
            throws SQLException 
직전의 위탁/롤백(rollback) 이후에 행해진 변경을 모두 유효로 해, 이 Connection 객체가 현재 보관 유지하는 데이타베이스 락을 모두 해제합니다. 이 메소드는 자동 위탁 모드가 무효가 되어 있을 때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갔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Connection 객체가 자동 위탁 모드인 경우
관련 항목:
setAutoCommit(boolean)

rollback

void rollback()
              throws SQLException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에 있어서의 모든 변경을 취소해, 현재 이 Connection 객체가 보관 유지하고 있는 모든 데이타베이스 락을 해제합니다. 이 메소드는 자동 위탁 모드가 무효가 되어 있을 때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갔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Connection 객체가 자동 위탁 모드인 경우
관련 항목:
setAutoCommit(boolean)

close

void close()
           throws SQLException 
자동적인 해제를 기다리지 않고 , 즉시 이 Connection 객체의 데이타베이스와 JDBC 자원을 해제합니다.  

벌써 클로즈 된 Connection 객체로 close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조작은 행해지지 않습니다.  

close 메소드의 호출전에, 어플리케이션으로 액티브한 트랜잭션(transaction)를 명시적으로 위탁 또는 롤백(rollback) 하는 것을강하게 추천합니다. close 메소드가 불려 가 한편 액티브한 트랜잭션(transaction)가 존재하는 경우, 그 결과는 구현으로 정의된 것이 됩니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는 SQLException

isClosed

boolean isClosed()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가 클로즈 되고 있는지 어떤지를 가져옵니다. 접속은,close 메소드가 불려 가는지, 특정의 치명적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 클로즈 됩니다. 이 메소드는,Connection.close 메소드가 불려 간 뒤에 불려 갔을 경우에만 true 를 돌려주는 것이 보증되고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일반적으로, 데이타베이스에의 접속이 유효한가 무효인지를 판정하기 위해서 호출할 수 없습니다. 일반의 클라이언트에서는, 조작을 실행했을 때에 throw 되는 예외를 캐치 하는 것으로써, 접속이 무효이라고 판정합니다.

반환값:
Connection 객체가 클로즈 되고 있는 경우는 true, 아직 오픈 상태의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MetaData

DatabaseMetaData  getMetaData()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가 접속을 나타내는 데이타베이스에 관한 메타데이타를 포함하는 DatabaseMetaData 객체를 가져옵니다. 메타데이타는, 데이타베이스의 테이블, 지원하고 있는 SQL 문법, 스트아드프로시쟈, 및 이 접속의 능력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환값:
Connection 객체에 대한 DatabaseMetaData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etReadOnly

void setReadOnly(boolean readOnly)
                 throws SQLException 
이 Connection 를 읽어들여 전용 모드로 설정해, 데이타베이스 최적화를 실행하는 드라이버의 힌트로 합니다.

주: 트랜잭션(transaction)의 도중에는, 이 메소드를 호출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readOnly - true 의 경우는 읽어들여 전용 모드를 사용 가능하게 해,false 의 경우는 사용 불가로 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트랜잭션(transaction)중에 불려 갔을 경우

isReadOnly

boolean isReadOnly()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가 읽어들여 전용 모드인가 어떤가를 가져옵니다.

반환값:
Connection 객체가 읽어들여 전용 모드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는 SQLException

setCatalog

void setCatalog(String  catalog)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의 데이타베이스에 작업을 위한 서브 스페이스를 선택하기 위해서, 카탈로그명을 설정합니다.  

드라이버가 카탈로그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우는, 이 요구를 무시합니다.

파라미터:
catalog - 작업을 위한 카탈로그명. 카탈로그는, 이 Connection 객체의 데이타베이스의 서브 스페이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getCatalog()

getCatalog

String  getCatalog()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카탈로그명을 가져옵니다.

반환값:
현재의 카탈로그명.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setCatalog(java.lang.String)

setTransactionIsolation

void setTransactionIsolation(int level)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이 지정된 것으로 변경하는 것을 시도합니다. 지정할 수 있는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의 정수는,Connection 인터페이스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주: 트랜잭션(transaction)의 도중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가면(자), 그 결과는 구현으로 정의된 것이 됩니다.

파라미터:
level - 다음의 Connection 정수중 1 개. Connection.TRANSACTION_READ_UNCOMMITTED,Connection.TRANSACTION_READ_COMMITTED,Connection.TRANSACTION_REPEATABLE_READ, 또는 Connection.TRANSACTION_SERIALIZABLE. Connection.TRANSACTION_NONE 는 트랜잭션(transaction)가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것을 지정하므로 사용할 수 없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Connection 정수의 어떤 것도 아닌 경우
관련 항목:
DatabaseMetaData.supportsTransactionIsolationLevel(int) , getTransactionIsolation()

getTransactionIsolation

int getTransactionIsolation()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의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을 가져옵니다.

반환값: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 차단 레벨. 다음의 정수중 1 개. Connection.TRANSACTION_READ_UNCOMMITTED,Connection.TRANSACTION_READ_COMMITTED,Connection.TRANSACTION_REPEATABLE_READ,Connection.TRANSACTION_SERIALIZABLE, 또는 Connection.TRANSACTION_NONE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setTransactionIsolation(int)

getWarnings

SQLWarning  getWarnings()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에 관한 호출에 의해 보고되는 최초의 경고를 가져옵니다. 2 개(살) 이상의 경고가 있는 경우, 후속의 경고는 최초의 경고에 체인 되어 직전에 취득된 경고의 SQLWarning.getNextWarning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에 의해 취득됩니다.  

이 메소드는 클로즈 된 접속의 호출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면(자)SQL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주: 계속하는 경고는, 이 SQLWarning 에 체인 됩니다.

반환값:
최초의 SQLWarning 객체. 없는 경우는 null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관련 항목:
SQLWarning

clearWarnings

void clearWarnings()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에 관해서 통지된 모든 경고를 클리어 합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한 뒤, 이 Connection 객체에 대한 새로운 경고가 통지될 때까지,getWarningsnull 를 돌려줍니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는 SQLException

createStatement

Statement  createStatement(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createStatement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resultSetType - 결과 세트의 형태.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동시성 처리의 종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반환값:
지정된 형태 및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새로운 Stateme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와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2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prepareStatement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SQL 문이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String 객체.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를 포함할 수가 있는
resultSetType - 결과 세트의 형태.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동시성 처리의 종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PreparedStatement 객체. 지정된 형태 및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와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2

prepareCall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prepareCall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SQL 문이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String 객체. 1 개(살) 이상의 '? '파라미터를 포함할 수가 있는
resultSetType - 결과 세트의 형태.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동시성 처리의 종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CallableStatement 객체. 지정된 형태 및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및 동시성 처리를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와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2

getTypeMap

Map <String ,Class <? >> getTypeMap()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에 관련한 Map 객체를 가져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엔트리를 추가하고 있지 않는 한, 빈 상태(empty)의 맵이 돌려주어집니다.

반환값:
Connection 객체에 관련한 java.util.Map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setTypeMap(java.util.Map>)

setTypeMap

void setTypeMap(Map <String ,Class <? >> map)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의 형태 맵으로서 지정된 TypeMap 객체를 인스톨 합니다. 형태 맵은, SQL 구조화형 및 개별의 형태의 커스텀 매핑에 사용됩니다.

파라미터:
map - 이 Connection 객체의 디폴트의 형태 맵의 대신으로서 인스톨 하는 java.util.Map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java.util.Map 객체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2
관련 항목:
getTypeMap()

setHoldability

void setHoldability(int holdability)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를 사용해 생성된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의 보관 유지 기능이 지정된 보관 유지 기능에 변경합니다. ResultSet 객체의 디폴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DatabaseMetaData.getResultSetHoldability() 을 호출하는 것으로 조사할 수가 있습니다.

파라미터:
holdability - ResultSet 의 보관 유지 기능 정수. ResultSet.HOLD_CURSORS_OVER_COMMIT 또는 ResultSet.CLOSE_CURSORS_AT_COMMIT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보관 유지 기능을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지정된 보관 유지 기능이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getHoldability() , DatabaseMetaData.getResultSetHoldability() , ResultSet

getHoldability

int getHoldability()
                   throws SQLException 
Connection 객체를 사용해 생성된 ResultSet 객체의 현재의 보관 유지 기능을 가져옵니다.

반환값:
보관 유지 기능. ResultSet.HOLD_CURSORS_OVER_COMMIT 또는 ResultSet.CLOSE_CURSORS_AT_COMMIT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etHoldability(int) , DatabaseMetaData.getResultSetHoldability() , ResultSet

setSavepoint

Savepoint  setSavepoint()
                       throws SQLException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 이름이 없는 세이브 포인트를 작성해, 그것을 나타내는 새로운 Savepoint 객체를 돌려줍니다.

액티브한 트랜잭션(transaction)의 외부에서 setSavepoint 가 불려 가면(자), 이 새롭게 작성된 세이브 포인트로 트랜잭션(transaction)가 개시됩니다.

반환값:
새로운 Savepoi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갔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Connection 객체가 현재 자동 위탁 모드인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avepoint

setSavepoint

Savepoint  setSavepoint(String  name)
                       throws SQLException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 지정된 이름의 세이브 포인트를 작성해, 그것을 나타내는 새로운 Savepoint 객체를 돌려줍니다.

액티브한 트랜잭션(transaction)의 외부에서 setSavepoint 가 불려 가면(자), 이 새롭게 작성된 세이브 포인트로 트랜잭션(transaction)가 개시됩니다.

파라미터:
name - 세이브 포인트의 이름을 포함하는 String
반환값:
새로운 Savepoi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갔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이 Connection 객체가 현재 자동 위탁 모드인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avepoint

rollback

void rollback(Savepoint  savepoint)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Savepoint 객체가 설정된 뒤에 행해진 모든 변경을 바탕으로 되돌립니다.  

이 메소드는 자동 위탁이 무효 때에만 사용합니다.

파라미터:
savepoint - 롤백(rollback) 하는 Savepoi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분산 트랜잭션(transaction)에 관계하고 있는 동안에 이 메소드가 불려 갔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Savepoint 객체가 유효하지 않게 되었을 경우, 또는 이 Connection 객체가 현재 자동 위탁 모드인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Savepoint , rollback()

releaseSavepoint

void releaseSavepoint(Savepoint  savepoint)
                      throws SQLException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부터 지정된 Savepoint 객체와 이후의 Savepoint 객체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후에 세이브 포인트를 참조하면(자) SQL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파라미터:
savepoint - 삭제되는 Savepoi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Savepoint 객체가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로 유효한 세이브 포인트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createStatement

Statement  createStatement(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createStatement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resultSetType - ResultSet 정수.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ResultSet 정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resultSetHoldability - ResultSet 정수. ResultSet.HOLD_CURSORS_OVER_COMMIT 또는 ResultSet.CLOSE_CURSORS_AT_COMMIT
반환값: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새로운 Statemen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을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 및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ResultSet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prepareStatement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SQL 문이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String 객체.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를 포함할 수가 있는
resultSetType - ResultSet 정수.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ResultSet 정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resultSetHoldability - ResultSet 정수. ResultSet.HOLD_CURSORS_OVER_COMMIT 또는 ResultSet.CLOSE_CURSORS_AT_COMMIT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PreparedStatement 객체.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을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 및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ResultSet

prepareCall

CallableStatement  prepareCall(String  sql,
                              int resultSetType,
                              int resultSetConcurrency,
                              int resultSetHoldability)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형태와 동시성 처리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하는 Callable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는 상기의 prepareCall 메소드와 같습니다만, 디폴트의 결과 세트의 형태,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의 종류, 및 보관 유지 기능을 오버라이드(override)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SQL 문이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는 String 객체. 1 개(살) 이상의 '? '파라미터를 포함할 수가 있는
resultSetType - ResultSet 정수. ResultSet.TYPE_FORWARD_ONLY,ResultSet.TYPE_SCROLL_INSENSITIVE, 또는 ResultSet.TYPE_SCROLL_SENSITIVE 가운데 1 개
resultSetConcurrency - ResultSet 정수. ResultSet.CONCUR_READ_ONLY 또는 ResultSet.CONCUR_UPDATABLE
resultSetHoldability - ResultSet 정수. ResultSet.HOLD_CURSORS_OVER_COMMIT 또는 ResultSet.CLOSE_CURSORS_AT_COMMIT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CallableStatement 객체. 지정된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으로 ResultSet 객체를 생성한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형태, 동시성 처리, 및 보관 유지 기능을 나타내는 ResultSe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지정된 결과 세트의 형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 및 결과 세트의 동시성 처리로 지원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관련 항목:
ResultSet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int autoGeneratedKeys)
                                   throws SQLException 
자동 생성 키를 취득하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지정된 정수에 의해, 드라이버가 자동 생성 키를 취득 가능하게 할지 어떨지가 지정됩니다. SQL 문이 INSERT 문이 아닌 경우, 또는 자동 생성 키를 돌려줄 수가 있는 SQL 문이 아닌 경우, 이 파라미터는 무시됩니다. 이러한 문장의 리스트는 벤더 고유합니다.  

주: 이 메소드는, 프리컴파일이 효과가 있는,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처리하기 위해서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는 경우,prepareStatement 메소드는, 그 문장을 프리컴파일용으로서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드라이버에 따라서는,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PreparedStatement 가 실행될 때까지, 문장은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만, 어느 메소드가, 어느 SQLException 를 throw 했는지를 관계해 영향이 있습니다.  

반환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autoGeneratedKeys - 자동 생성 키를 돌려줄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플래그. Statement.RETURN_GENERATED_KEYS 또는 Statement.NO_GENERATED_KEYS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SQL 문을 포함한 새로운 PreparedStatement 객체.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진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지정된 파라미터가 자동 생성 키를 돌려줄지 어떨지를 나타내는 Statement 정수가 아닌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정수 Statement.RETURN_GENERATED_KEYS 를 지정한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int[] columnIndexes)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배열에 의해 지정된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배열은 검색 가능하게 되는 자동 생성 키를 포함한 타겟 테이블의 열의 인덱스를 포함합니다. SQL 문이 INSERT 문이 아닌 경우, 또는 자동 생성 키를 돌려줄 수가 있는 SQL 문이 아닌 경우, 드라이버는 배열을 무시합니다.

IN 파라미터 붙어 또는 IN 파라미터 없음의 SQL 문은, 프리컴파일 해,PreparedStatement 객체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 객체는, 이 문장을 여러 차례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이 메소드는, 프리컴파일이 효과가 있는,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처리하기 위해서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는 경우,prepareStatement 메소드는, 그 문장을 프리컴파일용으로서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드라이버에 따라서는,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PreparedStatement 가 실행될 때까지, 문장은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만, 어느 메소드가, 어느 SQLException 를 throw 했는지를 관계해 영향이 있습니다.  

반환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columnIndexes - 삽입된 행으로부터 반환되는 열을 나타내는 열인덱스의 배열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문장을 포함한 새로운 PreparedStatement 객체. 지정된 열인덱스의 배열에 의해 지정되는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진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prepareStatement

PreparedStatement  prepareStatement(String  sql,
                                   String [] columnNames)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배열에 의해 지정된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지는 디폴트의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 배열은, 반환되는 자동 생성 키를 포함한 타겟 테이블의 열의 이름을 포함합니다. SQL 문이 INSERT 문이 아닌 경우, 또는 자동 생성 키를 돌려줄 수가 있는 SQL 문이 아닌 경우, 드라이버는 배열을 무시합니다.  

IN 파라미터 붙어 또는 IN 파라미터 없음의 SQL 문은, 프리컴파일 해,PreparedStatement 객체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 객체는, 이 문장을 여러 차례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이 메소드는, 프리컴파일이 효과가 있는, 파라미터 첨부 SQL 문을 처리하기 위해서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는 경우,prepareStatement 메소드는, 그 문장을 프리컴파일용으로서 데이타베이스에 보냅니다. 드라이버에 따라서는, 프리컴파일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PreparedStatement 가 실행될 때까지, 문장은 데이타베이스에 보내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만, 어느 메소드가, 어느 SQLException 를 throw 했는지를 관계해 영향이 있습니다.  

반환되는 PreparedStatement 객체를 사용해 작성된 결과 세트는, 디폴트에서는,TYPE_FORWARD_ONLY 의 형태로,CONCUR_READ_ONLY 의 동시성 처리 레벨을 가집니다. 작성된 결과 세트의 보관 유지 기능은,getHoldability() 를 호출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sql - 1 개(살) 이상의 '? ' IN 파라미터 플레이스홀더-를 포함할 수가 있는 SQL 문
columnNames - 삽입된 행으로부터 반환되는 열을 나타내는 렬명의 배열
반환값:
프리컴파일 된 문장을 포함한 새로운 PreparedStatement 객체. 지정된 렬명의 배열에 의해 지정되는 자동 생성 키를 돌려주는 기능을 가진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메소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4

createClob

Clob  createClob()
                throws SQLException 
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반환되는 객체는, 초기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지 않습니다. 또, 데이터를 Clob 에 추가하기 위해서,Clob 인터페이스의 setAsciiStream,setCharacterStream,setString 의 각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
예외:
SQLException - 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구축할 수 없었던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createBlob

Blob  createBlob()
                throws SQLException 
B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반환되는 객체는, 초기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Blob 에 추가하려면 ,Blob 인터페이스의 setBinaryStream 메소드와 setBytes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B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
예외:
SQLException - B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구축할 수 없었던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createNClob

NClob  createNClob()
                  throws SQLException 
N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반환되는 객체는, 초기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지 않습니다. 또, 데이터를 NClob 에 추가하기 위해서,NClob 인터페이스의 setAsciiStream,setCharacterStream,setString 의 각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N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
예외:
SQLException - NCl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구축할 수 없었던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createSQLXML

SQLXML  createSQLXML()
                    throws SQLException 
SQLXML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를 구축합니다. 반환되는 객체는, 초기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포함되고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SQLXML 객체에 추가하려면 ,SQLXML 인터페이스의 createXmlStreamWriter 객체와 setString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환값:
SQLXML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는 객체
예외:
SQLException - SQLXML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구축할 수 없었던 경우,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또는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isValid

boolean isValid(int timeout)
                throws SQLException 
접속이 클로즈 되고 있어, 아직 유효한 경우는 true 를 돌려줍니다. 드라이버는, 접속에 대한 쿼리를 송신하는지, 또는 이 메소드가 불려 갈 때 접속이 아직 유효한 것을 명확하게 검증하는 그 외의 메카니즘을 사용합니다.  

접속을 검증하기 위해서 드라이버에 의해 송신되는 쿼리는, 현재의 트랜잭션(transaction)의 문맥으로 실행됩니다.

파라미터:
timeout - - 접속을 검증하기 위해서 사용한 데이타베이스 조작을 대기하는 초수. 조작의 완료전에 타임 아웃 기간이 지나면(자), 이 메소드는 false 를 돌려준다. 값 0 은, 타임 아웃이 이 데이타베이스 조작에 적용되지 않는 것을 나타낸다

반환값:
접속이 유효한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timeout 로 지정된 값이 0 보다 작은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DatabaseMetaData.getClientInfoProperties()

setClientInfo

void setClientInfo(String  name,
                   String  value)
                   throws SQLClientInfoException 
이름으로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값으로 지정된 값으로 설정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드라이버로 지원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 및 각 프로퍼티으로 지정할 수 있는 최대 길이을 판단하기 위해서(때문에),DatabaseMetaData.getClientInfoProperties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지정된 값을 데이타베이스내의 적절한 장소에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특수한 레지스터, 세션 파라미터, 시스템 테이블의 열 등입니다. 효율성의 관점으로부터, 다음에 문장이 실행 또는 준비될 때까지, 드라이버는 데이타베이스에의 값의 설정을 보류하는 일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정보를 데이타베이스내의 적절한 장소에 포함하는 것 이외로, 이러한 메소드가 접속의 동작을 변경할 것은 없습니다. 이러한 메소드로 지정된 값은, 검토, 진단, 및 디버그의 목적에만 사용됩니다.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명이 드라이버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는 경고를 생성합니다.  

이 메소드로 지정된 값이 프로퍼티의 최대 길이보다 긴 경우, 드라이버는 값을 절약해 경고를 생성하는지, 또는 SQLClientInfoException 를 생성합니다. 드라이버가 SQLClientInfoException 를 생성했을 경우, 지정된 값은 접속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표준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을 다음에 나타냅니다. 드라이버로 이러한 프로퍼티을 지원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몇개의 표준 프로퍼티에 의해 기술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을 지원하고 있는 경우는, 그 표준 프로퍼티명을 사용하도록 해 주세요.  

파라미터:
name - 설정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
value -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으로 설정하는 값. 값이 null 의 경우, 지정된 프로퍼티의 현재의 값이 클리어 된다

예외:
SQLClientInfoException - 데이터 베이스 서버-로 클라이언트 정보치의 설정중에 데이터 베이스 서버-가 에러를 돌려주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setClientInfo

void setClientInfo(Properties  properties)
                   throws SQLClientInfoException 
접속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설정합니다. Properties 객체에는, 설정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과 값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프로퍼티 리스트에 포함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세트에 의해, 접속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현재세트를 옮겨놓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으로 설정되어 있는 프로퍼티이 프로퍼티 리스트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그 프로퍼티은 클리어 됩니다. 빈 상태(empty)의 프로퍼티 리스트를 지정하면(자), 접속의 모든 프로퍼티이 클리어 됩니다. 자세한 것은,setClientInfo (String, String) 를 참조해 주세요.

몇개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설정시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SQLClientInfoException 가 throw 됩니다. SQLClientInfoException 에는, 설정되지 않았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을 나타내는 정보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일부의 데이타베이스에서는, 복수의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을 원자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허가되지 않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정보 상태는 불명합니다. 그러한 데이타베이스에서는, 에러가 일어나기 전에 1 개 이상의 프로퍼티이 설정된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라미터:
properties - 설정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리스트

예외:
SQLClientInfoException - 데이터 베이스 서버-로 클라이언트 정보치의 설정중에 데이터 베이스 서버-가 에러를 돌려주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setClientInfo(String, String)

getClientInfo

String  getClientInfo(String  name)
                     throws SQLException 
이름으로 지정되었다를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을 돌려줍니다.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한편 디폴트 값가 없는 경우, 이 메소드는 null 를 돌려주는 일이 있습니다. 또,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명이 드라이버로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null 를 돌려줍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드라이버로 지원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을 판단하기 위해서(때문에),DatabaseMetaData.getClientInfoProperties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name - 취득하는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

반환값:
지정된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값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로부터 클라이언트 정보치의 페치중에 데이터 베이스 서버-가 에러를 돌려주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관련 항목:
DatabaseMetaData.getClientInfoProperties()

getClientInfo

Properties  getClientInfo()
                         throws SQLException 
드라이버로 지원되는 각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과 현재의 값이 포함되는 리스트를 돌려줍니다.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한편 디폴트 값가 없는 경우, 이 프로퍼티의 값은 null 가 되는 일이 있습니다.  

반환값:
드라이버로 지원되는 각 클라이언트 정보 프로퍼티의 이름과 현재의 값이 포함되는 Properties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로부터 클라이언트 정보치의 페치중에 데이터 베이스 서버-가 에러를 돌려주었을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도입된 버젼:
1.6

createArrayOf

Array  createArrayOf(String  typeName,
                    Object [] elements)
                    throws SQLException 
Array 객체를 생성하는 팩토리 메소드입니다.

주: createArrayOf 를 사용해, 프리미티브(primitive) 데이터형에 매핑 하는 배열 객체를 생성하는 경우,Array 객체가 그 프리미티브(primitive) 데이터형의 배열과 Object 의 배열의 어디에서 있을까는 구현으로 정의됩니다.  

주:JDBC 드라이버는,Object 배열의 요소를,Object 의 지정된 클래스에 도착해 java.sql.Types 로 정의된 디폴트의 JDBC SQL 형에 매핑 합니다. 디폴트의 매핑은, JDBC 스펙의 부록 B 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JDBC 형이 지정된 typeName 에 적절한 형태가 아닌 경우,SQLException 가 throw 되는지, 그렇지 않으면 드라이버를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변환을 지원할까에 대해서는, 구현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파라미터:
typeName - 배열의 요소가 매핑 되는 형태의 SQL 명. typeName 는 데이타베이스 특유의 이름으로, 편입형, 사용자 정의형, 또는 이 데이타베이스로 지원되는 표준 SQL 형의 이름. 이것은,Array.getBaseTypeName 로 반환되는 값인
elements - 반환되는 객체를 생성하는 요소
반환값:
지정된 SQL 형에 요소가 매핑 되는 Array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JDBC 형이 typeName 에 적절하지 않고, 한편 변환이 지원되어 있지 않은 경우, typeName 가 null 의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서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createStruct

Struct  createStruct(String  typeName,
                    Object [] attributes)
                    throws SQLException 
Struct 객체를 생성하는 팩토리 메소드입니다.

파라미터:
typeName - 이 Struct 객체가 매핑 되는 SQL 구조화형의 SQL 형명. typeName 는, 이 데이타베이스에 정의된 사용자 정의형의 이름. 이것은,Struct.getSQLTypeName 로 반환되는 값이다.
attributes - 반환되는 객체를 생성하는 속성
반환값:
지정된 SQL 형에 매핑 되어 한편 지정된 속성으로 생성되는 Struct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typeName 가 null 의 경우, 또는 이 메소드가 클로즈 된 접속에 대해 불려 갔을 경우
SQLFeatureNotSupportedException - JDBC 드라이버가 이 데이터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도입된 버젼:
1.6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