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print
클래스 ServiceUIFactory

java.lang.Object 
  상위를 확장 javax.print.ServiceUIFactory


public abstract class ServiceUIFactory
extends Object

서비스는, 옵션으로 UI 를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UI 를 사용하면(자), 롤 마다 다른 스타일의 대화 처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 롤에서는 최종 사용자에 의한 브라우즈 및 인쇄 옵션의 설정을 실시해, 다른 롤에서는 인쇄 서비스의 관리를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Print Service API 는 인쇄 서비스 관리의 표준화 된 지원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만, 인쇄 서비스의 감시, 및 UI 를 이용한 비공개의 갱신 메카니즘을 제공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설계 목적은, 필요한 경우에만, API 에 의존하지 않는 방법으로 (사용 환경을 제외하다),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서비스의 지연 검출 및 초기화를 실행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Swing UI 는 보다 일관한 L&F 를 제공해, Accessibility API 를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Swing UI 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사용예:

  ServiceUIFactory factory = printService.getServiceUIFactory();
  if (factory ! = null) {
      JComponent swingui = (JComponent) factory.getUI(
                                         ServiceUIFactory.MAIN_UIROLE,
                                         ServiceUIFactory.JCOMPONENT_UI);
      if (swingui ! = null) {
          tabbedpane.add("Custom UI", swingui);
      }
  }
 


필드의 개요
static int ABOUT_UIROLE
          유용한 "About"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int ADMIN_UIROLE
          관리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DIALOG_UI
          UI 가 AWT 다이얼로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JCOMPONENT_UI
          UI 가 Swing 컴퍼넌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JDIALOG_UI
          UI 가 Swing 다이얼로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int MAIN_UIROLE
          일반적으로의 최종 사용자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PANEL_UI
          UI 가 AWT 패널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int RESERVED_UIROLE
          유효한 롤은 아니고, 이것보다 값의 큰 롤 ID 를, 서비스의 지원하는 비공개 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 의 개요
ServiceUIFactory ()
           
 
메소드의 개요
abstract  Object getUI (int role, String  ui)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요구되는 UI 타입에 캐스트 가능해, 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 가능한 UI 객체를 가져옵니다.
abstract  String [] getUIClassNamesForRole (int role)
          이 팩토리로부터 취득한 UI 롤을 지정하면(자), 이 롤을 구현하는 이 팩토리로부터 이용 가능한 UI 타입이 취득됩니다.
 
클래스 java.lang.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clone , equals , finalize , getClass , hashCode , notify , notifyAll , toString , wait , wait , wait
 

필드의 상세

JCOMPONENT_UI

public static final String  JCOMPONENT_UI
UI 가 Swing 컴퍼넌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ring 의 값은, 완전 지정된 클래스명 "javax.swing.JComponent" 가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PANEL_UI

public static final String  PANEL_UI
UI 가 AWT 패널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ring 의 값은, 완전 지정된 클래스명 "java.awt.Panel" 가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IALOG_UI

public static final String  DIALOG_UI
UI 가 AWT 다이얼로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ring 의 값은, 완전 지정된 클래스명 "java.awt.Dialog" 가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JDIALOG_UI

public static final String  JDIALOG_UI
UI 가 Swing 다이얼로그로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String 의 값은, 완전 지정된 클래스명 "javax.swing.JDialog" 가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ABOUT_UIROLE

public static final int ABOUT_UIROLE
유용한 "About"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ADMIN_UIROLE

public static final int ADMIN_UIROLE
관리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MAIN_UIROLE

public static final int MAIN_UIROLE
일반적으로의 최종 사용자 롤을 실행하는 UI 인 것을 나타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RESERVED_UIROLE

public static final int RESERVED_UIROLE
유효한 롤은 아니고, 이것보다 값의 큰 롤 ID 를, 서비스의 지원하는 비공개 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롤을 적절히 사용하려면 , 롤이 실행하는 함수에 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생성자 의 상세

ServiceUIFactory

public ServiceUIFactory()
메소드의 상세

getUI

public abstract Object  getUI(int role,
                             String  ui)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요구되는 UI 타입에 캐스트 가능해, 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 가능한 UI 객체를 가져옵니다.  

파라미터:
role - 필수. 어떤 것인가의 표준 롤, 또는 이 팩토리가 지원하는 비공개 롤이 아니면 안되는
ui - 롤이 요구되는 타입
반환값:
UI 롤. 또는, 요구된 UI 롤이 이 팩토리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null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롤 또는 UI 가, 표준 롤의 어떤 것도 아니고, 팩토리가 지원하는 비공개 롤도 아닌 경우

getUIClassNamesForRole

public abstract String [] getUIClassNamesForRole(int role)
이 팩토리로부터 취득한 UI 롤을 지정하면(자), 이 롤을 구현하는 이 팩토리로부터 이용 가능한 UI 타입이 취득됩니다. 반환되는 String 는, 어플리케이션이 "==" (참조가 동일하다)를 사용할 수 있도록(듯이) 하기 위한(해), 이 클래스내에서 정의되는 static 변수를 참조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파라미터:
role - 룩 업 대상의 롤
반환값:
지정된 롤로, 이 클래스가 지원하는 UI 타입. 롤로 사용 가능한 UI 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롤이, 이 팩토리로 지원되어 있지 않다 비표준 롤의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