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패키지 javax.management.remote

JMX MBean 서버에 원격 접근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참조처:
          설명

인터페이스의 개요
JMXAddressable JMXServiceURL 주소를 보관 유지할 수 있는 객체에 의해 구현됩니다.
JMXAuthenticator 원격 증명서를 JAAS Subject 로 변환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JMXConnector JMX API 연결기의 클라이언트측입니다.
JMXConnectorProvider 지정의 프로토콜을 사용해 JMX API 연결기 클라이언트를 작성하기 위한 프로바이더입니다.
JMXConnectorServerMBean 연결기 서버의 MBean 인터페이스입니다.
JMXConnectorServerProvider 지정의 프로토콜을 사용해 JMX API 연결기 서버를 작성하기 위한 프로바이더입니다.
MBeanServerForwarder 이 클래스의 객체는, MBeanServ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객체를 1 개 랩 합니다.
 

클래스의 개요
JMXConnectionNotification 클라이언트 접속의 개시 및 종료시와 통지가 없어졌을 때에 발행되는 통지입니다.
JMXConnectorFactory JMX API 연결기 클라이언트를 작성하는 팩토리입니다.
JMXConnectorServer 모든 연결기 서버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JMXConnectorServerFactory JMX API 연결기 서버를 작성하는 팩토리입니다.
JMXPrincipal JMX 원격 API. 의 원격 클라이언트의 아이덴티티입니다.
JMXServiceURL JMX API 연결기 서버의 주소입니다.
NotificationResult 버퍼 이용 통지의 쿼리의 결과입니다.
SubjectDelegationPermission 승인 아이덴티티에 대신해 오퍼레이션을 실행하는 인증 아이덴티티에 필요한 액세스권입니다.
TargetedNotification 통지와 청취자 ID 의 페어 (Notification, Listener ID)입니다.
 

예외의 개요
JMXProviderException 요구된 프로토콜의 프로바이더가 존재하지만, 어떠한 이유로써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JMXConnectorFactoryJMXConnectorServerFactory 에 의해 throw 되는 예외입니다.
JMXServerErrorException 원격 MBean 서버내에서 호출을 처리하고 있는 동안에 Error 가 throw 되었을 경우,MBeanServer 메소드의 원격 호출의 결과로서 throw 되는 예외입니다.
 

패키지 javax.management.remote 의 설명

JMX MBean 서버에 원격 접근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패키지는, JMX MBean 서버를 remote administration 하기 위해서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이 기능의 스펙은,JMX 스펙, Version 1.4 의 PDF 문서의 제 III 부에서 완전하게 나타납니다.

연결기의 개념에 대해 정의하는 JMX 스펙입니다. 연결기를 JMX API MBean 서버에 접속하는 것으로써, 이 서버를 원격 Java 클라이언트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기의 클라이언트측은, 기본적으로 MBean 서버와 같은 인터페이스, 즉 MBeanServerConnection 를 export 합니다.

연결기에 의해, 지정의 프로토콜 경유로 MBean 서버에 원격 접근 할 수 있게 됩니다. JMX 원격 API 를 사용하면(자), 다양한 종류의 연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JMX 원격 API」의 옵션 부분을 구현하는 옵션 패키지는, Java SE 플랫폼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만, JMX 원격 API 의참조 구현으로부터 입수할 수 있습니다.

연결기 주소

일반적으로, 연결기 서버는,javax.management.remote.JMXServiceURLJMXServiceURL 클래스에 의해 나타내지는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RMI 연결기의 주소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취합니다.

service:jmx:rmi:///jndi/rmi://myhost:1099/myname
      

JMXServiceURL 에서는, 최초의 rmi:로 RMI 연결기, 2 번째의 rmi:로 RMI 연결기 서버가 Stub를 포함한 RMI 레지스트리를 지정합니다.

상기의 예는, 주소의 1 개의 형식에 지나지 않습니다. RMI 연결기의 주소에는, 몇개의 형식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javax.management.remote.rmi 패키지에 관한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연결기 서버의 작성

연결기 서버는,JMXConnectorServer 의 서브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구축하는 것으로 작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인스턴스는,JMXConnectorServerFactory.newJMXConnectorServer 메소드를 사용해 작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연결기 서버와 MBean 서버가 관련짓고는, 연결기 서버를 MBean 서버에 등록하는지, 연결기 서버의 작성시에 파라미터로서 MBean 서버를 지정하는 것에 의해 행해집니다.

연결기 클라이언트의 작성

일반적으로, 연결기 클라이언트는, 연결기 서버의 JMXServiceURL 를 지정해 JMXConnectorFactory.connect 메소드에 접속하는 것으로써 작성됩니다.

보다 특수한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javax.management.remote.rmi.RMIConnectorRMIConnector 클래스 등,JMXConnecto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를 직접 인스턴스화해도, 클라이언트 연결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의 그 외의 파라미터

연결기 클라이언트나 연결기 서버의 작성시에는, 추가 파라미터를 정의하는 Map 형의 객체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Map 내의 각 엔트리는, 캐릭터 라인으로 나타내지는 키와 그 키에 적절한 형태의 관련값을 갖추고 있습니다. JMX 원격 API 에 의해 정의된 모든 표준 키의 선두 캐릭터 라인은,jmx.remote 입니다. 이러한 표준 키에 대해서는, 「JMX Remote API」를 참조해 주세요.

접속 식별자

연결기 서버에 의해 유효화 된 모든 접속은,접속 ID 로 불리는 캐릭터 라인의 식별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식별자는, 연결기 서버에 의해 발행되는 javax.management.remote.JMXConnectionNotificationJMXConnectionNotification 이벤트내,getConnectionIds() 에 의해 반환되는 리스트내, 및 클라이언트의 javax.management.remote.JMXConnector#getConnectionId() getConnectionId() 메소드에 의해 반환되는 값에 포함됩니다.

접속 ID 의 예를 다음에 나타냅니다.

rmi://192. 18.1. 9 username 1
      

이 규칙에 따르는 접속 ID 의 정규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Java 언어 스펙 제 2 판」의문법 개념을 사용).

ConnectionId:
Protocol :ClientAddressopt Space ClientIdopt Space ArbitraryText

ClientAddress:
// HostAddress ClientPortopt

ClientPort
: HostPort
      

Protocol 는,javax.management.remote.JMXConnectorFactoryJMXConnectorFactory 에 의해 인식되는 프로토콜입니다.

ClientAddress 는, 접속 클라이언트의 주소 및 포트입니다 (판별 가능한 경우만). HostAddress 는, 클라이언트의 접속원호스트의 인터넷 주소를 수치 또는 DNS 형식에서 나타낸 것입니다. IPv6 수치 주소는, 꺽쇄묶음[] 으로 둘러싸인 형식에서 나타내집니다. HostPort 는, 클라이언트의 접속원의 10 진포트 번호입니다.

ClientId 는, 쿠라이안트엔티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일반적으로,javax.management.remote.JMXPrincipal#getName() JMXPrincipal.getName() 에 의해 반환되는 캐릭터 라인에 일치합니다. 이 캐릭터 라인에 공백 문자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ArbitraryText 는, 클라이언트 ID 의 작성시에 연결기 서버에 의해 추가되는 임의의 추가 텍스트입니다. 최소한, 현재 이 연결기 서버에 의해 유효화 되고 있는 그 외의 접속의 ID 와 구별할 수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도입된 버젼:
1.5
관련 항목:
Java SE 6 플랫폼의 JMX 테크놀러지에 관한 메뉴얼, 특히 「JMX 스펙, 버젼 1.4」(pdf)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