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management.remote
인터페이스 JMXConnectorServerMBean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JMXConnectorServer , RMIConnectorServer


public interface JMXConnectorServerMBean

연결기 서버의 MBean 인터페이스입니다. JMX API 연결기 서버는 MBean 서버에 접속되어 원격 클라이언트가 이용하는 이 MBean 서버와의 접속을 확립합니다.

새롭게 작성된 연결기 서버는 「비액티브」이며, 아직 접속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 연결기 서버는,start 메소드가 불려 가고 나서, 접속의 대기를 개시합니다.

도입된 버젼:
1.5

메소드의 개요
 JMXServiceURL getAddress ()
          이 연결기 서버의 주소
 Map <String ,? > getAttributes ()
          이 연결기 서버의 속성
 String [] getConnectionIds ()
          현재 유효하게 되어 있는, 이 연결기 서버와의 접속의 ID 의 리스트입니다.
 boolean isActive ()
          연결기 서버가 액티브한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void setMBeanServerForwarder (MBeanServerForwarder  mbsf)
          이 연결기 서버 경유로 착신한 MBean 서버에의 요구를 차단하는 객체를 추가합니다.
 void start ()
          연결기 서버를 액티브하게 해, 클라이언트 접속의 대기를 개시합니다.
 void stop ()
          연결기 서버를 종료해, 클라이언트 접속의 대기를 정지합니다.
 JMXConnector toJMXConnector (Map <String ,? > env)
          이 연결기 서버의 클라이언트 Stub를 돌려줍니다.
 

메소드의 상세

start

void start()
           throws IOException 

연결기 서버를 액티브하게 해, 클라이언트 접속의 대기를 개시합니다. 연결기 서버가 벌써 액티브한 경우는,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연결기 서버가 정지하고 있는 상태로 이 메소드를 호출하면(자),IOException 가 생성됩니다.

예외:
IOException - 대기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연결기 서버가 정지하고 있는 경우
IllegalStateException - 연결기 서버가 MBean 서버에 접속되어 있지 않은 경우

stop

void stop()
          throws IOException 

연결기 서버를 종료해, 클라이언트 접속의 대기를 정지합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이 서버로 작성된 모든 클라이언트 접속이 종료합니다. 이 메소드가 정상적으로 종료했을 경우도, 예외를 생성해 종료했을 경우도, 연결기 서버는 새로운 클라이언트 접속을 작성하지 않게 됩니다.

일단 정지한 연결기 서버를 재차 기동할 수 없습니다.

연결기 서버가 벌써 정지하고 있는 경우는, 이 메소드를 호출해도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연결기 서버가 아직 기동하고 있지 않는 상태로 이 메소드를 호출하면(자), 연결기 서버 객체가 영속적으로 무효화됩니다.

클라이언트 접속의 종료시에 생성된 예외는, 이 메소드로부터는 throw 되지 않습니다. 이 MBean 로부터는,JMXConnectionNotification.FAILEDJMXConnectionNotification 와 종료할 수 없었던 접속의 접속 ID 가 발행됩니다.

연결기 서버의 종료는, 시간이 걸리는 오퍼레이션입니다. 예를 들어 유효한 접속을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 머신이 크래쉬 했을 경우, 종료 오퍼레이션은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타임 아웃까지 중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료 오퍼레이션의 도중에 기다리게 되고 싶지 않은 경우는, 별thread로 실행해 주세요.

예외:
IOException - 서버를 정상적으로 종료할 수 없는 경우. 이 예외가 throw 되었을 때, 서버는 벌써 모든 클라이언트 접속의 종료를 시행이 끝난 상태. 서버가 종료를 시행했을 때 예외가 생성된 것을 제외해, 모든 클라이언트 접속은 종료하고 있다

isActive

boolean isActive()

연결기 서버가 액티브한가 어떤가를 판정합니다. start 메소드가 정상적으로 종료하면(자), 연결기 서버는 액티브하게 됩니다. 그 후,stop 메소드가 불려 가는지, 장해가 발생할 때까지, 연결기 서버는 액티브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반환값:
연결기 서버가 액티브한 경우는 true

setMBeanServerForwarder

void setMBeanServerForwarder(MBeanServerForwarder  mbsf)

이 연결기 서버 경유로 착신한 MBean 서버에의 요구를 차단하는 객체를 추가합니다. 이 객체는, 이 연결기 서버에 의해 작성된 새로운 접속의 MBeanServer 로서 지정됩니다. 기존의 접속에 영향은 없습니다.

이 연결기 서버가 벌써 MBeanServer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고 있는 경우는,mbsf.setMBeanServer 에 이 객체가 건네받습니다. 이 처리로 예외가 생성되었을 경우, 이 메소드는 그 예외를 throw 합니다.

throw 되는 예외는, 어떤 영향도 가지지 않습니다. 이 연결기가 아직 MBeanServer 객체에 관련지을 수 있지 않은 경우, 또는 mbsf.setMBeanServer 호출이 성공했을 경우,mbsf 가 이 연결기 서버의 MBeanServer 가 됩니다.

파라미터:
mbsf - 새로운 MBeanServerForwarder
예외:
IllegalArgumentException - mbsf.setMBeanServer 의 호출이 IllegalArgumentException 를 생성해 실패했을 경우. mbsf 가 null 의 경우도 포함된다

getConnectionIds

String [] getConnectionIds()

현재 유효하게 되어 있는, 이 연결기 서버와의 접속의 ID 의 리스트입니다.

반환값:
ID 리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문자 배열. 현재 유효하게 되어 있다 접속이 없는 경우, 이 배열은 비운다

getAddress

JMXServiceURL  getAddress()

이 연결기 서버의 주소

반환값:
이 연결기 서버의 주소.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null

getAttributes

Map <String ,? > getAttributes()

이 연결기 서버의 속성

반환값:
이 연결기 서버의 속성을 포함한다 읽기 전용 맵. 직렬화 가능한 값을 가지는 속성은, 이 맵으로부터 제외된다. 직렬화 가능한 속성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빈 상태(empty)의 맵이 반환된다

toJMXConnector

JMXConnector  toJMXConnector(Map <String ,? > env)
                            throws IOException 

이 연결기 서버의 클라이언트 Stub를 돌려줍니다. 클라이언트 Stub는 직렬화 가능한 객체입니다. 이 객체의 connect 메소드를 사용해, 이 연결기 서버와의 새로운 접속을 1 개 확립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연결기가, 클라이언트 Stub의 생성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JMX 원격 API 에 의해 지정된 연결기 (JMXMP 연결기와 RMI 연결기)는,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파라미터:
env - JMXConnector.connect(Map) 에 제공 가능한 같은 종류의 클라이언트 접속 파라미터. null 는 빈 상태(empty) 맵과 동등
반환값:
이 연결기 서버와의 새로운 접속을 확립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Stub
예외: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 이 연결기 서버가 클라이언트 Stub의 생성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IllegalStateException - JMXConnectorServer 가 기동하고 있지 않는 경우 (isActive() 를 참조)
IOException - 통신 장해에 의해, Stub를 작성할 수 없는 경우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