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annotation
주석형 Resource



@Target (value ={TYPE ,FIELD ,METHOD })
@Retention (value =RUNTIME )
public @interface Resource

Resource 주석은, 어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자원에 마크를 붙입니다. 이 주석은, 어플리케이션 컴퍼넌트 클래스, 또는 그 컴퍼넌트 클래스의 필드 또는 메소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주석을 필드나 메소드에 적용하는 경우, 컴퍼넌트의 초기화시에, 컨테이너는 요구된 자원의 인스턴스를 어플리케이션 컴퍼넌트에 주입합니다. 주석을 컴퍼넌트 클래스에 적용하는 경우, 주석은 어플리케이션이 실행시에 검색하는 자원을 선언합니다.

이 주석에는 Inherited 의 마크는 붙일 수 없습니다만, 배치 툴이 컴퍼넌트 클래스의 모든 슈퍼 클래스를 검사해, 모든 슈퍼 클래스내에서의 이 주석의 사용을 모두 검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주석 인스턴스는 모두, 어플리케이션 컴퍼넌트가 필요로 하는 자원을 지정합니다. 이 주석은, 슈퍼 클래스의 private 필드 및 메소드에 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서도, 컨테이너는 주입을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입된 버젼:
Common Annotations 1.0

임의 요소의 개요
 Resource.AuthenticationType authenticationType
          이 자원으로 사용하는 인증 타입.
 String description
          이 자원의 설명.
 String mappedName
          이 자원이 맵 되는 제품 고유의 이름.
 String name
          자원의 JNDI 명.
 boolean shareable
          이 컴퍼넌트와 다른 컴퍼넌트의 사이로, 이 자원을 공유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나타냅니다.
 Class type
          자원의 Java 형입니다.
 

name

public abstract String  name
자원의 JNDI 명. 필드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필드명입니다. 메소드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이 메소드에 대응하는 JavaBeans 프로퍼티명입니다. 클래스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존재하지 않고, 이것을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폴트:
""

type

public abstract Class  type
자원의 Java 형입니다. 필드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필드의 형태입니다. 메소드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JavaBeans 프로퍼티의 형태입니다. 클래스 주석의 경우, 디폴트는 존재하지 않고, 이것을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폴트:
java.lang.Object.class

authenticationType

public abstract Resource.AuthenticationType  authenticationType
이 자원으로 사용하는 인증 타입. 이것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지원되는 임의의 타입의 접속 팩토리를 나타내는 자원에 대해서입니다. 그 외의 타입의 자원에 대해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디폴트:
javax.annotation.Resource.AuthenticationType.CONTAINER

shareable

public abstract boolean shareable
이 컴퍼넌트와 다른 컴퍼넌트의 사이로, 이 자원을 공유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나타냅니다. 이것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지원되는 임의의 타입의 접속 팩토리를 나타내는 자원에 대해서입니다. 그 외의 타입의 자원에 대해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디폴트:
true

mappedName

public abstract String  mappedName
이 자원이 맵 되는 제품 고유의 이름. 이 자원의 이름은,name 요소로 정의될까 디폴트로 지정되어 자원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컴퍼넌트에 있어 로컬인 이름입니다 (JNDI java:comp/env 이름 공간의 이름입니다). 많은 어플리케이션 서버는, 이러한 로컬명을, 어플리케이션 서버로 기존의 자원명에 맵 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맵 된 이름은 「글로벌」JNDI 명인 일이 자주 있습니다만, 임의의 형식의 이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서버는, 맵 되는 이름의 특정의 형식 또는 형태를 지원할 필요나, 맵 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맵 된 이름은, 제품 의존이며, 많은 경우, 인스톨 의존입니다. 맵 된 이름의 사용에는 이식성이 없습니다.

디폴트:
""

description

public abstract String  description
이 자원의 설명. 설명의 언어는, 어플리케이션이 배치된 시스템의 디폴트 언어이라고 상정됩니다. 설명을 표시하는 것으로, 배치자가 적정한 자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듯이) 합니다.

디폴트:
""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