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util.jar
인터페이스 Pack200.Packer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
Pack200


public static interface Pack200.Packer

packer 엔진은, 다양한 변환을 입력 JAR 파일에 적용해, 팍스트림을 gzip 나 zip 등의 압력을 사용해 큰폭으로 압축 가능하게 합니다. 엔진의 인스턴스는,Pack200.newPacker() 를 사용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고도의 압축은, JSR 200 스펙으로 설명되고 있는 다수의 테크닉을 사용해 실현됩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정수 풀의 소트, 재순서 붙여 및 동위치에의 배치가 포함됩니다.  

pack 엔진은, 초기화되면(자), 다음에 나타내는 프로퍼티으로 규정된 초기 상태가 됩니다. 초기 상태를 조작하려면 , (properties() 를 사용해) 엔진 프로퍼티을 취득하고 나서, 수정한 프로퍼티을 맵에 포함합니다. resource file는, 일절 변경없이 건네받습니다. unpacker 는, 정수 풀 유순한 어느 일반적이지 않는 클래스 파일 기능에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기 (위해)때문에, 클래스 파일에는 동일한 바이트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만, 「Java 가상 머신 스펙」(http://java.sun.com/docs/books/vmspec/html/ClassFile.doc.html )로 지정되고 있도록(듯이), 이러한 클래스 파일은 의미적으로 동일합니다.  

디폴트에서는, packer 가 JAR 요소의 순서를 변경할 것은 없습니다. 또, 각 JAR 요소의 수정 시간 및 디플레이션 힌트는, 변경을 더해지지 않고에게 건네집니다 (Unix 파일의 액세스권을 부여하는 추가 속성등의, 다른 ZIP 어카이브(archive) 정보는 없어진다).  

일반적으로, JAR 의 팩 및 unpack에 의해, JAR 의 클래스 파일내에 있는 바이트 단위의 컨텐츠가 변경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팩 및 unpack에 의해, JAR 요소의 바이트 단위 이미지에 의존하는 디지털 서명이 모두 무효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JAR 의 서명과 팩의 양쪽 모두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최초로 JAR 의 팩과 unpack를 실행해 「정규화」하고 나서, unpack 된 JAR 요소상의 서명을 계산해, 마지막에 서명필의 JAR 를 재팩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팩 순서로 정확하게 같은 옵션을 사용해 주세요. 또, 클래스 파일의 사이즈는 미묘하게 변화하기 위해(때문에), 세그먼트(segment) 경계를 의도하지 않고 로 변경해 버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때문에), 세그먼트(segment) 제한을 「-1」으로 설정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실시할 수 있는 이유:팩 프로그램이 실행하는 클래스 파일 구조의 재배치나무등이기 (위해)때문에, 2 번째의 팩에서는, 최초의 팩으로 생성된 순서가 변경되지 않는다. 또 unpack 프로그램에서는, 어떠한 어카이브(archive) 요소의 전송 순서에 대해서도 특정의 바이트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JSR 200 스펙으로 보증되고 있다)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때문에), 입력의 JAR 파일이 1.5 (또는 그것 이하)의 클래스 파일만으로 구성되는 경우는, 1.5 호환의 팩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1.6 호환의 pack200 파일이 생성됩니다.  

도입된 버젼:
1.5

필드의 개요
static String CLASS_ATTRIBUTE_PFX
          클래스 속성명에 연결되었을 경우, JSR 200 스펙으로 지정된 레이아웃 언어를 사용해, 그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CODE_ATTRIBUTE_PFX
          코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DEFLATE_HINT
          이 프로퍼티이 TRUE 또는 FALSE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출력 어카이브(archive)내에서 거기에 응한 디플레이션 힌트를 설정합니다.
static String EFFORT
          이 프로퍼티이 1 자리수의 10 진수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지정된 양의 노력을 어카이브(archive)의 압축에 소비합니다.
static String ERROR
          캐릭터 라인 「error」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FALSE
          캐릭터 라인 「false」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FIELD_ATTRIBUTE_PFX
          필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KEEP
          캐릭터 라인 「keep」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KEEP_FILE_ORDER
          이 프로퍼티이 TRUE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소스 어카이브(archive)내의 모든 요소를 원의 순서로 전송 합니다.
static String LATEST
          캐릭터 라인 「latest」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METHOD_ATTRIBUTE_PFX
          메소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MODIFICATION_TIME
          이 프로퍼티이 특수한 캐릭터 라인 LATEST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원의 어카이브(archive)내의 이용 가능한 전엔트리내에서 최신의 수정 시간, 또는 각 세그먼트(segment)내의 이용 가능한 전엔트리의 최신의 수정 시간의 결정을 시도합니다.
static String PASS
          캐릭터 라인 「pass」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PASS_FILE_PFX
          파일을 압축하지 않고 바이트 단위로 건네주는 것을 나타냅니다.
static String PROGRESS
          unpacker 의 진척 상황을 퍼센트로 가리킵니다.
static String SEGMENT_LIMIT
          이 프로퍼티은, 각 어카이브(archive) 요소의 추정 타겟 사이즈 N (단위는 바이트)를 부여하는 수치입니다.
static String STRIP
          캐릭터 라인 「strip」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TRUE
          캐릭터 라인 「true」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String UNKNOWN_ATTRIBUTE
          불명한 속성을 포함한 클래스 파일에 조우했을 때에 실행하는 액션을 나타냅니다.
 
메소드의 개요
 void addPropertyChangeListener (PropertyChangeListener  listener)
          PropertyChange 이벤트의 청취자를 프로퍼티 맵에 등록합니다.
 void pack (JarFile  in, OutputStream  out)
          JarFile 를 취득해, Pack200 어카이브(archive)로 변환합니다.
 void pack (JarInputStream  in, OutputStream  out)
          JarInputStream 를 취득해, Pack200 어카이브(archive)로 변환합니다.
 SortedMap <String ,String > properties ()
          이 엔진의 프로퍼티 세트를 가져옵니다.
 void removePropertyChangeListener (PropertyChangeListener  listener)
          addPropertyChangeListener(java.beans.PropertyChangeListener) 로 추가된 PropertyChange 이벤트의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필드의 상세

SEGMENT_LIMIT

static final String  SEGMENT_LIMIT
이 프로퍼티은, 각 어카이브(archive) 요소의 추정 타겟 사이즈 N (단위는 바이트)를 부여하는 수치입니다. 단일의 입력 파일로 N 바이트를 넘는 바이트수가 필요한 경우, 이것에 독자적인 어카이브(archive) 세그먼트(segment)가 부여됩니다.  

특수한 케이스로서 값 0 이 클래스 마다 1 개의 세그먼트(segment)를 생성하는데 대해, 값 -1 이 모든 입력 파일을 포함한 단일의 대규모 세그먼트(segment)를 생성합니다. 어카이브(archive) 세그먼트(segment)가 커지면(자), 단편화가 적게 되어 압축율이 높아집니다만, 그 처리에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각 세그먼트(segment)의 사이즈는, 세그먼트(segment)에 변환되는 각각의 입력 파일의 사이즈외, 그 이름과 다른 송신되는 프로퍼티의 사이즈를 계산해 추측됩니다.  

디폴트는 1000000 (바이트)입니다. 이것은, 복수의 적당한 사이즈의 입력 JAR 파일을 1 개의 세그먼트(segment)에 송신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또, 이 사이즈에 의해, 압축 프로그램과 해동 프로그램의 메모리 요건이 제한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제한없이 팩 된 10M 바이트의 JAR 는 약 10 % 불필요하게 작아집니다만, packer 에는 보다 많은 Java heap (세그먼트(segment) 제한의 약 10 배)가 필요하게 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KEEP_FILE_ORDER

static final String  KEEP_FILE_ORDER
이 프로퍼티이 TRUE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소스 어카이브(archive)내의 모든 요소를 원의 순서로 전송 합니다.  

이것이 FALSE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요소를 재차 순서 붙이고 해, Java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JAR 디렉토리 엔트리를 삭제합니다 (일반적으로은, 이것에 의해 압축율이 향상한다).  

디폴트는 TRUE 입니다. 이것에 의해, 입력 정보는 보존됩니다만, 전송 하는 어카이브(archive)의 사이즈가 필요이상으로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EFFORT

static final String  EFFORT
이 프로퍼티이 1 자리수의 10 진수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지정된 양의 노력을 어카이브(archive)의 압축에 소비합니다. 레벨 1 은, 사이즈가 약간 커집니다만, 압축 속도가 고속으로 됩니다. 한편, 레벨 9 는 압축에 시간이 걸립니다만, 압축율이 높아집니다.  

특수한 값 0 을 지정하면(자), packer 는 원의 JAR 파일을 압축하지 않고 직접 카피합니다. JSR 200 표준에서는, 모든 해동 프로그램이, 이 특별한 경우를 어카이브(archive) 전체의 파스스르라고 해석하도록(듯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디폴트는 5 입니다. 이 설정에서는, 중간 정도의 시간을 소비해 적당한 압축을 합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DEFLATE_HINT

static final String  DEFLATE_HINT
이 프로퍼티이 TRUE 또는 FALSE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출력 어카이브(archive)내에서 거기에 응한 디플레이션 힌트를 설정합니다. 어카이브(archive) 요소의 개별의 디플레이션 힌트가 전송 될 것은 없습니다.  

이 프로퍼티이 특수한 캐릭터 라인 KEEP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입력 어카이브(archive)내의 이용 가능한 요소 마다 독립한 디플레이션 힌트를 결정해, 힌트를 별개에 전송 하려고 시도합니다.  

디폴트는 KEEP 입니다. 이것에 의해, 입력 정보는 보존됩니다만, 전송 하는 어카이브(archive)의 사이즈가 필요이상으로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unpack 하는 jar 의 요소를 올바르게 압축하기 위해서 힌트를 적절히 처리하는 것은, unpacker 구현에 의존합니다.  

ZIP 또는 JAR 요소의 디플레이션 힌트는, 요소가 압축되었는지, 그대로 포함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MODIFICATION_TIME

static final String  MODIFICATION_TIME
이 프로퍼티이 특수한 캐릭터 라인 LATEST 로 설정되면(자), packer 는, 원의 어카이브(archive)내의 이용 가능한 전엔트리내에서 최신의 수정 시간, 또는 각 세그먼트(segment)내의 이용 가능한 전엔트리의 최신의 수정 시간의 결정을 시도합니다. 이 단일의 값은, 세그먼트(segment)의 일부로서 송신되어 각 세그먼트(segment) SEGMENT_LIMIT 내의 모든 엔트리에 적용됩니다.  

이것에 의해, 인스톨 된 파일 모든 것이 단일의 일자로 설정되는 대신에, 전송 하는 어카이브(archive)의 사이즈를 조금 감소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을 특수한 캐릭터 라인 KEEP 로 설정하면(자), packer 는 입력 요소 마다 별개의 수정 시간을 전송 합니다.  

디폴트는 KEEP 입니다. 이것에 의해, 입력 정보는 보존됩니다만, 전송 하는 어카이브(archive)의 사이즈가 필요이상으로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력 파일의 각 요소의 수정 시간을 올바르게 설정하기 위해서 적절한 처리를 실행하는 것은, unpacker 구현에 의존합니다.

관련 항목:
SEGMENT_LIMIT , 정수 필드치

PASS_FILE_PFX

static final String  PASS_FILE_PFX
파일을 압축하지 않고 바이트 단위로 건네주는 것을 나타냅니다. 복수의 파일을 지정하는 경우는, 식별 가능한 캐릭터 라인이 부가된 추가 프로퍼티을 설정하는 것으로, 한 무리의 프로퍼티에 공통의 접두사를 지정합니다.  

시스템 파일 separator가 JAR 파일 separator 「/」으로 옮겨지는 점을 제외해, 경로명의 변환은 행해지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파일명은, 캐릭터 라인으로서 정확하게 JAR 파일에서의 출현과 일치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퍼티치가 디렉토리명의 경우, 그 디렉토리내의 모든 파일도 건네받습니다.  

례:


Map p = packer.properties();
p.put(PASS_FILE_PFX+0, "mutants/Rogue.class");
p.put(PASS_FILE_PFX+1, "mutants/Wolverine.class");
p.put(PASS_FILE_PFX+2, "mutants/Storm.class");
# Pass all files in an entire directory hierarchy:
p.put(PASS_FILE_PFX+3, "police/");
 
.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UNKNOWN_ATTRIBUTE

static final String  UNKNOWN_ATTRIBUTE
불명한 속성을 포함한 클래스 파일에 조우했을 때에 실행하는 액션을 나타냅니다. 이용 가능한 값은, 캐릭터 라인 ERROR ,STRIP , 및 PASS 입니다.  

캐릭터 라인 ERROR 는, 타입 IOException 의 예외로, 팩 조작이 전체적으로 실패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라인 STRIP 는, 속성이 삭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라인 PASS 는, 클래스 파일 전체가 (resource file와 같이) 압축없이 건네받아 적절한 경고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 프로퍼티의 디폴트 값입니다.  

례:


Map p = pack200.getProperties();
p.put(UNKNOWN_ATTRIBUTE, ERROR);
p.put(UNKNOWN_ATTRIBUTE, STRIP);
p.put(UNKNOWN_ATTRIBUTE, PASS);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CLASS_ATTRIBUTE_PFX

static final String  CLASS_ATTRIBUTE_PFX
클래스 속성명에 연결되었을 경우, JSR 200 스펙으로 지정된 레이아웃 언어를 사용해, 그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pack.class.attribute.SourceFile=RUH 에는, 이 옵션의 효과가 짜넣어지고 있습니다.  

특수한 캐릭터 라인 ERROR ,STRIP , 및 PASS 도,UNKNOWN_ATTRIBUTE 와 같은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서 허가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것을 사용하는 것으로, 특정의 속성을 (클래스 압축없이) 비트 단위로 거부하거나 없애거나 건네주거나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해, JCOV 용의 속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Map p = packer.properties();
p.put(CODE_ATTRIBUTE_PFX+"CoverageTable",       "NH[PHHII]");
p.put(CODE_ATTRIBUTE_PFX+"CharacterRangeTable", "NH[PHPOHIIH]");
p.put(CLASS_ATTRIBUTE_PFX+"SourceID",           "RUH");
p.put(CLASS_ATTRIBUTE_PFX+"CompilationID",      "RUH");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해, 디버그 속성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Map p = packer.properties();
p.put(CODE_ATTRIBUTE_PFX+"LineNumberTable",    STRIP);
p.put(CODE_ATTRIBUTE_PFX+"LocalVariableTable", STRIP);
p.put(CLASS_ATTRIBUTE_PFX+"SourceFile",        STRIP);
 

관련 항목:
정수 필드치

FIELD_ATTRIBUTE_PFX

static final String  FIELD_ATTRIBUTE_PFX
필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pack.field.attribute.Deprecated= 에는, 이 옵션의 효과가 짜넣어지고 있습니다. 특수한 캐릭터 라인 ERROR ,STRIP , 및 PASS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CLASS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METHOD_ATTRIBUTE_PFX

static final String  METHOD_ATTRIBUTE_PFX
메소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pack.method.attribute.Exceptions=NH[RCH] 에는, 이 옵션의 효과가 짜넣어지고 있습니다. 특수한 캐릭터 라인 ERROR ,STRIP , 및 PASS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CLASS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CODE_ATTRIBUTE_PFX

static final String  CODE_ATTRIBUTE_PFX
코드 속성명으로 연결해 사용되었을 경우, 속성의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pack.code.attribute.LocalVariableTable=NH[PHOHRUHRSHH] 에는, 이 옵션의 효과가 짜넣어지고 있습니다. 특수한 캐릭터 라인 ERROR ,STRIP , 및 PASS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CLASS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PROGRESS

static final String  PROGRESS
unpacker 의 진척 상황을 퍼센트로 가리킵니다. 상황은, unpacker 에 의해 주기적으로 갱신됩니다. 값 0 ~ 100 은 정상,-1 은 정체를 나타냅니다. PropertyChangeListener 와 함께 이 프로퍼티을 관찰하도록 해 주세요.  

unpacker 는, 최저한, 패킹 조작의 최초로 진척을 0 에, 조작의 마지막에 진척을 100 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항목:
addPropertyChangeListener(java.beans.PropertyChangeListener) , 정수 필드치

KEEP

static final String  KEEP
캐릭터 라인 「keep」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DEFLATE_HINT , MODIFICATION_TIME , 정수 필드치

PASS

static final String  PASS
캐릭터 라인 「pass」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UNKNOWN_ATTRIBUTE , CLASS_ATTRIBUTE_PFX , FIELD_ATTRIBUTE_PFX , METHOD_ATTRIBUTE_PFX , CODE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STRIP

static final String  STRIP
캐릭터 라인 「strip」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UNKNOWN_ATTRIBUTE , CLASS_ATTRIBUTE_PFX , FIELD_ATTRIBUTE_PFX , METHOD_ATTRIBUTE_PFX , CODE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ERROR

static final String  ERROR
캐릭터 라인 「error」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UNKNOWN_ATTRIBUTE , CLASS_ATTRIBUTE_PFX , FIELD_ATTRIBUTE_PFX , METHOD_ATTRIBUTE_PFX , CODE_ATTRIBUTE_PFX , 정수 필드치

TRUE

static final String  TRUE
캐릭터 라인 「true」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KEEP_FILE_ORDER , DEFLATE_HINT , 정수 필드치

FALSE

static final String  FALSE
캐릭터 라인 「false」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KEEP_FILE_ORDER , DEFLATE_HINT , 정수 필드치

LATEST

static final String  LATEST
캐릭터 라인 「latest」는, 특정의 프로퍼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MODIFICATION_TIME , 정수 필드치
메소드의 상세

properties

SortedMap <String ,String > properties()
이 엔진의 프로퍼티 세트를 가져옵니다. 이 세트는 「라이브뷰」이기 (위해)때문에, 내용을 변경하면(자) 즉시 Packer 엔진이 그 영향을 받습니다. 또, 엔진으로부터 행해진 변경 (진척의 표시등)은, 즉시 맵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맵에는, 정의 끝난 구현 고유의 프로퍼티이나 디폴트의 프로퍼티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존의 프로퍼티을 변경하기 전에, 정보를 확인해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추천 되고 있습니다.  

구현 고유의 프로퍼티에는,com. 그리고 시작되는, 구현자가 관련지을 수 있었던 패키지명, 또는 유사한 접두사가 부가됩니다. pack. unpack. 그리고 시작되는 모든 프로퍼티명은, 이 API 용으로 예약되고 있습니다.  

불명한 프로퍼티은, 미지정의 에러로서 무시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무효인 엔트리에 의해, 상세 불명 에러가 throw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환되는 맵은, 옵션 SortedMap 를 모두 구현합니다.

반환값:
프로퍼티 키 캐릭터 라인과 프로퍼티치의, 소트 된 관련짓고

pack

void pack(JarFile  in,
          OutputStream  out)
          throws IOException 
JarFile 를 취득해, Pack200 어카이브(archive)로 변환합니다.  

입력을 닫습니다만, 출력은 닫지 않습니다 (Pack200 어카이브(archive)는 추가 가능).

파라미터:
in - JarFile
out - OutputStream
예외:
IO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pack

void pack(JarInputStream  in,
          OutputStream  out)
          throws IOException 
JarInputStream 를 취득해, Pack200 어카이브(archive)로 변환합니다.  

입력을 닫습니다만, 출력은 닫지 않습니다 (Pack200 어카이브(archive)는 추가 가능).  

JAR Manifest 파일 및 그것을 포함한 디렉토리에서, 수정 시간 및 디플레이션 힌트 속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in - JarInputStream
out - OutputStream
예외:
IOException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항목:
MODIFICATION_TIME , DEFLATE_HINT

addPropertyChangeListener

void addPropertyChangeListener(PropertyChangeListener  listener)
PropertyChange 이벤트의 청취자를 프로퍼티 맵에 등록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진척 바의 갱신에 사용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프로퍼티의 변경시에 불려 가는 객체
관련 항목:
properties() , PROGRESS

removePropertyChangeListener

void removePropertyChangeListener(PropertyChangeListener  listener)
addPropertyChangeListener(java.beans.PropertyChangeListener) 로 추가된 PropertyChange 이벤트의 청취자를 삭제합니다.

파라미터:
listener - 삭제되는 PropertyChange 청취자
관련 항목:
addPropertyChangeListener(java.beans.PropertyChangeListener)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