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sql
인터페이스 Driver



public interface Driver

모든 드라이버 클래스가 구현해야 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Java 의 SQL 시스템에서는, 복수의 데이타베이스 드라이버가 사용 가능합니다.

각 드라이버는, Driv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DriverManager 는, 찾아낸 모든 드라이버를 로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지정된 접속 요구에 대해, 각 드라이버에 타겟의 URL 에 접속하도록(듯이) 요구합니다.

Driver 클래스는, 작고, 한편 스탠드얼론인 것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그러면, 지원을 위한 코드를 대량으로 도입하는 일 없이, Driver 클래스를 로드해, 쿼리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Driver 클래스를 로드할 때는, 그 인스턴스를 생성해, DriverManager 로 등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즉, 사용자는 다음의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으로 드라이버를 로드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Class.forName("foo.bah.Driver")
 

관련 항목:
DriverManager , Connection

메소드의 개요
 boolean acceptsURL (String  url)
          지정된 URL 에 접속할 수 있으면(자) 드라이버가 판단할지 어떨지를 가져옵니다.
 Connection connect (String  url, Properties  info)
          지정된 URL 에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시도합니다.
 int getMajorVersion ()
          드라이버의 메이저 버젼 번호를 가져옵니다.
 int getMinorVersion ()
          드라이버의 마이너 버젼을 가져옵니다.
 DriverPropertyInfo [] getPropertyInfo (String  url, Properties  info)
          이 드라이버의 유효한 프로퍼티에 대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boolean jdbcCompliant ()
          이 드라이버가 JDBC CompliantTM 일지 어떨지를 통지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connect

Connection  connect(String  url,
                   Properties  info)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URL 에 데이타베이스 접속을 시도합니다. 지정된 URL 에, 잘못한 드라이버를 접속하려고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을 경우에는, 드라이버는 null 를 돌려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것은, JDBC 드라이버 매니저가, 지정된 URL 에 접속하도록(듯이) 요구되어, 로드 되고 있는 드라이버에 차례로 그 URL 를 건네줄 때도 같습니다.

드라이버가, 지정된 URL 에 접속하기 위한 올바른 드라이버여도, 데이타베이스에의 접속에 장해가 생겼을 경우에는, 드라이버는 SQLException 를 throw 합니다.

java.util.Properties 의 인수는, 임의의 캐릭터 라인 태그 및 값의 페어를, 접속 인수로서 건네주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은, 적어도 「user」프로퍼티과 「password」프로퍼티은,Properties 객체에 포함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파라미터:
url - 접속처의 데이타베이스의 URL
info - 접속 인수로서의, 임의의 캐릭터 라인 태그 및 값의 페어의 리스트. 일반적으로은, 적어도 "user" 프로퍼티과 "password" 프로퍼티은 지정해야 한다
반환값:
URL 에의 접속을 나타내는 Connection 객체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acceptsURL

boolean acceptsURL(String  url)
                   throws SQLException 
지정된 URL 에 접속할 수 있으면(자) 드라이버가 판단할지 어떨지를 가져옵니다. 드라이버는, URL 로 지정된 서브 프로토콜을 인식하는 경우는 true, 인식할 수 없는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url - 데이타베이스의 URL
반환값:
이 드라이버가 지정된 URL 를 인식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PropertyInfo

DriverPropertyInfo [] getPropertyInfo(String  url,
                                     Properties  info)
                                     throws SQLException 
이 드라이버의 유효한 프로퍼티에 대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getPropertyInfo 메소드는, 데이타베이스에 접속하기 위해서 충분한 정보를 얻는 목적으로, 툴이 사람에게 나타내야 할 프로퍼티을 발견하기 위한 , 총칭 GUI 툴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주어진 값에 따라서는, 추가의 값이 필요하게 되는 일이 있어, 그 때문에(위해) getPropertyInfo 메소드에의 호출을 몇회인가 반복할 필요가 생기는 일이 있는 것에 주의해 주세요.

파라미터:
url - 접속처의 데이타베이스의 URL
info - 접속 오픈을 위해서(때문에) 보내지는 태그/치 페어의 추천 리스트
반환값:
가능한 프로퍼티을 기술하는 DriverPropertyInfo 객체의 배열. 프로퍼티이 필요없는 경우는, 이 배열은 비울 수도 있다
예외:
SQLException - 데이타베이스 액세스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getMajorVersion

int getMajorVersion()
드라이버의 메이저 버젼 번호를 가져옵니다. 처음은, 이 값은 1 이 아니면 안됩니다.

반환값:
이 드라이버의 메이저 버젼 번호

getMinorVersion

int getMinorVersion()
드라이버의 마이너 버젼을 가져옵니다. 처음은, 이 값은 0 이 아니면 안됩니다.

반환값:
이 드라이버의 마이너 버젼 번호

jdbcCompliant

boolean jdbcCompliant()
이 드라이버가 JDBC CompliantTM 일지 어떨지를 통지합니다. 드라이버가 JBDC 의 준거 테스트에 패스하는 경우에만 true 를 돌려주어,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JDBC 에 준거하려면 , JDBC API 와 SQL 92 Entry Level 의 완전한 지원가 필요합니다. JBDC 준거의 드라이버는, 주요한 상용 데이타베이스의 모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JBDC 준거가 아닌 드라이버의 개발을 추천 하는 것은 의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개의 벤더가, 완전한 데이타베이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경량 데이터 베이스, 혹은 문헌 정보 검색과 같은 SQL 에 의한 구현을 실시할 수 없는 특별한 데이타베이스에 대해서, JDBC 의 API 와 시스템를 적용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인식한 결과적으로 있습니다.

반환값:
이 드라이버가 JDBC Compliant 의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