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javax.swing
인터페이스 CellEditor

기존의 서브 인터페이스의 일람:
TableCellEditor , TreeCellEditor
기존의 구현 클래스의 일람:
AbstractCellEditor , DefaultCellEditor , DefaultTreeCellEditor


public interface CellEditor

모든 범용 에디터가 구현 가능한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자),JTree,JTable 등의 에디터의 클라이언트인 복합 컴퍼넌트를 총칭 에디터로 사용해, 테이블이나 트리등의 셀의 값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총칭 에디터 인터페이스가 없는 경우,JTableJTextField,JCheckBox, 또는 JComboBox 등의 지정된 에디터로 편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JTable 등의 에디터의 클라이언트는, 향후 사용자나 Sun 이외의 ISV (독립계 소프트웨어 벤더)가 개발하는 에디터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때문에), 새로운 에디터를 작성하는 개발자는, 그 새로운 컴퍼넌트에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는, 래퍼에 근거하는 어프로치를 선택해,CellEdito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companion 객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예에 대해서는,CellEditor 를 참조해 주세요. 래퍼 어프로치는, 사용자가 JTable 로 Sun 이외의 ISV 의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그 에디터가 CellEdito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지 않을 때에 특히 편리합니다. 사용자는, Sun 이외의 ISV 에 의한 에디터 객체의 인스턴스가 포함되고 있는 객체를 생성해,CellEditor API 를 그 에디터의 API 로 변환하는 것만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CellEditorListener

메소드의 개요
 void addCellEditorListener (CellEditorListener  l)
          에디터가 편집의 정지, 또는 취소를 실시할 때 통지를 받는 청취자를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void cancelCellEditing ()
          편집을 취소해 일부 편집 끝난 값을 받아들이지 않게 에디터에 통지합니다.
 Object getCellEditorValue ()
          에디터에 보관 유지된 값을 돌려줍니다.
 boolean isCellEditable (EventObject  anEvent)
          anEvent 를 사용해 편집을 시작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에디터에 문의합니다.
 void removeCellEditorListener (CellEditorListener  l)
          통지를 받는 청취자를 리스트로부터 삭제합니다.
 boolean shouldSelectCell (EventObject  anEvent)
          편집 셀이 선택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boolean stopCellEditing ()
          편집을 정지해 일부 편집 끝난 값을 에디터의 값으로 해서 받아들이도록(듯이), 에디터에 통지합니다.
 

메소드의 상세

getCellEditorValue

Object  getCellEditorValue()
에디터에 보관 유지된 값을 돌려줍니다.

반환값:
에디터에 보관 유지된 값

isCellEditable

boolean isCellEditable(EventObject  anEvent)
anEvent 를 사용해 편집을 시작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에디터에 문의합니다. anEvent 는 호출해 옆컴퍼넌트 좌표계에 있습니다. 에디터측에서는,getCellEditorComponent() 에 의해 반환된 Component 가 반드시 인스톨 되는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이 메소드는, 편집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에디터 컴퍼넌트의 설정과 인스톨의 수고를 피하기 위해서(때문에), 클라이언트측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편집을 개시할 수 있는 경우, 이 메소드는 true 를 돌려줍니다.

파라미터:
anEvent - 에디터가 편집을 시작할지 어떨지를 검토하는데 사용하는 이벤트 편집을 개시할 수 있는 경우는 true
반환값:
편집을 개시할 수 있는 경우는 true
관련 항목:
shouldSelectCell(java.util.EventObject)

shouldSelectCell

boolean shouldSelectCell(EventObject  anEvent)
편집 셀이 선택되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편집 셀은 대부분의 경우에 선택되므로, 일반적으로은 반환값은 true 입니다. 다만, 선택 영역을 특정의 종류의 편집에 의한 변경으로부터 보호하려면 false 를 돌려주면(자) 좋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체크 박스의 열을 보관 유지하는 테이블에서는, 사용자는 선택 영역의 변경없이 그러한 체크 박스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예에 대해서는, Netscape Communicator 를 참조해 주세요. 반환값을 사용할지 어떨지는 에디터의 클라이언트 나름이며, 필요가 없으면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파라미터:
anEvent - 에디터가 편집을 시작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하는 이벤트
반환값:
에디터가 편집 셀의 선택을 바라는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관련 항목:
isCellEditable(java.util.EventObject)

stopCellEditing

boolean stopCellEditing()
편집을 정지해 일부 편집 끝난 값을 에디터의 값으로 해서 받아들이도록(듯이), 에디터에 통지합니다. 편집이 정지되지 않았던 경우, 에디터는 false 를 돌려줍니다. 이것은, 엔트리의 검증을 행해, 무효인 엔트리이면 받아들일 수가 없는 에디터에 유효합니다.

반환값:
편집이 정지되었을 경우는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false

cancelCellEditing

void cancelCellEditing()
편집을 취소해 일부 편집 끝난 값을 받아들이지 않게 에디터에 통지합니다.


addCellEditorListener

void addCellEditorListener(CellEditorListener  l)
에디터가 편집의 정지, 또는 취소를 실시할 때 통지를 받는 청취자를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파라미터:
l - CellEditorListener

removeCellEditorListener

void removeCellEditorListener(CellEditorListener  l)
통지를 받는 청취자를 리스트로부터 삭제합니다.

파라미터:
l - CellEditorListener

JavaTM Platform
Standard Ed. 6

버그의 보고와 기능의 요청
한층 더 자세한 API 레퍼런스 및 개발자 문서에 대해서는,Java SE 개발자용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개발자전용의 상세한 해설, 개념의 개요, 용어의 정의, 버그의 회피책, 및 코드 실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2006 Sun Micro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Use is subject to license terms . Documentation Redistribution Policy 도 참조해 주세요.